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잊기 어렵다: 오랫동안 형성된 나쁜 풍속 습관을 가리키며 쉽게 변하지 않는다.
3. 축적이 적다: 여우의 겨드랑이 가죽은 적지만 함께 모이면 가죽옷을 꿰맬 수 있다. 비유가 적을수록 많이 쌓인다.
4. 일일 계산: 일일 계산 진행, 계산 일 계산 진행, 짧은 시간 내에 성공할 수 있음을 설명합니다.
5. 한자리에 모이다: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것을 묘사한다.
6. 머리카락이 없는 공간: 중간에 머리카락이 없는 공간. 재난과 매우 가깝고 상황이 매우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7. 사람마다 관점이 다르다. 사람마다 같은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다.
8. 사키 참조: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9. 인위적: 지나치게 가식적인 것을 묘사하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10. 과보정: 편차를 바로잡기에는 너무 멀다.
1 1. 황금률: 변하지 않는 신조나 법률 조항을 비유한다.
12. 침묵: 침묵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13. 민감하지 마라: 고마워, 거부; 무감각하고 무능하다. 어떤 일을 하기를 거절하는 사람을 예의 바르게 거절하다. 다른 사람의 요구를 거절하는 것은 옳지 않다.
14. 장기 휴가: 장기 차용, 반납하지 않습니다.
15. 롤 오프닝은 유익하다: 당신은 독서에서 뭔가를 얻을 것이다. 책을 열고, 책을 열고, 보고.
16. 작업 질서 준수: 규칙과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다.
17. 공혈: 동굴이 있어야 바람이 들어온다. 뉴스와 전설의 비유도 완전히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18. 근면: 열심히 공부하거나 관리한다. 외롭고, 다른 사람은 손이 닿지 않는다. (중립).
19. 늑대가 여기저기 뛰어다닌다: 늑대와 돼지가 뛰어다닌다. 한 무리의 나쁜 사람들이 뛰어다니는 것을 비유하다. 폄하하다.
20. 양지가 고르지 않다: 한 집단에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고, 자질에 중점을 둔다. 등급, 성취 등에 사용되지 않는다.
2 1. 임원현우: 예를 들어, 갈망만 있고, 노력도 없고, 소용이 없습니다.
22. 공포: 공포, 모골이 송연해, 묘사가 매우 화가 난다.
23. 사람을 보는 것은 다르다. 사람을 보는 것은 다르다. 사람을 보는 것 (또는 사람) 이 다르다는 것이다.
24. 문 안에 새가 적다: 문 앞에 그물잡이 새 한 장을 놓아도 된다. 손님이 드물고 춥다고 묘사할 수 있다.
혼잡: 많은 사람들이 서로 의사 소통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26. 얼굴이 완전히 다르다: 일이 매우 나빠졌고, 매우 비하적이다.
27. 머리가 없는 황소: 기술이 매우 능숙한 정도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포의어)
28. 원숭이를 목욕시켜 대관식을 한다. 모자로 원숭이를 목욕시키고 성인으로 가장한다. 인물처럼 꾸미는 것을 비유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29. 밤 드럼 아침 시계: 은유는 사람들을 깨우고 깨울 수 있습니다.
30. 반대 방향으로 가다: 행동과 목적의 대립을 묘사한다.
3 1. 남쪽으로 가요: 남쪽으로 가고 싶은데 차가 북쪽으로 갑니다. 은유는 행동과 목적의 반대이다.
32. 진흙과 모래 모두: 다른 품질의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한다.
33. 벽돌을 던지고 옥을 유인한다: 자조하는 말은 상대나 제 3 자가 이용할 수 없다.
34. 휘황찬란하다: 겸손이란 네가 영광이라는 뜻이다. 다른 사람이 너의 집에 오거나 다른 사람이 너에게 준 서화를 걸어주기 때문이다.
35. 노간 배탈: 솔직하고 성실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비할 데 없는 충성심을 비유한다.
36. 사리 골드러시: 대량의 사물에서 정수를 고르는 것을 비유한다.
예기치 않은 만남: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에이아이: 말을 더듬는다. 나약한 망설임 등으로 이해하지 못하다.
