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 그만해요. 방원 7 세, 문 밖에서 놀다.
천태추의 친구가 방원 한테 물었다. "네 아버지가 계시니? 클릭합니다 -응? 혜원이 대답했다. "우리 아버지는 너를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네가 도착하기 전에 이미 떠나셨다." 친구는 화가 나서 말했다: "비인간적! 클릭합니다 다른 사람과 동행하고, 다른 사람과 동행하다. ""
방원: "만약 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정오에 만나지 않는다면, 당신은 믿음을 잃을 것입니다. 아버지를 욕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 친구가 부끄러워 하차하다.
어쨌든, 방원 시작 했다. 천태추는 친구와 같이 나가서 점심에 만나기로 했다.
이미 정오가 지났는데, 태구는 기다리지 않고 떠났다. 치우가 떠난 후 인재가 왔다.
치우의 장남 진원방은 일곱 살 때 문밖에서 놀았다. 그 사람은 방원 께 물었다: "네 아버지는 집에 있니? 클릭합니다 방원 대답: "당신이 오랫동안 오지 않으면, 그는 이미 떠났습니다." "
그 남자는 성질을 잃고 소리 쳤다: "정말 수치 스럽다! 나는 다른 사람과 함께 가자고 약속했지만, 다른 사람을 버리고 혼자 갔다. " 방원 가 말했다. "너와 우리 아버지는 정오에 함께 출발하기로 약속했다. 점심에 도착하지 않으면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아들을 대신해서 아버지를 욕하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
이 사람은 매우 부끄러움을 느꼈다. 그는 차에서 내려서 방원 악수를 하고 싶었는데, 후자도 돌아오지 않고 자신의 집 문으로 들어갔다. 화희와 왕랑은 모두 배를 타고 피난을 갔는데, 그 중 한 명은 붙이려 했으나 붙이기가 어려웠다.
랭은 말했다: "다행스럽게도 여전히 넓다. 왜 안돼? 클릭합니다 도둑이 쫓은 후, 왕은 그 사람을 버리고 싶어 한다. 신은 말했다: "그래서 나는 의심을 품었다.
기왕 이미 받아들였으니, 나는 차라리 황급히 악을 버리겠다. "그리고 예전처럼 구속을 가져온다. 세계는 이것으로 중국과 국왕의 공과를 판정한다.
화희와 왕랑은 함께 배를 타고 피난했다. 그들 중 한 명이 그들의 배를 타려고 하는데, 화신은 매우 어색하다. Wang long 은 말했다: "다행스럽게도 배는 넓습니다.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 "도둑 은 다음, 왕 랭 그냥 탑승 한 사람 을 떠나고 싶어 쫓아 갔다. 후아힌 (Hua Xin) 은 "이것이 내가 방금 망설인 이유이다.
그가 이미 승선된 이상, 상황이 긴급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를 어디에 남겨둘 수 있습니까? "그래서 그는 계속 그를 데리고 길을 떠났다.
세상도 두 왕의 공과를 판단했다.
