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은 이 본문을 감상한다

장크가의 명시' 어떤 사람' 은 모든 사람을 잊을 수 없는 좋은 시이다. 어떤 사람들의 글감상을 보세요 ~

고전적인 검토-zang Kejia 의 "일부 사람들" 에 대한 감사

시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좋은 시는 신구든 잊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를 사랑하는 사람, 시, 시, 시, 시, 시, 시, 시) 한번 보고도 잊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모두 좋은 작품이다. 물론, 시 한 편은 소수의 사람들에게 뼈에 사무치는 것으로, 편애하는 요소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기억에 남는 것은 이 시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역사의 시련을 이겨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장크가의 명시' 어떤 사람' 은 모든 사람을 잊을 수 없는 좋은 시이다. 이 노래는 1949 년 1 1 월 1 일, 노신의 서거 13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쓴 것이다. 느낌은 어디서 오는가? 당시 신중국은 막 설립된 지 한 달이 되었다. 한편으로,' 인민의 머리 위에 타고 있다' 는 인민은 이미 인민에 의해 전복되었다. 한편, 구 중국에서 신중국에 진출한 각종 사람들은 불가피하게 구사회의 계급과 이데올로기라는 낙인을 찍었다. 노신식의 "어떤 사람" 은 많지만, 반대의 "어떤 사람" 도 많다. 시인은 현실에 직면하여 노신의 생전과 사후의 사회 상황을 회상하며 이 시를 감동적으로 썼다. 이 시는 생활의 진실과 시인의 사상적 경향을 모두 반영하였다. 그러므로, 그것은 진실성과 경향성이 통일된 서정시이다.

시의 제 1 절은 오늘날 세상에는 정반대의 두 사람이 있다고 지적한다. 하나는' 생사처럼 살아라' 이고, 하나는' 죽어도 살아 있다' 는 것이다. "죽어도 살아 있다" 는 사람은 당연히 당시 기념했던 노신을 가리키며, "불후의" 노신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그러나 전형적인 이미지로서, 그것은 노신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노신과 같은 자질을 가진 많은 사람들을 함축하고 있다. 반면' 생보다 죽음' 은 물론 나쁜 사람을 가리킨다. 이 네 줄의 시, 두 마디 말은 시 전체의 총모자로 전편을 통솔한다. 간단명료하지만 용량이 크고 개괄성이 강하여 생각을 자극한다.

다음 세 단락 (시의 두 번째, 세 번째, 네 단락) 은 각각 이미지, 사상, 깨달음의 세 가지 측면에서 생사보다 못한 사람과 죽음보다 여한이 없는 사람을 비교한다. 이미지에서 볼 때,' 인민의 머리 위에 타고 있다' 는 사람은 의기양양하여' 위대함' 이라고 자처하지만, 사실은 중요하지 않다. 그리고' 인민을 위해 우마처럼 봉사하는 사람' 은 몸을 숙이고, 보잘것없지만 위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봉사명언) 이 네 줄의 시는 노신이 자조하는 가운데 "냉담한 눈으로 천손가락을 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다" 는 시에서 유래했다. 시인은 노신의 사상과 시를 발전시켰고, 이미지의 대립은 더욱 두드러지고 선명했다. 사상적으로 보면,' 생보다 죽는 것이 낫다' 는 사람은 항상' 영원불멸',' 자신의 이름을 석두 위에 새기다' 를 생각하며 자신에게 비석을 세우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리고 "죽은 후에도 살아 있다" 는 사람들은 무명의 들풀이 될 의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들은 잡초를 장식품의' 땅' 으로 싫어하고, 항상 지하 화산이 폭발하기를 기다리며' 땅' 의 잡초와 나무를 모두 태워서' 썩지 않는다' 고 할 때까지 모두 함께 죽는다. 이 단락은 노신의' 들풀 명명'' 나는 들풀을 좋아하지만, 나는 들풀로 장식한 지면을 싫어한다. 불은 지하로 달려가고, 돌진한다. 용암이 분출되면 모든 잡초, 심지어 나무까지 태울 수 있기 때문에 썩지 않는다. 노신이' 들풀' 과' 들풀의 명명' 을 썼을 때' 방황' 시기에 있었다. 그는 당시 혁명의 길을 찾지 못했다는 것을 솔직하게 인정했지만, 반동파가 인민의 머리 위에 올라타는 것을 몹시 싫어하여 철저히 희생된 정신을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정서의 관점에서 볼 때,' 생사보다 못하다',' 그가 살아서도 살 수 없다' 는 사람들은 매우 비열하고 추악하다. "죽어도 살아야 한다", "그가 사는 것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더 잘 살기 위해서이다" 는 사람들은 모두 고상하고 아름답다.