기우: 불필요한 걱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0. 전일을 잊지 않고, 사후의 스승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는 것이며, 미래의 본보기로 삼을 수 있다.
4 1 .. 나는 이미 나귀 솜씨가 가난하다: 나는 이미 나귀 솜씨가 가난하다.
42. 쓸 책이 너무 많아요. 대나무도 다 쓸 수 없어요. 은유가 많은 사실 (죄) 은 끝내기가 어렵습니다.
완벽한 비난: 다른 사람들을 비판하고 완벽을 요구합니다.
44. 호시탐탐: 탐욕스럽고 흉악한 시선을 묘사한다.
45. 구제 불능: 계속 악행을 저지르고 회개하려 하지 않는다.
의견 차이: 의견 차이와 오해를 제거하십시오.
부조리: 이것은 정상이 아닙니다. 거짓이 기괴하여 이치에 맞지 않는다.
48. 꿈이 끝났습니다: 당신이 이루고 싶은 아름다운 것을 비유합니다. 황당한 꿈이 황당무계한 꿈이라는 말도 있다.
49. 기밀 유지: 기밀 유지.
50. 불에서 밤을 잡는다: 위험을 감수하고 다른 사람에게 기여하는 비유다.
성어는 중국어 어휘에서 정형구 또는 단문의 일부이다. 성어는 고정적인 구조 형식과 고정적인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한 의미를 표현하여 문장에서 전체적으로 응용한다. 성어의 상당 부분은 고대에서 전승된 것으로, 단어에서 흔히 현대 중국어와는 다르다. 그들은 하나의 이야기나 전고를 대표한다.
성어는 일종의 기성어로 성어, 속담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성어는 대부분 서면이며 문학적 성격에 속한다. 둘째, 언어 형식에서 성어는 약속된 속된 4 자 구조이며, 문자 그대로의 의미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관용어는 언어 표현에서 이미지, 간결, 생동감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2. 성어 대전 4 자 성어 및 의미 4 자 성어 대전은 해안곡의 변화를 설명한다: 고위를 가리킨다.
주요 정치적 변화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흰 개 창백함: 창백함. 구름은 하얀 옷과 같고, 순식간에 창백한 개처럼 변했다.
은유는 변화무쌍하고 예측할 수 없다: 측정, 추정. 변화무쌍하고 예측할 수 없다. 신: 악마.
빠르고 마법의 변화를 설명하십시오: 변화; 변화: 불규칙한 변화; 테스트: 애매; 예측할 수 없음: 추측 할 수 없습니다. 수많은 빠른 변화는 종잡을 수 없고 변화무쌍하다: 불규칙한 변화; 자주: 보통이에요.
사물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을 가리키며,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문장 () 를 파도처럼 뒤엎고 변화가 잦다는 것을 비유하다.
사물이 변화무쌍하다는 비유이기도 하다. 발해는 발해의 옛말이다. 바다는 뽕밭이 되고, 뽕밭은 바다가 된다.
세계 격변에 대한 은유입니다. 백의백견과 백개처럼요. 세상일이 무상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연한 노란색: 청록색과 황색; 반복: 제멋대로다. 비유는 변화무쌍하고 변덕스럽다: 이것; P: 그거.
시간이 다르다. 상황이 바뀌었고, 기복과 비교할 수 없다. 큰 변화, 변덕스러운 것을 묘사하십시오: 뛰어 다니십시오; 무상함: 정상이 아닙니다.
변덕스럽고 불안정하며, 변화의 정세를 고정적으로 바꾸지 않고 변화의 정세를 묘사한다. 격동의 정세를 바꾸는 것을 비유한다. 변화: 변화는 불확실하다. 풍운처럼 변덕스럽다.
형세가 복잡하고, 순식간에 변화하고, 예측할 수 없고, 마치 격세 같다. 세계: 30 년은 평생이다. 마치 한평생 떨어져 있는 것 같다.
인사, 풍경의 거대한 변화로 인한 느낌의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나눗셈, 나눗셈, 나눗셈, 나눗셈 체온이 주위 온도에 따라 변하는 동물을 가리킨다. 감정이 부족하고 무관심한 사람에 대한 연쇄 반응, 즉 사슬처럼 고리로 묶여 있는 것을 비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관련 사물의 상응하는 변화를 비유하다. 낙엽이 가을을 알다. 땅 위의 노란 잎을 보면 가을이 오는 것을 알 수 있다. 은유는 어떤 표시를 통해 형세의 발전 변화를 예측할 수 있다.