정직에 관한 고전 중국어 원본:
이 예는 어마하다. 나는 제국 이공대에 가는 횟수가 적었다. 모든 학생들을 위해 여남과 장소에서 친구를 사귀었다. 와드득. 이 두 사람은 함께 집으로 돌아갔다. 원보가 말했다. "저는 2 년 후에 갚겠습니다. 친척들에게 세배를 드리고 아들을 보러 가겠습니다." 오늘은 * * * 입니다. 어슬렁어슬렁 늦게 온 원보에는 백인 어머니가 한 분 있었는데, 그녀에게 밥 한 끼를 차려 달라고 부탁했다.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헤어진 지 2 년이 지났는데, 천리는 정론이 있다. 너는 어떻게 심판의 악을 믿을 수 있니? "네, 그가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진정한 신자라면, 당신은 불순종하지 않을 것입니다. " 어머니는 "그렇다면 술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그날 국화청이 도착하자 로비에 가서 술을 마시며 기뻐하며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팬 후아 양 산 장 진 (금산 현, 산둥 성) 사람입니다. 나는 젊었을 때 국자감에서 공부하여 많은 학자 중 한 명이 되었다. 나와 장소는 여남에서 동창 친구로, 두 사람은 동시에 국자감을 떠나 귀국했다. 패러다임이 장소에게 말했다. 2 년 후에 나는 너의 부모님을 방문하고 너의 아이를 방문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예약을 했다. 나중에 약속한 날짜가 다가오자 장소는 이 일을 그의 어머니에게 알리고 음식 모형을 준비하라고 요구했다. 어머니께서 물으셨다: 너희들은 헤어진 지 2 년이 되었는데, 천리 떨어져 있다. 너는 이렇게 진지하게 그를 믿느냐? 장소가 대답했다: 패러다임은 신용을 지키는 사람이라 약속을 어기지 않을 것이다. 어머니께서 그러시다면 제가 술을 만들어 드릴게요. 약속한 날이 되자 패러다임이 정말로 왔다. 우리 같이 술 한 잔 하자, 안녕
& lt& lt;; 증자가 죽이다 >>
증자의 아내의 도시에서 그의 아들은 울었다. 그의 어머니는 말했다: "그 여자 ("너 "처럼) 가 돌아와서 몸을 돌려 그녀를 위해 돼지를 죽였다." 증자는 그의 아내가 반란을 일으켰을 때 그녀를 붙잡고 죽이려고 했다. 그의 아내는 즉시 그를 제지하며 말했다. "나는 단지 내 아들과 농담을 하고 있을 뿐이다." 쩡 지 (Zeng zi) 는 "아기는 놀이와 아무 관련이 없다. 아기는 반드시 식견이 있어야 하고, 부모 학자를 대하고, 부모의 가르침을 들어야 한다. 이 아이 깡패, 또한 아이 깡패 를 가르칩니다. 어머니는 아들을 속였고, 아들은 어머니를 믿지 않고 선생님이 되었다. ""
3. 성실에 관한 우화 (고문) 진태추와 우정기간 원문: 진태추와 우정기간, 정오가 되면 늦었고, 태추는 포기했다.
가면 그만해요. 방원 7 세, 문 밖에서 놀다.
천태추의 친구가 방원 한테 물었다. "네 아버지가 계시니? 클릭합니다 -응? 혜원이 대답했다. "우리 아버지는 너를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네가 도착하기 전에 이미 떠나셨다." 친구는 화가 나서 말했다: "비인간적! 클릭합니다 다른 사람과 동행하고, 다른 사람과 동행하다. ""
방원: "만약 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정오에 만나지 않는다면, 당신은 믿음을 잃을 것입니다. 아버지를 욕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 친구가 부끄러워 하차하다.
어쨌든, 방원 시작 했다. 남조 유의경' 세설신어' 에서 나왔다.
천태추는 친구와 같이 나가서 점심에 만나기로 했다. 이미 정오가 지났는데, 태구는 기다리지 않고 떠났다.
치우가 떠난 후 인재가 왔다. 치우의 장남 진원방은 일곱 살 때 문밖에서 놀았다.
그 사람은 방원 께 물었다: "네 아버지는 집에 있니? 클릭합니다 방원 대답: "당신이 오랫동안 오지 않으면, 그는 이미 떠났습니다." " 그 남자는 성질을 잃고 소리 쳤다: "정말 수치 스럽다! 나는 다른 사람과 함께 가자고 약속했지만, 다른 사람을 버리고 혼자 갔다. "
방원 가 말했다. "너와 우리 아버지는 정오에 함께 출발하기로 약속했다. 점심에 도착하지 않으면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아들을 대신해서 아버지를 욕하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이 사람은 부끄러워서 차에서 나와 방원 악수를 하고 싶었지만, 그는 머리도 돌아가지 않고 자신의 차 문으로 들어갔다.
확장 데이터:
진태추와 우의시기' 는' 세설신어' 에 기재된 일화이다. 이 일화는 사람이 반드시 정직해야 하고, 성실하지 않으면 친구의 존경을 받지 못하며, 심지어 친구와 친구가 되고 싶지도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세설신어' 는 일명' 세설' 으로 남송림천 왕 유의경이 쓴 문언소설집이다. 그 내용은 주로 동한 말년부터 진송 시대까지 일부 유명인들의 언행과 일화를 기록했다.
