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구술만 하고, 누에를 경작하고, 식인귀를 가져서는 안 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이 말은 각 집 인원수에 따라 땅을 나누고 양잠에 경작지를 사용하며, 다른 사람에게서 음식을 얻거나 남의 집 음식을 공짜로 먹을 수 없다는 뜻이다.

이 말은 남송 콘이' 어제 몽록' 의' 혈중인어' 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문이 길며 다음과 같이 발췌했다.

원문 발췌

노인 한 집에, 노인은 말했다: "이 공공 욕망이 올 수 있습니까, 호환 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노인이 기꺼이 이 지경에 이르면 반드시 현자가 수행한다. 나는 옷, 음식, 가축, 실크 코튼 (kuàng, 솜 옷의 새로운 실크 면), 대마 (X ࿮, 마) 속, 모두 숨기지 않고, 대중 * * * 과 함께 있을 수 있다. 서브 과일, 금주 금수 진 등 물건을 가지고 오지 마라, 즐길 수 있는 유일한 임금 쌀 생선, 이 특별한 부족도 없다. 오직 말로만 땅을 가르치고, 누에를 경작하며, 남의 귀를 먹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양 시에 에서. 또 반지는 말했다: "아들이 오든지 늦든지, 혈을 봉한다. 클릭합니다 황혼에 노인과 함께 나오다.

백화역문

노인은 영씨를 데리고 큰 동굴로 갔는데, 그 안에는 닭과 개가 한가롭게 거닐며 사람들이 함께 살고 있었다. 그중 한 집에 도착했을 때, 노인은 "이 사람이 여기에 와서 살고 싶은데, 그를 받아줄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혈 중의 사람) 이 대답했다. "네가 그를 이곳으로 데려왔으니, 그는 분명 현명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우리 여기는 옷, 음식, 가축, 비단, 마 (마) 같은 물건만 있으면 개인 소유가 아니라 많은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함께 살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온다면 금은보석과 같은 진귀한 물건들을 휴대하지 마세요. (사람들의 일상) 쓰는 것은 쌀생선밖에 없습니다. 여기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땅은 각 집의 수에 따라 나누어 경작지로 누에를 기르는데, 다른 사람에게서 음식을 얻거나 남의 집 물건을 공짜로 먹을 수는 없다. " 영씨는 감사를 표하고 그의 안배를 따랐다. 또 경고했다. "네가 늦게 오면 동굴이 봉쇄된다." 거의 밤, 젊은 노인과 함께 나왔다.

확장 자료:

' 혈중인어' 는' 어제 몽록' 한 권, 일명' 퇴헌필록' 에 수록된 노트 소설이다. 영세 형제가 한 노인을 따라 동굴에서 본 것을 이야기했다.

' 어제 몽록' 은 북송 일화를 회상하며, 제목은 미끄럼대에서 태어나 수도의 성황을 목격하기 때문에' 어제 꿈' 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황하권 청소 일, 죽우뿔 일, 노군묘 벽화 일, 서북변도시 저장맹렬한 화유 일을 기록하면 당시 사일의 부족을 보충할 수 있다. 청대 사쿠관신은 이 책을' 당인 소설의 마지막 흐름' 으로 하여, 단지 존목만을 할 뿐, 그 학술적 가치에 대한 평가는 그다지 정확하지 않다.

' 혈중인어' 저자와 함께 쯔보, 자숙문, 호퇴헌, 미끄럼주 (현재 하남) 사람. 남도 후 거가화 (현재 절강 가흥).

고종건염 초 (1127 년) 에서' 중흥 10 정책' 은 소용이 없다. 진회 에 부착 한 후, 진 문 10 손님 중 하나, 대만 랭 으로 승진했다. 주니퍼 죽은 후, Qinzhou 편집 튜브, 새로운 주 감옥 도시 를 다시 보냅니다.

칸과 함께 해야 할 말이 많으면 현실을 왜곡하고 태평을 미화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그러나 음률이 엄격하고 어휘를 강구하다. 부산자',' 옥루춘령',' 장아카시아',' 김국화대 부용',' 풍류자',' 감자목란',' 만강홍',' 기억진아',' 어제 몽록' 으로 대표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혈중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