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속의 용을 그 눈의 눈동자에 넣어 생동감 있게 만들어 예술작품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장승은 양대의 유명한 화가이다. 한번은 황제가 그에게 금릉안락사 벽에 용박물관을 그리라고 명령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벽에 생동감 있는 용 두 마리가 나타났다. 이때 황제는 두 마리의 용이 눈이 없는 것을 발견하고 장승에게 왜냐고 물었다. 장 승이 대답했다. "네가 눈을 그리면 눈이 날아가 버린다."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황제가 그에게 눈을 그려 달라고 고집하자, 장승은 어쩔 수 없이 눈을 그 중 하나로 가리켰다. 순식간에 번개가 치고, 용은 정말 날아갔다.
② 성어 이야기 작문 100 자
(이국 타향에 사는 사람을 가리킴) 기쁘게도 집과 책임을 잊어버렸다
삼국 시대에 유비는 촉국을 점령하고 촉국을 세웠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아들 유선은 그를 계승하여' 유아두' 라고도 불린다. 유선은 직무에 적합하지 않다. 현신이 죽은 후 촉국은 서기 263 년에 위에게 멸망되었다. 유선이 항복한 후, 왕위의 조모봉은 실권이 없는' 쾌락공작' 으로 그를 위교토 허창으로 옮겼다.
왕위 본인은 실권이 없다. 사마소가 결정한다. 한 연회에서 사마소는 일부러 유선 앞에서 쓰촨 가무를 공연하도록 안배했다. 고국이 무너진 것을 생각하자 유선의 추종자들은 모두 괴로웠지만, "여기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더 이상 촉을 생각하지 마세요." 라고 말했다. 그는 조금도 슈를 그리워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이 이야기에 근거하여' 즐겁고 생각하지 않는다' 라는 성어를 만들어 현실에 안주하고 본전을 잊는 사람들을 묘사한다. 어떤 사람들은 기뻐하고 본전을 잊는다고 묘사했다.
2. 한단 학보
한단은 전국 시대 조국의 수도였다. 이곳 사람들은 걷는 자세가 특히 예쁘다고 합니다. 연국의 한 젊은이가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한단에 와서 걷는 법을 배웠다. 그는 사람들의 걸음걸이를 관찰하면서 모방을 배웠다. 하지만 며칠 지나지 않아 그는 더 이상 버티지 못했고, 배울수록 어색해졌고, 걷는 것도 더 부자연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에서 걷는 법을 배우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자기가 원래 걸었던 동작도 잊어버렸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연국으로 돌아갔다. 걸음걸이: 걸음걸이 배우기: 걸음걸이는 기계적으로 다른 사람을 복제하고 농담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3. 선물을 사서 진주에게 돌려줍니다
전국 시대에 추 (Chu) 는 보석을 팔기 위해 청 (Zheng) 에 사업가가 있었다. 그는 좋은 나무로 상자를 만들고 향신료로 훈제하여 생동감 있는 장미 도안을 조각하고 에메랄드, 진주옥석 등의 장식품을 박아 매우 정교하게 단장한 다음 그 안에 매우 귀한 진주를 넣었다. 아니-나중에 구매자가 왔다. 그는 이 상자를 보고 매우 좋아했다. 그래서 그는 그것을 샀다. 그러나 바이어는 상자를 열고 진주를 꺼내 상인에게 돌려주고 상자만 가지고 떠났다. 대나무 제인을 사서 진주를 돌려주다-대나무 제인: 나무 상자. 비유, 또는 부적절한 선택.
③ 100 성어 이야기
1, 빈칸을 채우면 됩니다
전국시대에 제선왕은 피리 부는 것을 매우 좋아했고, 많은 사람들이 함께 연주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제선왕은 연주가 잘 되는 악사들을 모집하여 300 명의 피리 부는 밴드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그리고 궁궐에 선발된 악사들은 대우가 특히 좋다.