옛사람들은 세상에 평범하지 않은 일이 있으면 하늘의 이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했다. 사실 이것은 무지개가 아니라 후광입니다. 일종의 대기 광학 현상입니다.
흑인에 대한 백의 비유가 많이 변했다. 백운창개: 회색.
구름은 하얀 옷과 같고, 갑자기 창백한 개처럼 변했다. 사물이 변화무쌍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우여곡절이 가득하다: 가득하다. 우여곡절: 창해가 뽕밭으로 변하다.
세계의 변화를 일컫는 말이다. 나는 많은 세상일의 변천을 겪었고, 인생 경험은 매우 풍부하다.
그때는 한 시대였고 지금은 또 다른 시대였다. 시대가 달라져서 상황이 바뀌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변화는 많은 변화를 묘사한다. 그것은 또한 많이 바뀌 었음을 의미합니다.
변화무쌍하여 예측할 수 없다. 무상함: 정상이 아닙니다.
사물이 끊임없이 변하는 것을 가리키며, 규칙성이 없다. 무한한 변화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을 묘사하며, 영원히 끝이 없다.
상변: 큰 영향을 미치는 갑작스러운 변화; 사고: 사고. 변화가 갑자기 일어났다.
예상대로, 원인이 바뀌었고, 예상대로 되지 않았다. 조용한 목소리: 말하기; 색상: 피부색.
비상시에는 연설과 방식이 변하지 않는다. 형용이 매우 침착하다.
단서: 단서. 나는 단서를 찾을 수 없다.
형용할 수 없다. 세상일이 변천하다: 농지.
바다는 뽕밭이 되고, 뽕밭은 바다가 된다. 일이 크게 달라졌음을 비유하다.
연한 노란색이 옅어지다: 청록색. 비유는 변화무쌍하고 변덕스럽다.
저녁: 저녁. 아침에는 구름이 있고 밤에는 비가 온다.
원래는 여신의 아침저녁의 변화를 뜻하는데, 옛날에는 남녀 간의 행복한 만남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거센 파도는 거센 파도를 가리킨다.
사회의 대혼란과 대변화를 비유하다. 투쟁이 날카롭고 복잡하며 격렬하고 힘들다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가 호랑이로 변하다: 호랑이 체형의 변화와 같다. 남보다 높은 사람의 근원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대성이 호랑이로 변하다: 호랑이 몸 패턴의 변화와 같다. 남보다 높은 사람의 근원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동해의 황사가 바다를 육지로 만들었다. 세계의 변화가 매우 크다는 것을 비유하다.
별의 위치를 바꾸다. 계절이나 시간의 변화를 일컫는 말.
뒤바뀐다, 변덕스럽다, 변하면 변한다. 천지개벽: 뒤집다.
변화가 거대하고 철저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그것은 또한 많은 소음을 내는 것을 의미한다.
풍운 돌연변이: 변화무쌍하고 격동적인 국면을 비유한다. 상황이 갑자기 바뀌었다.
많은 감정은 모두 외부 사물의 거대한 변화로 인한 것이다. 높은 해안 깊은 계곡은 한적한 곳을 가리킨다.
형용이 매우 깊고 깊다. 사물에 큰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비유한다.
세상과 단절된 느낌은 인사나 풍경의 확대로 인해 한 시대에 갈라지는 느낌을 말한다. 그래서, 나는 여전히 나: 예전의 나.
나는 여전히 예전의 나다. 자신의 상황이 이전과 마찬가지로 아무런 변화가 없다는 것을 가리킨다.
귀신의 매혹적인 비유는 변화가 빠르고 미묘하다. 역시 이렇다.
사물이 예상대로 발전하고 변하는 것을 가리킨다. 해옥가해옥: 우화의 한 방, 그 안에 산전수전을 기록한 칩이 쌓여 있다. 칩: 칩.
옛날에는 사람들의 장수를 기원하는 데 쓰였다. 관해 폭풍 관해: 늘 관직을 가리킨다.
