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당신은 나무의 꽃입니다. 제비가 들보 사이에서 중얼거립니다. 당신은 사랑, 따뜻함, 희망입니다. 당신은 인간의 4 월의 날입니다.
3. 만약 내 마음이 연꽃이라면, 중간은 불을 붙인 왁스이다. 비록 절개에 불과하지만, 나는 그것이 자랑스럽게 그것의 휘황찬란함을 펴게 하고 싶다.
5. 지금은 가을구름과 노란 잎도 먼 곳으로 던져지고, 회색 하늘만 완전히 외로워요. 너는 혼자서 찬바람을 듣는 것을 참을 수 있니?
6. 그날까지 아무것도 남지 않을 것이다. 한 줄기 빛과 바람 한 가닥을 제외하고는 내가 이 세상에서 살았다는 것을 잊어야 한다.
7. 세계의 계절은 항상 변화하고 있습니다. 봄에 너는 많은 붉은 잔적을 남겼는데, 너는 갑자기 작별인사를 했다. 돌아올 때 누구와도 한숨 쉬고 싶지 않아!
8, 우울증, 착한 날 스쳐 지나가는 차가운 불꽃,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땅에 떨어지는 것은 지혜가 외롭다는 것을 증명할 뿐, 외로움은 결국 바람 앞에서 죽는다!
9. 건강한 여행은 고찰의 명소뿐만 아니라 대륙의 순박한 풍토도 볼 수 있다.
10, 화려한 꽃 한 송이를 기다리는 것은 행복이다.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햇빛 아래에서 꿈을 꾸는 것은 행복하다. 차갑고 따뜻한 시간으로 늙어가는 것도 행복이다.
1 1. 인연이 있는 사람은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결국 만나 붉은 먼지와 손을 잡는다. 기회가 없는 사람은 지척에 있고, 낯선 사람과 같고, 만나지 않았다.
12, 시간은 물처럼 흐르고, 어떤 이야기는 어제서야 진정으로 시작된다. 어떤 사람들은 연애를 하기 전에 이미 행인이 되었다.
13, 많은 사람들이 시간의 노예가 되어 서둘러 시간을 따라가며, 애초에 추구하고 싶었던 것을 잊고, 지금 얻은 것을 잊어버린다.
14. 한 사람은 생명의 끝에서만 자신의 진정한 귀착점을 찾을 수 있다. 이 세상의 다른 곳에서 그는 영원히 나그네가 될 것이다.
15, 아무리 숨겨도 청춘의 순수함을 간직하고 싶다면 세월은 여전히 무자비하게 네 얼굴에 나이테와 서리의 흔적을 남길 것이다.
16, 모든 사람의 인생은 여정이다. 다만 가는 길이 다르다. 선택의 방향이 다르다. 주는 감정이 다르다. 일어나는 이야기는 다르다.
17, 세상의 많은 것들이 사실 시간에 뿌린 거짓말일 뿐이지만, 우리는 한 가지 거짓말로 버티고 심지어 자신의 일생을 추억할 수 있다.
18, 혼자 앉아 있어야 시끄러운 소리를 되찾을 수 있다. 네가 너의 슬픔을 다 써버렸을 때만, 너는 다시 너의 행복한 얼굴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고생을 다 맛보면 자연히 단맛이 난다.
19, 풍경, 행인, 이야기, 네가 떠날 때 아무도 누구에게도 설명할 필요가 없다. 이왕 헤어질 운명이었으니, 날씨가 맑든 맑든 상관없다.
20. 한 사람을 만나는 데는 한순간이지만, 한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평생이다. 우연히 만나 다시 돌아보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평생 사랑해도 완벽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운명의 인연에서 우리는 정말 선택의 여지가 없다.
여광중 고전 어록 발췌문.