당시 남곽이라는 이류자가 있었는데, 빈둥거리고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 제선왕이 이런 취미를 가지고 있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그 밴드에 들어가기를 간절히 원했고, 그래서 그는 왕현을 알아보고, 그가 위대한 음악가라고 자랑하며, 왕현의 호의를 얻었고, 그를 플루트를 연주하는 음악가의 대열에 올려놓았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남곽찬 선생은 피리를 전혀 불지 않는다.
밴드가 제선왕을 위해 연주할 때마다, 그는 대열에 섞여 다른 음악가들의 모습을 배우고, 머리를 흔들고, 이리저리 비뚤어지고, 거기서 연주하는 척한다.
그는 아주 잘 배웠기 때문에 수백 명이 함께 놀았기 때문에, 제선왕은 누가 할 것인지, 누가 할 것인지 분간할 수 없었다. 이런 식으로, 남국은 몇 년 동안 뒤섞여 약간의 허점을 드러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다른 뮤지션들처럼 풍성한 보수를 받고 편안한 생활을 했다.
나중에 죽자 그의 아들 왕은 왕위를 물려받았고, 돈 왕도 놀기 좋아했다. 단 한 가지 차이점이 있는데, 그는 합주를 좋아하지 않고 악사들을 하나씩 연주해 주는 것을 좋아한다.
남곽 선생은 이 소식을 듣고 놀라서 온몸에 땀이 나서 하루 종일 조마조마했다. 나는 이번에 나 자신을 폭로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직장을 잃는 것은 사소한 일이다. 만약 내가 너를 속이는 죄를 지었다면, 나는 머리를 떨어뜨릴 것이다. 그래서 다이빙 왕이 그를 찾아 놀기도 전에 그는 재빨리 달아났다.
2. 뱀을 그려 발을 더하다
전국 시대에 초나라에는 사당을 관장하는 사람이 있었다. 제사가 끝난 후, 그는 밑에서 일하는 사람에게 술을 보냈지만, 술이 부족해서, 그들은 한 가지 방법을 생각해 냈다. 모든 사람이 땅에서 뱀을 그리고 가장 빨리 그린 사람은 술을 마실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림 중 하나가 가장 빨라서 술을 마시려던 참이다. 다른 사람들이 아직 그림을 다 그리지 않은 것을 보고, 그는 뱀에게 발을 더했다. 이때 상대방이 그림을 다 그렸을 때, 그는 그의 손에서 술을 빼앗아 말했다. "뱀은 원래 발이 없는데, 왜 발을 달아야 합니까?" " 그리고 그는 술을 마셨다.
3, 토끼를 기다리다
춘추시대에는 송나라에 농부가 있었다. 그는 매일 아침 일찍 밭에 나가 일을 하고 해가 질 때까지 농기구를 치우지 않았다. 어느 날 농부가 밭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 갑자기 토끼 한 마리가 멀리서 달려왔다.
토끼가 점점 더 빨리 달린다. 조심하지 않아 토끼가 논 옆에 있는 큰 나무에 부딪쳤다. 이번 충돌로 토끼의 목이 부러져서 토끼가 쓰러져 즉사했다.
농부는 모양을 보고 달려들어 죽은 토끼를 한 손으로 잡았다. 그리고 그는 기쁘게 농기구를 정리하고 집에 가서 토끼를 끓일 준비를 했다. 농부는 천하에 이렇게 좋은 물건이 있는데, 그가 왜 매일 열심히 쟁기질해야 하는지 생각했다.
그 후로 그는 하루 종일 큰 나무 옆에서 사고로 치어 죽은 토끼까지 기다릴 수 있기를 희망했다. 하지만 여러 날이 지났는데, 그는 큰 나무 밑에서 토끼를 때려죽일 때까지 기다리지 않았다. 반대로, 그는 농지를 처리하지 않았기 때문에 밭에 잡초가 가득하여 나날이 척박해졌다.
4. 팔선이 바다를 건너다
전설에 의하면 여동빈 등 팔선들이 서왕모의 복숭아회에 참가하러 갔는데, 동해를 지나다가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고 한다. 여동빈은 모든 사람이 바다에 무언가를 던져서 바다를 가로질러 그의 마력을 전시할 것을 제의했다. 그러자 쇠변리는 지팡이를 물에 던져 물 위에 서서 바다를 건넜다.