옛 단어는 벼슬이 가라앉는 것을 가리키며, 바다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처럼 예측하기 어렵다. 관직의 위험과 우여곡절을 일컫는 말이다. 질병은 발뒤꿈치와 같다: 발뒤꿈치를 돌리다.
발꿈치를 돌리는 것만큼 빠르다. 묘사가 빠르게 변하다.
경족은 경족과 관련이 있다: 초인. 요리: 끓인 물.
초인이 물을 건너가다. 나중에 관례를 고수하고 형세의 변화에 따라 적응할 줄 모르는 행동을 풍자하는 데 쓰였다.
앞차의 교훈, 뒷차의 교훈: 고찰이나 인용, 교육지도로서; 이동: 과거; 와: 미래. 과거의 상황에 따르면, 우리는 미래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를 안다.
오늘은 과거와 다르다. 지금은 과거의 모습이 아니다. 형세와 자연의 면모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잉어가 용문 고대 전설을 뛰어넘어 황하잉어가 용문으로 도약하여 용이 되었다. 승진, 승진 등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역류를 거슬러 올라가 분발하는 것도 비유한다. 배를 새기고 검을 구하는 것은 사물의 발전 변화를 모르고 여전히 정적으로 문제를 보는 것을 비유한다.
임기응변: 기회, 상황.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지불하다.
여자대학의 18 변은 여성이 성장과정에서 외모와 성격에 더 많은 변화를 뜻한다. 날씨: 장면.
웅장하고 다양한 장면이나 사물을 묘사하다. 천 개의 부분은 한 마디이고, 천 명은 같은 비유이며, 변하지 않는다 (특히 창조).
함축적 함축: 은밀하게, 흔적이 없다. 소리 없음: 말도 없고 소리도 없다.
3. 4 자 성어 대전의 뜻은 모두 잘 알고 있습니다: 설명: 당신이 많이 듣고, 또렷하고 상세하게 말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에서: 노래 Ouyang 수리 "긴 강철 클램프 테이블": "나는 잘 알고 있으므로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동의어: 듣기와 암송, 숙련은 교묘하다.
반의어: 약간의 맛, 약간의 식견, 얻기 어렵다.
문법: 컴팩트; 술어와 정어로 삼다. 나는 많이 들었다.
우아한 나: 설명: 우아한 나: 우뚝 솟은 우뚝 솟은. 여자의 몸매를 날씬하게 묘사하다. 화초와 나무 등 우뚝 솟은 형체도 묘사한다.
에서: "공제 치부인": "한 사람이 군중 속에서 나와, 정자가 우뚝 솟아 있다." "
예: 꽃모양이 작아서 ~ 연꽃보다 훨씬 나쁘다. ◎ 곽말로 "백화제방 수련"
동의어: 우아하고 다채롭다.
반의어: 못생겼어요.
문법: 공식; 술어, 목적어, 정어로 삼다. 찬양을 포함하다
다톤: 설명: 얼룩덜룩: 지저분한 색상; 토지 분할: 비균일. 다채로운 것을 묘사하다.
에서: 전국 추 ci 숨어 위안 "리 사오": "싸움은 종종 간헐적으로, 조금 떨어져 있다." "
예: 청동기 1, 접을 수 있고, 무게가 수십 근이고, 가장자리에 쌍고리가 있다. 무엇을 써야 할지 모르겠다. 병도 고풍스럽다. ◎ 청 푸송령 "외로운 스튜디오의 이상한 고대 병"
동의어: 가지각색, 오색찬란하고 괴상하다.
문법: 결합; 술어와 정어로 삼다. 풍경을 묘사하다
4. 성어 이야기와 관련된 4 자 단어는 핑안 무사하다는 의미를 더했다. 핑안 무사, 질병, 재난이 없다는 뜻이다.
진지를 굳게 지키다: 군대가 잠시 행동하지 않고 때를 기다리는 것을 가리킨다. 임무를 받아들인 뒤 행동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끈기: 아무리 많은 좌절을 당해도 흔들리지 않고, 물러서지 않고, 굴복하지 않는다. 의지가 강하고 결단력 있는 자질을 묘사하다.
