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양"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선양 궁은 무성하고 웅장하며 육국의 탑은 화려합니다.
2. 비는 선양대교에 걸려있고, 어선들은 만점의 하늘로 분리되어 있다.
3. 진시황제는 함양에 살면서 수천년 동안 그곳에 머물렀다.
4. Xianyang Palace는 무성하고 웅장하며 Six Kingdoms의 탑은 화려합니다.
정의: 셴양의 궁전 문, 탑과 누각, 수천 채의 집이 곳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출처: Li Shangyin의 "Xianyang"
감상: Xianyang의 궁전 문, 탑과 정자, 수천 채의 집, 수많은 건물. 진시황이 모방한 육국 건물에는 가신 국가의 '후궁'이 있으며 매우 아름답고 한 세대의 힘과 번영을 보여줍니다. 진나라 말기에 항우의 화재로 소실되었습니다. 그때 천황이 술에 취해 진나라의 아름다운 산과 강에 관심을 두지 않았던 것은 아닐까!
'천제의 만취'에는 사연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진나라 목공은 한때 긴 잠에 빠져 깨어나지 못했다고 한다. 7일 후, 그는 갑자기 눈을 뜨고 주변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천황을 알현했는데 천황도 매우 기뻐했습니다. 그는 "Jun Tian Guang Le"에 감사했을뿐만 아니라 아직 취했을 때 "Jin Ce"도 그에게주었습니다. 그래서 진나라가 산과 강이 아름다운 관중(關中)을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이다.
5. 비는 선양대교에 걸려있고, 어선들은 만점의 하늘로 분리되어 있다.
해석 : Xianyang Bridge에 비가 내 렸습니다. 마치 공중에 매달린 크리스탈 커튼처럼 이 연속적인 크리스탈 커튼에 의해 막혔습니다.
출처 : 당나라 시인 Wen Tingyun의 고시 "Xianyang Values the Rain"
감상 : 비오는 장면에 대한시, 밝고 춤추고 모호한 이미지, 다른 특성. 다리로도 알려진 선양교는 장안 북문 밖의 위강에 위치해 있으며 북서쪽으로 이어지는 교통 통로입니다. 오랜 세월을 거쳐 기쁨과 슬픔, 우여곡절, 삶과 죽음의 역사가 이곳에서 시작되고 끝났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이번에 빗속을 헤매고 있었지만 표정에는 찌푸린 기색 하나 없이 여유로운 기분이었고, 그의 펜과 잉크는 맑고 흐릿한 풍경을 그려냈다.
6. 진시황제는 함양에 살면서 수천년 동안 그곳에 머물렀다.
설명: 선양은 진나라 황제들이 살았던 곳으로 수천 년 동안 발전하고 변화해 왔습니다.
출처 : 당나라 시인 Shen Quanqi의 "Xianyang Views Ancients"
감상 : 이시는 주인공이 고대 Xianyang을 방문했을 때 고대인에 대한 평가를 묘사합니다. 2. 선양을 묘사한 시
모릉의 유랑은 가을철에 찾아와 밤에 말소리를 들었으나 새벽에는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
액자에 걸려 있는 계수나무는 가을 향기가 가득하고, 서른여섯 번째 궁전의 흙꽃은 초록색이다. 위관이 수레를 이끌고 수천 리를 향하는데 동관의 시큼한 바람이 그의 눈을 때린다.
하늘의 궁문에서 한달이 나올 때, 당신을 생각하면 내 눈물은 납물 같다. Shei Lan은 Xianyang으로가는 길에서 "하늘이 다정하면 하늘도 늙어 간다"고 손님을 배웅했습니다.
황량한 달 밖으로 혼자 접시를 들고 나온 웨이청은 멀리 있고 파도소리도 작다. (감사) 위(魏) 명제 청룡(淸隆) 원년 8월, 궁궐 신하들에게 명하여 마차를 이끌고 서쪽으로 가서 이슬판을 들고 있는 한샤오오(han Xiaowu)를 데려와 현관에 세우게 하였다.
궁궐 관리들이 접시를 치우고 신선이 그것을 들고 오자 그는 눈물을 흘렸다. 당나라 왕 이창기가 '금동선사자한송'을 지었다.
