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거이의 사계절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백거이는 일생 동안 자연의 풍경을 묘사한 시를 많이 썼는데, 그는 항상 자연 속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경치에 도취되어 생활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개인의 예술적 품위를 길렀다. 다음은 춘하 가을과 겨울의 경치를 묘사한 그의 시들이다. ...

백거이의 사계절시

버드나무 가지어

봄바람이 바람에 버드나무 가지를 흔들고 있고, 새싹은 실크보다 더 부드러운 연황색을 낸다.

영원히 풍방 서각에 있는데, 하루도 없이 이 버드나무는 누구의 것입니까?

"향산 피서산장" 중의 하나

청과초는 옷을 벗고 저녁에 향산에 간다.

열여덟 리가 시원해서, 나는 바구니를 메고 집에 가서 잠을 잤다.

목강송

석양은 점차 강으로 가라앉고, 반강은 푸르고 반녹색이다.

9 월 초 3 박, 이슬이 활 같다.

밤에 눈이 와요

이 밤 베개는 얼음이었는데, 나도 모르게 놀라서 창밖이 작은 눈으로 비춰지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눈이 크다는 것을 아는 것은 심야이다. 가끔 대나무 가지가 꺾이는 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당대의 가장 다산의 시인으로서 백거이는 평생 자연의 풍경을 묘사한 시를 많이 썼는데, 그는 항상 자연 속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경치에 도취되어 생활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개인의 예술적 정취를 키웠다.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의 경치를 묘사한 그의 짧은 시를 예로 들어 이 위대한 시인이 어떻게 예술가의 눈으로 자연을 보고 감상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감사:

먼저 "버드나무 가지 단어" 를 살펴보자. "봄바람 한 그루가 금보다 더 부드럽고 실크보다 더 부드럽다. 영풍서각의 들동산, 온종일 누구의 것입니까? " 버드나무 가지는 당대의 초방의 노래 이름이다. 가사는 칠언절문의 형식이며, 이 제목은 유양에게 바치는 것이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봄바람 푸른 물결이 출렁이고 있을 때 버드나무 가지 끝의 우아하고 사랑스럽고 사랑스럽고, 마지막 두 문장은 영물 서정이다. 일 년은 봄에 있다. 위대한 봄이 올 즈음에 버드나무는 먼저 세상에 봄처녀의 도래를 선포했다. 따라서 봄을 찬양하는 시인들의 시에서 버드나무는 항상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며, 버드나무는 사람들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남겼다. 첫 번째 문장은 클로즈업이다: "한 그루의 나무가 봄바람에 수천 개의 나뭇가지를 가지고 있다." 시인은 버드나무 한 그루만 썼지만, 그것은 단지 천 가지가 있는 나무일 뿐이다. 봄바람이 불면 정적인' 나무 한 그루' 가' 천가지' 로 변해 변화 사이에 기묘한 시각 효과가 생겨났다. 나무처럼 보이지만 나무의 수많은 나뭇가지가 봄바람에 보이지 않는 손에 떠밀려 바람에 나부끼며 생기발랄하고 기상이 만만한 느낌을 준다. 두 번째 문장은 이 버드나무의 가지를 더욱 상세하게 묘사했다. 봄바람은 버드나무 가지뿐만 아니라 새싹도 불었다. 나무 위에 수천 수만의 버드나무 가지 위에 무수한 연한 잎이 나타나 멀리서 보면 연한 노랑색으로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가느다란 버드나무 가지가 한겨울처럼 굳어지지 않고 부드러워졌다. 따스한 미풍에 따라, 그것들은 오르락내리락하고, 오르락내리락하며, 시시각각 나타난다. 만약 우리가 백거이의 사고방식을 따르려고 한다면, 그가 전시한 장면을 상상해 보세요. 평범한 버드나무 한 그루가 봄의 부름 아래 생기발랄하다. 수천 개의 가지에서 섬세하고 섬세한 새싹을 드러내며 황금색과 부드러움으로 생명의 아름다움을 세상에 보여 주고 봄의 도래를 노래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백거이는 버드나무를 쓰는 것이 아니라 봄을 부르고 생명을 노래하기 때문에 이렇게 생기가 넘치게 쓸 수 있다.

