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엘든스 링', '소닉 프론티어', '호라이즌 2: 포비든 웨스트' 등을 무색하게 만들 정도로 이 게임을 한동안 인기를 끌게 만든 마법은 무엇일까. 블록버스터들은 어떨까? 대답은 간단합니다 - IP. 네, 1977년에 탄생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IP인 '스타워즈'는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44년의 역사를 지닌 스타워즈 시리즈는 살아있는 전설이라 할 수 있다.
'스타워즈' 시리즈가 어느덧 44년이 됐다.
작가의 스타워즈 계몽을 이야기하자면 그야말로 우연이다. 1998년쯤, 제가 아직 초등학교에 다니지 않았을 때, 작은 서점에서 할아버지의 옷을 집어들고 그 또래 아이들에게 아주 매력적인 그림책 몇 권을 사달라고 졸랐던 일이 아직도 기억납니다. 집으로 돌아온 후 저자는 빨리 책 속으로 뛰어들고 싶었습니다. 이 책은 우주선, 전투기, 로봇, 광선검, 초능력으로 가득 찬 세계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이야기가 파편화되고 그림도 거칠지만, 그 당시의 나에게는 새로운 세계의 문을 여는 것 같았다. 작가가 온갖 공상과학의 꿈을 품기 시작한 것은 그때부터였을 것이다.
광선검, 우주선, 로봇, 그리고 포스, 이것이 작가가 느낀 스타워즈의 첫인상
이 첫 경험 이후 중학교 때까지 작가는 한 번도 연락을 하지 않았다. 다시 스타워즈 관련 콘텐츠로. 중학교에 입학한 후 점차 인터넷이 대중화되면서 온라인으로 영화를 보는 것이 흔한 취미가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제목이 멋있다는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를 클릭한 뒤 저자는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꼬마야?"
그날부터 나는 그 이름이 "스타워즈"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스타워즈의 IP는 에미야 시로가 진 샤이닝을 대할 때 했던 명언 “가짜 제품은 정품을 이길 수 없다”는 말을 현실에서 완벽하게 구현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스타워즈: 새로운 희망"에서는 구로사와 아키라의 고전 "전국영웅"의 그림자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보면 "모방범"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새희망'은 그 자체의 성과를 통해 '현지화'가 잘 되고 '참조'가 제대로 이루어지면 '새희망'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초연 박스오피스는 155만 4천 달러였다.
개봉 3주 만에 배급사 20세기폭스의 주가는 두 배로 뛰었다. 1977년 이전에 회사의 연간 최대 이익은 미화 3,700만 달러였으며, 1977년에는 이익이 미화 7,90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미국 박스오피스는 US$460,998,007, 해외 박스오피스는 US$337,000,000, 총 박스오피스는 US$775,398,007를 기록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을 감안하면 현재까지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SF 영화로 남아 있습니다.
1977년 제50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미술상, 세트 디자인상, 의상 디자인상, 음향상, 편집상, 시각 효과상, 음악상 등 6개 부문을 수상했으며, <사운드 특별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효과 생산.
블록버스터, 명성과 재산. '스타워즈'는 시리즈 데뷔부터 이미 '국민 IP'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할 수 있다.
'스타워즈: 새로운 희망'은 큰 성공을 거두었고, 국내 스타워즈 IP의 잠재력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이 같은 큰 성공을 원동력으로 삼아, 시리즈의 두 번째 게임—— Star Wars: The Empire Strikes Back이 탄생했습니다. '새로운 희망'이 출시된 지 약 3년 만에 '제국의 역습'은 이름 그대로 전작의 '표절'로 인한 각종 의혹과 논란에 맞서 아름다운 '반격'을 시작했다.
'스타워즈: 제국의 역습'은 그 이름 그대로 아름다운 '반격'을 펼친다.
'새로운 희망'이 여전히 모방과 참고에 의존한다면 어린이 학습 말하자면 '제국의 역습'은 이미 건전한 성인이다.
