황제의 새 옷은 무엇을 반영하나요?

'황제의 새 옷'은 덴마크의 유명 동화작가 안데르센의 걸작 중 하나로, 1837년에 쓰여진 작품이다. 어리석음, 사치함, 음란함. 동화는 두 명의 거짓말쟁이에게 속아 실제로 존재하지도 않는 보이지 않는 새 의상을 입고 벌거벗은 퍼레이드를 벌인 어리석은 황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야기 속에는 사치스럽고 어리석은 황제, 위선적이고 어리석은 신하, 말 잘하는 거짓말쟁이, 남들이 하는 말만 따라하는 방관자가 등장한다. 이는 황제의 우둔함과 크고 작은 관리들의 위선과 배반, 우둔함의 추악한 본성을 심오하게 폭로하며, '허영심' 뒤에 숨은 '심심 상실'이라는 인간 고유의 나약함을 표현하고 사심 없음을 찬양하는 것이다. 그리고 두려움 없음, 감히 거짓말을 폭로하는 순진한 어린애 같은 순수함.

작가는 당시 어둠과 돈이 모든 것을 지배했던 비참한 사회를 폭로한다. 배경이 바로 이렇기 때문이다. 나폴레옹 전쟁이 한창일 때 덴마크 통치자들은 영국과 영국 사이의 모순을 이용했다. 프랑스는 영국에 불만을 품고 해상 곡물 무역에 참여했지만 덴마크는 1807년에 코펜하겐을 폭격하여 덴마크 함대를 파괴했습니다. 8년 후, 영국은 덴마크를 패배시키고 영국의 속국이 되었고, 덴마크 국민은 극도로 비참한 삶을 살았습니다.

안데르센의 동화에는 민주주의 전통과 현실주의적 성향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덴마크 문학. 그의 최고의 동화는 매우 인기가 높으며 오늘날에도 전 세계의 많은 성인과 어린이가 읽고 있습니다. 『성냥팔이 소녀』, 『미운 오리새끼』, 『관리인의 아들』 등 일부 동화는 가난한 사람들의 비극적인 삶을 사실적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낭만적인 정서와 환상에도 스며들어 있다. 저자는 가난하게 태어났기 때문에 사회의 빈부 불평등 현상과 약육강식의 법칙에 대해 깊이 인식하고 있기에 한편으로는 성실한 글로 일하는 사람들을 따뜻하게 칭찬하고 공감하였다. 불행한 가난한 사람들과 함께 그들의 친절과 순수함과 다른 고상한 자질을 칭찬하는 반면, 그는 잔인하고 탐욕스럽고 약하고 어리석은 반동적 지배 계급과 착취자들을 화나게 비난하고 교회 승려들과 인민들의 추악한 행위를 폭로했습니다. 나쁜 습관을 갖고 있으며, 사회악을 비판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황제의 새 옷>은 황제의 무능함과 신하들의 아첨을 신랄하게 풍자했고, <나이팅게일>과 <공주와 완두콩>은 귀족의 무지와 나약함을 조롱했다. 마지막 작품인 『정원사와 스승』에서도 작가의 확고한 애국심을 반영해 진정한 애국자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주력했다.

안데르센의 일부 동화, 특히 그의 후기 작품 중 일부는 그의 사고의 한계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는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연민이 가득했지만 불행에서 벗어날 길을 찾지 못하고 슬픈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부정적인 감정을 드러냈다. 그는 하나님이 진리, 선함, 아름다움의 화신이시며 사람들을 "행복"으로 인도하실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의 작품에서 그는 때때로 도덕을 설교하고 기독교적 형제애를 장려했으며 관용과 화해의 정신을 옹호했습니다.

안데르센의 동화는 민속문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민속문학의 소박하고 신선한 양식을 계승, 계승하고 있다. 그의 초기 작품의 대부분은 민담을 바탕으로 했으며, 후기 작품에서도 많은 민요와 전설이 인용되었습니다.

장르와 글쓰기 기법 면에서 안데르센의 작품은 동화, 단편, 우화, 시 등 다양하여 어린이의 읽기와 어른의 감상 모두에 적합합니다. 옷을 입지 않은 황제, 결의에 찬 양철병사, 엄지공주, 미운 오리새끼, 빨간 구두 등 그가 만들어낸 예술적 이미지는 유럽 언어에서 암시가 되었다.

언어 스타일 측면에서 안데르센은 덴마크 하층민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언어와 민담의 구조적 형태를 작품에 폭넓게 활용하는 매우 창의적인 작가이다. 언어는 생생하고,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아름답고, 풍부한 현지 풍미가 가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