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이나 직장 학습에서 모두들 작문을 한 적이 있다. 징문의 주요 목적은 홍보 교육이고, 내용 선택은 주로 표창과 체험이다. 어떻게 작문을 써서 천둥을 밟지 않도록 합니까?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강대국 강군의 꿈 수필이다. 여러분의 본보기를 환영합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생은 배와 같고, 꿈은 돛이다. 누구나 자신의 꿈을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의 꿈을 한데 모으면 우리나라의 꿈, 중화민족의 꿈이 되므로 모든 사람의 꿈은 국가와 민족의 흥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꿈을 실현해야만 우리는 행복하고 조화로운 생활을 할 수 있다. 중화민족 부흥몽의 실현은 한 사람이 완성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한 정당이 완성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그것은 모든 중국인들이 단결하고, 손잡고, 심혈을 기울이고, 한 세대나 여러 세대의 지속적인 노력이 있어야만 실현될 수 있다.
과거를 돌이켜 보면, 근대 중국은 빈궁하고 허약하며, 내우외환이다. 많은 국민들이 제국주의, 봉건주의, 관료자본주의의 압박을 깊이 받고 있으며, 국민은 생소하지 않고, 나라는 생소하지 않다. 중국 * * * 산당이 성립될 때까지 그녀의 지도하에 수많은 혁명 선현들이 뒤를 이어 눈물을 머금고 피를 흘리며 민족의 존엄과 독립을 되찾았다. 아무도 부인할 수 없다. * * * 당이 없으면 신중국이 없다! * * * 프로듀서가 없다면 우리는 평화로운 푸른 하늘 아래서 마음껏 즐기지 않을 것이다!
현재에 입각하여 사회주의 각 사업이 왕성하게 발전하여 현대화 건설이 새로운 장을 열었다. GDP 는 세계 3 위, 베이징올림픽 개최, 선저우 하늘, 창어 분월, 용들이 바다로 들어왔다는 사실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는 중국이 부상하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준다. 이들 성적은 모두 중국 * * * 산당의 지도하에 얻은 것이다. 중국 * * * 산당이 없으면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대발전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중국 * * * 산당이 없으면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대번영이 없다!
미래를 내다보면서 중국의 꿈은 조금씩 조금씩 실현되고 있다. 이때, * * * 산당의 지도자가 필요하지 않습니까? 대답은' 아니오' 임에 틀림없다. 중국몽의 실현은 허공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사회주의 사업의 대발전에 뿌리를 둔 대번영이다. 중국 생산자당의 지도력이 없다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꿈은 생존할 토양이 없다!
사실, 중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중국 생산자당의 지도자가 필요하다. 당의 기치 아래 인민의 공동 노력 하에서만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 진정으로 실현될 수 있다. 당이 강하면 민흥이고, 당이 강하면 국강이다. 당의 집권 능력은 국가 발전의 높이를 결정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우리 당의 집권 능력을 무한히 높일 수 있을까? 이것은 영원한 동력이 필요하다.
당성 교육과 능력 배양을 강화하는 것이 이 동력이다. 영혼과 뿌리를 끊임없이 높여야 능력을 부단히 높일 수 있다. 경제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는 새로운 상황에서 당성 교육과 능력 배양을 강화하는 것이 갈수록 절실해지고 있다. 당성 교육과 능력을 강화하고 당성 교육과 능력을 키우는 대상은 당뿐 아니라 교육과 국가 사명감, 책임감, 사명감을 갖춘 각계 인사로 확대해야 한다. 당성 교육과 능력 배양의 내용은 당내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학습 경로를 넓혀 각 업종의 실제 직위에 녹아들어야 한다.