책 속의 인물들은 모두 역사의 실제 인물이지만, 그들의 언론이나 이야기는 모두 귀담아들으며 역사적 사실에 부합되지 않는다. 이 책의 상당한 편폭은 책의 혼합체이다.
예를 들어 서한 시대의 개별 인물의 이야기는 귀진과 원헌과 같은' 사기' 와' 한서' 에서 수집한 것이다. 다른 부분도 이전 기록에서 수집됩니다.
바이두 백과-진태추와 우의시대.
4. 성실성에 관한 문어문:' 상양립목조신' 원문: 백성들이 진짜라고 믿게 하려면 국성남문에 서서 북문으로 이주할 수 있는 사람을 10 금으로 들어야 한다.
사람들은 그것을 비난하고, 감히 이주하지 못한다. 그는 "이주할 수 있는 사람은 50 금을 받는다" 고 대답했다. "
한 사람이 그곳으로 이주하여 50 금을 내야 하는데, 분명히 속이지 않을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졸령.
질서 년 동안 진나라의 수도는 새로운 질서가 수많은 사람들에게 불편하다고 말했다. 그래서 왕자는 법을 어겼습니다.
위양은 "법이 안 되면 위에서 범한다" 고 말했다. 태자, 군사도 고문하지 않는다.
그의 아들 푸공자를 징벌하고, 그의 선생님 공을 징벌하다. 내일 진 사람들은 모두 질서를 갈망한다.
10 년의 여행 끝에 진민-다는 산에 도둑이 없다고 말했다. 이 가족은 다른 사람에게 충분한 돈을 주었다. 민용공전, 사적인 투쟁, 향진기치.
상양이 법을 바꾼 법령은 준비되었지만 발표되지 않았다. 그는 사람들이 (명령) 베이징 남문 앞에 3 피트 높이 나무 를 넣어, 그를 믿지 않는 것을 우려하고있다, 북문으로 이동할 수 있는 사람을 모집하고, 그들에게 열두 금을 주었다. 사람들은 이것들을 보고 놀라서 아무도 감히 이 나무를 건드리지 않았다.
(상양) 또 "나무를 옮길 수 있는 사람은 50 금을 받는다" 고 말했다. 한 사람이 나무를 옮겨 그에게 50 금을 주었는데, 이는 그가 속이지 않았음을 나타낸다.
변법이 공포된 지 1 년 후, 진 () 사람들은 상경 () 에 가서 신법이 백성들에게 수천수만의 불편을 가져왔다고 고소했다. 이때 왕자도 법을 어겼다. 공손양은 "신법이 순조롭게 시행될 수 없는 것은 상층계급이 앞장서서 위반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태자는 군주의 후계자로 벌을 받을 수 없어 경건하게 자신의 스승의 아들을 죽이고 또 다른 스승인 공손가에 문신을 새겨 처벌의 상징으로 삼았다. 다음 날, 진 사람들은 이 일을 듣고 모두 법에 복종했다.
새로운 법이 시행된 지 10 년 후, 진나라는 태평한 광경이 나타났고, 받을 길이 없었고, 산에는 도둑이 없었다. 백성들은 용감하게 나라를 위해 싸우고, 더 이상 사적인 싸움을 감히하지 않고, 향진은 모두 다스린다. 이 문장 기록의 사건은 주헌왕의 제 10 년 (기원전 359 년) 에 발생했다.
신법이 시행되기 전에 진 () 은 남문 () 에 서서 백성들의 신뢰를 얻었다. 신법 시행 후 태자가 법을 어기고 주인을 벌하다.
이 두 가지 일은 신용이 국보입니다. 치국에 능한 사람은 반드시 국민의 신뢰를 얻을 것입니다. 확장 자료 상양 (기원전 395 년경-기원전 338 년경), 희성, 공손성, 위국도구 (현재 허난성 안양시 내황현 양장진) 사람.
전국 시대의 정치가, 개혁가, 사상가, 법가 대표, 위국군의 후손. 상양은 진효공을 보좌하고, 적극적으로 변법을 실시하여, 아진을 부강한 나라로 만들고, 사칭상양이 변법했다고 한다.