이 시의 2, 3, 4 절은 바로 1 절 바로 다음에 구상한 것이다. 시인은 노신을 찬양하기 위해 노신을 찬양하지 않지만, 동시에 노신과 같은 자질을 가진 사람들을 찬양하고, 인민보다' 위대하다' 고 자랑하며, 자신을 위해 비석을 세워 다른 사람이 살지 못하게 하려는 사람들을 비난한다. 이런 대비는 단순히 노신을 부르는 것보다 시 사상의 폭과 깊이를 더 잘 보여 준다.

마지막 3 절 (5, 6, 7 절) 에서 시인은 1 절에 언급된 두 사람과 군중의 관계를 잡고 그들의 다른 운명, 다른 영향, 다른 결말, 즉 그들의 다른 미래를 지적했다. 이 3 절은 2, 3, 4 절의 논리적 발전이다. 섹션 v 는 여전히 반대 이미지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인민의 머리 위에 타고" 자신이 "위대함" 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결국 국민에 의해 전복되어 높은 곳에서 추락할 것이며, 중요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지구에서 사라지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국민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에 관해서는, 그들은 항상'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다' 는 영광스러운 이미지로 국민들에게 기억된다. 제 6 절은 두 가지 다른 주관적인 생각을 써서 두 가지 다른 객관적인 효과를 얻는 것이다. 자신을 위해 비석을 세우고자 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이름이 시체보다 일찍 썩는다. "들풀을 만드는 것을 선호한다" 는 사람들은 "들불이 그들을 삼키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자라게 된다" 는 것이다. 잡초는 나이가 많고, 해마다 백성들에게 근심을 받는다. 노신도 그렇고, 노신과 같은 자질의 사람도 마찬가지다. 마지막 절은 다른 깨달음, 다른 보응을 썼다.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 보고하지 않는 것도 아니다. 아직 때가 아니다. "그가 살아 있으면 살 수 없는 사람들" 은 영원히 좋은 결말이 없을 것이다. 때가 되면 그들의 운명은 누구나 볼 수 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을 위해 더 잘 지낸다" 는 사람들에 관해서는, 국민들은 그를 높이 치켜세울 것이다. 노신은 바로 이런 사람의 대표이다.

시의 주제는 줄곧 노신의 숭고한 자질에 대한 칭송이나 칭찬으로 여겨졌는데, 이것은 당연히 좋은 것이다. 그러나, 세심한 분석과 심층적인 이해를 통해 노신을 칭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많은 분석에 따르면 시의 주제는 노신을 찬양하는 것일 뿐이다. 이는 부제목인' 노신의 느낌이 그립다', 시미'1949165438+10 월 65438 을 간과했기 때문일 수 있다 작가는 이 시를 그해 10 월 19 일 노신의 즉흥작품으로 쓴 것이 아니라 노신의 서거 13 주년 기념행사에 참가한 후였다. 만약 노신을 위해 특별히 쓴 것이라면, 위의 주제는 당연히 나무랄 데가 없다. 그러나 작가는' 노신을 기념하라' 고 분명히 말했는데, 매 절마다 노신을 지적하지 않고' 어떤 사람' 으로 시작하는 것은 당연히 노신에 대한 구가가 아니다. 그래서 이 시는 사실 노신을 기념하기 위해서, 진선미를 찬양하고, 가짜 악추를 채찍질하기 위해서이다. 이렇게 주제를 이해해야만 시 전체의 내용을 개괄하고 그 폭과 깊이를 발굴할 수 있다. 이것은 시인의 심미 이상이 시 창작에 구체적으로 반영된 것이다. 시인 자신이 이 점을 의식하든 안 하든. 그가 창조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이 점을 드러낸다. 시인은 두 사람의 비교에서 시종 노신만 암시하고 노신은 지적하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만약 이 시가 노신을 칭송한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이 시의 용량을 크게 감소시킬 것이다. 그것의 폭과 깊이.