교도끼: 노반 앞에서 도끼를 추는 것을 가리키며 전문가 앞에서 기교를 뽐내는 것을 비유한다. 중도에서 그만두다: 중도에서 그만두고 결코 전진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중도에 그만두고 견지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활 뱀 그림자 한 잔: 유리를 개봉한 활 그림자를 뱀으로 오인하는 것을 가리킨다. 환각으로 의심을 품고 자신을 괴롭히는 것을 비유하다.
또 많은 채찍이 길고, 바람을 잡고 그림자를 잡고, 활을 놀라게 하는 새들을 잊고, 그래서 물방울이 돌을 뚫고, 심혈을 기울이고, 꿈이 허사가 되고, 가식적이고, 심혈을 기울이고, 심혈을 기울이고, 애써 애를 쓰고, 강랑이 온 힘을 다해 헤아렸고, 교활한 토끼 세 굴은 사슴을 말, 기우, 기우, 기우, 기우를 가리킨다
5. 성어는 4 자 성어와' 물고기' 에 관한 재미있는 성어입니다 (1). 원래 말한 것은 군신이 서로 대하는 것이다. 지금은 친구나 커플 간의 감정적 화합을 묘사하는 데 많이 쓰인다.
② 환경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만족할 수 있습니다. 어장의 재난은 이유 없이 고생하는 것을 비유한다.
연못의 물고기가 이유 없이 말려들었다. 어수 상봉 (1) 은 부부의 화목을 비유한다.
② 군신이 화목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물고기가 거위를 가라앉히는 것은 무에서 자라는 것을 비유한다.
거짓으로 진실을 어지럽히는 것은 일종의 은유이다. 어미의 고장은 물가가 비옥한 곳을 가리킨다.
어촌민, 토호열신, 자신의 촌민을 괴롭히다. 물고기가 기러기가 떨어지면 여자가 예쁘다는 뜻이다.
물고기가 줄지어 들어와 차례대로 전진하다. 물고기 거위 왕래는 편지 왕래를 가리킨다.
노옥해는 글이 비슷해서 생긴 필기착오를 가리킨다. 혼수에서 물고기를 만지면 난장판이 싸다.
그물에 빠진 물고기는 범인이 아직 체포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무변에 물고기를 달라고 하는 것은 헛수고여서 얻을 수 없다.
전복 주인은 환경이 좋지 않거나 소인이 모이는 곳을 비유한다. 임원 한가어는 실제 행동의 공상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물고기가 끓는 솥에서 헤엄치는 것은 형세의 위기를 비유한다. "새 한 마리" 라는 성어는 일석이조를 일석이조로 묘사하는데, 일석이조를 일석이득한다. 천진한 소녀의 한 여자나 한 아이의 비겁함에 대한 묘사는 사람을 애석하게 한다.
피곤한 새 한 마리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안다. 그것은 지친 유랑자를 묘사했다. 아니면 일을 너무 오래 떠나고, 밖에서 싫증을 내고, 직장으로 돌아가는 것을 비유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피곤한 새 한 마리가 집에 돌아와서 수영에 지친 유랑자를 묘사했다. 아니면 일을 너무 오래 떠나고, 밖에서 싫증을 내고, 직장으로 돌아가는 것을 비유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어리석은 새가 먼저 날아가는 것 (1) 은 어리석은 사람을 묘사하는데, 사전에 고려가 부족하여 늘 무모하게 행동한다. (2) 혹은 어리석은 사람이 남보다 일찍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쓰이거나, 허둥지둥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새가 활을 다 숨기고, 천하가 서 있고, 영웅이 포기한다는 뜻이다. "죽은 토끼 삶은 개" 라는 뜻과 같습니다.
그러나' 새가 최선을 다해 숨긴다' 는 뜻은 비교적 가볍다. 새꽃 향기는 봄의 경치를 묘사한다.
새면고등어는 장기간의 굶주림과 수척함을 묘사하는데, 일명' 비둘기 모양의 고등어' 라고도 한다. 새는 음식을 위해 죽는다. 즉, 사람이 탐을 위해 죽는다는 뜻이다.
새와 짐승은 같은 집단의 사람을 가리킬 수 없다. 결국 사람은 여전히 붐비는 사회에서 살아야 하고 은거해서는 안 된다. 새 한 마리가 죽어가고 있을 때, 그 노랫소리도 슬프다. 이것은 한 사람이 죽어가고 있을 때 자신의 양심을 찾아 선의의 말을 하는 비유이다.