전반적으로, 당 안팎의 이러한 배양 대상은 주체이자 연락원이다. 학생과 연구원. 그것은 지도자이자 환호하는 관찰자이다. 당원은 붉은 밧줄로 그들을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학생과 젊은이는 사회 구조의 주요 구성 요소이자 가장 열정적인 연령 그룹이다. 중국의 꿈을 실현하려면 먼저 모범을 보이고, 감히 책임지고, 많이 공헌해야 한다. 학생과 청년의 선진대표로서 학생당원과 기업청년당원은 그들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여 그들의 단계적 특징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학생당원을 선택하든 기업당원을 선택하든, 우선 좋은 관문을 잘 닫아야 한다. 입당 동기가 정확하고, 당에 대한 인식이 깊고, 당성의식과 당원의식이 강하고, 자기 요구가 엄격한 사람들을 선발하여 예비대에 입당을 선발하다. 둘째, 반드시 확고하게 대해야 한다. 공식적이든 예비적이든 활동가든, 자신이 일관되게 모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지, 이상과 신념이 확고한지, 문건을 세우고, 정기적으로 기록하고, 토론을 하고, 측면 조사를 통해 방문해야 한다. 셋째, 일찌감치 경계해야 한다. 그들은 사업을 배울 것을 촉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사회에 더 깊이 접근하고, 염정경고프로그램 관람, 교도소 참관, 인터뷰 표창 선진 인물 표창,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비교 교육 등 조기에 교육을 선전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어려서부터 정확한 생활방식과 법제 관념을 확고히 확립하다. 넷째, 멀티캐리어. 당원과 같은 우수한 학생의 경우, 학교는 학생회, 단체일 활동, 각종 경기 등 기회를 제공하여 단련을 하고, 취업할 때 전망이 좋고, 이익이 좋은 기업이나 유학을 추천하고, 조속히 우수한 기업당원으로 성장해야 한다. 당원, 이미 일에 참가한 기업은 적극적으로 흡수하고, 기업 발전을 목표로 하는 조직 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하고, 인터넷 매체를 최대한 활용하고, 기술 교류를 강화하고, 기업 당 건설에 참여하고, 기업 문화 이념을 학습함으로써 자신을 제고해야 한다. 한 사람의 힘은 제한적이지만 선진형 시범효과는 홍보를 효과적으로 확대할 수 있다. 다섯째, 부지런히 연습해야 한다. 공부는 방법론일 뿐 실천이야말로 학습의 목적이다. 학교에서 배우는 것은 더 많은 이론 지식이며, 실천에서 검증하고 이해능력을 높여야 한다. 실천은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학생과 젊은이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계이며, 열정과 창의력이 충만하며, 그들은 새로운 것을 가장 쉽게 받아들이고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열심히 일하고, 숨을 죽이고, 정신을 굳히는 강인한 자질을 충분히 키우고, 그들의 혁명 선현이 장정에서 보여준 두려움 없는 정신을 키우고, 당성 교육으로 그들의 영혼을 단련하고, 고난으로 자신을 강화해야 한다.
결국, 당 성교육과 능력 배양을 강화하는 것은 지도자가 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 이론 체계의 깃발을 견지하고, 사회주의 제도를 견지하고, 시종 가장 많은 인민 군중을 단결시켜 도전을 맞이할 준비를 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들은 중국의 꿈 실현의 기초가 아닙니까? 길, 영혼, 바닥, 사람, 준비. 당성은 부단히 향상되고, 능력은 부단히 향상되고 있다. 중국 꿈은 꿈이 아니다!
친애하는 학우들, 내 연설의 제목은' 중화의 부강을 위해 책을 읽는다' 로 현대인들이 말하는' 중화의 궐기를 위해 책을 읽는다' 는 것을 반박했다.
책은 사람의 영혼을 키우고, 시야를 넓히며, 좋은 스승과 좋은 친구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이다. 만권의 책을 깨뜨리고, 붓을 신처럼 쓰고, 만리길을 걸으려면 반드시 책을 읽어야 한다. 조국을 부강하게 하는 것은 인간이고, 책은 조국을 부강하게 하는 버팀목이므로,' 독서' 는 조국을 부강하게 하는 원동력이다.