Zhu Ziqing의 "Li He Chronicle"에 따르면 이시는 Yuanhe 8 년 (813) Li He가 질병으로 Fengli Lang에서 사임하고 세상을 떠났을 때 지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베이징에서 뤄까지. 당시 시인은 "황금과 청동의 불멸의 귀에 여러 가지 엇갈린 감정을 품고 틀린 척하며 슬픔을 표현했다"고 한다.
그가 세상을 떠났을 때 "눈물을 흘렸다"라는시에서 금동 불멸은 주로 나라의 정복에 대한 슬픔을 표현했습니다. 이 시는 당나라가 멸망하기 90여년 전에 지은 시로, 시인은 왜 흥망성쇠를 느꼈는가? 이는 당시의 사회적 여건과 시인의 상황과 연계하여 이해하고 감상해야 한다.
천보 말년에 안시 난이 발발한 이후 당나라는 쇠퇴기에 접어들었다. Xianzong은 "ZTE의 군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그의 통치 기간 동안 가신 성에서 반란이 잇달아 발생하고 서북 국경에서 전쟁이 자주 발생하여 국가가 황폐화되고 모든 곳이 황폐화되었습니다. 사람들은 극심한 곤경에 처해 있었습니다.
'당나라 왕자와 손자'라는 시인의 귀족 가문도 오래 전에 쇠퇴했습니다.
이러한 가혹한 현실에 직면한 시인은 매우 불안한 마음으로 자신의 업적을 세우고 조국의 위신을 되살리는 동시에 가문을 영화롭게 하고 가문의 위상을 회복하고자 열망하였다.
뜻밖에도 그는 베이징에 입국한 후 곳곳에서 난관에 부딪혔고, 출세할 희망도 없었고, 결국 그는 분노하며 떠나야 했다. 『중국 금동선불사』는 가족과 나라의 고통, 삶의 슬픔이 얽혀 있는 이러한 엄숙한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 ***는 12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략 3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처음 네 문장은 시간이 덧없고 인생이 지속되기 어렵다고 한탄합니다.
한나라 무제는 불로불사를 추구하기 위해 불로장생약을 만들고 불로불사를 꿈꿨다. 그 결과 가을바람에 낙엽처럼 갑자기 사라져 마오링에는 황량한 무덤만 남았다.
그는 살아생전에는 지극히 위엄이 있었고 당대 천재라 할 만했지만, “밤에 말소리를 듣고 천국의 징조를 본다”는 역사의 강물 속에서. 그는 단지 우연히 나타난 거품일 뿐이다. 시에서 한나라의 무제를 '유랑'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이화의 오만하고 다루기 힘든 성품과 봉건 위계에 얽매이지 않는 그의 귀중한 정신을 표현하고 있다.
'원예'라는 문장은 앞과 뒤를 연결하는 과장된 기법을 사용해 인생은 짧고 세상의 모든 것은 무상함을 보여준다. 이전 문장을 보완하여 '가을 바람 손님'의 이미지를 더욱 생생하고 풍성하게 만들고, 슬프고 차가운 환경을 보여주기 위해 다음 문장에 필요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살아 있을 때 궁궐 안팎에는 마차와 말의 요란한 소리가 났다. 요즘에는 사물과 사람이 변했습니다. 그림 울타리의 키 큰 계수나무에는 여전히 꽃과 잎이 가득하고 향기가 흐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서른여섯 번째 궁전은 오랫동안 비참한 녹색 이끼입니다. 어디서나 황폐하고 황량한 모습은 참을 수 없습니다.
위에 적힌 것은 금동불멸에 대한 '인식'이다. 금과 청동 불멸의 불멸은 한 왕조의 우 황제가 신들의 단 위에 서 있으며 "높이 20 피트, 너비 10 미터"( "삼부 이야기")로 매우 웅장합니다.
위명 정초 원년(237년)에 한궁에서 철거되어 낙양으로 옮겨졌는데, 이후 “무거워서 파손될 수 없다”는 이유로 팔성에 남겨졌다. ". Xi Chizhi가 쓴 "한진진 왕조의 춘추 시대"에는 "황제가 반으로 이동했고 냄비가 철거되었습니다. 그 소리는 수십 마일에 걸쳐 들렸고 진디 (즉, 청동인)이 도시를 지배하기 위해 머물렀기 때문에 울 수도 있다.”