한 Xiangzi 꽃 녹색 기술 강을 건너; , 블루 채화, 장, 한중립, 조국구. 하선고모도 자신의 퉁소, 박자, 종이당나귀, 드럼, 옥반, 대나무 뚜껑을 바다에 던져서 그 위에 서 있었다. 팔선은 신을 시작으로 동해를 통과한다. 이 전설에 의하면 팔선은 바다를 건넌다고 한다.
팔선교차 바다 비유에는 각각 임무를 완수하는 방법이나 기교가 있다.
5. 자기 모순
전국 시대에 초국에는 방패와 창을 파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그가 파는 방패가 매우 견고하여 아무것도 그들을 뚫을 수 없다고 자랑했다. 그는 또한 그가 파는 창이 매우 날카로워서 아무것도 뚫을 수 없다고 자랑했다.
길에서 누군가가 듣고 참지 못하고 말했다. "당신의 창으로 당신의 방패를 찌르면 어떻게 될까요?" " 초인은 갑자기 어리석어서 그의 질문에 대답할 수 없었다.
④ 성어 이야기 약 100 자.
베테랑은 좋은 가이드이다
기원전 663 년, 연장공의 요구에 따라, 제환공은 연국을 침략하는 산룽을 공격하기 위해 출병했다. 재상 관중과 의사 펭 몇 명이 그와 함께 있다. 제군이 개선하여 돌아왔을 때는 이미 겨울이었고 초목은 모두 변했다. 군대는 고산 협곡에서 길을 잃었다. 많은 정찰병을 파견하여 길을 탐험했지만, 여전히 어디에서 계곡을 빠져나올지 생각나지 않았다. 관중은 오랫동안 생각하고 개가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집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다면 군대의 말, 특히 노마도 길을 알아볼 수 있다는 생각을 내놓았다. 그래서 그는 공작 에게 말했다, "폐하,
나는 노마가 길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으로 앞에서 길을 안내하고 군대를 이끌고 계곡을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
듀크 는 시도 하기로 합의 했습니다. 관중은 즉시 늙은 말 몇 마리를 골라 고삐를 풀고 군대의 맨 앞에 서게 했다. 이상하게도 이 늙은 말들은 모두 의연히 같은 방향으로 전진하고 있다. 대군은 그들을 따라 동분서주하다가 마침내 계곡을 나와 회제할 길을 찾았다.
예를 들어, 경험이 있는 사람은 상황을 잘 알고 지도적 역할을 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⑤ 성어 이야기 60 개 (짧음, 약 100 자).
1. "멀리"
춘추시대에 진나라에서 내란이 일어나자 진헌공의 아들은 귀엣말로 초나라로 도망쳤다. 추성왕은 그를 거둬들이고, 그를 대접했다. 그는 추 삼가 전쟁이 발생하면 진군은 세 집 (한 집 3 리) 에서 철수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나중에, 무거운 귀는 진무공의 도움으로 다음 번에 진국으로 갔다. 진 () 나라가 송추 () 의 분쟁을 지지하여 양군이 성푸 () 에서 만났다. 귓속말로 피하고 적을 깊이 유인하여 승리를 거두었다.
⑥ 이기적인 숙어 이야기
이기심 _ 인터넷 중국인의 이기심 [ZS 와 zī Li] [해석] 이기심은 매우 무겁고 개인의 이익만을 위한 것이다. [출처] "진서 대나무 전전": "걱정은 이기적이고 급하면 태어난다."
⑦ 숙어 이야기 작문 100
성어를 보고, 이야기를 보고, 고개를 숙이고 다리를 찌른다.
이야기 속에서 전국 시대의 수진 () 은 열심히 공부하다가 피곤하면 송곳으로 자신의 허벅지를 찔렀다.
한나라의 손경은 매우 배우기 좋아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쉬지 않고 공부한다. 졸지 않기 위해서 그는 밧줄로 머리를 묶고 대들보에 묶었다.
스와 손정은 결국 성과를 거두었다. 우리는 고대인의 자습 정신을 배워야 한다.