여광중, 푸젠 취안저우 영춘현인, 6 월 1928 일, 10 월 2 1 일, 장쑤 남정인. 왕릉로 초등학교 (원최댐골목초등학교) 에 재학했고 1948 년 6 월 금릉대 외국어계 (후하문대) 에 입학해 부모와 함께 홍콩으로 이주한 적이 있다. 1952 졸업. 1953 년, 진자호, 종정문 등과 블루스타 시사회를 설립했다. 미국에 가서 깊이 연구하여 아이오와 대학 예술 석사 학위를 취득하다. 대만으로 돌아온 후 그는 국립사범대, 국립성대, 국립대만대, 홍콩 중문대 교수가 되었다. 현재 대만 중산대 예술학원 원장입니다. 20xx 년 4 월, 84 세의 여광중 () 은 베이징대 주재교 시인으로 초빙됐고, 20xx 년 4 월 마카오대 주재학교 작가로 초청됐다. 큰딸 우산산은 영어 통역사이다.
여광의 고전 어록
1, 여행의 의미는 다른 사람에게 내가 왔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변화이다. 여행은 사람의 기질을 변화시키고, 사람들의 시야를 길게 한다. 여행 중에 다른 사람들이 다른 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모든 사람이 당신의 방식대로 사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습관명언) 이렇게 하면 사람의 마음이 더 넓어지고, 우리는 더 나은 마음으로 생활에 직면할 것이다.
2, 당신은 친구가 결국 떠날 것이라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당신은 인생에서 한 사람이 당신 곁에서 당신의 말을 듣고 당신과 이야기하는 것에 감사해야 합니다.
네가 충분히 관대하지 않기 때문에 너는 화가 난다. 네가 우울하다는 것은 네가 활달하지 않기 때문이다. 네가 충분히 냉정하지 않기 때문에 너는 초조하다. 네가 충분히 강하지 않기 때문에 너는 슬프다. 너는 햇빛이 부족하기 때문에 실망했다. 네가 질투하는 것은 네가 훌륭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 모든 문제들의 근원은 여기에 있다. 그러므로 매번 고민할 때마다 우리가 부족한 것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이다.
4. 사람이 너무 무례하고, 항상 이성과 영리함을 유지한다면, 너무 지루하다. 마치 나쁜 지휘자 같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너무 낭만적이라면, 연애할 때마다 천지개벽의 비극을 빚는다면, 그것은 너무 순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사랑과 아름다움은 다르다. 사랑은 실생활에서 발생하지만 아름다움은 적당한 거리에 달려 있다. 물 속의 반사는 항상 해안의 실제 장면보다 더 매혹적이다.
5. 나는 한 편의 시의 적막함이 모든 고음 나팔보다 더 분명하고 기관총과 야포의 웅변보다 더 오래 지속된다고 굳게 믿는다. 나는 글의 냉장고가 가장 뜨거운 열정과 가장 신선한 상상력을 저장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시간, 가수를 데려갈 수는 있지만 가수는 노래를 가져갈 수 없다. 녹색과 슬픔
6. 집은 감정을 표현하는 곳이지 도리를 따지는 곳이 아니다. 나는 종종 결혼은 일대일 자유, 일대일 민주주의라고 말한다.
7. 내 인생에서 나는 두 번 울었다: 한 번, 내 인생의 시작 부분에서; 한 번, 네 인생의 끝에서. 처음으로, 나는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너의 말을 듣는 것이다. 두 번째로, 너는 모를 거야, 내가 말해도 소용없어. 그러나 두 번의 울음소리 사이에는 끝없는 웃음소리가 30 년 동안 거듭거듭 메아리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도 알다시피, 나는 기억한다. 이생
8. 어린 시절, 우리는 영웅 이야기를 듣고 영웅이 될 필요는 없지만 순수한 성품을 갖고 싶어 한다. 너는 농민, 엔지니어, 배우 또는 방랑자가 될 수 있지만, 너는 반드시 이상주의자여야 한다. 이상은 네가 습관이 마음에 들지 않고, 다른 사람과 다른 것을 배울 것을 요구한다.
9, 창자에 와인, 달빛으로 7 분화, 검기 포효로 3 분화, 침을 보여, 당나라 반이다. 이백을 찾다
10, 소금물이 방금 담가 치아에 대한 유혹이 가장 크며 치아에 대한 저항이 가장 적고 치아도 있다. 그것은 꺾인 대나무처럼 맑은 향기가 있어 느끼하지도 끈적하지도 않다. 천천히 씹다. 행운의 봄을 놓치지 말고, 대지의 선량함을 놓치지 말고, 햇빛의 호호를 놓치지 말고, 거친 손의 낮과 밤의 애무를 놓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당신은 홍나입니다.
