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 후세 사람들은 왜 그를 시인이라고 부르는가? 왜 그의 시를 시사라고 부르는가?

두보는 시성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가 시사라고 불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두보는 평생 망명생활을 했지만, 시종 입세에 대한 긍정적인 열정을 가지고 충군애국을 가지고 있다. 나는 어려운 처지이지만 나 같은 사람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이런 박애는 성인 칭호에 합당하다.

2. 두보는'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에서 "안드는 천만 채의 넓은 건물이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하고 있다" 고 썼다. 두보의 시는 걸작이다. 제재, 내용, 스타일, 언어 창작, 구도에서 모두 뛰어나 큰 성공을 거두었다.

3. 위와 결합해서 그를 시인이라고 부른다. 두보는 그의 시로 그가 살던 시대의 역사를 기록하며 광활한 사회생활을 반영했다. 역사처럼, 특히 안사의 혼란으로 인한 사회 격동은 그의 시에 매우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다. 그의 시는 역사로 볼 수 있고, 역사로 볼 수 있고, 역사를 보충할 수 있기 때문에'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 (기원 7 12- 기원 770 년), 자미, 자칭 소릉야로 자칭. 한족, 원적 양양, 하남 공현 (오늘 하남 공의) 사람.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759 년에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에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일생을 염려하고 국사를 운영한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생전에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나중에는 명성을 떨쳐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모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두보는 평생 15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그중 많은 시는 천고에 칭송되는 명편이다. 예를 들면' 삼관',' 삼송별',' 두공부집' 이 대대로 전해진다. 그중' 삼관' 은 석호관, 신안관, 관관,' 삼별' 은 신혼, 노숙자, 사직이다. 두보가 전세한 시는 당대에서 가장 광범위하며 당대의 가장 걸출한 시인 중 하나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작품은 인간의 흉터, 시 속의 성현으로 불린다. 백성들은 수다스럽지 않고, 필치가 요동친다. 그는 현실주의 시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