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아는지 모르는지"에 대해 1. 아는지 모르는지.
청나라 이청조의 '어젯밤은 꿈 같았고, 갑자기 비바람이 불었다'입니다.
어젯밤 비바람이 불었는데 나는 술을 마시지 않고 푹 잠을 잤다. 셔터벌레에게 물어봐라, 베고니아는 그대로다. 알아요, 알아요? 초록색, 뚱뚱한 것, 붉은색, 가느다란 것
번역:
어젯밤에 비가 간간히 내렸지만 바람은 계속 불었다. 밤새 잠을 잤지만 여전히 생선 입이 있습니다. 커튼을 걷고 있던 가정부에게 밖에서 무슨 일이 있냐고 물었습니다. 베고니아는 어제와 똑같다고 하더군요. 알고 계셨나요? 그거 알아요? 지금이 초록 잎이 무성하고 붉은 꽃이 지는 계절이라는 걸요.
확장 데이터
리칭자오의 꿈은 기념비적인 걸작입니다. 등장인물, 장면, 대사로 이루어진 이 시는 노래의 표현 언어와 시인의 재능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밤이 지나고 꽃을 깨우는 꿈에 대해 묻는 작은 단어에 대한 묘사는 시인의 꽃과 상처받은 봄에 대한 사랑을 반전으로 표현합니다. 언어가 신선하고 단어가 의미심장합니다.
밤을 새워 꿈에서 깨어난 꽃에 대한 묘사는 꽃에 대한 작가의 연민을 완곡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자연과 봄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충분히 형상화하고 있으며, 내면의 아픔도 드러내고 있다.
시 전체가 짧지만 풍경을 배경으로 절묘하고 섬세하며 경쾌하고 민첩하며 등장 인물의 심리적 감정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기복이있는 대화로시의 전개를 촉진하여 작가의 심오한 예술적 기량을 보여줍니다.
2. 녹색, 뚱뚱하고 붉고 얇은 시
"꿈처럼" 남송 시대. 이청조
어젯밤 비바람이 불었는데 나는 술을 마시지 않고 푹 잤다. 셔터벌레에게 물었더니 "베고니아가 아직 거기 있어요"라고 했다.
"그거 알아요? 그거 알아요? 원래는 초록색이고 뚱뚱해야 해요."
어젯밤에 비가 많이 왔어요. 봄이 되어 꽃이 만발했는데 폭풍우가 몰아쳐서 기분이 안 좋아서 잠이 오지 않아서 술을 마셔야 슬픔을 달랠 수 있어요. 와인을 너무 많이 마시고 깊은 잠을 잤습니다. 그 결과 일어 났을 때 이미 새벽이었습니다. 그러나 어젯밤의 기분은 가슴을 가로 질러 길어서 공중에 매달려있는 것이 무엇인지 함께 물어봐야합니다. 그래서 그녀는 집을 청소하고 셔터를 연 가정부에게 물었습니다.가을 베고니아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하녀는 한 번 살펴보고 미소로 대답했습니다."나쁘지 않아요, 폭풍우가 몰아친 밤에도 베고니아는 전혀 변하지 않았어요!" 이 말을 듣고 여주인은 한숨을 쉬었다."어리석은 소녀, 베고니아에는 무성한 녹색 잎과 퇴색하는 붉은 꽃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알고 있니? 알아요? 녹색이고 뚱뚱해야 해요." 이것은 하녀에 대한 반박이자 자기 대화입니다. 이 머리 큰 소녀, 정원의 베고니아는 초록색 잎이 무성하고 붉은 꽃이 거의 없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이 대화는 시와 그림이 보여줄 수없는 것을 보여 주며 내실의 복잡한 표현과 어조가 봄을 아프게하는 생생한 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야"는 창 밖의 장면에 대한 시인의 추측과 판단이 매우 적절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녀는 그것을 목격하지 않았기 때문에 진술의 여지를 남겨 두어야합니다. 동시에 이 단어는 "반드시"와 "해야만 한다"의 의미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베고니아는 선하고 감정적이지 않지만 영원히 꽃을 피울 수는 없습니다. 요컨대, 꽃에 대한 끝없고 무력한 사랑이 있지만 술어는 얕고 심오합니다. 그리고 꽃에 대한이 좋은 감정의 층은 자연스럽게 "커튼 사람"을 관찰 할 수 없으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없습니다. 결국, 그녀는여 주인공만큼 섬세 할 수 없으며 자연과 삶에 대한 더 깊은 이해가 될 수 없습니다.