놀란 새 한 마리는 어떤 사람이 불행을 당하고 그로 인해 놀라는 것을 비유한다. 학' 에 관한 성어는 황학처럼 인물이 없어 자취를 감추었다는 뜻이다.
전전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 불타는 거문고는 풍아를 이해하지 못하고 풍경을 죽이는 행위를 가리킨다.
한가운 두루미는 초연한 탈속을 묘사하여 은둔자나 정년퇴직으로 집에서 근심 걱정 없이 생활하는 사람을 묘사한다. 길피와 가죽이 두껍고 희끗희끗하여 노인이 백발이 성성하고 얼굴에 주름이 가득한 것을 묘사한다.
학립계군으로 재능이 출중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또는 특히 높은 사람들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머리카락과 아이의 얼굴이 있는 학은 늙고 건강한 은유이다. 학이 길고 짧아서 이질성을 묘사하기 어렵다.
성어' 거위, 거위' 는 여자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물고기 심낙기러기는 한 여자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기러기 발 한 마리는 서로 연락을 유지하고 서로 연락을 유지하는 것을 비유한다. 이 거위들은 잃어버린 형제들을 애도하기 위해 질서를 잃었다.
비상하는 기러기의 날개가 부러지면 형제를 잃는다. 물고기 거위 왕래는 편지 왕래를 가리킨다.
천리 거위털이 멀리서 선물을 보내니, 예의는 가볍고 정이 깊다. 성어' 나머지 새' 는 다른 사람을 차지하는 것을 비유한다.
메추라기 복백결은 옷이 낡고 패치가 가득한 것을 비유한다. 지렁이 가지 (1) 는 욕망이 적다고 권하는 데 쓰인다. 오늘날 사람들은 종종 "숲에 둥지를 틀지만 나뭇가지는 하나밖에 없다" 고 말한다.
(2) 또는 비유적 거주지는 구직을 청할 때 많이 쓰인다. "루안 시앙 몬순" 은 인재 구제를 비유한다.
세상에 형용이 드물다. 봉황유비는 커플들의 노래와 상호 감상을 비교했다. 그것은 종종 결혼식 건배사로 쓰인다.
연날리기와 점프어는 대자연이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하는 비유이다. 침묵은 시끄러운 군중이 조용해지는 것을 비유한다.
백조의 뜻은 야망이 높고' 청운의 뜻' 과 같다는 것을 비유한다. 붕정만리 () 는 다른 사람의 앞날이 밝았으면 좋겠다, 예를 들면 리 ().
꾀꼬리의 목소리는 새의 노래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아니면 여자의 유창한 목소리를 비유할 수도 있다.
꾀꼬리 제비는 많은 여자들의 비유이다. 사랑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사랑했던 한 커플에 대한 비유로' 한 커플을 사랑한다' 는 뜻과 같다.
도요새와 조개가 서로 다투어 어부가 이익을 얻다. 양자가 싸우면 제 3 자가 이익을 얻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십이지띠' 에 관한 성어 1,' 쥐' 에 관한 성어는 설비를 다칠까 봐 쥐를 던지고, 마우스에 부딪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일을 꺼리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황급히 탈출하는 것은 낭패로 도망가는 상황을 묘사한다. 기술은 많지만 한마음 한뜻으로 할 수는 없다.
쥐새 뿔은 사람과 다투는 것을 비유한다. 쥐 간충팔은 매우 비천하고 작은 것을 가리킨다.
두더지 음료 강 은유 적은 양, 별로; 아니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피부백선균은 한 사람의 악귀 (예: 물고기 머리, 쥐 눈) 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뾰족한 입원숭이 얼굴' 의 의미와 가깝지만,' 뾰족한 입원숭이 얼굴' 은 추함을 형용할 뿐,' 쥐두쥐 뇌' 는 간사한 교활함을 강조한다. 둘째, 성어에서' 소 9' 털에 대한 비유는 극히 보잘것없다.
구우두호는 강력한 힘을 상징한다. 작은 테스트는 재능 있는 사람을 묘사하여 약간의 재능을 보여 주었다.