리허는 의도적으로 역사서에서 “청동인이 너무 무거워서 도시에 머문다”는 음모를 제거한다(“세 Kingdoms'는 'Wei Lue'라고 주석을 달고 'Golden Di 또는 Weeping'이라는 마법의 전설을 발전시켜 불멸의 금과 청동에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주입합니다. 이로써 사물과 사람, 역사와 현실이 일체화되어 아름답고 감동적인 예술의 세계로 변모한다.
가운데 4개의 문장은 금동선사가 처음 한궁을 떠났을 때의 슬픈 기분을 의인화하여 표현하고 있다. 황금 청동 불멸자는 번영에서 쇠퇴에 이르기까지 유한 왕조의 "증인"입니다. 그 앞에 일어난 삶의 변덕은 이미 그를 깊은 감정과 비참함으로 만들었습니다.
위 관리들에 의해 한궁에서 강제로 분리된 지금 이 순간, 흥망성쇠와 이별의 감정이 마음속에 다가왔습니다. "Wei Guan"이라는 두 문장은 금동인이 떠나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강조합니다.
'천리를 가리킨다'는 것은 길이 멀다는 뜻이다. 장안에서 뤄양으로 이동하는 것은 천 마일이나 먼 거리를 여행하는 고통과 멀다는 슬픔을 참을 수 없습니다.
'동관'은 기후가 나쁘다는 뜻이다. 이때 관둥의 서리 바람이 강하고 눈에 직접 비쳐 눈이 '아프다'는 것뿐만 아니라 마음도 '아프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말 뒤에는 복숭아꽃이 있고 말 앞에는 눈이 있어 사람들에게 뒤돌아보지 않고 얻는 법을 가르친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 한궁과 장안에 대한 깊은 애착을 보여준다. 문장에 나오는 '산'과 '싹'이라는 단어는 참신하고 기발하면서도 심오하고 엄숙합니다. 특히 '산성'이라는 단어는 그 당시와 장소의 날카롭고 차갑고 비극적인 바람을 금동불멸자의 주관적 감정을 통해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여기에는 주관적인 감정과 객관적인 것이 완벽하게 혼합되어 있어 의미가 매우 풍부합니다.
시인은 때로는 정면에서 청동상의 표정을 모방하기도 하고, 때로는 측면에서 청동상 주변의 풍경을 그려내며 슬픈 분위기를 자아낸다. 두 가지 기법은 시를 열고 닫으며, 격동적이고 변화무쌍하게 만들기 위해 대화형으로 사용되지만, 항상 "슬픔"이라는 단어를 중심으로 돌아가며, 이는 불균일함, 통일된 어조 및 명확한 주제에 질서를 제공합니다.
'위관'이라는 두 문장은 사물을 묘사하는 데 초점을 맞춘 반면, '공장'이라는 두 문장은 주어를 다시 쓰고 1인칭을 사용해 거기에 있는 금동선불사의 생각과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때: 위관(魏關)의 운전을 받아 한나라 궁을 떠나 수천 리를 여행했다.
"나"와 함께 있는 유일한 것은 하늘에 떠 있는 오래되고 밝은 달뿐입니다.
삼국시대에 일어난 일이며 달을 '한문'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왕기가 쓴 '이창지의 노래와 시 주석'에서 설명된 것처럼 분명히 일종의 향수적인 느낌을 표현합니다. 혁명으로 인해 이 시기 모든 것이 변했지만 달은 변함없이 옛날과 같아서 '한문'이라 불렀다. 그날의 번영.
그는 옛 스승을 몹시 그리워하며 자금성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갖고 있다. 이제 나는 웨이관이 끄는 차에 앉아 점점 멀어지고 있다. 눈앞에 낯설고 황량한 궁궐이 사라져가는 지금, 나는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다.
'주를 기억하며'라는 문장에 나오는 '눈물은 납물 같다'는 표현은 놀랍고도 남다른 비유다. 소리와 함께 땅에 떨어졌습니다. 이별에 대한 그리움과 안타까움의 표현은 인간의 표현과 다르지 않으며, '인성'의 발현이다. '납수'라는 단어는 청동인의 정체성과 일치하며, 그의 '육체적 본성'을 완곡하게 표현한다.