3. 이것이 고대시라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예,이시는 송나라의 여성 작사가 리칭자오의 시입니다.
어젯밤 갑자기 비가 그쳤다.
깊은 잠은 숙취를 남기지 않는다.
셔터벌레에게 물어봐도 "베고니아는 남아 있다"고 한다.
그거 알아요?
녹색에 뚱뚱하고 가늘어야 해요!
의미: 봄날 밤 폭풍우가 몰아치자 시인은 정원의 꽃과 나무가 푸르고 잎이 무성해야 하는데 꽃이 시들어 버릴 것을 예견했다. 그래서 다음날 아침, 그녀는 "감금된 사람"에게 바깥의 변화에 대해 간절히 물었지만 부주의한 "감금된 사람"은 "베고니아는 그대로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이에 대해 시인은 부주의한 관찰과 잘못된 대답을 바로잡기 위해 두 개의 "알다"와 하나의 "해야 한다"를 사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푸르고, 뚱뚱하고, 붉고, 가늘다"라는 구절은 봄이 지나가는 것에 대한 작가의 아쉬움을 반영합니다. 시 전체에 자연과 봄에 대한 작가의 사랑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길이는 짧지만 미묘하고 의미심장합니다. 등장인물의 심리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대화를 통해 단어의 의미 전개를 촉진하며, 작가의 심오한 예술적 기량을 보여줍니다.
4. 알고 계셨나요
송나라 시인 리칭자오의 '꿈처럼, 어젯밤 폭풍우 치는 밤'에 나오는 시입니다.
원문:
어젯밤 비바람이 몰아쳐서 나는 술을 마시지 않고 잠을 푹 잤다. 셔터벌레에게 물어봐도 베고니아는 그대로입니다. 그거 알아요? 초록색, 뚱뚱한 것, 붉은색, 가느다란 것
번역:
어젯밤에 비가 간간히 내렸지만 바람은 계속 불었다. 밤새 잠을 잤지만 여전히 생선 입이 있습니다. 커튼을 걷고 있던 가정부에게 밖에서 무슨 일이 있냐고 물었습니다. 베고니아는 어제와 똑같다고 하더군요. 알고 계셨나요? 그거 알아요? 지금이 초록 잎이 무성하고 붉은 꽃이 지는 계절이라는 걸요.
확장 자료
창작 배경
이 작품은 리칭자오의 초기 작품입니다. 천주메이가 편찬한 리칭자오의 간결한 연표에 따르면, 서기 1100년(송제종 부원 3년) 경에 작곡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시 감상
밤잠에서 깨어난 후 꽃에 대한 묘사를 묻는 이 가사는 시인의 꽃에 대한 사랑과 봄의 슬픔을 우여곡절 끝에 표현하고 있습니다. 언어가 신선하고 단어가 의미심장합니다.
"어젯밤에 갑자기 비가 와서 술도 마시지 못하고 곤히 잤다"는 첫 두 줄은 시가 쓰여진 시간과 환경을 잘 드러냅니다. 어젯밤 시인은 아침에 피어난 베고니아를 보고 견딜 수 없어 걱정을 덜기 위해 포도주를 마셨고, 다음날 아침에는 밤새도록 잠을 잤다. "비바람이 갑자기 흩어지네"는 늦은 봄, 바람은 세차게 불지만 비는 드문드문 내려 꽃 아래 취한 시인의 심정을 매우 정확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술을 마신 후의 숙면이 달콤하더라도 "잔여 술을 없애는 것은 여전히 어렵다"고 시인은 게으르고 졸린 시인의 심정을 적고 있다.