⑧ 숙어 이야기 100 단어 작문
대담하다
남북조 시대에는 북위가 내란이 있었다. 동사우는 3 천 명의 맹파인을 지휘하고 반군을 소멸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썼다. 소종은 기념관을 보고 내시 서소바가 눈이 멀었는지 물었다. 허소는 소종에게 이것이 동소의 용무언이라고 말했다. 바인은 매우 용맹하고, 믿고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적을 죽였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Suzong 동 샤오 즉시 반군 을 명령했다.
두려움이 없다는 것은 아무것도 두렵지 않다는 뜻이다. 형용이 매우 용감하다.
⑨ 성어 이야기 100 단어 10.
일이 이미 변했다.
뽕나무, 농지. 바다는 뽕밭이 되고, 뽕밭은 바다가 된다. 일이 크게 달라졌음을 비유하다.
옛날에 왕원과 마담, 이선독은 채경의 집에 가서 술을 마시기로 약속했다. 왕원 일행은 곧 채경의 집에 도착했지만, 마고의 도착을 보지 못하여 사자를 보내 청하였다. 마고모가 와서 봉래에 놀러 오라고 명령했다. 그녀는 동해가 뽕밭으로 변하는 것을 세 번이나 보았는데, 지금은 바닷물이 반으로 줄었다. 왕원은 그것이 다시 먼지를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2, 한 가지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구금: 제한; G: 사양 및 방법. 사양이나 패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청대 사상가 공자진은 부패에 직면하여 개혁 금연을 주장하여 조정의 중용을 받지 못했다. 48 세에 그는 의연히 사직하고 퇴직했다. 진강을 지나갈 때 그는 현지 사람들이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보았다. 그는 한 편의 시를 썼다. "큐슈는 화가 나서 풍뢰에 의지하고, 천군만마치가 책을 읽으며 슬프다. 나는 하느님께 다시 일어나 재능을 내려놓고 한 가지 패턴에 얽매이지 말라고 권했다. "
3. 잘 알고 있습니다
예: 이해합니다. 손바닥: 손바닥을 가리 킵니다. 일을 잘 알고 있다는 것을 묘사하고, 물건을 손바닥에 넣어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을 좋아한다.
고대 황제는 모두 사당을 지어야 했는데, 그 안의 신령은 조상의 등급에 따라 차례대로 배열되어 있었다. 중대한 행사나 명절이 있을 때마다 황제는 절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로' 의식이다. 많은 사람들이 예의를 모르면서 공자에게 가르침을 청한다. 공자는 노종묘가 주례를 위반했다고 생각한다. 그는 피하고 말하지 않고 손바닥을 가리키며 말했다. "예의를 아는 사람, 치국의 길을 안다."
4. 장풍이 파도를 헤치다
가슴에 큰 뜻을 품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비유하다.
남송의 유명한 장군 종이는 어려서부터 야심만만했다. 그는 총을 들고 춤을 추고 칼을 주조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삼촌 종병이 그의 야망을 물었을 때, 그는 대답했다. "나는 긴 바람으로 천리를 뚫고 싶다!" 나중에, 그는 군대를 이끌고 임라국을 공격하여 계략으로 승리하여 사조로 장군으로 봉쇄되었다.
5. 묘목을 뽑아 조장한다
사물 발전의 객관적 법칙에 어긋나고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는 것이 오히려 나쁜 일이라는 것을 비유한다.
옛날에 송나라에는 한 농민이 있었는데, 자기 밭의 모종이 높지 않을까 봐 매일 밭에 가 보았다. 사흘이 지났지만 묘목은 움직이지 않았다. 그는 방법을 생각해서 급히 밭으로 달려가 한 그루 한 그루 묘목을 심었다. 돌아가서 아들에게 모가 많이 자랐다고 말해 주세요. 내 아들이 밭으로 뛰어갔을 때, 모든 모종이 죽었다.
6. 나뭇잎 하나가 장님이다
눈은 나뭇잎에 가려져 사물의 전모를 볼 수 없음을 설명한다.
