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고송
베이징 광지사와 우타이산 푸수사의 불교 제자 젠이. 그의 원래 이름은 Zhou Proud라고도 알려진 Zhou Zhihao입니다. 그는 자신을 무능한 스승, 불교 화가, 벼루 늙은 소라고 부릅니다. 전문 중국 서예 및 회화 작업자입니다.
선화는 마음의 꽃, 선화는 지역의 풍경, 선화는 세상에서 살아가는 방법의 지표, 선화는 수행의 편리함, 선화는 여섯 가지입니다. 펜, 먹, 종이, 벼루 등의 원인과 조건. 색의 완벽한 형태는 마음과 형태의 초월과 해방을 달성하기 위해 곧장 마음으로 들어갑니다. .
Zenyi의 그림은 단순하고 장엄하며 마법적이고 조화롭습니다. 선은 꾸준하지만 정체되지 않고, 우아하지만 떠있지 않으며, 주제는 단순하지만 광범위하며, 그림은 직선적이고 자유분방합니다. 선화를 통해 우리는 선화와 선관 및 수련의 연결이 선화가 선화인 이유임을 깨닫습니다. 선불교는 문수반야(Manjushri Prajna)를 핵심으로 삼고 보현의 서원을 기초로 삼는다. 선화 작가의 위대한 지혜는 "문수반야"이며, 그의 글과 수묵 기술은 "사만타바드라의 행동 서원"이다.
선화(禪畵)는 위대한 지혜에 바탕을 두고 뛰어난 필묵 기술에 의거하며 선불교의 위대한 경지를 따르며 필묵기법의 통합과 초월을 완성한다. 선화 작가는 선 수행의 한 방법으로 펜과 먹의 의미를 이해하고 마음을 점화에 통합시킨다고 표현하면서 선화는 스스로 마음을 씻고 변화시킨다고 표현한다. 작가의 관점과 실천 영역. 그러므로 선화는 쿵푸와 계의 완벽한 통합과 초월이라는 큰 원인과 조건의 산물이다.
모든 붓질, 기법, 구성이 서화의 '능동적 방법'에 속한다면 선화는 모든 '능동적 방법'을 보유하고 이를 초월하며 비형식적인 방식에 머물지 않는다. 한 장면에서 선과 점묘를 "자유롭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을 하는 것'을 달성하세요. 이를 위해서는 저자가 반야의 지혜를 여는 '마음'을 기초로 삼아 선화의 '순수한 본성'을 표현하는 훌륭한 방법으로 '유위' 붓과 먹 기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Zen Yi는 '법'을 사용하여 사각형과 원을 형성하고 '불가능'을 사용하여 자신의 본성을 형성하며 '법은 본질적으로 불가능하며 법칙은 법칙이기도 함'을 교묘하게 보여줍니다. 불가능한." 이는 서화 연구에도 새로운 참고가 된다. 우선 모든 서화의 '유망한 방법'을 파악하고, 한편으로는 초심을 끊임없이 순화하여 '본래로 돌아가라'는 것이다. 그냥 의도 없이'', 그리고 '무심한' 마음으로 '조건부 방법'을 녹인 다음, '아무것도 아닌 마음으로' 쓰고 칠하는 것입니다.
제니의 그림은 정해진 공식에 국한되지 않고, '펜을 본다'는 말을 궁극적인 초점으로 두고 '표현력'과 '집중력'에 더욱 신경을 쓴다. '외모가 없어지고 정신이 맑아진다'는 말이 있듯이. 노승의 서화는 때로 관례를 따르기도 하고 때로 다른 접근을 하기도 하지만 그는 모든 '형상'과 '외관'을 초월하여 몇 획, 모든 점, 획만으로 늘 '올바르게' 만든다. , 그는 작가의 초월적인 영적 확인을 구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