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어' 삼교 구류' 중 삼교는

삼교 구류는 각종 종교나 학술 유파를 가리킨다. 사회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가리킨다.

삼교 구류 (일명 구류 삼류) 는 중국 고대 종교와 각종 학술파를 가리키며, 중국 고대에 사람의 신분과 직업명을 분류한 것이다. 고대 백화소설에서는 왕왕 나쁜 뜻이 있다. 사람마다 견해가 다르다.

삼교는 원래 선진 시대의 3 대 전통 종교인 유, 잉크, 도를 가리킨다.

서한말년에 불교가 중국에 도입되고 묵가가 사라지자 삼교는 점차 유석도로 이름이 바뀌었다.

유학자

유가는 "유교", "성교" 라고도 불린다. 진나라 시대에는 도가 () 라고 불렸고,' 유교 ()' 를 가장 높은 신앙으로, 비범성성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았다. 나중에는 황로열장 등 도가 사상을 숭상하는 도교와는 구별되었다. 남북조 이래 유교, 성교, 불교, 도교와 함께 삼교라고 불렸다. 유학은 중화민족의 본토 종교이다. "유교는 예악 문명의 대표이자 고대 종교의 직접적인 계승자이다.

"유교는 중국 민족의 독특한 전통 종교이다. 중국의 이 고대 토지에 사는 각 민족은 한족 이외의 소수민족을 포함해서 북방의 요금 원 서하 청과 같이 역대 유교를 국교로 하여 공자를 지도자로 삼았다. (공자가 생전에 예상하지 못했던 것이다. 노자가 도가에게 지도자로 추앙된 것처럼 노자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이다.) 유가는 정교합화의 장점을 이용하여 국교가 되고, 유가의 신권은 황권과 하나가 되어 분할할 수 없다. "

도교

도교는' 도' 를 최고신앙으로, 신선신앙을 핵심내용으로 하고, 정단을 수련방식으로 하여 도를 궁극적인 목표로 자연 조화, 국가 평화, 사회 안정, 가정 화목을 추구하고, 수덕의 사람이 행복하고 장수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중국인의 정신생활, 종교의식, 신앙심리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불교

불교도 세계 3 대 종교 중 하나이다. 부처는' 각성' 을 의미한다. 부처는 일명 여래, 참회, 정각, 명행, 선사, 세해, 무상사, 조정부, 천인의 사단, 부처라고도 한다. 불교는 사람의 마음과 도덕의 진보와 자각을 중시한다. 불교신도가 불법을 실천하는 목적은 싯다르타 수구 방법에 따라 생명과 우주의 진상을 발견하고 결국 생사와 고난을 초월하여 모든 고민을 끊고 해방을 얻는 것이다.

구류를 접다

이른바 구류란 사실' 상하' 3 등을 가리킨다. 삼교 중 세 번째; 대자연이 셋 둘로 나누다.

"상하" 라는 말은 "한수 문예지" 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 글은 세계 이론을 9 파와 10 파로 나누었다.

한서문예지에서는 유교, 도가, 묵가, 법가, 명가, 잡가, 농가, 종횡가, 음양가를 각각 가리킨다. 구파 십파는 구파를 제외한 소설가이다.

소설가가 오락에 끼어들다. 고대에는'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는다', 명리가 없고, 경작하지 않는 사람만이 그것을 연구할 수 있었다. 이것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려면 종종 다른 사람을 영합해야 하는데, 이것은 이미 아첨에 가깝다. 고대 물질적 자원이 극도로 부족하여 소설가는 사회에 봉사할 수 없었기 때문에' 어울리지 않는다' 고 여겨졌다.

왜' 흐름' 으로 묘사된 것은 사실 사회 형태에서 물과 비교되는 것이다. 산천의 변천이든, 수맥의 전환이든, 물은 줄곧 자연의 법칙을 준수하면서, 여전히 자신의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반면에 소설가는 독자를 영합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소설가의 스타일과 특징은 독특하다. 삼교 구류 많은 사람들이 섭렵을 하고 있다. 오래된 오락 타인과 자신의 방법으로, 그것은' 열 번째 가족' 으로 여겨진다.

접는 삼교 구류 신론.

전하는 바에 따르면 홍준의 조사신은 함께 세 친구를 전했고, 노자와 원시천존은' 석교' 를 창설했고, 전동의 창시자는 자립문인' 교교' 를 창설했다. 세 명의 황인과 함께' 인문주의' 라고 불리기 때문에' 삼교' 라고 불린다. 참고: 지금은 동화에 속한다.

9 류는 9 가지 다른 상태를 가리킨다. 최고에서 최저까지: 황제, 문사, 관원, 의사, 승려, 병사, 농민, 장인, 상인. 팻: 사업가의 지위가 매우 낮습니다.

한나라 규정 상인은 반드시 시내에 가서 등록해야 하며, 실크 옷을 입고 벼슬을 해서는 안 된다. 진 () 나라 때 상인은 반드시 검은 구두와 흰 신발을 신어야 한다고 규정했고, 판매된 상품의 명칭은 착용한 모자에 명확하게 써야 한다는 것은 사실상 사람의 신분에 대한 모욕이었다. 당나라, 명나라 시대에는 농민들이 옷을 잘 입을 수 있도록 허락했지만, 상인들은 실크 옷을 입을 수 없었고, 빨간색과 보라색 옷을 입을 수 없도록 규정했다. 9 류 순위에서 상인의 지위가 비천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노예, 구걸, 창녀, 도둑" 과 같은 "더러운" 즉 최하층 계급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