나는 선생님에게' 독서원반' 이라는 칭호를 수여받게 되어 영광이다. 왜' 원반' 인가? 학우들이' 왜 책을 읽는가' 라는 화제를 토론할 때' 중화의 궐기를 위해 책을 읽다' 고 제기했기 때문이다. 당시 주은래 사회에서는 중국이 여전히 먹구름에 휩싸여 있었지만 지금은 달라졌다. 중국이 부상했지만 부강해지지는 않았다. 그래서 나는 즉시 반박했다. "우리는 학습을 통해 중국의 번영을 쟁취해야 한다." 반박을 마치자마자 많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받아 학생들의 독서 목표에 대한 참고 자료를 제공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이를 위해 학생들은 모두 나를' 원반 읽기' 라고 부른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거미는 자신이 축적한 경험과 결합해야 자신의 그물을 더 단단히 짜낼 수 있다. 잎이 더 무성하게 자라려면 자기가 흡수한 양분을 이용해야 한다. 마치 중국의 부강을 원한다면 반드시 학습을 기초로 해야 한다.
말하자면, "단지' 궐기' 를' 번영' 으로 바꾸는 것이 모방인가?" 라고 묻는 것을 참을 수 없는 학우가 있을 것이다. 아니, 이건 목표에서 달라요. 그래서 동작에서는 완전히 달라요. 잠깐만요. 모방이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당신은 이것이 모방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이 더 이상 자신의 작은 생활의 한 구석에 국한되지 않는다고 느낄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동서고금을 종횡무진할 수 있고, 지식은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독서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당신은 넓은 가슴과 숭고한 이상과 신념을 길러 나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결국 독서를 통해 문학 지식을 습득하여 이러한 지식을 능숙하게 운용하여 중화의 궐기를 준비한다.
다음으로, 우리는 어떻게 중국을 부강하게 만드는지 배우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장자는 "내 생명은 한계가 있고, 나의 지식도 한계가 있다" 고 말했다. 이 말은 맞지만, 먼저 지식이 어디서 왔는지 알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지식을 얻기 위해 문학 서적을 선택하지만, 인간의 상상력을 풍부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공상 과학 서적을 제대로 읽는 것을 완전히 배제하지는 않는다. 공상 과학 책이나 소설을 많이 읽으면 가상 세계에 빠져들게 된다. 풍부한 상상력과 독서에서 배운 것의 기본 성질은 중국을 나날이 새로워지게 하지 않을 것이다. 읽는 과정에서 독서의 효율성에 주의해야 한다. 효율성이 높을수록 축적된 지식이 풍부해질수록 사물에 접근하기 쉽다.
나는 독서를 좋아하는데,' 금옥장교' 나' 안여옥' 을 위해서가 아니다. 저는 독서에서 끝없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싶습니다. 우리나라를 부강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세상이 그렇게 크고, 자연스럽고, 신비롭고, 생활이 다채롭다고 생각하게 한다. 마치 모든 지식권이 너의 머릿속에 드러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독서를 좋아하고, 생활은 독서로 훌륭하고, 조국은 독서로 부강하다. 우리가 낙담할 때, 책은 우리에게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너겠다" 고 말한다. 우리가 친구와 작별인사를 할 때, 이 책은 나에게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라는 것을 알려준다. 우리가 자신을 방종하고 싶을 때, 책은 우리에게'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을 알려준다. 바로 이 책이 우리에게 이백이 "나는 천성적으로 쓸모가 있어, 은화 천 닢을 잣고, 모두 돌아온다! ! "자부심; 이 책은 우리에게'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의 한가함과 평온함을 느끼게 한다. 두보를 따라가며' 나라가 산을 깨고, 봄이 초목청으로 돌아간다' 는 우국우민 이야기를 들려주며' 가엾은 백발생' 의 의욕을 느끼며 이청조의'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는 감상을 불쌍히 여긴다.