1 1. 완벽한 삶은 호랑이계와 장미계를 모두 가져야 한다.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이르면 움직이거나 고요할 수 있고, 굽거나 뻗을 수도 있고, 웃거나 울 수도 있고, 복잡하거나 순진할 수도 있다. 그의 마음속에는 호랑이 한 마리가 장미 냄새를 맡고 있다.
12, 매일 나를 욕하며 그가 나를 떠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고, 나는 그를 무시하고 내가 그를 떠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13, 세계에서 선진적인 사람과 재미있는 사람이 많지만 선진적이고 재미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선진적인 사람은 존경하고, 재미있는 사람은 좋아하게 하고, 선진적이고 재미있는 사람은 존경하고 두려워하지 않게 하며, 교제하는 시간이 길수록 향은 더 부드러워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여광의 산문
14, 너는 글을 쓸 자유가 있고, 다른 사람은 보지 않을 자유가 있다.
15, 어렸을 때 향수는 작은 우표였다. 나 여기 있어, 엄마가 거기 있어. 자라서 향수는 좁은 차표였다. 나는 여기 있고 신부는 거기에 있었다. 나중에 향수는 짧은 무덤이 되었다. 나는 밖에 있고, 우리 엄마는 안에 있다. 지금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나는 여기 있고 대륙은 거기에 있다. 향수병
16, 허실은 의경처럼, 마음은 눈보다 훨씬 낫다.
17, 모든 것이 바쁘지만 문화는 한가하다.
18, 대륙은 어머니, 대만성은 아내, 홍콩은 연인, 유럽은 염우입니다. 나는 내 친구에게 말했다. 대륙은 어머니이니 말할 필요도 없다. 나를 재로 태워라, 나의 한실의 영혼, 당파여, 아직도 그 땅에서 맴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끝없는 고국, 유룡은 그녀를 대륙이라고 부르고, 장사는 그녀를 큐슈라고 부르고, 영웅은 곤경에 처했을 때 그녀를 강호라고 부른다.
19. 번역가의 명성이 작가만큼 좋지는 않지만, 지위는 학자만큼 좋지 않지만, 그렇게 많은 억울함과 문제에 직면해야 하지만 번역은 여전히 가장 한가하고 세심하며 가장 세심한 독서 방식이다. 걸작뿐만 아니라 성취도 곧 다가올 수 있다. 명작을 번역하는 몇 달, 심지어 몇 년 동안 밤낮으로 아름다운 영혼을 마주하고 맥박에 따라 심장 박동을 듣는 것은 정말 즐거운 번역가의 특권이다.
20. 이렇게 중년이 지나자, 내가 아무리 먹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 첫 아침 식사가 되었다. 청화자반 하나, 백옥이 밑바닥으로 되어 있고, 안에는 붉은 샤킨시가 담겨 있다. 북반구는 이미 텅텅 비었고, 남반부, 남은 똑딱, 모두 그릇에 비집고, 나를 기다리며 탐욕스럽게 빨기 시작했다. 당신은 홍나입니다.
빙심 작품에서 발췌하다
빙심 작품에서 발췌한 (1) 벚꽃송벚꽃은 일본의 자랑이다. 일본에 가는 사람은 도착하기 전에 벚꽃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 도착하면 먼저 벚꽃을 말해야 한다. 만약 네가 여름과 가을 사이에 도착한다면, 일본 친구들은 슬프게 "벚꽃 시즌을 놓쳤구나!" 라고 말할 것이다. " ""
만약 네가 겨울에 도착했다면, 그들은 너를 만류할 것이다. "벚꽃이 보일 때까지 좀 더 있어!" " 요컨대 벚꽃은 후지산의' 설서령봉' 과 마찬가지로 일본의 상징이 되었다.