소 귀 연맹은 고대에 혈연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 우의가 눈물을 흘리는 것은 이 불쌍한 부부의 생활이 청빈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우산탁 (1) 은 산간 지역의 나무들이 모두 베어졌다고 묘사했다. (2) 그 의미를 바꾸어 사람의 대머리를 묘사하다.
벽 모퉁이에 책 한 권을 걸어 부지런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을 묘사하다. 현량가시주',' 야간독서',' 벽을 파서 빛을 빌리다' 와 같은 의미다
귀축 (1) 은 한 사람이 추악하고 무섭다고 묘사한다. (2) 행동이 터무니없고 악독한 사람을 비유한다.
소두마면 (1) 은 한 사람의 얼굴이 못생기고 무섭다고 묘사한다. (2) 행동이 터무니없고 악독한 사람을 비유한다.
소, 말, 먼지가 날리는 것은 사람들이 길을 달리는 것을 묘사하며 먼지가 날리며 매우 피곤하다. 소와 말은 지위가 낮은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한다.
소정사오지는 대재 소용의 은유이다. 소머리가 말이 맞지 않다. 두 가지 일은 전혀 함께 할 수 없다. 보통 무관한 질문에 대답하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책이 많다. 진흙소가 바다로 들어가는 비유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자취를 감추었다.
칼자국은 사물에 대한 인식이 분명하고, 일이 수월하며, 운용이 자유롭다는 것을 비유한다. 쇠귀에 거문고를 타는 것은 마치 풍속을 모르는 것 같다.
막다른 골목에 들어서는 것은 고집불통으로 궁지에 빠진 것을 비유한다.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도, 어려움도, 나쁜 세력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송아지는 부모가 그들의 아이를 사랑하는 것을 깊이 묘사했다.
고대 4 자 숙어 백과 사전 및 그 해석. 문어문의 성어를 말하는 건가요?
-응?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얻다. 이것은 또한 역사를 재검토함으로써 현재를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옛것을 복습하면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논어 10 편")
-응?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기 때문에' 문' 이라고 부른다. -"논어 10 편")
-응?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함께 걷는 사람이 많은데, 그 중 누군가는 반드시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논어 10 편")
-응? 병을 두려워하고 의사를 두려워하다: 병이 나서 말하려 하지 않고, 진찰을 두려워한다. 비유에는 실수와 결점이 있어 다른 사람이 지적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불치병: 병세가 너무 위급해서 치료할 수 없거나 일이 돌이킬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는 뜻이다. -'편까치가 채환공을 만났어요'? 앞날이 밝다: 환경이나 경지의 갑작스러운 변화를 가리킨다. 역경에서 희망으로 가득 찬 순경에 이르는 것을 많이 가리킨다.
또 하나의 마을이 있다. -"산시 마을 투어")
곤혹: 모호하여 남자인지 여자인지 분간하기 어렵다. 일을 묘사하는 것은 비교적 복잡하여 세부 사항을 쉽게 볼 수 없다. (수컷 토끼 발은 흐리멍덩하고, 어미토끼의 눈빛은 흐리멍덩하다. -"목란시")
-응? 숙련은 교묘할 수 있다: 숙련되면 비결을 찾을 수 있다. 다른 건 없어요. 손이 익었어요. -"기름 파는 사람")
-응? 세외도원: 과거에는 생활이 편안하고 환경이 아름다운 이상적인 세계를 가리켜 현실과 동떨어진 유토피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복숭아 화원)? 갑자기: 갑자기 밝은 영역. 몇 걸음 걸으면, 너는 갑자기 밝아질 것이다. -'도화원기'
-응? 아무도 관리하지 않습니다: 아무도 페리를 묻지 않습니다. 즉, 아무도 시도하거나 다시 묻지 않습니다. 그 후로는 아무도 관여하지 않았다. -'도화원기'
-응? 아몬 오하: 지식과 재능이 부족한 사람을 비유한다. (대청은 오늘 인재이지 오샤아몬 이후가 아니다! -"손권 설득")
-응? 새로운 시각으로 상대방을 바라보다. 네가 그날 떠날 때, 너의 인상은 더욱 깊어질 것이다. -"손권 설득")
-응? 괴물: 크고 육중한 것을 묘사한다. 지금은 늘 외강 중간을 묘사하는데, 안에는 아무것도 없다.