다음으로 한 가지 이야기를 나누겠습니다. 로몬노소프가 어렸을 때 가장 원했던 것은 책 한 권이었습니다. 그는 어부의 아들이다. 낮에는 아버지와 함께 낚시를 하고, 밤에는 초막에 숨어 책을 읽는다. 어느 날, 로몬노소프와 그의 아버지는 바다에서 고기를 잡았다. 갑자기 큰 바람이 불고, 해면에 거센 파도가 일고, 배의 돛이 날아갔다. 상황이 매우 급하다. 절망적인 그는 흔들리는 돛대를 따라 올라갔고, 곧 바람에 날리는 돛이 단단히 묶여 어선이 안정을 되찾았다. 강풍이 지나간 후, 아버지는 그를 옆으로 끌어당겨 웃으며 말했다. "얘야, 내가 너의 용감함에 상을 주고 사슴 가죽 외투를 사줄게, 알았지?" 로몬노소프는 고개를 저었다. "그럼 뭘 원하는거야? 클릭합니다 "책 한 권 사고 싶어요, 아빠, 다른 건 필요 없어요." "사슴 가죽 코트가 책보다 낫지 않나요? 클릭합니다 "아빠, 저는 다양한 지식을 가진 좋은 책을 원합니다. 예를 들어, 왜 하늘의 별들이 떨어지는지, 왜 밤이 지나가면 여명. "아버지와 선원들은 놀라서 눈을 떴다. 자라서 로몬노소프는 러시아의 유명한 과학자, 시인, 언어학자, 역사학자가 되었다. 그의 과학 연구 범위는 매우 넓어서 자연과학의 많은 분야를 다루고 있다. 과학 연구와 동시에, 그는 문학 창작, 언어학, 역사 연구도 실시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많은 가치 있는 저작을 남겼다. 친애하는 학우들, 이 이야기를 듣고 나면, 너는 반드시 그로부터 약간의 깨달음과 계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세기에, 나는 모든 학생들이 좋은 책을 동반하기를 바란다.
\ "반 에이커 방당 개방, 일 배치 * * *. 수로가 어찌나 맑은지 물으니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학생 여러분, 이' 근원생수' 를 마시고, 인간 진보의 사다리를 오르고, 지식의 부자이자 정신의 거인이 되어 2 1 세기 부강한 조국의' 건설자' 가 되겠습니다!
강대국의 몽강군 수필은 3 일 동안 하얗고, 바람은 대나무를 불고, 가을바람은 쓸쓸하고 서늘하며, 서늘한 기운이 마음을 사로잡는다. 그러나 학이 하늘을 찢고 이런 혼란과 서늘함을 어지럽히면 밤이 갑자기 찢어지고 각종 광채가 용처럼 쏟아진다. 갑자기 동쪽이 하얗게 변하자 새벽빛이 피어나기 시작했다. 부드러운 빛은 날개처럼 빛을 치고 있다. 마치 다시 태어난 중국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국의 어두운 밤에 불을 켜는 것은 소용이 없다. 항상 뼈를 찌르는 찬바람이 야수처럼 비할 만한 반딧불의 빛을 삼키고 있다. 그러나 모든 것은 역경과 위험이다. 두꺼울수록 절망, 폭풍우 속의 갈매기 같다.
