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오래되고 전통적인 시체는 구조가 엄격하고, 글자, 줄 수, 심지어 성조나 악센트, 압운에도 일정한 제한이 있다. 그것은 일정한 수의 문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율시는 일반적으로 평정운운을 중시하고, 운율 대립은' 평정, 평정, 평정' 과 같다. " 나라마다 다른 율율시가 있다. 중국의 현대시 (절문과 율시), 서양의 14 행 시, 타유시, 절구, 스페인 절구, 이탈리아 절구, 일본 하이쿠와 같은.
율율시를 제창하는 것은 신월파이다. Wen Yiduo (1899- 1946) 는 운율시 이론에 큰 기여를 했다. 새로운 율율시를 건설하기 위해 음악미, 회화미, 건축미를 건설할 것을 제안하고 이를 위해 고된 창작 실천을 진행했다. Wen Yiduo 에는 두 편의 시, "붉은 촛불" 과 "죽은 물" 이 있습니다. 애국주의가 그의 작품을 관통하다. 게다가, 그의 시는 오사시대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추구정신을 표현했다. 그의 예술적 표현은 낭만적이다. 그는 늘 한 폭의 이미지를 사랑의 상징으로 선택한다. 그는 적절한 비유를 잘 이용하여 시의 이미지와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켰다. 그의 시는 음악미, 회화미, 건축미를 지니고 있어 전체 율파에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