이러한 독창적인 표현기법은 금을 만드는데 성공한다. 3. Xianyang
Xiao 북서풍에 관한시.
눈꽃 독수리 등에는 말발굽에 얼음 조각이 박혀 있습니다. 팔에는 가시를 든 토끼가 걸려있고, 허리에는 화살이 걸려있습니다.
돌아온 아들은 용기를 뽐내기 위해 무작정 활을 굽혔다. 청년흥(당나라) 왕위신봉은 10년 동안 술과 싸웠고 수년 동안 함양에서 방랑 생활을 했다.
우리가 만나면 우리의 영혼이 당신의 음료가 될 것이며 우리의 말을 높은 건물의 울고 있는 버드나무에 묶을 것입니다. "비를보기 위해 선양 현 탑에 올라"(당나라) Weizhuang의 혼란스러운 구름이 앞산에서 짐승처럼 나타나고 이슬비와 바람이 Weichuan 강을 가득 채웠습니다.
하늘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날아다니는 기러기들이 대련을 비스듬히 멀리 보내고 있다. "청년의 위성유기"(당나라) 2월 낙양에는 최호의 배꽃이 피고, 진나라 여행자들은 봄의 추억을 안고 돌아옵니다.
채찍을 들고 마청 남쪽 길을 걷다가 우체국에서 만난 친천 출신 손님을 만났다. 그저께 우편사절이 장태에게 전갈을 보내 장안춘의 편지가 도착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옌은 먼저 탕리궁에 도착했고, 포도가게에는 꽃이 피어 있었다. 이것을 생각하면 사람들은 더 일찍 돌아올 것이고 3개월 안에 장안로에 도착할 것입니다.
장안로의 봄은 애처롭고 강변을 따라 바람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만 가구의 탑은 위강에 인접해 있고, 친천의 5대 무덤에는 꽃과 버드나무가 가득합니다.
친천의 차가운 음식에는 꽃이 가득하고, 봄이 오면 방랑자들은 꽃을 보며 기뻐합니다. 닭싸움 아래서 두첸이 먼저 모이고, 해가 산책대 위에서 반쯤 기울어진다.
장타이(張臺)의 제국 도시는 구이리(桂里)라고 불리며, 매춘업소는 저녁에 노래를 부른다. 계리의 부유하고 유력한 가문은 백마를 자랑스러워하지만 우링의 젊은이들은 자비를 베풀지 않습니다.
그들은 총알을 손에 들고 금시장에 왔고, 채찍을 쏘며 쌍으로 위교로 갔다. 위수강 교두의 술이 새롭게 익었나니, 황금채찍과 백마는 누구의 집에 머물겠는가?
불쌍한 진세와 비파, 술 옥항아리가 집에 있습니다. 젊은 여자는 봄이 오면 수줍음이 많아 버드나무 꽃에 대한 감미로운 노래를 부릅니다.
"늦게 선양으로 보내 사후 보충을 위해 같은 병원으로 보냈다"(당나라) 이자유의 풀은 캠페인 초반에 시들었고, 밤에 선양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렸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는 방문객이 없었고 Wu Ling'er는 Qiutian에서도 볼 수 없었습니다.
진씨 가문의 이야기는 흐르는 물을 따라가며, 한나라의 높은 무덤은 돌판과 짝을 이룬다. 푸른 산을 돌아보며 묵묵히, 수천년 동안 말하고 웃으며 지내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선양 향수"(당나라) 위좡 성 변두리의 사람들은 낙조탑에 기대어 있고, 도시 위의 구름에는 영원한 슬픔이 응축되어 있습니다. 산의 경치는 알 수 없고, 진 정원은 버려져 있고, 한궁 근처에는 물소리가 공중에 흐른다.
리시는 창중에서 우를 보지 못했고, 서푸잉은 아무것도 없이 여행을 떠났다. 부러진 뼈에 대해 Chu Yin을 비난하지 마십시오. 야생 연기의 흔적은 동부 Zhou 왕조의 흔적과 같습니다.