한 걸음 물러서서 벚꽃을 수십 번 본 적이 있다고 말했다. 도쿄의 청산묘지, 우에노 공원, 천새 정원을 보세요. 교토를 봐, 나라 좀 봐 ...; 빗속에서 보고, 안개 속에서 보고, 달 아래에서 보고. 일본은 곳곳에 벚꽃, 백화나무, 길가의 물가에서 조용히 독립하고 있다.
일본의 봄은 자욱한 벚꽃 향기에 젖어 있다!
빙심 작품 발췌 (2) 생활
생활은 작은 나무 한 그루와 같다. 그것은 지하에서 대량의 생명력을 모아 빙설 아래에서 뻗어 초봄의 젖은 흙 속에서 용감하고 즐겁게 껍질을 깨고 나왔다. 그것은 평원에서, 바위 위에서, 성벽에서 자랄 수 있다. 그가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는 한. 봤어요. 오, 이런! 그는 어린 잎을 펴서 공기를 흡수하고, 햇빛을 견디고, 빗속에서 노래를 부르고, 바람 속에서 춤을 춘다. 그는 큰 나무의 그림자에 가려졌거나 큰 나무에 가려졌을지도 모른다. 청춘의 성장의 힘은 마침내 나뭇잎에서 벗어나 뜨거운 태양 아래 일어섰다! 사치스러운 봄을 만났을 때, 그는 나무의 꽃이 만발할 수도 있고, 꿀벌과 나비가 그의 곁을 날고, 새가 그의 가지에서 마음껏 노래를 부르고, 황달이 노래하고, 뻐꾸기가 피를 흘리고, 부엉이가 이상한 울음소리를 들을 수도 있다. 그는 가장 무성한 중년으로 자라서 자신의 두터운 나무 그늘을 덮개처럼 펼쳐 나무 밑의 화초를 가렸다. 그는 무수한 열매를 맺어 대지의 끝없는 달콤함과 향기를 과시했다. 가을바람이 시작되자 그의 나뭇잎을 짙은 녹색에서 진홍색으로 불었다. 가을날의 햇빛 속에서 그는 또 다른 장엄한 광채를 갖게 될 것이다. 꽃이 피는 교만도, 결과의 기쁨도 아니라 성공 후의 평온과 기쁨이다! 마침내 어느 날 겨울의 북풍이 그의 노란 잎을 굴려 흔들었다. 그는 힘없이 공중에서 춤을 추며 나무 뿌리 아래에서 신음했다. 대지는 엄숙하게 팔을 뻗어 그를 받아들였고, 그는 묵묵히 그녀의 품에 안겼다. 그는 녹아 귀화되었다. 그는 즐겁지도 슬프지도 않다! 아마도 어느 날, 그는 다시 지하 견과류에서 폭발했을 것이다. 나는 작은 나무로 자랐고, 나는 울창한 숲을 가로질러 황달의 노래를 들었다. 그러나 나는 감히 말하지도, 내세도 믿을 수 없다.
빙심 작품 발췌 (c) 어머니 연꽃 잎
아버지의 친구는 우리에게 연꽃 두 대야를 주었는데, 한 대야는 빨갛고, 한 대야는 하얗고, 모두 마당에 두었다.
8 년 동안, 나는 정원의 연꽃을 본 적이 없지만, 우리 고향의 정원에는 많은 것들이 있다. 두 발 치료뿐만 아니라 세 발 치료와 네 발 치료도 모두 홍련이다.
9 년 전 한 달 밤, 할아버지와 나는 정원에서 바람을 쐬고 있었다. 할아버지는 웃으며 나에게 말했다. "우리 집 화원이 산티련을 처음 열었을 때, 마침 너희 세 자매도 우리 대가족에 합류했다. 모두들 기뻐하며 화예여야 한다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한밤중에 복잡한 빗소리를 듣고, 흐린 날에 일찍 일어나서, 좀 지루함을 느꼈다. 내가 창밖을 바라보았을 때, 백련은 이미 시들었고, 하얀 꽃잎은 작은 배처럼 물 속에 떠 있었다. 줄기에는 작은 연잎 한 조각과 연한 노란색 꽃수염 몇 개만 남았다. 그 붉은 연꽃은 어젯밤에 활짝 피었고, 오늘 아침은 충만하여, 우아하게 푸른 잎 사이에 서 있었다.