한 책벌레가 고서에서' 매미 허물' 의 이야기를 읽고, 진짜라고 믿고 사방을 찾아다녔다. 그는 매미가 숨어 있는 곳의 잎을 모두 따서 집으로 가져가서 얼굴을 가리고 실험을 하며 아내에게 그를 볼 수 있는지 물었다. 아내는 화가 나서 그녀가 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 잎을 들고 거리에서 훔쳤다. 붙잡힌 후 그는 말했다: "나는 장님이다. 보여요? "
7. 기대한 지 오래됐어요
재삼 재촉하는 것을 묘사하다.
백거이는 시를 민명으로 청명하여 당시의 권세 있는 사람들의 미움을 샀다. 그래서 강주로 강등되어 사마를 만들었다. 그는 곧 떠날 친구를 배웅하러 오다가 바람이 갈대를 불며 쓸쓸했다. 그들은 배에 올라 술을 마셨고, 강에 비파 소리가 났다. 그들은 배를 가까이 몰고 오랫동안 기다려서야 그 아름다운 여자가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그녀의 얼굴 반을 숨기고 있는 것을 보았다.
8, 9 소 1 모
한 잔의 물로 불타는 장작 한 대를 구하다. 비유적 힘이 너무 작아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옛날에 한 나무꾼이 산에서 땔나무를 하고 있었다. 그가 소방하는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달려가 불을 껐다. 나중에 그의 집 땔나무 기차에 불이 났는데, 마침 그는 길가에 컵이 있는 것을 보고 컵을 들고 강가로 달려가 물을 담아 불을 껐다. 하지만 불이 너무 커서 물 한 잔은 전혀 소용이 없었고, 한 트럭의 장작이 다 타 버렸다.
9, 생생한
생동감 있는: 활발하고 생동감 있는 외모. 예술 이미지가 매우 실감나는 것을 가리킨다. 마치 생명이 있는 것 같다.
장자는 이런 이야기를 쓴 적이 있다. "옛날 주몽은 나비였다.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그는 자신이 아름다운 나비가 되는 꿈을 꾸었다. 진짜 나비보다 더 아름답고 공중에서 춤을 춘다.
10, 세 번 짝퉁에 갑니다
처음에는 한말 유비가 제갈량을 찾아뵙는 이야기였다. 진실한 것을 비유하고 거듭 초청하다. 유비, 관우, 장비는 직접 와룡강에 가서 제갈량을 만났는데, 이전에는 두 번도 만나지 못했다. 그들은 마침내 세 번째로 제갈량을 만났고, 제갈량을 진심으로 초청하여 산에서 나왔다.
1 1, 10 개 1 개
때: 상당히. 한 사람이 열 사람을 대적하다. 군대가 용맹하게 선전하는 것을 묘사하다.
기원 506 년에 손무는 3 만 명의 정병을 이끌고 초나라를 공격하여 초국군 20 여만 명을 없애고 일당십의 전쟁 전례를 세웠다.
12, 듣기
길에서 들은 말, 길에서 퍼지는 말. 근거 없는 헛소문을 일컫는 말이다.
고대 독서인 아이자의 이웃인 모공은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사람으로, 밖에서 들은 것을 과장하여 아이자에게 들려주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번은 그가 말했다. "오리 한 마리가 한 번에 100 알을 낳았다." 아이자는 믿지 않는다. 그는 20 피트 길이 10 피트 폭의 고기가 하늘에서 떨어졌다고 말했고, 그는 이것이 그가 직접 들은 것이라고 맹세했다.
13, 빙심 한 조각
빙심: 깨끗한 마음. 성정이 담박하고 명리를 구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시인 왕창령은 관직에서 여러 차례 좌절을 당하여 권세에게 미움을 샀고, 여러 차례 비하를 당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투명하고 진실하며, 그는 그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기로 결심했다. 그는' 부용여관과 신기별별' 시에서' 밤이 되면 오한우, 손님 초산명' 이라는 감정을 표현했다. " 낙양 친지들이 서로 물으면,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
14, 지도 기준
초상화를 따라 좋은 말을 찾다. 관례를 고수하는 것을 비유하다. 단서를 따라 찾는 것도 비유한다.