"인간적"이라는 단어는 베고니아가 갑작스런 비바람 피해의 밤을 견딜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창문에는 잔류 붉은 꽃이 가득 할 수밖에 없지만 볼 수 없으므로 하녀에게 "커튼 문을 걷어 올린 사람들에게 물어보십시오"라고 말하면서 시인이 떨어지는 꽃을 볼 수 없지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싶어하는 것을 묘사하기 위해 "시도"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시도"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떨어지는 꽃을 직접 눈으로 볼 수는 없지만 무슨 일인지 알고 싶어 하는 시인의 양면성을 묘사하기 위해 '시도하다'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기다리는 여인의 대답은 시인을 놀라게 하고 기쁘게 했지만, 그녀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꾸'라는 단어는 시인의 대답을 듣고 당황한 시인의 마음과 마찬가지로 하녀도 여주인의 불안한 마음을 알지 못했음을 나타낸다.
"알고 계셨나요? 알고 있었어? 초록색에 살이 통통하고 가늘어야 한다는 걸." 이것은 하녀에게 던지는 수사학적 질문이자 시인의 혼잣말입니다. 이 대화는 시와 그림이 표현하지 못하는 것을 표현하고 있으며, 내실의 상처 입은 봄과 쉬운 봄의 복잡한 표정과 어조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해야"는 창 밖의 장면에 대한 시인의 추측과 판단이 매우 적절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동시에 이 단어는 "반드시"와 "해야만 한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베고니아는 선하고 무감각하지만 영원히 꽃을 피울 수는 없습니다. 요컨대, 꽃에 대한 끝없는 무력한 사랑이 있지만 술어는 얕고 심오합니다.
그리고 꽃에 대한이 좋은 감정의 층은 자연스럽게 "커튼 사람"을 관찰 할 수 없으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없습니다. 결국 그녀는여 주인공만큼 섬세 할 수없고 자연과 삶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없습니다. 이것이 그녀가 위의 대답을 한 이유 일 수 있습니다.
"녹색, 뚱뚱한, 붉은, 얇은"이라는 대사는 항상 세상에서 칭찬을받은시 전체의 완벽한 대사입니다. 잎 대신 '초록'과 꽃 대신 '빨강'은 대비되는 두 가지 색이며, '뚱뚱하다'는 비가 온 뒤의 잎은 물이 많아 무성하고 뚱뚱하다는 것을, '가늘다'는 비가 온 뒤의 꽃은 물이 많아서 무성하고 가늘다는 것을 묘사한 것입니다.
꽃의 두 가지 색이 대비되는데, '뚱뚱하다'는 비가 온 후의 잎이 물이 많아 무성하고 뚱뚱하다는 것을, '가늘다'는 비가 온 후의 꽃이 견디기 힘들 정도로 비가 많이 와서 시들고 드문드문하다는 것을 묘사합니다.그런 다음 '붉고 가늘다'는 봄이 서서히 사라지는 것을, '푸르고 뚱뚱하다'는 초록 잎으로 여름이 다가오는 것을 정확하게 상징합니다. 이 매우 보편적인 언어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놀랍습니다.
5. 시: 녹색, 뚱뚱한, 붉은색, 얇은, 리칭자오의 시 중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리칭자오
어젯밤 갑자기 비가 그쳤습니다. 깊은 잠을 자도 숙취가 남지 않아요. 셔터벌레에게 물었더니 "베고니아는 아직 거기 있어요"라고 하더군요. 있잖아요, 그거 알아요? 초록색에 뚱뚱하고 가늘어야 해요!