세월이 흘러 만 개울에 젊은 준언을 태우고 먼 곳으로 달려갔는데, 나는 그 미목이 청초한 젊은이가 똑바로 서서' 중화의 궐기를 위해 책을 읽겠다' 고 맹세하는 것을 희미하게 기억하고 있다. 글자는 금처럼 바닥에 맞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당신이 들어 본 적이 있다면, 몇몇 선생들이 유학을 떠나 큰 성공을 거둔 후, 미녀들조차도 그들에게 권리를 지키라고 권했지만, 그 적자의 마음을 막을 수는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내가 그것들을 생각할 때마다 나는 삼국 시대의 제갈공명을 떠올린다.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어서 이미" 로 그들을 묘사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 그들의 출현으로, 중국은 온수에서 와룡처럼 깨어나고, 껑충껑충 뛰며 아시아 상공에서 눈부신 불꽃놀이를 펼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의기양양한 소년부터 우울한 정오까지, 마음가짐으로 형용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모 주석이 말했듯이,' 인재가 출국하는 문' 은 한 나라의 흥망성쇠가 소년의 휘황찬란함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소년강은 국강이다. 그리고 우리는 인생의 가장 전성기 단계에서 국가의 희망이다. 위기의 순간일수록 포기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속담에 "가난한 소년을 속여서는 안 되고, 응석받이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 는 말이 있다. " 민족 위기의 순간에 신앙과 끈기를 내려놓을 수 있는 사람은 결코 애국적인 사람이 아니며, 그도 버림받았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동시에, 애국에 대해 크게 이야기하고, 정신을 파는 사람들은 더욱 슬프다. 술이 귀가 뜨거울 때, 그들은 고담하고, 주저하며 가득 찼지만, 하늘이 무너진 공황을 막을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런 사람에게 나는 감탄할 수밖에 없다.
행복은 황급히 꿈처럼 환희와 같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청춘이 초원을 날고 하늘을 날고 있다고 믿는다면 인재는 어떻게 나라를 구할 수 있을까? 청춘의 아름다움은 땀을 무한히 낭비해야 하고, 청춘의 가치는 부국로의 제한된 세월에 무한히 투입되어야 한다. 청춘의 내포는 광대한 우주에서 찾아야 한다. 예를 들면 굴원의' 나는 아래위로 찾아갈 것이다' 와 같다. 만약 네가 나라를 사랑한다면, 너는 전심전력으로 국가 건설에 헌신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애국을 사랑한다면, 당신은 실제 행동으로 애국이 무엇인지, 적자의 마음이 무엇인지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 당신은 단청을 마음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애국명언)
주위가 점점 맑아지고 브레이크가 유턴할 때 해가 천천히 떠오르고, 눈부시고 불가사의하다. 노을은 눈에 반사되고, 마음속으로는 마그마가 흐르면 양조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관문을 기다리며 쏟아져 나와 보이지 않는 거대한 용으로 뭉쳐 조 조의 뜨거운 애국적인 정을 가지고 하늘로 치솟아 조 소년의 팔로 떠오르는 붉은 날-소년이 강하면 국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양계초는 "청년들은 총명하고 부유하며 강하고 독립적이며 자유롭고 진보가 유럽보다 우수하고 지구보다 낫다" 고 말했다. 우리는 어떻게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공부, 노동, 조국을 사랑합니다.
학습을 사랑하는 것은 우리를 똑똑하게 만들 수 있다. 학습자로서 우리의 임무는 공부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 중에는 시간을 아껴서 열심히 공부하는 법을 모르는 학생들도 있고, 수업시간에 강의를 열심히 듣지 않고, 정신이 방황하는 학생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어떤 학생들은 아예 숙제를 하지 않는다. 그러나 숙제를 초과 완성할 수 있는 학우도 있어 깔끔하게 썼다. 그들은 잘 놀 뿐만 아니라 잘 배운다. 왜 그럴까요? 왜냐하면 그들은 좋은 학습 습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 "검은 머리 는 일찍 배우고, 백두 후회 늦게 배운다. 클릭합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지금부터 열심히 공부합시다.
노동을 사랑하는 것은 우리를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다. 노동은 더럽고 피곤해서 일부 학생들은 노동을 싫어하고 당직할 때 책임을 지지 않는다. 수업이 끝나자 그들은 놀기만 하고 칠판을 닦기에는 게으르다. 바닥을 쓸고 바닥을 닦는 것도 대강대강 얼버무리는 일이고, 창턱을 청소하는 것은 더욱' 백년 한 번' 이다. 하지만 당신은 노동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모릅니다.
