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경의 구조적 특징은 허실이 병존하는 것이다. 의경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부는' 현재' 와 같은 더 현실적인 요인으로,' 현실' 이라고 불린다. 일부는' 언외의 견해' 의 가상 부분으로,' 허경' 이라고 불린다. 가상현실은 현실 세계의 승화로, 현실 세계를 창조하려는 의도와 목적을 반영하고, 전체 의경의 예술적 품위와 심미 효과를 반영하며, 현실 세계의 창조와 묘사를 제한하고, 의경 구조에서 영혼과 통수의 지위에 있다. 그러나 가상 환경은 허공에서 만들어질 수 없으며 실제 환경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요컨대, 가상현실은 실제현실에 의해 표현되고, 실제현실은 가상현실의 통제하에 가공되는 것이 바로' 허실이 공존한다' 는 의경의 구조원리다
의경의 본질적 특징은' 생명율동' 즉 생명 자체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이다. 우리 민족의 심미 심리 구조에서 우주의 경지와 의경은 일종의 매끄러운 동형 관계로 여겨진다. 우주 자체가 일종의 생명의 형태이기 때문에 시인의 우주에 대한 경험은 생명의 리듬에 대한 경험이며, 의경은 바로 이런 생명의 리듬의 표현이다. 인심은 작지만 우주 전체를 담을 수 있다. 시인의 마음은 그 자체로 우주의 창조물이다. 그는 우주의 시적인 마음과 기장을 매핑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의경이 본질적으로 일종의 심리적 현상이며, 인간의 마음의 일종의 생활 리듬이라고 말한다. 인간의 마음의 일종의 생명 리듬으로서, 문학적 경지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다.
(1) 진지한 감정을 표현하다. (2) 비행에 대한 관심; (3) 만물의 영을 전파하다.
시의 의경은 간단히 말하면 시가 창작의 환경이다. 글쓰기의 한 장면일 수도 있고, 추억일 수도 있고, 당신이 생각하는 한 장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도착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시의 의경은 작가의 심경과 감정이다.'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는 곳, 외로운 새가 애원을 불렀다' 는 것이 바로 이치다.
의경은 시인의 주관적 느낌과 객관적 경관이 어우러져 창조된 혼연일체의 예술 경지이다. 시가 창작은 이미지와 분리될 수 없고, 이미지의 선택은 단지 첫걸음일 뿐, 시의 기초이다. 목적은 이미지의 조합을 통해' 의와 경지 조화' 의 시 예술 경지를 창조하는 것이다. 예술적 개념과 이미지는 본질적으로 일정한 관계가 있다. 그것들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통일의 산물이자 정물 결합의 산물이다. 그러나 양자는 또 다르다. 형식상 이미지는 문자와 관련이 있고, 의경은 문장 전체에 해당한다.
이백이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며 "고인은 서류황학루, 불꽃놀이는 3 월 양주에 내린다" 고 말했다.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바라보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 이 시에는 황학루, 불꽃놀이, 고독한 돛, 장강 등의 이미지가 있다. 이 이미지들이 한데 어우러져 감정에 녹은 그림을 형성했다. 시는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직접 표현하지 않고 시인의 외로운 돛을 통해 사라지고 강물이 길어지고 강이 자라는 모습이 친구에 대한 애틋한 작별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말 그대로, 모든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지만, 사실, 모든 문장은 서정적이다. 모든 풍경 단어는 감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 하주' 옥안'' 일천 연기, 만성풍, 매실 황우' 와 같다. 이 세 가지 이미지는 전체적으로 구성되어 예술적으로 "여가는 얼마입니까?" 라고 대답했다. 세 가지 이미지의 단순한 추가가 아니라 일종의 감동적인 예술 경지이다. 근심 걱정 없는 근심, 끝없는 연기와 풀, 온 도시를 날아다니는 양 떼, 슬픔이 막막할 때의 비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