역사적 배경에 있어 약간 가늘고 개성과 깊이가 부족한 첫 번째 영화의 얼굴 캐릭터 이미지에 비해, 두 번째 작품에서는 영화 속 캐릭터들 간의 사랑, 미움, 증오의 비율이 크게 증가했다. 주인공 루크의 성장과 성숙, 한 솔로와 레아 공주의 로맨스 등 모두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영화 속 가장 큰 비밀은 마지막 대결이 끝날 때까지 밝혀지지 않았다. 1위 악당 다스베이더가 사실 주인공 루크의 아버지라는 사실이 갈등과 드라마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영화의 상단으로 밀렸습니다. 이 뛰어난 줄거리 배치와 캐릭터 디자인은 다스 베이더가 시리즈 3부에서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악당이 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역사상 가장 성공한 악당 중 하나인 다스 베이더
스타워즈 3부작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차기 세 번째 작품— — "스타워즈: 제다이의 귀환" ." 앞선 두 영화에 비하면 과도한 특수효과 기술 추구로 인해 영화가 전체적으로 다소 무겁고, 결말마저도 다소 갑작스럽고 성급해 혹평을 받기도 하지만, 상업영화로서는 '리턴'이 제다이의 흥행은 의심할 여지 없이 4.7을 돌파하며 1억 달러 흥행이 최고의 증거다.
'스타워즈: 제다이의 귀환'은 줄거리와 캐릭터 묘사에 다소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큰 성공을 거두었다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스타워즈: 제다이의 귀환'은 제다이'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악당, 다스 베이더의 탄생을 완성한 업적이다. 영화에서 감독은 마스터 요다의 마지막 말을 사용하여 다스 베이더가 실제로 한때 "두려움 없는 영웅"으로 알려진 제다이 기사 아나킨 스카이워커(나중에 "스타워즈 에피소드 III: 에피소드 II"에서 공개됨)였다고 말했습니다. "The Revenge of St."에서) 그는 시스 군주 다스 시디어스의 유혹을 받아 포스의 어두운 면으로 들어갔습니다. 이 모든 사실을 알게 된 루크는 그의 아버지인 다스 베이더를 찾기 위해 혼자 시스 군주의 배에 몰래 들어가는 것을 선택했고, 마침내 베이더와 시스 군주와의 생사 결투에서 영감을 받아 선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가 마음 속에 간직한 제다이의 측면. 그래서 루크가 포스 라이트닝으로 다스 시디어스의 공격을 받으려던 결정적인 순간에 아나킨은 그에게 등을 돌리고 포스를 이용해 시디어스를 데스 스타의 원자로 심연에 던져 넣은 뒤 평화롭게 인간 세계를 떠났습니다. 제다이 영웅으로 변신했습니다.
다스 베이더는 전 아나킨 스카이워커이다
다스 베이더(아나킨 스카이워커)라는 캐릭터의 복잡한 얽힘은 여러 차례의 반전을 거듭하며 그의 인기는 루크마저 능가한다. 결국, 완벽한 슈퍼 히어로에 비해 사람들은 항상 감정과 욕망으로 가득 찬 "사람"에 대해 더 많은 공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편 3부작의 완결과 함께 '스타워즈'는 서구 전역에서 현상급 IP로 자리 잡았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주변기기 제품들이 생겨나 인기를 끌었다고 할 수 있다. 잠시 동안. '스타워즈'는 광선검, 포스, 우주선, 로봇 등이 얽힌 공상과학 세계를 수많은 관객의 마음속에 깊이 각인시키기 위해 뛰어난 스토리 콘텐츠와 획기적인 특수효과를 활용했다고 할 수 있다.
피규어, 광선검... 다양한 스타워즈 주변기기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거대한 시장을 갖고 있습니다
모방에서 초월까지, 스타워즈가 국가 IP가 된 이야기는 모방이 아니라는 것을 말해줍니다. 결국 모방에서 창작으로의 변신을 완성하고 정말 뛰어난 작품을 만들어낼 수만 있다면 당신도 새로운 길을 열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