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곡과 그 번역을 방송하다

파죽, 속주

지구로 날아가서 떠나다.

번역

야생 대나무 를 잘라 활을 만들기 위해 연결;

진흙 총알을 가지고 놀다가 사냥감을 쫓다.

분별하고 감상하다

이 문장 이이의 왁스 단어는 모두 오래된 가요이다. 고대 가요란 원시 사회와 초기 노예 사회에서 기원한 민간 가요를 가리키며,' 시경' 전 국민의 구두 창작이다. 역사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원시 사회의 구두 창작은 후세에 거의 전해지지 않고 기록되었다. 지금 볼 수 있는 옛 노래는 대부분 노예 사회에 진출한 후의 산물이다. 주역' 에서 볼 수 있는데, 간혹' 상서',' 예기' 등 고서 기록이 있다. 고대 생산력이 낙후되어 육체노동과 정신노동은 분업이 없었기 때문에 후세에 소위' 순문학' 이 나타날 수 없었다.

고대 가요의 사상 내용에서 가장 큰 특징은 현실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예술 형식에서는 고대의 민간 구두 창작으로서 일반적으로 글이 짧고, 언어가 소박하며, 리듬이 명쾌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노래 연주" 에 대한 감상을 통해 독자들은 고대 가요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더욱 구체적으로 심화시킬 수 있다.

연주한 노래는' 오월 춘추' 에서 뽑혔다. \ "오월 봄과 가을 \" 기록, 봄과 가을 기간, 추국 궁수 첸 인도 활 연주 진실을 물어 구천 군웅 군웅 을 통해, 첸 인도 는 대답 할 때 이 \ "연주 노래 \" 를 인용했다. "오월 춘추" 는 동한 조조가 지은 것으로, 책이 늦게 쓰여졌다. 그러나, 갈조의 언어와 내용으로 볼 때, 이 짧은 노래는 원시 사회에서 구두로 전해지고 후세 사람들이 쓴 것일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원시 사회의 사냥 생활을 반영하는 두 글자시입니다. 문장이 짧고 촉박하며 리듬이 명쾌하여 읽기에 매우 재미있다.

시 전체에는 여덟 글자밖에 없지만, 도구 제작에서 사냥에 이르는 전 과정을 썼다.

제작 도구는 두 단계로 나뉜다. 첫째,' 파죽' 은 바로 대나무를 자르는 것이다. 이 두 글자의 지도하에 독자들은 나뭇잎과 짐승의 가죽을 감싸고 있는 원시 선조들을 본 것 같다. 울창한 원시 대나무 숲 옆에서 포핸드는 뼈칼과 돌도끼를 들고 대나무 뿌리를 베고 있다. "대나무 속주" 는 제작 과정의 두 번째 단계이다. 노래에는' 단죽' 이후 가지를 자르고, 잎을 제거하고, 대나무를 끊는 방법이 없다. 화면 조합으로 볼 때,' 단죽' 에서' 속주' 까지 중간에 생략과 발양이 있다. 소위' 대나무' 란 야생 덩굴 등 강인한 식물로 대나무 조각의 양끝을 연결해 새총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이 시점에서 사냥 도구가 완성되었습니다. 다음은 사냥이 될 것이다.

사냥도 두 단계로 나뉜다. 먼저 "흙을 날라" 고, 흙탄을 활 위에 올려 놓는다. 진흙 폭탄을 만드는 과정에 관해서는 시에도 설명이 없지만,' 대나무' 에서' 비토' 까지, 진흙탄 제작에 또 다른 부분이 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비토" 의 목표는 새든 동물이든, 일단 맞으면 사냥감을 향해 달려가는 것이다. "달리는 것" 은 부상당한 새와 짐승을 쫓는 것이다. "털" 은 고자 "고기" 로 새와 짐승을 가리킨다.

사회발전사와 고대인류학의 연구에 따르면 인류학회가 활과 화살 등 사냥 도구를 만드는 것은 원시 사회의 신석기 시대다. 당시 인류가 어떻게 생산노동과 생활을 진행하였는지는 남아 있는 원시 동굴 벽화, 고곡, 고고학적 발견에서만 탐구할 수 있었다. 이때 이 오래된' 탄가' 는 이미 활성화석 역할을 했다. 그것이 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우리 조상들이 홍수 시대에 생산생활을 한 생생한 화면을 엿볼 수 있다.

예술적 표현으로 볼 때, 이 노래는 단지 여덟 글자밖에 안 되지만, 도구 제작부터 사냥감 획득에 이르는 전 과정을 포괄하며, 용량이 크고 사냥에 대한 예술적 표현도 비교적 성공적이다. 물론, 이러한 간결함은 초기 서면 언어 표현이 아직 초급 단계에 있다는 것을 반영한다. 그러나 심미는 역사적이다. 현대인의 예술감상의 관점에서 저자가 무의식적으로 생략, 다목적, 교묘하게 동사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각 문장의 주어' 우리' 를 생략했을 뿐만 아니라 장면 내부와 장면 사이의 보조 과정도 생략했다. 모든 문장은 하나의 동사에서 꺼내어 화면을 생동감 있게 하여 사람들이' 파탄',' 계속',' 비행',' 추격' 과정에 대한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이 시의 언어는 한 글자씩, 리듬이 명쾌하고 위엄이 있다. 운율 단어' 대나무',' 대나무',' 털' 과 입성' -K' 의 압운은 시의 엄숙함을 더해 원시인들이 생산성이 매우 낮고 자연 조건이 열악한 조건에서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생각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