'선양시를 방문하다'(당나라) 장후: 아방궁에는 누구도 올 수 없지만 수천 가구가 열려 있는 게 아쉽다. 진나라 땅은 수천년 동안 건설되었고, 초나라 병사들은 불타 잿더미가 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의 이름은 늘 그 자리에 있지만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걸 알아야 한다. 폭력적으로 성취되거나 파괴되는 것은 무엇이든 조상 용은 반드시 죽고 모든 것이 파괴되어야 합니다.
"선양 향수"(당나라) 진상 매의 산과 강은 푸르고 빽빽하며 상서로운 기운이 동쪽에서 와서 성왕을 지탱합니다. 진원(秦密)에는 꽃이 피고 하늘에는 해가 활짝 웃고 있지만 한릉은 주인이 없어 구름에 침범한다.
고대 메뚜기 제방에는 수천 마리의 꾀꼬리가 노래하고 있고, 멀리 주 모래사장에는 왜가리 떼가 있습니다. 연기가 자욱한 교외에서 일몰을 바라보는 라이 위안밍과 국화.
'선양 성탑 오르기'(당나라) 서훈은 높은 빌딩에 오르자마자 수천 리 동안 슬픔을 느꼈고, 버드나무는 팅저우처럼 보였다. 시냇물에 구름이 생기기 시작하고, 해가 정자 안으로 들어가고, 산비가 내리려고 하고, 바람이 건물을 가득 채웁니다.
황혼이 질 무렵 진 정원의 녹지 아래로 새들이 날아다니고, 한궁의 가을에는 선(禪)이 노란 잎사귀들과 함께 노래한다. 보행자들은 그 당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물어서는 안 됩니다. 위강의 물은 우리 조국의 동쪽에서 흘러나옵니다.
'선양'(진나라) 조병문은 웨이수교 옆에 사람이 없는 것을 보았지만 높은 무덤 위에 누워 있는 유니콘을 비비고 있었다. 영원한 명성과 명성의 뼈는 Xianyang 고원에서 먼지로 변했습니다.
"함양에 대한 향수"(원나라) Shi Zibo Xianyang의 가을 물과 풀이 분리되고 슬픈 구름이 시대를 거쳐 녹색 빛을 잠급니다. 노란 개가 죽고 진사슴이 사라지고, 흰 뱀이 한나라의 용비를 죽인다.
고대 나라에는 연기와 물이 없고, 고목과 황량한 도시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여산의 아홉 샘 아래서 죽은 영혼들은 여전히 보라색을 따서 집으로 돌아가기를 고대하고 있을 것입니다.
'청위탑'(명나라) 황공은 산을 좋아해 매일 청위탑에 내려간 적이 없다. 관리가 되면 은둔생활을 하게 되고 산을 사랑하면 그곳에서 수영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아침과 황혼에 산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고대와 오늘은 헛된 것입니다. 타고난 운명은 움직일 수 없고 흰 구름이 내 품에 머뭅니다.
"늦게 건너는 선양"(명나라) 진위 현은 북쪽으로 북쪽 고원 경사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쪽에는 동진 고대 위강이 있습니다. 제방 양쪽에는 일몰과 가을이 있습니다. 잔디 교차점, 흰 갈매기 파도가 있는 샘물의 반쪽 기둥. 당시 아방궁은 번영했고, 이곳 치울링에는 한 왕조가 많이 있었습니다.
먼 과거를 묻고 싶은데 남산은 말이 없고 우울하다. "비영원산 건너기"(명나라) 왕윤봉 봄구름이 지는 해를 어둡게 하는 북망을 지나가곤 했습니다.
오늘은 위강을 건너는데, 날아다니는 노란 나뭇잎이 가을바람에 감싸인다. Luoyang Road, Xianyang Road, 손님은 헛되지 않지만 마음은 늙었습니다.
진씨 묘, 한씨 묘, 그 안에는 항상 연기가 자욱합니다. 고대에는 문왕사의 문이 잠겨 있지 않아 행인들이 비영원에 가는 것을 걱정했습니다. 4. 함양 관련시
(당나라) Wang Wei의 "Weicheng Song" Weicheng의 아침 비는 가볍고 먼지가 많고 게스트 하우스는 녹색이고 버드 나무는 새롭습니다.