정치적으로 진국의 호적, 군호, 토지제도, 행정구역, 세금, 도량형, 민풍민속 등을 개혁하여 가혹한 법을 제정하다. 경제적으로, 중농억제상, 중상 농사를 주장하다. 군사적으로, 하서 () 의 땅을 수복하고, 15 성을 상에게 나누어 주고, 이름은 상양 () 이라고 부른다. 기원전 338 년에 진효공이 죽은 후 상양은 공자겸에게 모반 혐의로 동동생으로 죽고 시체가 갈라지고 온 가족이 살해되었다.
정직에 관한 고문과시는 무엇입니까? 안녕하세요 ● 세상에 진실만이 능력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예기 중의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 정직한 사람, 천국; 진지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맹자 이로상' 은 진실하다. 이것은 자연의 원칙이다. 성실은 인간으로서의 원칙이다. 군자는 말과 믿음이 있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주역 세가는 말했다: 이야기. 물질: 실제 내용.
좋은: 행동. 변하지 않음: 인내.
군자는 사실로 말하고 항심으로 일을 한다.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고, 소인은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 "공자 가정 언어 yanhui 공자 언어 \"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소인은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 자신과 사물과 처지를 진실하게 대하라.
설명선 독서록' 은 자신을 평가하고, 상급자에게 복종하고, 하급자를 이끌 때 성실을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 고대에는 진실한 사람이 출세했습니다.
당한은 "원도의성" 을 주었다: 마음을 순결하게 하고, 사상을 진실하게 한다. 윌: 그럴게요.
유망: 뭔가를 하다. 만약 네가 뭔가를 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진정해야 한다.
● 글은 행동 위주의, 성실이 우선이다. 유당 종원' 보원준, 진수채는 스승의 이름을 피한다' 라는 책은 도덕행위를 바탕으로 덕성에서 성실이 1 위를 차지했다.
● 자기 재배, 첫 번째 긍정적 인 마음; 옳으려면 먼저 성실해야 한다. 당한은' 원도' 를 수양성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먼저 자신의 사상을 정화해야 한다.
순수하려면 먼저 사상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 ● 글이 적성심으로 밀릴 수 있다면, 세상은 움직일 수 있고, 석두 움직일 수 있다.
소송철의' 존악 정삼론' 은 성의와 정성을 다해 반석 같은 것도 천지개벽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게 했다. ● 진심으로 돌을 열어 준다.
"서경 잡기" 권 5 성의: 대성의. 석두 개방: 석두 같은 견고한 물건도 움직인다.
진심은 사람을 가장 감염시킬 수 있다고 한다. ● 석두 자체가 손해라고 진심으로 덧붙인다.
왕한숭' 논형감이 허무하다' 성실: 성실. 손실: 손실.
네가 성실하게 일하기만 하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 ● 진실한 감정, 어디에나 있는 감동.
송, 우 chuhou \ "그린 룸 기타 노트 \" 정직: 정직. 느낌: 느낌.
진심은 모든 것을 감동시킬 수 있다. ● 사람의 행동은 성실하다.
송언록: 윤리. 성실은 한 사람의 최고 품질이다.
● 정직하고 생존할 수 있는 사람은 모든 선한 것의 원천이며 모든 선행의 기초이다. 송주희의 인학 실천과 진실한 마음을 보존하는 것은 아름다운 생활의 원천이자 아름다운 행동의 기초이다.
● 성실은 자기 재배의 근본이고, 선을 향한 것은 성실의 근본이다. 송주희의' 사서집주',' 맹자 주수' 는 성실을 기준으로 하고, 성실은 슬림함의 관건이다.
● 사기의 경우, 진심으로 감동; 폭력적인 사람을 만나면 선의로 쪄라. 명홍자청' 채근담' 은 사기꾼을 진심으로 감동시켰고, 거칠고 비뚤어진 사람을 만났을 때 선량함으로 그를 감화시켰다.
● 금이 구리 철과 섞이면 정련되지 않는다. 미덕에 거짓이 섞여 있다면, 그것은 순결하지 않다. 선전의 독서 기록 경험은 이기적인 사상이 사람들의 미덕의 순결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 하늘과 땅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나라가 서 있고, 성현의 덕업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것은 모두 진실하다고 생각한다. 청 zengguofan "축 하 부부 Geng zhongcheng" 도난: 겸손은 개인적인 견해를 나타냅니다.