청소부처럼 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그들은 항상 일찍 길가에 와서 쓰레기를 치운다. 그들의 노동 없이는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이 어디 있을까? 농부 아저씨처럼 바람과 비를 두려워하지 않고, 열심히 벼를 심고, 과일을 심고, 채소를 심는다. 그들의 노동이 없다면, 우리는 어디에 음식이 있습니까? 그래서 노동은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고, 그것은 우리를 강하게 만든다. 지금부터 우리 자신부터 시작합시다. 노동을 사랑하도록 합시다!
우리는 공부와 노동을 사랑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우리 조국을 사랑해야 한다. 그것은 우리를 진보시킬 수 있다. 우리가 사는 조국은 우리 어머니와 같아서 우리를 따뜻하게 한다. 물론 조국이 칸마 공로를 세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다. 동 cunrui 는 벙커를 폭파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 외국의 모든 것을 첸쉐썬 포기하고 귀국을 견지하다. 벼랑을 뛰기 전에 늑대아산 오장사는 여전히 조국을 잊지 않고' 중화만세' 라는 원대한 포부를 외쳤다.
얘들아, 우리 엄마를 위해 뭔가 좀 하자!
소위 "오늘의 책임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나의 청춘이다." 그래서 소년들은 행동하고, 공부하고, 일을 사랑하고, 조국을 사랑합니다. 오늘 나는 나의 조국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내일 나의 조국도 나를 자랑스럽게 할 것이다!
여가 시간에 갑자기 알 수 없는 생각이 들었다.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이 고도로 발달한 사회는 고도의 문명이 번영하는 사회가 될 것이며, 곳곳에 평화가 있을 것이다. 나는 이런 사회가 하루빨리 실현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나도 이런 사회에서 살 기회가 있다면, 그것은 매우 행복한 일이 될 것이다.
한 사람이 그의 정신만큼 많은 물질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부자가 될 것이다. 부와 귀비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개념이다. 생활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물질적으로 부유하지만, 정신적으로 매우 가난하여, 종종 불가사의한 일을 하고, 심지어 부자에 대한 무정한 일을 하기 때문이다. 아마도 그들의 잠재의식에서 물질적 부는 그들을 오만하고 얽매이지 않게 하고, 영혼은 침식되기 쉬우며, 그들을 더럽게 보이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돈명언) 때로는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도덕의 최종선을 짓밟고, 안하무인이고, 안하무인이다. .....
이런 사람은 일을 매우 제멋대로 한다. 그들은 부유할 수밖에 없고, 귀와 무관하며, 부유하고 비싸지 않다. 사회에도 물질적이거나 생활이 가난하지만, 정신이 풍부하고 인격이 고상하며, 그들의 품격은 많은 사람들에게 탄복하고 동경하는 집단이 있을 것이다. 이런 사람은 비싸고 부자가 될 수 없다. 진정한 부자는 사회생활에서 보기 드물다. 그들은 삶을 지탱할 수 있는 풍부한 물질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상한 품격이나 인격적 매력을 가지고 있어 주변에 비범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이 자주 목격하는 것은 이상한 현상이다. 물질문명의 발전은 통상 정신문명의 쇠퇴를 수반하며,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이 똑같이 고도로 문명화될 때가 거의 없다. 물질적 부와 정신적 재산에 대한 사람들의 소유는 종종 동기화되지 않고 조화롭지 못하다. 정신이 비교적 부유한 곳, 혹은 정신이 부유한 사람들은 흔히 물질적 보장이 결여되어 있는데, 이것은 물질적 거지와 정신적 부자를 하나로 모으는 대체 사회 현상이다. 또 다른 현상은 개인이나 지방의 물질이 풍부하지만 정신이 극도로 빈약하여 물질적인 사람과 정신적 거지들이 생겨났다는 것이다.