와인 한 잔 더 마시라고 조언합니다. 서쪽 양관을 떠나면 오랜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당나라) Wen Tingyun의 "Xianyang Rain" 비는 Xianyang Bridge에 걸려 있고 수천 개의 하늘이 어선으로 덮여 있습니다.
여전히 동팅의 샘물 색깔처럼 새벽 구름이 악양 하늘에 들어오려고 합니다. (당나라) 두무의 "아방 궁에 송가" 여섯 왕이 끝나고 사해가 하나이고 수산이 오이고 아방이 나온다.
기압은 300마일이 넘고 하늘은 고립되어 있습니다. Lishan은 북쪽에 지어졌으며 서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Xianyang으로 직진합니다.
두 개의 강이 궁궐 성벽으로 흘러들어갔다. 1 층까지 5 걸음, 정자까지 10 걸음, 복도의 허리는 눈에 띄지 않고 처마와 이빨은 모두가 지형을 붙잡고 서로 싸우고 있습니다.
긴 다리가 파도 위에 놓여 있는데 요점이 무엇입니까? 도를 이어 하늘을 걷는다면 날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위아래가 헷갈려서 서쪽인지 동쪽인지 모르겠습니다.
노래하는 무대는 따뜻하고 봄은 밝고, 댄스홀은 춥고 비바람이 심하다. 하루 안에 집집마다 날씨가 일정하지 않습니다.
후궁, 후궁, 왕자, 손자들이 하당을 떠나 마차를 타고 진나라로 왔습니다. Chaoge Yexian은 진궁 출신입니다.
별이 밝게 빛나고 화장 거울이 열리고 녹색 구름이 불안해지며 하인 소녀들이 새벽에 빗질을하고 위강이 부어 오르고 기름기가 버립니다. ; 연기는 비스듬하고 안개는 수평이며 고추와 난초가 타고 있습니다. 천둥소리가 갑자기 나를 놀라게 하고, 궁궐의 마차들이 지나가고, 멀리서 바람과 바람이 휘몰아치는 소리를 들었으나 그것이 어디인지는 알 수 없었다.
그의 모든 근육과 얼굴, 그의 표정은 극도로 빛나고 눈에 띄지 않으며 멀리서 보이지만 운이 좋아 보이는 그는 36년 동안 한 번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염과 조의 수집품, 한과 위의 관리, 제와 초의 엘리트들이 몇 세대와 몇 년 동안 그들의 백성을 약탈하고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면 산처럼 쌓아 두었고, 그것들은 사라졌습니다. 그들을.
진나라 사람들은 옥, 금괴, 자갈, 버려지고 버려진 것을 보고 불쌍히 여기지 않았습니다. 아아! 한 사람의 마음은 수많은 사람의 마음입니다.
진의 사랑은 사치스럽고 사람들은 그의 가족도 그리워합니다. 어떻게 바트를 다 가져가서 모래처럼 쓸 수 있나요? 남무에는 농부의 수보다 건물을 지탱하는 기둥의 수가 많고, 기계에 있는 일꾼의 수보다 기둥을 세우는 서까래의 수가 더 많고, 유에는 기장알의 수보다 인이 더 많다. 몸 전체에는 비단 실보다 더 많은 직선 난간과 수평 문턱이 있으며, Nine Lands의 성벽보다 더 많은 오케스트라 음악이 도시 사람들의 말보다 더 많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감히 말하지 못하고 감히 화를 내도록 만드십시오. 미혼남편의 마음은 점점 교만해지고 있습니다.
수비대 병사들이 소리 지르고, 편지가 높이 들리고, 초족이 횃불을 쏘아 올리니, 불쌍한 초토화! 아아! 육국을 멸망시킨 것은 진이 아니라 육국이었다. 진나라 사람은 진나라이지 천하가 아니다.
아야! 여섯 나라가 자기 백성을 사랑하면 진나라를 물리칠 수 있고, 진나라가 다시 여섯 나라 백성을 사랑한다면 그는 3대에 걸쳐 왕이 되고, 그 가족은 만대에 왕이 될 것입니다. 파괴될까? 진나라 사람들은 자신을 위해 애도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후손이 자신을 위해 애도하게 되었습니다. (당나라) 이백의 『잡가·향양가』 선서에서는 지는 해가 곧 사라지고 꽃은 뒤로 진다.