아직도 괴로워! 잠시 배회하다가 창밖에서 천둥소리가 크게 울려 퍼졌고, 그리고 큰비가 와서 비가 점점 더 많이 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붉은 연꽃은 밀집된 빗방울에 이리저리 맞았다. 텅 빈 하늘 아래에서 나는 감히 계단을 내려가거나 생각조차 할 수 없었다.
방에서 엄마를 부르고, 나는 얼른 걸어가서 우리 엄마 옆에 앉았다. 나는 몸을 돌려 갑자기 홍련 옆에 큰 연잎이 있는 것을 보고 천천히 기울어져 위에 덮여 있었다. 나의 초조하고 불안한 감정이 사라졌다!
비는 가라앉지 않았지만 홍련은 흔들리지 않았다. 빗방울이 끊임없이 두드리고 있는데, 용감하고 인자한 연잎에만 순환이 약한 물방울들이 모였다.
저는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엄마! 너는 연잎이고, 나는 홍련이고, 마음속의 비가 왔다. 너 말고 내 원활한 하늘 아래 그늘은 누구야?
임미학 고전 어록
인간간의 불꽃을 먹지 않는 여자처럼, 그녀는 자신의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떠돌아다니는 시대에도 여전히 자신을 진정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영혼의 향기로운 여인은 생명이 멀더라도 먼지를 위로하기에 충분하다. 그녀의 이름은 임입니다.
62 년 전 오늘, 그녀는 영원히 세상을 떠났지만, 그녀가 남긴 부드러운 말은 보존되었다.
1 .. 많은 사람들이 외로움 때문에 한 사람을 잘못 사랑하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한 사람을 잘못 사랑해서 평생 외로워한다. 우리는 서로 사랑할 수 있지만 함께 할 수 없을 운명이다. 내가 너를 충분히 사랑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나는 이 사랑이 맞는지 확실하지 않다.
외로움은 처음부터 평생을 보낼 운명이다.
나는 마침내 어떤 길은 혼자 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동행을 초대하는 사람은 그들과 함께 장마철을 보낼 것이지만, 언젠가는 나루터에서 헤어질 것이다. 붉은 먼지, 혼자 걷고, 녹색로가 치마를 털고, 청운이 약속을 적셨다. 산과 물은 쌍으로 잊혀질 수 있고, 날과 달은 서로 상관이 없을 수 있다. 그때는 단 한 사람의 부생 세계였고, 한 사람의 작은 물은 영원히 흘렀다.
세상은 모호하다고 한다. 우리는 늘 연기의 바다에서 길을 잃는다. 모든 먼지투성이의 불꽃은 항상 너를 자유롭게 숨을 쉴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돛이 세상을 떠난 후, 그때를 돌이켜보면, 그 순수한 꿈은 이미 표연히 떠나갔고, 지금은 세월이 온 땅의 서늘함만 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사람들은 한 도시를 사랑하게 된 것은 좋아하는 사람이 안에 살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실 한 도시를 사랑하게 된 것은 도시의 생동감 있는 풍경을 위한 것일 수도 있고, 어린 시절의 기억을 위해 익숙한 오래된 집을 위한 것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아마도 이 도시를 위해서일 것이다.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는 것처럼, 어떤 이유도 필요없고, 선행도 필요없고, 낭만과도 무관하며, 사랑만 하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우리는 모든 사람이 사명을 가지고 이 세상에 왔다고 믿어야 한다. 그가 아무리 평범하고 보잘것없어도, 항상 한 구석이 그를 방치하게 할 것이고, 항상 한 사람이 그의 존재를 필요로 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작은 세상에서 간단한 안정과 즐거움을 유지하고 두려움과 방해 없이 생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어떤 사람들은 어지러운 세속에서 화려한 자세로 인생의 애환과 이별을 충분히 해석하였다.
7. 누군가를 만나는 데는 한순간이지만, 누군가를 사랑하는 데는 종종 일생이 걸린다. 우연히 만나 다시 돌아보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평생 사랑해도 완벽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운명의 인연에서 우리는 정말 선택의 여지가 없다.
