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계의 추사

장계 (약 767 ~ 830), 당대 시인. 문창이라는 단어. 원산지인 소주 (오늘 장쑤) 는 오강 (오늘 안후이오강진) 으로 이주했다. 정원초, 왕검통 () 과 함께 웨이저우 () 에서 시를 배우고, 이후 하주로 돌아왔다. 정원 12 년 (796), 맹교가 하주에 가서 장계를 방문했다. 14 년, 장 jibei 투어, 멩 교외 소개 후, bianzhou 에서 한유를 알게 되었다. 한유는 변주 진사의 시험관이다. 장은 추천을 받아 이듬해 장안 진사에 합격했다. 원과 원년 (806 년) 은 태창사 태조를 보충하고 백거이와 만나 서로 공부하며 각자의 창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장계이는 태조 10 세입니다. 눈병으로 그는 거의 시력을 잃었다. 명나라는 그를 "가난하고 눈먼 장태주" 라고 불렀다. 원과 11 년, 국자감 조교로 전입하여 눈이 회복되었다. 15 년 후, 지로 서기. 장경 원년 (82 1) 은 한우에 의해 곽자 의사로 추천되어 수리부 외교관, 객석 의사로 전근되었다. 대화이듬해 (828 년) 그는 곽자회사로 전근했다. 세계는 그것을 "장수부" 와 "장" 이라고 부른다. 장계의 악부시는 왕건의 악부시와 함께' 장왕악부' 라고도 불린다. 남당말 장월은 장계의 시 400 여 수를 수집했고, 돈공부는 이를' 목탁집' 12 라고 명명했다. 남송말년,' 탕종' 은 주로 원풍으로 8 년 동안' 장집' 8 권, 부록 1, 위군이 평강에 게재했다. 현재 장문창문집 4 권은 시 3 17 곡을 수록하고 있다. 명가정만년 동안 장탕도스의 시집은 8 권으로 450 여 곡을 수집했다. 이 네 시리즈는 그에 따라 복사된다. 1958 년 중화서국은 상해에서 편집했고, 기존 서적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보완하여' 장계시집' 8 권, * * 받은 시가 480 여 곡을 편찬했다. 《신당서 이 문지》, 《장계》 두 권의 《논어 집주》에 따르면.

장계의시 창작은 크게 세 기간으로 나뉜다. 초기는 40 세 전이다. 40-50 세는 중기이며, 그의 우수한 악부곡은 이 시기에 많이 쓰여졌다. 50 세 이후의 말기. 이때 생활이 점차 안정되어, 악부가를 쓰는 것 외에 내가 쓴 현대시가 더 많아졌다. 그는 중당 신악부 운동의 적극적인 지지자이자 추진자이다. 그의 많은 악부시는 당시의 사회현실을 반영하고 인민에 대한 동정을 나타냈다. 그의 시는 언어가 간결하고 자연스럽다는 특징이 있다. 당시 건립했을 뿐, 그는 국제적으로' 왕장' 이라고 불렸다. 시는 다양한 사회적 갈등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며,' 샤세곡',' 징부녀원',' 채련가',' 강남곡' 과 같은 농촌 풍속과 생활화권을 묘사한다. 장계의 악부시는 큰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고, 그는 사물의 반대를 개괄하고, 몇 편 혹은 몇 편의 문장 사이에 강한 대비를 형성하고, 스케치 기법을 잘 활용하며, 각종 인물의 이미지를 섬세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하였다. 그 장르는 대부분 신악부이며, 사건에 관한 명편인데, 때로는 낡은 문제를 빌릴 수도 있다. 언어가 소박하고, 간단하고, 함축적이어서, 늘 구어로 시에 들어간다. 그는 또한 함축적 비판 풍자의 효과를 얻기 위해 의도적으로 결론을 정련했다. 장계의 오율은 장식성이 아니라 조각적이고 간결하며 완곡하고 심오하며 만당 오율에 큰 영향을 미친다. 상해 고서출판사에는 장계의 시가 있다.

대표 작품:

1 "멀리 굴복하는 사람"

아름다움은 춘강을 따라 왔다갔다하고, 강에는 물이 가득 차 있지 않다. 물새가 자갈에 서식하고 강남길에서 장춘하는 날이 짧다. 란저우는 귀연이 자주 강을 건너 이유 없이 쌍경연을 보낸다.