그러나 의외로 작가는 봄을 계속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180 도 큰 모퉁이를 돌며 이 버드나무를 위해 불평을 했다. \ "yongfeng 웨스트 포인트 야생 정원, 하루 종일 아무도 돌아 오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영풍광장은 당나라 동도 낙양광장의 이름입니다. 이렇게 생기가 넘치는 버드나무가 황량하고 추운 환경에서 자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서각" 은 서쪽의 그늘진 구석에서 황량한 뜰에서 태어났다. 그래서, 비록 당신이 우아하고, 모든 종류의 스타일, 누가 그것을 감사 하 고 그것에 관심을 지불할 수 있습니까? 바이 주이 (Bai Juyi) 는시에서 그런 강한 대조를 조성하기 위해 무엇을 의미합니까? 너는 이 울창한 버드나무가 어디서 태어났는지, 아름다운 봄에는 외롭고 감상할 사람이 없어서 안타까움을 느꼈을 뿐, 아니면 다른 뜻이 있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줄곧 많은 추측과 추리를 불러일으켰다. 백거이 시가 표현한 버드나무에 대한 안타까움은 당시 정치적 어둠과 부패에 대한 깊은 감정이었고 인재는 억압되고 매몰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더욱이, 백거이는 노약자일 때 주변의 씩씩한 가수들을 위해 느끼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당몽의' 기교시' 에 따르면, "백상서 (백거이는 사법부 장관을 역임한 적이 있다) 는 소범에서 좋은 가창자, 기생 소선춤이다. 그녀는 시처럼 맛보았다:' 체리 소범구, 유엽소만허리.' ♫ 젊었을 때, 너는 젊고 멋있었다. 유양 (즉,' 버드나무 가지어') 의 말이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어쨌든 이 작은 시는 사회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정치를 위해 쓴 것인지, 주변의 미녀를 위해 쓴 것인지, 오늘은 결론이 나지 않는 것 같다. 하지만 이 시의 이후 영향은 작가 자신이 예상하지 못한 것이었다. 이 시와 관련해서 당시 하남윤 루유에는 화합시 한 곡이 있었는데, "영풍방 서남각원에는 수양버들 한 그루가 있어 매우 탄력적이다. 백상서는 시 () 를 만들어 악부 () 에 전해져 경성 () 에 두루 퍼졌다. 요즘은 금지원에 나뭇가지 두 개를 심으라는 취지가 있다. 나는 가격 인상의 10 배가 빈말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 " 백거이는 당무종 회창 2 년 (기원 842 년) 낙양에 거주하다가 회창 6 년에 사망했다. 육정은 회창 4 년 동안 하남윤을 맡고, 부는 낙양에 있다. 그래서 바이 주이 (Bai Juyi) 는 회창 (Huichang) 에서 약 3 ~ 5 년 동안이시를 썼다. 오늘 보기에 버드나무에 관한 한가한 시가 최고 통치자를 놀라게 할 것 같은데, 좀 불가사의한 것 같은데, 당대의 개방된 사회 환경과 백거이가 문단에 미치는 큰 영향을 느낄 수 있을까?