이 시의 의경은 평범해 보이지만 사실은 기이하다. 시인은 기왕 감정을 가지고 일한 이상 미감으로 출발한다. 그러나, 무엇이 진실이고, 무엇이 선하고, 무엇이 아름다우며, 무엇이 거짓이고, 무엇이 못생겼는가. 시인은 꼬리표를 붙이지 않고 구호를 외치지 않고 통속적이고 친절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로 세상에 대한 두 가지 깊은 감정에서 자신의 진심을 써낸다. 전반적으로, 이 시의 분석은 시인이 대비나 대조의 예술 기교를 사용했다는 것을 말하는 것은 당연히 옳다. 사실, 이 시의 각 절은 대비, 진실, 아름다움, 선, 거짓, 추함, 악함을 사용한다. 그러나 시인의 대비는 한 시에 국한되지 않고, 전체를 관통하며, 시인은' 사실을 진열한다' 를 통해 대비를 안배한다. 이른바' 유포' 란 전통적인 설법' 복' 이다. "어떤 사람들" 의 저자는 단지 "선악을 퍼뜨리기 위한 것" 에 대한 대비를 사용한다. 시인은 세 가지 대비를 배치했다. 첫 번째 대비, 첫 번째 시의 장수 모자는 완전히 다른 두 사람의 대비로 시 전체를 주도했다. 두 번째 대비는 주로 이미지와 이미지의 투쟁 과정이다. 세 번째 비교는 주로 역사적 형세와 시대 조류의 선동으로 두 이미지의 결말과 다른 결과의 대비이다. 바로 이 세 가지 대비로 시인이 진열되어 깔끔하고 복잡하게 얽힌 서정시가 되었다.

Zang Kejia 소개:

Zang Kejia (1905-2004), 산둥 여러 도시에서 zang jiazhuang 사람들. 중국은 유명한 현대 시인이다. 하가, 필명 소천린, 시인 냄새 많은 제자. 나는 어릴 때부터 고전시를 좋아했다. 18 세 줄곧 농촌에서 살았는데, 그는 농민의 비참한 처지를 더 잘 알고 있다. 이런 시골 생활은 그가 나중에 시가 창작의 깊은 기초가 되었다. 65438 년부터 0923 년까지 제남 산둥 성 제 1 사범에 입성하여 신시를 쓰기 시작했다. 1926 년 북벌에 참가하다. 1933 이 발간한 첫 시집' 브랜드' 가 많은 관심을 끌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항전이 발발하기 전에 시인은' 악의 흑수',' 나의 초상' 등의 시를 발표하여 농민의 질고를 더욱 반영하여 어두운 구사회를 폭로하고 채찍질했다. 항전이 승리한 후 그는 상해에 가서 민간의 질고를 반영하고 장가의 죄악을 고소한' 보배전',' 영도 인생',' 겨울' 등 정치적 풍자시집을 출판했다. 해방 후 화북대 3 계 연구원, 인민출판사 편집자, 전국문련위원, 중국작가협회 서기처 서기,' 시간' 편집장을 선임해 제 2 회, 제 3 회 전국인민대표대표로 당선됐다. 현재 제 5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 중국문학예술계 연합회 위원, 작가협회 서기처 서기,' 시' 잡지 고문, 편집위원회 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