2 《걷기가 어렵다》장계

샹동 행인은 한숨을 쉬며 집을 떠난 지 10 년 만에 돌아오지 않는다. 말이 고생하면 좋지 않고, 하인은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기력이 없다. 설마 너는 침대 옆에 있는 금이 다 떨어졌고, 장사는 이미 핏기가 없는 것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용과 진흙은 구름이 없어, 태어나서 승천할 수 없다.

장 지, "여성 불만 요청"

9 월, 흉노는 변관 장군을 죽였고, 한군은 요하에서 완전히 나왔다. 만리에 아무도 뼈를 거두지 않고 집집마다 도시 밑에 묻혔다. 한 여자가 아들과 남편에게 의지하여 불쌍한 마음을 품고 한 다발로 함께 살고 있다. 남편은 뱃속에 있는데 내 몸은 촛불과 같다.

4 《미백의 노래》장계

밝고 희고 상큼한 그녀는 봄옷으로 소년이라고 불릴 것이다. 재봉사는 길이를 결정할 수 없어서 칼자를 들고 이모를 찾아갔다. 나는 고관이 내 손가락을 더럽힐까 봐 늘 사람을 보내 모으게 한다. 옷을 입을 때는 냉식을 먹고, 옥채찍으로 백마를 때린다.

5 "야생 오래된 노래 (shannong 단어)" 장 지에

노농은 산속에 살면서 삼사 묘의 야마다를 경작한다. 묘촉세는 먹을 수 없고, 관창고는 흙으로 변한다. 연말에 쟁기를 매고 빈방을 닫고 등산을 외치며 도토리를 모으다. 서강 갑주 백안, 배 속 개 살결.

6 《옷을 배달하는 노래》장계

천을 짜고 옷을 꿰매는 것은 수고하니, 사람을 멀리 보내지 않으면 돌아오지 않는다. 집사는 직접 옷을 보내왔고, 너는 나의 작은 첩에게서 너의 몸을 가져갔다. 고당 아줌마는 나이가 많고 하인도 없어서 스스로 변성에 갈 수 없다. 근면은 첫 번째 책을 읽는 남편에게 적합하지 않다.

7 《원곡 보내기》장계

마극대에는 남산 () 이 모여 있고, 산변에서는 술노래를 마신다. 행인이 술에 취해 차에 오르면 식탁에서 하인을 설득할 것이다. 하늘이 높고 길이 멀어 정착할 곳이 없다. 네가 도처에서 이름을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 언젠가는 네가 여기서 걸어갈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8 《제성어》장계

방어 공사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그들의 공이를 함께 놓았다. 무거운 토양은 원뿔을 시험하기 어렵고, 무관은 채찍질을 하여 늦는다. 내가 여기에 왔을 때, 마침 1 년이 깊어서 갈증이 나서 물을 마시고 싶었다. 기진맥진할 때 넘어지지 마라, 넘어지기 전에 사람은 모두 죽었다. 집안의 남자는 문호이고 오늘은 왕성입니다.

9 "호랑이 산책" 장 지

남산과 북산의 나무는 보이지 않고 호랑이는 낮에 숲속을 왔다갔다한다. 저녁 무렵, 산 속의 사슴은 소리 없이 있었다. 매년 양자는 빈 골짜기에 있고, 자웅은 산에 오르지 않는다. 산골짜기의 동굴 부근에는 산촌이 하나 있는데, 늘 마을 사람들 중에서 황송아지를 끌고 온다. 무령은 나이가 너무 어려서 총을 쏘지 않고 숲으로 와서 종적을 보았다.

10' 이별의 노래' 장계

행인이 문을 나서자마자 앞길을 밟았다. 당초 광산을 가져갔을 때를 회상할 때, 자신이 요양 경비구역이라고 말하지 않았다. 만약 내가 오늘, 내가 떠나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면, 나는 좋은 남편이 될 것이다. 남자는 천성적으로 자신의 서비스를 가지고 있어서 내가 십 대 때 지체될 것이다. 국군이 다투어 죽는 것이 낫다. 국군은 혼자 공규를 지킬 수 있다.