향양의 아이들은 손뼉을 치며 거리를 막아 백동 노래를 불렀다. 근처 사람들이 왜 웃느냐고 물었지만 그는 진흙탕에 취한 원숭이를 웃으며 죽였습니다.
가마우지 국자, 앵무새 잔, 백년 삼만 육천일, 삼백 잔을 하루에 쏟아내야 한다. 멀리서 보면 한수청의 푸른 오리머리가 포도의 1차 발효처럼 보인다.
이 강이 봄 포도주로 변하면 기지와 메추라기가 폐허가 된 언덕과 테라스를 만들 것이다. 부자 말은 젊은 첩으로 바뀌고, 술취한 사람은 조각된 안장에 앉아 매화 떨어지는 노래를 부른다.
차 옆면에는 술병이 걸려 있고, 봉황과 셩, 용피리들이 서로를 재촉하고 있다. Xianyang City에서 한숨을 쉬는 노란 개는 달 아래 기대어있는 황금 표범과 같습니다.
진나라의 양공은 돌덩이이고, 거북과 용은 껍질을 벗기고 장과 이끼가 자라고 있는 것이 보이지 않느냐. 그 일 때문에 눈물을 흘릴 수도 없고, 마음으로 슬퍼할 수도 없습니다.
그가 죽은 뒤의 일을 누가 걱정할 수 있겠습니까? 황금새와 은오리는 재 속에 묻힐 것입니다. 맑은 바람과 밝은 달은 한 푼도 들지 않지만 Yushan은 저절로 떨어지고 다른 사람들이 추천하지 않습니다.
슈저우 국자, 독재자 클랭, 리바이와 당신은 함께 살고 죽는다. 지금 항왕의 구름과 비가 여기 있고,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고, 밤에는 유인원 소리가 난다.
(당나라) 왕웨이의 '청춘기행' 신봉 고급주 10년 싸움, 선양 관리인 수년. 우리가 만나면 말을 높은 건물과 수양버들에 묶습니다. (당나라) 왕웨이의 "웨이청 송" 웨이청의 아침 비는 가볍고 먼지가 많고, 게스트하우스는 푸르고 버드나무는 푸르릅니다. 새로운.
와인 한 잔 더 마시라고 조언합니다. 서쪽 양관을 떠나면 오랜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5. 선양의 오랜 역사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문장
Li Shangyin의 "선양": "선양의 궁전은 울창하고 험준하며 육국의 탑은 화려합니다. 천황은 그것에 취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진나라에 산천이 있어도 상관없었다."
두보의 '군수레' : 예전에 오릉을 참배하고 자정에 노래를 부르며 달을 맑게 한 적이 있다. 은촛대 앞은 낮만큼 길고, 복숭아꽃에는 가을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Xiyuan의 젊은 스승의 이름은 Wuji이고, 남국의 아름다운 여인의 이름은 Mochou입니다. 오늘의 혼돈과 이별은 모두 꿈이고, 지는 해는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만 본다.
당나라 천상 매의 "선양 향수": 높은 건물에 올라가 자마자 수천 마일 동안 슬픔을 느끼고 버드 나무는 Tingzhou와 같습니다. 시냇물에 구름이 생기기 시작하고, 해가 정자 안으로 들어가고, 산비가 내리려고 하고, 바람이 건물을 가득 채웁니다. 가을에는 한궁의 푸른 진 정원이 황혼의 새들 아래 있고, 매미가 지저귀고, 나뭇잎이 노랗게 물든다. 보행자들은 그 당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물어서는 안 됩니다. 위강의 물은 우리 조국의 동쪽에서 흘러나옵니다.
북송의 황샤오셴(黃孝善)은 청위탑에 다음과 같은 비문을 남겼습니다. 황옹은 산을 너무 좋아해서 매일 청위루에 내려간 적이 없습니다. 관리가 되면 은둔생활을 하게 되고 산을 사랑하면 그곳에서 수영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아침과 황혼에 산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고대와 오늘날의 사람들은 헛되이 늙었습니다. 타고난 운명은 움직일 수 없고 흰 구름이 내 품에 머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