감상평:이 시는 인물과 장면, 대사가 어우러져 노래의 표현 언어와 시인의 재능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젯밤에 비가 내렸는데 갑자기 바람이 불었다"는 어젯밤에 비가 내렸고 바람이 세게 불었다는 뜻입니다. '드문드문'이라는 말은 '드문'이라는 일반적인 의미가 아니라 '드문'이라는 뜻입니다. 봄이 되어 꽃이 만발했는데 비바람이 몰아쳐 기분이 좋지 않고 잠도 오지 않아 술을 마셔야만 슬픔을 달랠 수 있었다는 뜻입니다. 와인을 너무 많이 마시고 잠을 많이 잤습니다. 그 결과 일어 났을 때 이미 새벽이었습니다. 그러나 어젯밤의 기분은 가슴을 가로 질러 길어서 공중에 매달려있는 것이 무엇인지 함께 물어봐야합니다. 그래서 그녀는 집을 청소하고 셔터를 연 가정부에게 물었습니다.가을 베고니아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하녀는 한 번 살펴보고 미소로 대답했습니다."나쁘지 않아요, 폭풍우가 몰아친 밤에도 베고니아는 전혀 변하지 않았어요!" 이 말을 들은 여주인은 한숨을 쉬었다."바보 같은 여자, 베고니아가 덜 붉고 더 녹색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이 대화는 시와 그림이 보여주지 못하는 것을 보여주며, 내실의 복잡한 표현과 어조는 상처 입은 봄과 쉬운 봄을 생생한 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가는 "잠"과 "남은 와인"을 다리로 사용하여 백야에서 새벽으로의 시간 변화와 심리적 진화에 대해 씁니다. 그런 다음 '커튼'이 미묘하고 적절하게 새벽을 깨웁니다. 하지만 셔터버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정답만 밝혔습니다.
이것은 영리하고 눈에 거슬리지 않는 터치입니다. 시인은 꽃 때문에 행복하고, 꽃 때문에 슬프고, 꽃 때문에 취하고, 꽃 때문에 화를 낸다. 사실 그들은 꽃을 은유로 삼아 청춘의 덧없음을 한탄하며 봄을 아파하고 소중히 여깁니다. 이 시는 시인 리칭자오의 초기 작품입니다. 여섯 줄로 된 한 폭의 그림과 같습니다. 내용은 뒤틀리고 미묘하며 언어는 아름답고 자연스럽고 글쓰기 스타일은 기복이 있습니다. 풍경 : "비가 드물고 바람이 날카 롭다", 비가 작고 바람이 날카 롭다; 사람에 대한 글 : "숙면", "잔여 와인", 숙면하지만 여전히 취한; 꽃에 대한 글 : "녹색, 지방, 붉은 색, 얇은 "녹색은 잎을 가리키고 빨간색은 꽃을 가리 킵니다. 늦은 봄, 잎이 많은 가지, 꽃이 부족하므로 신중하고 신중하게 이미지와 단어의 반대의 통일성을 선택하고 서로를 보완하고 생생한 표현과 설명을 통해 독자에게 더 생생하고 선명한 인상을줍니다. "녹색과 뚱뚱한, 빨간색과 얇은"이라는 문구가 가장 신선합니다. 색채가 풍부하고 선명하며 결코 인위적이지 않습니다. 법에 따르면 운율조차도 서로에게 내기를 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점에서도 저자는 "갑작스런", "와인", "오래된", "아니", "얇은",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와 같이 다양한 용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 "희귀" 등의 단어가 산재되어 있습니다. 단어의 질문과 답을 살펴보세요. "셔터"는 셔터를 누르는 하녀를 가리킵니다. "셔터벌레에게 물어봐"는 여주인공과 하녀 사이의 대화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베고니아는 남아있어요"는 질문이 생략된 대답입니다. 우리는 대답에서 "밤의 폭풍이 지나간 후 베고니아는 어떻게 되었습니까?"라는 질문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질문과 대답은 분명히 비례가 맞지 않습니다. 질문이 얼마나 한심하고 대답이 얼마나 무관심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대답의 부주의함 때문에 저는 더 깊은 "알고 계세요?"를 억지로 내뱉었습니다. 알고 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이 질문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꿈의 순서"라는 작은 단어 안에 있는 두 개의 겹치는 문구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알고 있나요? 알고 있나요?" 는 어조가 자연스럽고 하루 종일 듣기 좋습니다. 말투가 거룩하지 않은 사람은 여기에 올 수 없습니다. 여주인공은 꽃을 걱정하는 마음에서 간절히 묻고, 꽃에 대한 연민에서 간절히 반박한다. "푸르고 뚱뚱하고 가늘어야 한다"는 말이 그녀의 마음에 떠오르는 광경과 감정입니다. "푸르고 뚱뚱하고 가늘어야 한다"는 문구는 한없이 슬프지만 미묘합니다. 봄의 순간과 희귀한 꽃에 대한 무한한 아쉬움이 쌓여 있으며 시인의 마음과 우아한 취향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