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 이후 검춤은 궁정무대에서 자취를 감추었고, 당대의 검춤과는 완전히 달랐다. 명청 시대에는 수백 종의 희곡이 등장했고, 중국 전통 희곡에는 검춤이 등장해 검춤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당시 소품검춤은 중국 전통 희곡 무용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어떤 사람들은 쌍검춤에 대해 비교적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경극 대사인 멜란방이 연출한' 패왕별희' 는 무술의 태극검을 참고하여 쌍검춤을 만들어 시대의 상징이 되었다.
1 .. 전통문화에서 검춤의 의미 당나라는 중국 고대 역사상 경제력과 군사력이 비교적 강한 조대였다. 당나라의 경제력이 검춤의 빠른 발전을 결정하였다. 검춤은 민간 무술에서 발전한 것이다. 이런 춤은 매우 호쾌하다.
검춤은 민간 헬스의 중요한 형태이며, 중요한 오락 활동 중 하나이며, 검춤의 전형적인 춤이다. 강호 중 특유의 협의기질은 검이라는 특수한 소품을 통해서만 드러날 수 있다. 몸에 착용하고 있는 보검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대중에게 지혜, 내포, 지위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고대 주검은 매우 어려웠다. 권력과 지위를 가진 사람만이 칼을 휴대할 수 있다. 이백, 두보 등 시인들은 십 대 때부터 검을 배우기 시작했고, 세계를 여행할 때도 휴대했다. 이백은 열다섯 살에 아미검을 배웠고, 두보는 열두 살 때부터 검운으로 세계를 여행하기 시작했다.
이것들은 모두 고대 문인의 마음속에서 검의 지위를 설명할 수 있다. 검의 전신은' 검술' 으로, 검술은 도가 사상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 전통 문화에는 깊은 도교 문화의 내포가 있다. 도교는 고대에는 칼로 일을 했다. 세상의 만사 핑안, 농가의 풍작을 기도하다.
검 자체는 영성이 있다. 도사는 검을 통해 천지와 신령과 교류하는 것은 수행에 사용되는 도구이다. 도사는 일을 하고, 주문을 외우고, 검 주위로 춤을 춘다. 도교의 이런 검춤은 일종의 검춤이자 일종의 무춤이다.
오늘날 우리는 검무 프로그램을 편성할 때 검춤을 이용하여 도가 문화의 프랑스식 풍격을 표현할 수 있다. 중국 고전 검춤은 일종의 기술 공연일 뿐만 아니라 인물의 감정도 표현했다.
둘째, 당대의 검춤 의상, 장소, 궤적. 출토된 문화재에서 군복을 입은 여성이 검을 추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의상은 화려하고 독특하여 당시의 패션 트렌드를 이끌고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금당에서 출토된 검춤 초상화 벽돌에는 자태가 늠름한 여성 무용수가 그려져 있다.
그녀는 타이트한 무용복을 입고 상투를 묶고, 당나라의 넓은 당복이 아니다. 그녀의 허리띠가 꽉 묶여 쌍검을 휘두르는 것은 흔하지 않은 춤 이미지이다. 당대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음악춤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악언' 이다.
악언' 은 당대 궁정에서 손님을 대접하고 조상을 제사하는 데 쓰이는 일종의 춤 형식이다. 당현종은 이런 음악춤의 애호가로서 궁정에 자신을 위한 악무기구인 이원을 설립했다. 궁중검춤의 발전은 검춤 공연을 전국에서 일종의 패션으로 만들고 민간 검춤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이원과 같은 악무기구는 통치자를 위해 봉사하지만 객관적으로 높은 수준의 연예인들을 모아 훈련, 창작, 공연을 하고 있다. 검춤은 중국의 많은 명절의 민간 공연에 존재한다.
수당 시대에는 전통 명절 정월대보름이 올 때마다 각 도시에서 크고 작은 축하 행사가 열렸다. 이때 남녀노소가 거리로 몰려와 사람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며 성대한 공연을 했다. 사료에 따르면 공연은 수십 리에 달하고 인원수는 수만 명에 달할 수 있다.
당현종 년 동안 이 행사는 매우 성대했고, 각 도시에는 궁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악무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그중에는 검춤 공연이 있었다. 동시에 일부 민간 묘회에도 검춤이 있다. 성당 시대에는 검춤이 서하검, 검, 이웃노래 등 많은 유명한 춤을 만들어 냈는데, 매우 인기가 있었다.
여기서' 검' 은 당대의 유명한 공손 아주머니가 공연한 것이다. 그녀는 노래와 춤, 특히 검춤 공연을 할 수 있어서 연기 기교가 상당히 뛰어나다. 기록에 따르면, 그녀는 춤을 추면서 칼을 공중으로 던졌고, 칼은 햇빛에 비추어 하얗게 빛나고, 손에 든 칼집은 그녀를 맞이했고, 칼은 정확하게 칼집에 들어갔다.
공손 아주머니의 검춤 수준은 두보를 경탄하게 했다. 50 년 후, 그녀는 제자의 검춤을 다시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녀는 유명한' 공손 아주머니의 제자가 검을 추는 것을 보았다' 고 썼다.