모든 사람들은 모든 일이 끝나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영원을 약속합니다. 영원히 얼마나 멀어요? 이 말을 얼마나 많은 사람이 물어본 적이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항상 내일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영원히 평생이라고 말합니다. 영원할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어쩌면 그들은 모두 옳을 수도 있고, 어쩌면 그들은 모두 틀릴 수도 있고,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을지도 모른다. (토마스 A. 에디슨, 실패명언) 너희들은 천리만리에 한 가지 약속이 왔다. 어느 날 네가 갑자기 떠날 것이고, 다시 만나면 전생의 일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9. 많은 사람들이 시간의 노예가 되어 서둘러 시간을 따라가며, 당초 추구하고 싶었던 것과 지금 얻은 것을 잊어버렸다.
10. 다채로운 연애를 기다리는 것이 행복이다.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햇빛 아래에서 꿈을 꾸는 것은 행복하다. 차갑고 따뜻한 시간으로 늙어가는 것도 행복이다.
1 1. 머무는 것은 순간이고, 돌아서는 것은 천애다.
12. 인연이 있는 사람은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결국 만나 붉은 먼지와 손을 잡는다. 기회가 없는 사람은 지척에 있고, 낯선 사람과 같고, 만나지 않았다.
13. 시간이 흐르고, 어떤 이야기들은 어제에 쓰여져 있어서, 아직 진정으로 시작할 겨를이 없다. 어떤 사람들은 연애를 하기 전에 행인이 되었다.
14. 모든 사람의 일생은 한 장면 또 한 장면, 참 또는 거짓, 길거나 짧거나 기쁨이나 슬픔을 상연하고 있다. 이 장면에서 네가 연기한 나, 그 장면에서 내가 연기한 이 너, 각자 웃으며 울어. 한 장면의 끝은 다른 장면의 시작을 의미하며, 우리는 어제에 너무 몰두할 필요가 없다. 네가 기억하든 안 기억하든, 생활은 하나의 순환이다. 왔다갔다하며,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15. 당신은 내가 심은 원인이고, 나는 누구의 인연입니까?
16. 시간이 최고의 약이라고 합니다. 어찌할 바를 모를 때, 모든 것을 시간에 맡기는 것이 낫다. 시간은 잊어야 할 모든 것을 잊게 하고, 무심코 한 이야기에서 다른 이야기로 나아가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17. 흐르는 물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데, 왜 사람들은 슬프고 우울할 때 항상 과거를 그리워합니까? 어쩌면 우리 모두가 너무 평범하여 매일 요리를 참을 수 없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내가 이별의 나루터에 서 있을 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다시는 뒤돌아보지 않겠다고 말했는지 궁금하다. 결국, 편과 학생은 추억으로 살아야 하는 사람들이다. 누렇게 변한 청춘 서적을 반복해서 뒤져내어 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8. 인생은 항상 완벽을 기원한다. 나는 좋은 차는 좋은 주전자가 필요하고, 좋은 꽃은 좋은 병이 필요하고, 미녀는 인재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도 몰라, 때로는 후회도 일종의 아름다움이고, 무심코 더 즐기기도 해. 너무 정교하고 완벽하지만 짜릿한 생활을 하고 있다. 설령 네가 세상에 살려고 한다 해도, 너무 많이 기대하지 말고, 너무 많은 이유를 묻지 마라. 모든 길이 황폐할 때, 모든 사람은 나그네이고, 모든 추억은 한때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19. 사람의 일생은 너무 많이 겪어야 한다. 어디로 갈 것인가, 갑작스러운 출발은 종종 사람을 놀라게 한다. 내일의 어느 곳에서 살지만, 어떤 것은 돌아서서 정말 평생이다. 그때부터 우리는 영원히 다시 만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0. 사람의 일생은 무수한 시간을 만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네가 본 후에 잊어버린 풍경이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의 마음 속에 뿌리를 내리고 발아합니다. 해석할 수 없는 감정들은 모두 이유 없는 인연으로, 깊고 얕아서 이미 알고 있었다. 그 후 너와 내가 아무리 연습해도 원래의 모습을 바꿀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