사실 정신부자와 물질거지의 결합, 물질부자와 정신거지의 결합이 모두 매우 비정상적인 사회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정신적으로 부유하고 물질적으로 거지를 사는 사람들은 조금도 공허함을 느끼지 않는다. 그들은 감정이 풍부하고 인정이 풍부하며 소속감이 풍부하다. 그들은 비록 생활이 가난하지만, 강대한 정신의 지탱으로 행동이 초탈하다. 만약 그들이 덕을 쌓고 선을 행한다면 축제가 있을 것이고, 시사가부는 오랫동안 전해져 내려올 것이며, 이렇게 하면 전승이 축복받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집단, 이런 집, 이런 나라 사람들의 빈곤, 물질적인 빈곤은 일시적일 뿐이다.
한편, 물질적으로 풍부하고 정신적인 거지인 사람, 이런 집과 나라는 연약하고 공허할 수밖에 없다. 정신적인 지지가 없다면, 그들은 최소한의 경외심을 잃게 될 것이다. 무엇을 하든 밑줄은 없고 초조하고 자만하는 상태에 있다. 그들은 종종 불가사의한 일을 하고, 심지어 방탕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한다. 그들의 휘황찬란함은 반드시 짧고, 심지어 아주 짧은 시간 안에 있을 것이다.
어떤 시대, 누구, 어떤 민족, 어떤 나라의 물질과 정신의 발전은 모두 동기화되고, 일치하고,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물질문명의 발전과 정신문명의 쇠퇴는 매우 비정상적인 현상이다. 물질적 풍요와 정신의 공허함이 역차를 형성하면 반드시 나쁜 결과가 생겨나고, 사회 질병의 번식과 만연, 사회 발전의 불균형과 불협화음, 가족, 민족, 국가, 사회에 해를 끼칠 수밖에 없다. 그렇지 않으면 세계가 쇠퇴하고, 자연과 사회자원의 분배가 고르지 않고, 자연과 사회환경이 심각하게 오염되고 악화될 것이다.
역사를 돌이켜 보면, 경험을 통해 물질적 부유함은 반드시 정신의 충실함과 햇빛을 동반해야 하며, 모든 사람의 자질은 전방위적으로 향상되어야 한다. 물질적인 진보와 풍부함을 일방적으로 추구한다면 가장 직접적인 것은 사회적 가치관의 혼란과 사람들의 심리, 마음의 불균형으로 인해 진선미가 군중에서 멀어지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국민들은 강한 정신적 지지가 필요하고, 국가도 핵심 정신, 응집력, 자신감, 자부심의 지지가 필요하다. 정신적인 지지가 없으면, 사람은 산송장처럼, 국가와 민족은 온통 혼란스럽다.
물질과 정신의 고도로 발달하고 풍부한 것은 모든 사람이 동경하는 것이며, 모든 나라와 민족의 꿈이기도 하다. 양자의 조화 발전은 필수이고, 진보는 편파적이어서는 안 되며, 더욱 대체할 수 없다. 그것들은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촉진되는 것이지 고립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하나여야 한다. 사회의 발전과 진보는 분명히 상호 제한, 배제, 고립이 아니라 전체 내부 구조와 기능 관계의 최적화가 필요하다. 사회는 전면적인 발전과 전면적인 진보가 필요하다. 물질 생산 시기 날로 풍부하고 발달한 진보를 잘 하는 동시에, 교육을 중시하고, 사람의 성격과 영혼을 형성하고, 사람들에게 정신과 힘을 주고, 사회 문명, 진보, 조화에 힘을 주어야 한다.
급성장하는 오늘날 물질적인 것을 얻는 것이 정신적인 것을 갖는 것보다 훨씬 쉽지만, 부는 생명의 존엄성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정신적으로는 장기간의 축적과 학습이 필요하고, 좋은 사회 풍속과 분위기가 인도되어야 한다. 이것은 길고 느린 과정이어서 단번에 이룰 수 없다. 사람은 존엄하게 살아야 하고, 부족한 것은 선함과 선량한 마음, 애국, 성실, 친절, 중국 문화의 정수를 전승하고, 모든 사람을 인간적이고 고상하게 만들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