1 1' 양치기 단어' 장계

소가 먼 곳으로 몰려오자 마을 주변의 풀이 무성했다. 악순환 중의 배고픔이 소 등에 쪼여서 나는 척추를 못 친다. 독한 풀숲에 들어서자 많은 소가 흩어져 하얗게 갈대를 향해 노래를 불렀다. 나뭇잎을 불어 제방을 통과하려면 서너 채찍을 동반해야 한다. 소 초식동물이 서로 부딪치지 않자 집사는 그의 머리를 베었다.

12' 모래제방 위를 걷고 배 친애하는 남편 쇼' 의 장계입니다

장안거리는 모래를 제방으로 하고, 아침바람은 먼지도 없고 비도 없고 진흙도 없다. 궁중옥이 3 분 동안 새고, 주의가 승상을 타고 왔다. 길을 따라 고층 빌딩을 따라 환호하는 노래가 불어서, 수천 대의 차가 피할 수 없었다. 거리 관리들은 서로 불렀고, 현재 10 리 밖에 비어 있지 않다. 백포법령이 옮겨져 인쇄되었고, 새로운 제방은 완성되지 않았다.

13 《장생구장》장계

한무제는 비행선이 되고 싶어 매년 동해에서 약초를 채집한다. 봉래는 바다가 막막하여 연금사가 배에서 죽었다. 하늘이 흔들하며 하늘로 돌아가고, 감천 옥수는 신선이 없다. 구제는 멈출 수 없고, 공묘를 공류할 수 없다. Tiandan 가스 응축, 당신은 그것을 계속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14' 구차이탄' 장계

옛 비녀가 우물에 떨어졌는데, 지금은 100 피트 진흙에서 되찾았다. 봉황은 오래된 악기를 가지고 왔다갔다하며 보석을 시대에 뒤떨어지게 하려고 시도했다. 여친은 주인을 몰라 소매를 털고 가 광채를 냈다. 난초 연고는 이미 반으로 접어서 조각에는 날짜가 없다. 우물 바닥을 떠나 상자에 들어갔지만 떨어질 때와 똑같다.

15' 모두' 장계

관광객은 없어요, 이것저것. 밖에 나가면 뒤돌아보지 않지만 바퀴와 말굽을 믿어야 한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산이 높고 바다가 넓다. 먼 길을 떠나는 것은 책 한 권을 보내기가 어려울 수 있지만, 하늘에서는 다른 시간을 찾을 수 있다. 비가 구름 위에 떨어지자 그들은 한동안 만나 결국 이혼했다. 나는 오늘 아들이 아니다, 나는 무사하다.

16' 여성부 송리 동평' 장계

너는 내가 이미 남편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또 나에게 진주 한 쌍을 주고 싶어한다. 나는 너의 사랑에 감사하고 진주를 나의 빨간 셔츠에 두지 않는다. 우리 집은 어원과 연결되어 있고, 남편은 미야를 들고 궁중에서 당직을 서고 있다. 나는 네가 랑랑 한테 진실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이미 남편과 생사를 함께 하겠다고 맹세했다. 또한 당신의 구슬, 나는 눈물을 글썽이며, 나는 결혼하기 전에 당신을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합니다.

17' 잔치사' 장계

손님은 금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인은 술군자가 있습니다. 정원의 꽃을 보세요. 땅이 점점 희박해지고 있어요. 산의 그늘에는 석두, 바람이 없는 개울은 더 파랗게 해야 한다. 모두가 술에 취해 함께 춤을 추면 누가 옷을 뒤집어 넘어진 느낌이 들까? 명나라의 꽃은 모두 없어졌습니다.

이곳은 매우 외진 곳이라 사방이 모두 나무이다.

18' 영가행' 장계

낙양 에 황 페이 Xianbei, 후르 티 창 리터 당나라 명나라. 김씨네 천자가 항복하자 백관은 소와 양처럼 달렸다. 보라색과 어두운 만남, 닭과 개는 놀라서 집에 간다. 여자는 병사와 함께 출정하여 남편이 죽기 전에 감히 울지 못했다. 큐슈 제후는 자신의 땅을 아끼고, 아무도 군대를 이끌고 주인을 보호하지 않는다. 북방 사람들은 후도를 피해 남방에 있고, 남방 사람들은 진어를 할 수 있다.