춘추시대에는 승마전문가 쑨양 (백악) 가 자신의 승마 경험에 근거하여' 승마기' 를 썼다. 그의 아들은 승마 기술을 배우고 싶어 승마 책을 읽고 책의 기준에 따라' 천리마' 를 골랐다. 두꺼비 한 마리가 집에 돌아와 아버지에게 희소식을 알렸다. 백락이 다 보고 나서 고민이에요.
15, 웅장한 산하
영웅적 기개를 묘사하여 조국의 산하를 더욱 웅장하게 하다.
북송년 동안 조정 2 1 세의 진사는 재상 오민의 인정을 받아 도성 개봉부로 옮겨졌다. Kinbyo 남쪽, 노래 qinzong 공황, zhaoding 주장 결국 금, 노래 qinzong 무시. 북송 () 이 멸망한 후에도 조정 () 은 여전히 항금 () 을 견지했고, 진회 () 는 그를 박해했다. 그는 바구니를 타고 마침내 푸른 하늘에 올라가 생기발랄하게 말했다.
16, 주제넘음
나는 내 능력을 측정하지 않는다. 자신의 실력을 과대평가하다.
춘추시대에는 약국이 정에서 전쟁을 일으켜 패배했다. 적의 힘을 제대로 분석하지 못하고, 적과 적을 구분할 수 없고, 주변국이 단결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 결과, 이 나라는 곧 초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17, 시끄러워.
괴롭힘을 묘사하여 닭견마저 불안하다.
유종원은 영주 () 에서 사마 () 로 강등되었다. 그는 백성들의 비통한 비참한 처지를 직접 목격하고 문장' 뱀잡이가 말했다' 를 한 편 썼다. 이 문장 는 탐관오리가 현지의 닭과 개를 불안하게 하기 때문에, 그는 목숨을 걸고 뱀을 잡느니 차라리 농사를 짓느니 차라리 농사를 짓지 않을 것이다.
18, 부족
마음속으로 하고 싶지만 힘이 부족하다.
동한 기간, 반초 70 대 서역 정벌에서 흉노 반란을 평정하며 몸이 점점 쇠약해지고, 그래서 서한 한무제 () 는 중원 양로 돌아가라고 요구했다. 그의 언니 반소도 반초가 늙었다고 편지를 썼는데, 또 전쟁이 있으면 그는 견딜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한화제는 두 사람의 기념관을 보고 연신 고개를 끄덕였다. 그리고는 조반초가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19, 자기 지식
자신의 상황을 이해하고 자신에 대한 정확한 추정치를 가지고 있다.
제위왕은 왕이 된 후 하루 종일 먹고 마시고 노는 것만 알고 다른 사람이 피아노를 치는 것을 즐겨 듣는다. 지혁이는 피아노를 데리고 치위왕을 찾아갔는데, 단지 연주하지 않는다고 말했을 뿐, 피아노를 연주하지 않는 도리와 치국을 연결시켜 치위왕이 치국의 이치를 이해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피아노명언) 제위왕은 추기를 승상으로 임명했다. 지마는 자각력이 있어 자신의 이미지로 제위왕에게 영향을 미쳤다.
20, 사람들을 부지런히 가르치다
사람을 가르치는 데는 특히 인내심이 있어서, 영원히 피곤하지 않다.
공자는 제자들을 이끌고 세계 일주를 하며 신정병을 겪었다. 그들은 어쩔 수 없이 그곳에서 몇 달 동안 살았다. 제자 팬 늦게 공자에게 농사일을 어떻게 하느냐고 물었다. 공자는 마음이 불쾌하여, 다른 사람을 부지런히 가르치는 습관이 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노농보다 못하다는 것을 인정한다. 지연은 어쩔 수 없이 현지 농민들의 의견을 구하고, 결국 조롱박과 편두를 심었다.
⑩ 성어 이야기 약 100 자.
우뚝 솟은 높은 산과 위대한 강처럼 숭고하고 웅장하다.