향산 피서산장' 도 그가 만년에 낙양에 은거할 때 쓴 시 한 곡이다. 여기서 두 번째 시를 골랐다. "스카프초는 옷을 벗는 임무를 수행하고, 밤에는 향산이 좋다. 18 리 내내 시원해서, 나는 바구니를 메고 집에 가서 잠을 잤다. 클릭합니다 고대인의 구름은 마음이 자연스럽고 차갑다. 이 시는 무더위 속에서 청량한 세계를 찾는 분위기를 표현했다. 정년퇴직 후 정치적 싸움에 지친 백거이는 동도낙양에 은거하며 조용한 무위에 취해 있다. 더 이상 정치적 상황이 그로 하여금 생각을 바꾸게 할 수 없다. 그는 단지 최선을 다해 좋은 일을 했을 뿐이다. 회창 4 년 (기원 844 년), 그는 고의로 가산을 분산시키고 용문팔탄을 준설하여 항해함으로써, 과거의 배들이 더 이상 과거의 위험을 겪지 않고 당시 유명한 의사가 되었다. 그 본인은 오로지 수양성, 금식불사만으로 낙양용문 맞은편에 있는 향산산장에서 만년을 편안하게 보내고 있다. 이 시는 별장에서 여름을 보내는 것에 대한 그의 흥미에 관한 것이다. 나는 시인이 목도리를 쓰고 샌들을 신고 얇은 외투를 입는 것을 보았다. 저녁 무렵, 그는 산길을 따라 내려와 가마에 앉아 길가 산에 무성한 식물을 감상하며 시원한 산바람을 즐겼다. 뜨거운 그림자는 어디에 있습니까? 어느새 그는 잠이 들었고, 깨어나 보니 이미 문 앞에 도착했다. 시인의 상태는 외물에 흔들리지 않고 마음껏 즐기며 무더위 속에서 여름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다. 이런 평화로운 마음가짐으로 그는 자연스럽게 언제든지' 시원하게' 할 수 있다. 건륭황제의 이 시에 대한 평가는 "북창 높은 베개가 높아서 이런 위로가 없다" 는 것이다. 정말 덥다. "("당송시 "권 26) 물론, 모든 것을 다 볼 때, 모든" 열난 "도 마음에 두지 않는다. 이것은 바이 주이 (Bai Juyi) 의 "Xiangshan 여름 휴양지" 를위한 유일한 길입니다.

목강송' 은 널리 전해지는 4 행 시로, 그의' 잡시' 에 속한다. 가을 강변 저녁 매혹적인 경치에 관한 것이다.

시는 석양으로 시작한다. "한 차례의 사양이 물 속에 펼쳐지고, 반강이 쓸쓸하고, 반강이 빨갛다." 해가 질 때 빛과 열이 별로 없다. 햇빛이 두루 비치어 더 이상 눈을 찌르지 않는다. 조용히 강에 뿌리는 것은 그렇게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부드럽고 밝다. "포장" 이라는 단어는 특별한 이미지입니다. 석양이 지평선 가까이에 있기 때문에 빛은 위에서 직접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비스듬히 땅에 비치고 있다. 석양이 강에 비치는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저자는 심혈을 기울여' 가게' 라는 글자를 선택하는데, 매우 부드러워 가을의 부드러움과 석양의 평온함을 썼다. 강물이 천천히 흐르자 수면에 미세한 파도가 일었다. 파도 끝에서 석양에 붉게 물들다. 파도의 바닥에서, 그것은 검은색이기 때문에 청록색이다. 강 전체가 석양 아래 파도의 기복에 따라 빛나고 오색찬란하여 아름답고 눈부신 시각적인 즐거움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의 후반부는 달이 뜰 때의 아름다운 광경에 관한 것이다. "불쌍한 9 월 3 경, 진짜 달이 활처럼 드러난다." 시인은 저녁 무렵의 아름다운 강경에게 이끌려 오래도록 떠나고 싶지 않았다. 이번 잊혀진 여행이 그에게 뜻밖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고 누가 상상이나 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불쌍한' 은 동정과 사랑을 나타내는 형용사가 아니라 매우 귀여운 뜻이다. 9 월 초 3 의 달은 상현월로 하늘로 올라가는 시간이 비교적 이르다. 늦가을의 밤, 이슬은 어느새 살짝 떨어진다. 침묵하기 때문에 시인은 처음에는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했지만, 휘영청 밝은 달빛이 그것의 도래를 비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우리 주변의 풀밭에는 방울방울, 영롱하고 신기한 빛이 있었는데, 원래는 영롱한 이슬방울이었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둥글고 작은, 얼마나 그 귀여운 진주 같을까,' 진진' 은 진주 한 알이다. 시인은 이슬이 잔뜩 묻은 풀밭에 서서 하늘의 현월을 올려다보니 오늘 달이 특히 밝다. 정월인데도 맑은 하늘 처럼 굽은 활을 걸고 화살을 친다. 모든 것이 고요하고, 이슬이 소리 없이 빛나고, 달빛이 소리 없이 대지를 비추고 있다. 늦가을 첫 달 밤이 얼마나 고요하고 고요한가. 작가는 저녁부터 자연 풍광에 도취되었다. 먼저 석양의 작은 강, 그리고 초달 아래의 작은 풀이다. 평범한 풍경에서 시인은 풍부한 심미적 즐거움을 얻었다. 이 시는 그가 항주로 현으로 가는 길에 쓴 것이라고 한다. 남북 양당 투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그는 주외를 요구했다. 이 시에서, 우리도 그의 출정 심정이 매우 홀가분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런 마음가짐으로 우리는 자연의 순수함과 평온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물론 겨울의 가장 전형적인 특징은 눈이다. 백거이도 눈과 관련된 시를 많이 썼다. "야설" 은 그 중 하나일 뿐, 편폭이 짧지만,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고,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곡도가 그윽하다.