19' 채련가' 장계

추강기슭에는 연밥이 많고, 채련의 딸은 선가에 의지한다. 녹색 방은 둥글고 튼실해서 경기 전에 전자레인지를 다투었다. 연근을 찾기 위해 푸른 줄기를 잡아당기려고 하면, 실이 끊어지면 손을 찌를 수 있다. 흰색 연습 허리 소매 반 롤, 아니 Hosta 메이크업 빗 얕은. 배에 앞주를 가득 채우지 못했는데, 누가 멀리 살고 있습니까? 내가 돌아올 때, 나는 황혼에 머무를 것이고, 나는 나만의 부용과 노가 될 것이다.

20 \ "상처 노래 (위안, 양평 하호 웨이) \" 장 지에.

황문은 체포를 명령했고, 가시는 제국 사무실이다. 외출할 때 음악이 없어서 친척이 만나도 말을 할 수 없다. 그는 남해도독직을 사임하고, 잠시 머물지 말라는 명령을 받았다. 파란 나쁜 말을 타고, 중문 밖에는 보낸 사람이 없다. 우체부는 관원을 쫓아갈 때 말굽 밑에 쓰러지는 경우가 많다. 장안은 이미 황량한 건물이고, 12 창은 이미 여러 문으로 옮겨졌다. 고당 무용은 현을 잠그고, 미인은 서남천을 바라본다.

2 1 추사장계

일 년에 한 번 가을바람이 낙양시 () 로 불어와 낙양시 () 에서 떠돌아다니는 아들 () 은 고향의 친족이 어떠한지 모른다. 평화에 편지 한 통을 썼는데, 할 말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편지를 다 썼으니,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다 쓰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메신저가 시작되었을 때, 그는 봉투를 열고 그에게 주었다.

추사

장계

낙양시 가을바람을 보세요.

작가의 책은 의미가 충만하다.

나는 서둘러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행인이 와서 또 떠났다.

시 번역:

일 년에 한 번의 가을바람,

낙양성으로 불어옵니다.

집에서 편지를 쓰라고 재촉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교류하다.

메신저가 떠나려고 합니다.

봉인 된 봉투를 다시 열었습니다.

빨리 몇 마디 더 덧붙여 주세요.

끝없는 걱정,

어쩔 수 없이 또 너무 경솔하다.

감사:

성당 시대에는 절구가 감정과 정경으로 가득 찼고, 서사 성분이 적었다. 중당 시대에는 서사 원소가 점차 많아지면서 일상생활 사건은 종종 절문의 흔한 소재가 되었으며, 풍격은 성당 시대의 웅장한 낭만에서 현실주의로 바뀌었다. 장계의' 추사' 는 의미심장하며, 일상생활의 한 부분인 편지를 부칠 때의 사상과 행동 세부 사항을 통해 매우 진실하고 섬세한 방식으로 멀리 타향에 있는 사람들의 가족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은 낙양에 살고 가을바람을 본다고 한다. 밋밋한 서술은 과장하지 않지만 의미심장하다. 가을바람이 보이지 않고, 들리고, 만지고, 만질 수 있지만, 또 보이지 않는 것 같다. 그러나 대지를 녹색으로 물들여 무한한 봄빛을 가져올 수 있는 것처럼 가을바람에 포함된 냉기도 나무의 잎을 노랗게 만들고 꽃의 시들어 자연과 인류에게 넓은 가을색, 추용, 추태를 가져다 줄 수 있다. 그것은 보이지 않지만 어디에서나 볼 수 있다. 타향에 체류한 나그네는 이 처량하고 흔들거리는 광경을 보고 타향에 체류하는 외로움을 불러일으키며 고향과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오랜 그리움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 밋밋하고 의미심장한' 견견' 자는 독자들에게 풍부한 암시와 연상을 준다.