송 \ "노학사 노트 \" 조승상, 진중병, 책에서' 쓰레받기타고, 꼬리가 하늘로 돌아가고, 기가 막힌다' 고 적었다. " 비유적인 사람의 영기를 산강과 같이 해석하다. 이야기 남송 대신인 조딩 () 은 빈한한 출신으로 네 살 때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의 보살핌과 교육으로 자랐다. 2 1 세시험 진사, 관직을 할 때 감히 권세 있는 사람을 비판한다.
계란을 석두 쪽으로 던지다
\ "모질의 귀환 \" 의 출처는, 그 말이 내 것이 아니라, 여전히 난타석으로, 천하의 난자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것의 석두 아직 거기 있다, 파괴 될 수 없다. "계란으로 석두 던지기" 를 해석하는 것은 "계란으로 석두 던지기" 라고도 하는데, 이는 계란이 석두 만지는 것을 의미한다. 자기 힘을 헤아리지 못하고 앞날을 스스로 망치는 것을 비유하다. 어느 해 묵자는 북방의 제나라에 갔다. 도중에 악이라는 사람을 만나 묵자에게 말했다. "너는 북쪽으로 갈 수 없다.
문학 중국어의 보조 단어-학구적인 용어/쓸데없는 말
출처:' 호남산야록' (태조) 은 문턱을 가리키며 "주네문만 쓰고 필요한 글자만 쓰는 게 어때?" 라고 물었다. 민들레는 "언어가 도움이 된다" 고 말했다. 태조는 웃으며 말했다. "무슨 일 있어요?" 해석: 문인의 권기를 풍자하고 현실을 따지지 않는다. 이야기: 송 () 나라의 개국황제 조윤은 황제가 된 후 외곽 도시를 확장할 계획이다. 그는 주작의 문 앞에 와서 고개를 들어 이마에 케이크 한 조각이 그려져 허기를 채우는 것을 보았다.
삼국 시대에 위국에는 노예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열 살에 고아가 되었고, 그의 두 형은 연이어 세상을 떠났다. 전란 중에 그는 과부인 형수와 조카를 부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생활이 매우 어려웠다. 그는 그의 개성과 학식 때문에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나중에 루유가 벼슬을 했다. 그는 관직으로 3 년여 동안 좋은 건의를 많이 했다. 위명제는 그를 매우 신임한다.
당시 선관은 일반적으로 사람이 추천했고, 추천인은 종종 유명한 사람만 추천했다. 이 유명 인사들은 대부분 공론에만 치중하고, 실제에 치중하지 않고, 서로 치켜세우는데, 이것은 위명제를 매우 불만스럽게 한다. 종을 뽑을 때, "이번 선발은 육옥이 추천해야 한다" 고 명령했다. 사람을 뽑을 때 명성만 보지 마라. 명성을 얻는 것은 땅에 빵을 그리는 것과 같지만, 실제로는 먹을 수 없다! "
"그림의 떡으로 허기를 채우다" 라는 성어는 바로 이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지금은 늘 이 비유로 환상으로 자신을 위로하거나 허명이 소용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또 다른 성어' 망매 갈증' 도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Si mei 갈증-환상적인 희망으로 자위
남송유의경은 "천하 제 27 회" 라고 썼다. "오위는 전투에서 길을 잃고 전군이 목이 말라서' 그저께 대멜린, 사면자, 새콤달콤한 갈증을 풀었다' 고 말했다. 군인 은 전면 소스 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 의 입, 그것을 들었다. ""
망매가 갈증을 가라앉히는 심리학 원리.
다시 말해 조조는 그의 부대를 물이 없는 곳으로 데려갔다. 사병들은 매우 목이 마르다. 조조는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병사들에게 말했다. "앞에서 멀지 않은 곳에 큰 멜린이 하나 있는데 자두가 많고 새콤달콤하고 맛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사병들은 듣고, 하나하나 침을 흘렸고, 더 이상 갈증을 외치지 않았고, 행군 속도도 빨라졌다.
영화' 상간령' 에서 우리의 귀여운 중대장은 현대판' 망매 갈증' 을 성공적으로 연출했다. 영화에는 갱도의 심각한 물 부족 위기에서 중대장이 전사들에게' 화매' 이야기를 해 전사들이 하나하나 삼키게 하는 줄거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