"나는 이미 놀라서 베갯머리가 춥고 창밖이 밝았다." 백거이의 시는 대부분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이 시도 예외가 아니다. 잠이 들면 두꺼운 이불이 추운 침입에 견디지 못하고 얼어서 깨어날 정도다. 나는 매우 놀랐다. 오늘 밤 무슨 일이야? 갑자기 이전보다 많이 추워졌나요? 당시 사람들은 일기예보가 없었기 때문에 날씨에 어떤 갑작스러운 변화가 일어날지 미리 알지 못했다. 졸리지만 졸리지 않을 때 눈을 뜨면 창밖도 평소보다 훨씬 밝아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모든 것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물론, 저자 자신도 마음속으로 생각해야 하고, 독자도 시의 생각에 대해 의아해해야 한다. 실제로 작가는 이미' 야설' 의 특징을 교묘하게 독자 앞에 선보였다. 하나는 기온이 평소보다 낮기 때문에 같은 이불이 몸에 덮여 있지만, 나는 한기를 느꼈다. 하나는 빛이 평소보다 밝다는 것이다. 땅이 두꺼운 눈으로 덮여 있기 때문에 자연히 빛을 반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를 쓴 이상 분명하지는 않지만 이미지 사유로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작가는 자신의 독특한 표현 수단으로 이 폭설을 독자에게 보여줘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불이 추워요. 온도에 대한 감각 디테일이에요. 창문이 밝아요. 빛과 관련된 시각적 디테일이에요. 하지만 저자가 방에서 자고 있기 때문에 추위와 밝게만 느껴진다고 해서 반드시 큰 눈이 올 것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는 없다. 하지만 다음 두 가지 절단 각도는 눈과 폭설 때만 나타나는 특별한 이미지를 정확하게 포착했다. "밤에 눈이 많이 와서 대나무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백거이는 이불 속에 누워 있다. 밖에 눈이 많이 내렸다는 것을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귀에서 항상 큰 눈이 대나무 가지를 누르는 소리를 듣는다는 것은 내가' 눈의 무게를 안다' 는 판단이 정확하다는 것을 충분히 확신할 수 있다. 그리고 낮에 소리가 시끄러우면 대나무 가지가 눈으로 휘어지는 미세한 소리가 들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 소리는 밤이 깊어 고요할 때 또렷하게 들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바이 주이 (Bai Jiuyi) 의 이성의시는 매우 독특하며, 눈을 전혀 보지 못했지만 밤 눈에 대한 그의 감정을 정확하게 썼다. 시 네 수를 보고 말마다' 야설' 이라고 썼기 때문에 이 제목도 적절하다.

문/전남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