셋째, 검춤은 당대의 시인과 사회 사이의 미묘한 무용 심미를 표현하는데, 이것은 시의 나라이자 문학 발전의 최고봉이다. 춤을 기록하고 묘사한 시와 시인이 많은데, 이 무용시를 관찰하여 당대의 춤의 심미적 가치를 탐구하는 것은 객관적인 근거가 있다. 전통 문인에게 칼은 호신의 중요한 무기일 뿐만 아니라 군자의 상징이기도 하다.
당대의 많은 문인들은 문학 분야에 조예가 높을 뿐만 아니라 비교적 호탕한 용자 협의사이다. 이백은' 내가 부른다' 를 외울 수 있는 선비일 뿐만 아니라 달은 나를 격려하고, 나는 춤을 춘다. 내 그림자가 굴러 떨어진 후' 는' 술 마시고 칼을 벗고 고당에서 자는' 검객이기도 하다.
공손 아주머니의 검춤 형식을 묘사하고, 씩씩한 몸짓과 강인한 몸짓이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시인은 천둥소리, 강해, 산천을 사용하여 무용수의 춤과 몸짓을 묘사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검춤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무용구' 검' 의 운용으로, 몸짓과 검의 영기를 결합하여 분발 정신을 보여 문인의 추앙을 받는다. 영화 제재에서 사회자가 게스트 연회에 참석할 때마다 무검은 모두 고정된 공연 고리이다.
당시와 춤의 결합은 시의 영성과 춤의 열정을 결합시켰다. 단순한 춤의 심미적 가치에 비해 당시에서의 춤에 대한 심미적 묘사는 사회생활과 무용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다. 특히 오락, 사상, 음악춤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당나라의 시인은 소탈해서 춤으로 창작한 시가 정말 매력적이고 아름답다. 시는 당나라의 상징이며, 이 왕조의 흥망성쇠도 기록하였다. 당시와 춤의 결합은 춤의 매력과 심미적 가치를 기록했다. 무용의 시간상의 발전과 시의 수직적 발전을 결합하면 무용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삼삼의 변두리시에서 전쟁 장면은 생동감 있고 군 생활이 눈에 선하다. 그의' 전미인 춤은 연북영가 같다' 는 이 춤에 대해 상세히 묘사했다. 당대 시인의 춤에 대한 묘사도 단순히 춤에 집중하는 것에서 관중의 감정에 녹아드는 진화까지 겪었다. 춤은 감동적이고, 관중의 느낌도 춤의 변화에 따라 변한다.
춤을 보는 과정에서 사람들은 감정적 보상의 역할을 하기 시작했고, 감정이 자극되어 시가 의지와 춤을 표현하는 역할을 강화했다. 경제 기반은 상층 건물을 결정한다. 전형적인 상층건물로서 춤과 시는 경제 기반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특히 안사의 혼란 이후 당나라 경제가 성세에서 쇠퇴하면서 문단에서 성세를 찬양하는 주류 사조가 달라졌다. 국가가 격동하고, 정치가 불안정하며, 독서인의 학습과 우수한 경로가 보장되지 않는다. 시인은 시에서 심리적 위안을 찾는다.
무용수에서부터 정치 민생에 주목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시인이 국우민에 대해 걱정하는 정서이자 당대의 춤이 번영하고 발전하는 증거이다. 당시중의 무용미학은 내포가 더 깊고 외연이 더 넓은 광의개념이다. 춤의 아름다움과 시의 서정적 기능의 결합은 문학과 춤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인류 사회에서 춤은 한 시대의 상징이며, 한 시대 발전의 측면 반영이다. 당나라는 경제 기초가 풍부하고 문화 발전이 번영한 조대이다. 무용의 종류가 다양하여, 가무 연예인도 일정한 규모에 이르렀다.
문인들의 춤에 대한 애착은 춤의 전파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많은 훌륭한 가무 연예인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되었으며, 그들의 인생 경험은 많은 사람들의 동정을 얻었다. 당나라는 중국 고대에 자유를 포용하는 사회였다. 그것은 정치적으로 계몽되고, 문화가 번영하며, 서북 소수민족의 사상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인다. 사회 이데올로기 방면에서 당대의 각종 문화 발전을 위해 자유롭고 느슨한 사회 환경을 제공하였다.
당대 사회의 소수민족 문화 흡수와 융합으로 인해 사회사상문화 외에 당대인의 심미관념도 전대에 비해 크게 달라졌다. 검춤 리듬의 이런 자명한 아름다움은 인간의 정신과 육체가 동시에 참여하는 가장 진실한 감정 활동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검춤은 소품춤의 한 형태로 나타나고 번영한다. 그것은 중국 고전 무용이 중국의 수천 년 역사 문화를 흡수하는 하나의 형식 구현과 중요한 전달체이다. 검춤은 줄곧 중국 전통문화의 낙인을 깊이 찍었다. 이런 문화의 형성은 단기적인 결과가 아니다. 지금까지 많은 종류의 춤이 발전했다.
중국인의 독특한 문화유산은 중국인이 다른 민족의 심미를 뛰어넘는 깊은 의미를 형성했다. 우리는 열심히 춤을 추고 검춤을 통해 삶을 느끼고, 삶을 경험하고, 삶을 표현해야 한다. 검춤에서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인물에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인문적 감정을 표현하고, 특수한 소품 감정 방식으로 중국 고대 인민들의 생명, 자연, 전쟁에 대한 인식을 과시하고, 중국 전통문화를 발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