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심과 용조각'은 중국 최초의 미학과 문학이론의 걸작이자 문학평론의 작품으로 중국 남북조 시대에 완성되었다.
<문예심과 용조각>은 중국 남조의 문학이론가인 유설(劉秀)이 쓴 이론적으로 체계적이고 엄밀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상세한 문학이론 논문이다. 서기 501년부터 502년(남조 기화 중흥원 2년)에 지은 것이다. 『문예심과 용조각』은 『몸이 크고 사상이 촘촘하고』 『인문이 깊다』는 글쓰기 이론의 걸작이다.
'문신초용'은 '상하' 2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 '일반론', '양식론', '창작론', '비평론' 등 25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 " "일반 서문" 외 5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는 '문학의 핵심'을 논의하여 이론적 기초를 다진 5개의 일반 논문이 있고, 문체론에 관한 20개의 논문이 각각 하나, 둘, 세 가지 문학 스타일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창작 과정, 작가의 스타일, 문학적 자질, 글쓰기 능력, 어법과 리듬 사이의 관계를 논의하는 창작에 관한 19개의 에세이 과거 시대의 문학적 스타일을 논의하는 비평에 관한 5개의 에세이; 그리고 다양한 각도의 작가들의 업적 비평과 비평 방법에 대한 논의도 이 책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추가 정보:
'문학적 정신과 용의 조각'은 중국 역사상 가장 정교한 비평서로, 비실용적이고 비현실적인 글쓰기 스타일에 반대합니다. "글쓰기는 위중국에 있어야 한다"라는 실용적인 스타일. 유설은 모든 책을 문학서적으로 여겼기 때문에 이 책의 주장은 매우 광범위하다.
'문신초용'은 류사가 후기 정림사에 들어갈 때 쓴 글이다. 》불교 사상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았다.
자오충이는 『원신초용과 불교』에서 “그의 문학론 정리는 불교의 기초에 기초하고 있다”고 말했다. ***는 "Wen Xin Diao Long"에서 4번 사용되었습니다. 일본 학자 고젠 히로시(Kozen Hiroshi)는 "분심초룡(Bunxin Diaolong)"과 "대장경전(The Collection of Tripitaka)"의 유사점을 인용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원신디아오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