나는 천지의 운행이 끊이지 않고, 국가가 공고히 설립되고, 인걸지령의 도덕사업이 발전하고 견지할 수 있는 관건은 성실에 있다고 생각한다. ● 모든 것을 잊어버리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청구투강의' 임운' 은 주도면밀하게 생각하면 실패할 수 있고, 성의가 부족하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 하느님은 진실함에 무관심하시다.
장송상영의' 소서' 는 완벽한 성실함보다 더 신성한 것은 없다. ● 성실한 사람은 성인의 근본이자 백행의 원천이다.
송 () 주돈이 () 는' 통서 ()' 로, 뛰어난 인물의 근본이며, 백업이 번창하는 원천이다. 행: 직업, 일.
● 군자는 속이지 않는다. 송과 주돈이의' 건곤' 제 3 1 장, 고된 일: 자강불식.
군자는 자강불식하여 지성에 도달하였다. ● 감동적이고 가식적이지 않다.
바오 팡 씨 전집은 성실하다: 성실하다. 거짓: 거짓.
위선이 아니라 진실함으로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다. ● 진정한 의미의 수양.
주명어' 성시 2 수' 는 성실하게 슬림하고,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며, 좋은 사람과 좋은 사람 사이의 관계를 처리한다. ● 성인은 모든 것을 알고 있고, 성실하지 않으면 대중을 화해시킬 수 없다.
순자의 성인은 모두 알고 있지만, 그는 진실하지 않아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없다. ● 군자는 마음을 가다듬고 성실하지 않다.
순자의 수양,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실함이다. ● 진심으로 무이자.
예기 중용' 의 성실함은 끝이 없다. 항상 진실함으로 자신을 격려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성실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잡다한 것을 배우게 된다. 성실하게 일을 하지 않으면 실패할 것이다. 송초석지의' 조식 객가' 과정: 지식을 토론하다.
잡동사니: 어지럽다. 일: 일을 합니다.
● 각박하게 돈을 벌지 않고, 솔직히 손해를 보지 않는다. 풍명몽룡의' 깨어나고, 약속을 지키고, 무랑을 팔아서 화기를 독점한다' 는 것은 각박하다: 무정하고 인정에 가깝지 않다.
성실은 다치지 않고, 각박하고 이익이 없다. ● 자신의 이름을 잊지 말고 착실하게 일을 한다.
풍명몽룡의' 경세, 형세현 단사자' 는 착실한 것이다. 일을 착실하게 하고 진지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명성: 곰의 명성.
일을 할 때는 곰으로서의 명성을 추구하지 말고 진지하게 해야 한다. ● 두꺼운 사람은 남을 파괴하지 않고 이기적으로, 어진 사람은 사람을 해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두청 온란' 옛 속담' 은 사람을 해치지 않고 이기적으로, 이름을 지어도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 정직한 사람은 탐욕을 미워하고 신자들은 병이 있다.
《신당서 진자앙전》은 청렴결백하다. 탐욕: 부패.
편지: 성실. 질병과 거짓: 위선적인 행동을 싫어한다.
질병: 증오, 혐오. 깨끗한 사람은 탐욕을 싫어하고, 성실한 사람은 위선을 싫어한다.
● 하늘은 위선이 없어야 한다. 돌의' 조주 한문공묘비' 의 위선적인 언행은 하늘이 용인할 수 없는 것이다.
● 진실함이 위선보다 낫다. 북조연의 푸시' 안가훈 스명편' 의 교묘한 위선은 진실한 솔직함보다 못하다.
●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텅 비어 쓸모가 없다. 모든 것을 잘못 했지만 화려한 외모와 실제 내용 부족으로 허무맹랑해 보였다.
● 거짓 말, 부술, 중국어 이름, 위조를 믿지 않는다. 한훈악' 심검속' 은 감언이설을 듣지 않고, 비현실적인 방법을 믿지 않고, 겉치레의 공명을 추구하지 않고, 위선적인 일을 하지 않는다.
● 어른은 화려하지 않고 실속이 없고 군자는 실용적이다. 푸' 잠부론' 우수한 사람은 표면을 추구하지 않고, 수양이 있고 명성이 있는 사람은 현실에 힘쓰고 있다.
● 예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