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
'비창 소나타'는 잔인한 운명과 어둠의 세력에 저항하고 아름다운 이상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장엄한 시이다. 노래 전체에는 투쟁의 힘과 열정적인 추구의 열정이 가득합니다.
베토벤의 '비창 소나타'
피아노 소나타 8번 다단조 '비창 소나타'는 베토벤 초기 피아노 소나타의 정점에 도달한 걸작이자, 드라마틱하고 아름다운 선율로 세계적으로 친숙한 작품이다. 내용, 선율, 구조 등 여러 면에서 이 작품에는 게르만 민족 특유의 일종의 합리성이 스며들어 있고, 이는 베토벤 등 독일 음악가 특유의 특징이기도 하다. 이 곡의 연주기법은 그리 어렵지 않아 연주할 기회가 많아 피아노 초보자들이 즐겨 연주하는 곡이기도 합니다.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중 '비창 소나타'는 베토벤이 직접 제목을 쓴 첫 번째 작품이다. 파토스라는 용어에 관해서는 베토벤의 후반기 감동적이고 비극적인 삶과는 여전히 상당한 거리가 있다. 왜냐하면 이 작품은 결국 베토벤의 초기 작품이기 때문이다.
전체 노래는 세 악장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악장은 매우 느리며 C단조 키의 화려한 알레그로로 전환됩니다. 파토스로 가득 찬 다소 긴 아다지오(발췌 1)로 시작하여 알레그로로 바뀌고, 여전히 파토스적인 멜로디는 결단력의 힌트를 드러냅니다(발췌 2).
두 번째 악장은 2/4박자의 칸타빌레 아다지오 A플랫 장조입니다. 이 악장은 매우 우아한 느린 음악이며 기도가 가득한 서정적인 노래이다(발췌 3). 이 악장의 주제는 매우 친숙한 선율로 현대 경음악 밴드에 의해 경음악으로 각색되어 대중음악의 걸작이 되었습니다.
세 번째 악장은 알레그로, 다단조, 2/2박자, 론도 형식이다. 악장의 주제는 1악장의 주제와 유사하며, 아름다운 선율에는 불확실한 마음 상태에 있는 듯한 불안정한 방황의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