두 번째 문장은' 가을바람 보기' 를 따라 정면에' 생각' 이라고 쓰여 있다. 진 한스 장 (Hans Zhang) "가을 바람 (가을바람) 을 보고, 오중야채탕농어 () 를 생각하며' 목숨이 비싸고 뜻이 없는데, 왜 천리 () 를 남겨 이름을 날리는가?' 라고 말했다. "저는 제 명령에 따라 말을 타고 집에 갑니다. ("진서 한스 장전 "). 장조적 오군은 현재 낙양에 살고 있다. 상황은 당시의 한스 장과 비슷하다. 그가 가을바람을 보고 집을 그리워할 때, 그는 한스 장의 이 이야기를 연상할 수 있다. 그러나 여러 가지 불명확한 이유로 한스 장의' 차를 몰고 집으로 돌아가다' 는 뜻대로 되지 않아 고향의 정을 표현하기 위해 집서를 쓸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이것은 이미 깊고 강렬한 향수에 돌아가고 싶은 슬픔을 더해 주고, 생각을 더욱 복잡하게 한다. "욕망이라는 단어는 재미있을 만하다. 시인이 종이를 깔고 펜을 뻗을 때의 사상과 정태를 표현한 것이다. 마음속에 걱정거리가 너무 많고, 다 말할 수 없는 말이 있다고 느꼈지만, 잠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래 추상적인' 의미가 무겁다' 는 것은 이런' 한 작가의 책에 대한 갈망' 때문에 쓸 수 없는 표정과 태도 묘사가 생동감 있고, 유형적이며, 상상하기 쉽다.

서너 마디, 편지의 구체적인 과정과 내용을 버리고, 집 편지가 곧 발송될 때만 한 가지 세부 사항을 잘라낸다. "나는 급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행인이 다가올 때 열릴 것이다." 시인은' 뜻이 무겁다' 는 이유로 붓을 쓸 수 없다고 느꼈고,' 행인' 때문에 곰곰이 생각할 겨를이 없었다. 깊고 풍부한 감정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모순이' 총총히' 되어 천언만어를 담은 이 편지가 거의' 나는 너의 총총한 노트를 읽으려고 노력했는데, 잉크가 너무 싱거웠다' (이상은은' 무제 시 4 수'). 책은 마치 말한 것처럼 봉인되었다. 그러나 지나가는 사람이 길을 갈 준비를 하고 있을 때, 그는 갑자기 방금 그가 편지에 중요한 것이 누락될까 봐 서둘러 봉투를 열었다. "재공포" 라는 단어는 심리적인 미묘한 차이를 묘사한다. 이' 개업 예정' 의 세부 사항은 내가 아직 미처 말하지 못한 말을 보충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나의 의심과 걱정을 검증하기 위해서이다. 이런' 두려움' 의 불확실성은 시인들이 무심코' 재개발' 의 결정을 내리도록 촉구한 것으로, 이' 의미심장한' 가서에 대한 그의 중시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깊은 그리움-천언만어, 한 마디를 빠뜨릴까 봐 두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삶의 모든' 보행자가 단번에 문을 여는 것' 이 전형적이지 않고, 모두 시에 쓸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특정 배경, 특정 심리 상태와 연결되어 있어야 그 전형적인 의미를 알 수 있다. 가을바람 보기',' 의미심장함',' 두려움에 잠기다' 를 배경으로 쓴 이 시는 생활에 대한 간단한 묘사가 아니라 생활 소재에 대한 정제와 전형성을 담고 있다. 왕안석이 평가하는 시는 "가장 심상치 않은 것 같고, 쉽게 이루기 어렵다" ("장시") 라고 말하며, 가작의 에센스, 쓴 "삼모지" 를 깊이 얻었다. 이 매우 자연스럽고, 매우 밋밋하며, 생명 자체처럼 자연스러운 시는 실제로 왕안석의 세심한 평론을 증명하였다.

문제를 생각하다:

1, 가을바람이 보이지 않는데 왜' 참조' 를 사용해야 합니까? 너의 이해를 이야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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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왕안석은 장계의시에 대해 "가장 평범하지 않은 것 같다" 고 논평했다. 이 시에는 왕안석의 평가를 반영한 성공적인 세부 묘사가 있다. 찾아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참고 답변:

1, 가을바람은 보이지 않지만 나뭇잎은 노랗게 떨어지고 꽃은 시들어 가을 빛의 가을색을 자연에게 가져다 주기 때문에 보이지 않지만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보라" 라는 글자로 가을바람과 가을바람이 가져온 한심한 가을경을 연결시켜 독자들에게 암시와 연상을 준다.

2.' 행인은 어려움이 있으면 반드시 문을 열어야 한다',' 중대함' 을 돌보면서' 반복에 대한 두려움' 을 물려받으며, 사람들이 천언만어를 할 수 없는 복잡한 미묘한 심리를 그려내며 평범하게 보이는 묘사에서 작가의 깊은 향수를 깊이 느끼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