호랑이는 그것을 보고 요괴인 줄 알고 신이라고 생각했다. -"구이 저우 당나귀")
7. 4 자 성어와 그 의미 별의 날: 하늘 가득한 별, 푸른 하늘이 고요하다.
당립중' 잠강상': "한밤중에 바람이 불고, 하루 별이 춥다." "수호전" 52: "잠시 후에 비가 구름층을 통과할 것이고, 우리는 또 별을 볼 것이다."
문장 화려한 비유. 위안。 관한경' 옥경대' 1: "만리천둥이 몰아치니, 언젠가는 별들이 반짝인다."
하나는 군중을 왜곡하지 않는다: 왜곡: 불복종. 사람은 대중을 굴복시킬 수 없다.
「자녀 영웅전」 23: "곰곰이 생각해 보면, 이 일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합리적이다. 나는 군중을 비틀고 싶지 않아 고개를 끄덕여야 했다. 클릭합니다 귀수: 사람이 덕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뜻으로, 흐르는 물처럼 바다로 돌아간다는 뜻이다.
\ "\" 연 닫아 봄과 가을. \ ". "내부 문제": "통치자에게 도덕 수업을 추가하십시오. 인자함과 이익은 국민에게 주는 것이다. 그래서 바다는 물과 같다. "
귀정 수구: 고향을 잊지 않고 고리에서 죽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전설에 의하면 여우와 성홍은 다른 곳에서 죽어서 머리가 태어난 동굴 방향을 향하고 있다고 한다.
"예기. 담담 활': "예절자, 뿌리를 잊지 마라. 옛날에는 구름이 있었다: 여우는 산꼭대기에서 죽고, 어진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구멍 "영달스파": "이 산은 여우혈의 뿌리다. 비록 엉망진창으로 죽었지만, 나는 여전히 이 산에 오르고 싶다. " "쓴 사회" 25: "그 이후로 고향은 먼 달이다. 이 상황을 보면, 첫 번째 언덕으로 돌아가는 날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 。
8. 성어 이야기 4 자 성어: 둥지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알이 있다. 다리 밑의 물도요새가 서로 다투어 도시의 기쁨이 있다. 날이 갑자기 멀어져서 소떼가 들에 잡혔다. 사후에 이미 죄를 쓰고 벽에 공을 세웠고, 격동이 청명하고, 겨를 태우고 겨를 태우고, 벽돌을 거울로 갈고, 쇠벼루를 바늘로 갈고, 닭떼를 학립하고, 불을 끄고, 여우를 부르고, 벌레를 조각하고, 당나귀 기술을 조각하고, 배꼽을 먹고, 제비는 백조의 뜻을 안다. 제비는 당, 옥, 옥, 금, 옥, 옷, 옷, 구슬에 있다. 판악, 율무의 진주, 아름답고 완벽함. 사람이 제멋대로 하는 것은 소인을 숨기고, 소인을 숨기고, 소인을 숨기고, 그물을 새는 물고기이다. 백기정의 채색 벽은 매우 적다. 만약 새벽별이 똑똑히 관찰한다면, 관녕은 매트를 자를 것이다. 산절을 힐끗 보고, 솥풀을 먹고 무당벌레를 마시면, 이추 남편은 반드시 끈질기게 버티고, 개는 파리를 다투게 된다. 장님이 코끼리를 만지면 모기가 죽고 천둥이 쌀을 모인다. 산의 재앙이 될 것이며,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도울 것이다. 태산처럼 될 그 말. 큰 명성에 그들은 정말 무질서하게 생존하기 어렵다. 친지들의 파괴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가죽을 남기고, 자신의 이름을 남기고, 분쟁을 해결하기도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깨진 유리가 문장을 만들었다. 어떻게 돌로 금을 만들고 냄비 밑에서 용을 도살하는 기술로 닭 한 마리를 죽일 수 있습니까? 어떻게 칼로 이익을 보고 의리를 잊는가? 숟가락을 눌러 닭견을 하늘로 날려버리고 9 일간의 형벌을 총살해 보세요. 세상의 모든 형제들이 그것에 익숙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