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각지에서 역사에 이름을 남긴 선현들이 많고, 그 곳의 인문적 분위기를 대표하기 때문에, 나는 한 곳에 가서 어떤 선현이 있는지 보는 데 익숙해졌다. 내가 복주에 도착했을 때, 나는 임측서 기념관을 참관했다. 아침에 우리는 임칙서가 물리적 수단으로 대규모 담배 판매 조치를 취해 이 아편들을 모두 파괴했다고 언급했다. 그래서 그가 마음만 먹으면, 그의 과학 발전은 매우 빠르다. 게다가 임칙서는 수리에도 상당히 능숙하다. 나중에 변강으로 유배된 것은 퇴폐가 아니라 가능한가? 당신이 곤경에 처했을 때, 당신은 그것을 할 것입니까? , 또는 지역 사람들을 돌보고 수자원 건설에 종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따라서 임측서의 수리건설은 지금까지도 변방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동시에 좋은 역할을 하고 있다.
임칙서가 군대를 이끌고 있을 때 동남 연해에서 부대가 잘 이끌었다.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은 동남 연해에 이르러 직접 싸우지 못하고 북방 항구로 돌아가 싸웠다. 그래서 그들도 임칙을 두려워한다. 그러나 당시 조정의 부패로 영국 프랑스 연합군이 베이징에 접근했을 때 임칙서가 교체되어 변방으로 유배되었다. 그래서 솔직히 말해서, 다른 나라가 아무리 강하더라도 자기 나라 내부가 어지럽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괴롭힐 수 없다. 당시 조정의 부패가 심했기 때문에 백성들은 매우 뜨겁다.
임칙서가' 인생 경험' 에서 쓴 거야? 열 개는 소용없어? 근원에서 출발하지 않는 한 생활이 바쁘고 허전하기 때문에 이 10 가지 일은 생각할 가치가 있다고 우리에게 말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응? 열 개는 소용없어? : 부모 불효, 하나님을 섬기는 것은 쓸모가 없다. 형제 불화, 친구를 사귀는 것도 소용이 없다. 나쁜 의도, 풍수 쓸모없는; 행동이 단정치 못한 공부도 소용이 없다. 오만함, 지식, 해박한 것은 소용이 없다. 총명하고 오히려 총명하여 오인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운은 이치에 맞지 않고, 구할 수 없다. 원기를 대가로 약을 먹는 것은 소용이 없다. 남의 돈을 헛되이 가져도 소용이 없다. 색욕, 색욕은 쓸모가 없다. 여기서? 열 개는 소용없어? 우리는 또한 임측서도 생활이 형식과 공허한 표상이 아니라 실질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첫 번째? 부모가 불효한데 하느님을 섬겨도 소용없어? 。 부모조차도 효도하지 않고 매일 신을 숭배한다. 우리조차도 절과 절을 지을 돈이 많다. 소용없어? 소용없는 가장 중요한 것은 성현과 이 철인들의 가르침에 따라 일을 해야 진정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세상의 모든 행위의 성현, 모든 가르침은 애초에 절대적으로 효도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유교는? 효는 미덕의 기초인가?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불설? 삼불, 순수한 인연은 무엇입니까? , 그리고 첫 번째 축복에서? 양부모에게 효도하다? 시작; 도교' 태상황감' 에도 언급되어 있나요? 충성, 효도, 우애, 자강? 。 그러므로 필연덕의 근원은 효성에서 비롯되며 덕은 모든 복보의 기초이며, 모든 복보는 덕에서 세워야 한다.
두 번째? 형제가 친구를 사귀지 않아도 소용없어? 。 집에서는 형제자매가 서로를 사랑하고 지지하는 방법을 모른다. 사회를 떠난 후 바로 친구와 잘 지낼 수 있을까? 모든 것이 똑같습니다. 이 행동은 집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의 의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는 영원히 이 집을 나가면 그가 다른 사람이 될 것이라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아마도 그가 귀신에 홀렸기 때문일 것이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한 사람의 행동에서 그의 마음을 볼 수 있는데, 가장 진실한 행동은 가정에서의 표현이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일본은 인재를 선발하고 중요한 감독관들을 중용하려고 할 때, 그가 부모에게 효도하는지, 그리고 그가 처자를 돌보는지, 우호적인 형제가 있는지 보는 법보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요? 형제가 친구를 사귀지 않아도 소용없어? 。
세 번째? 심보가 좋지 않은데, 풍수가 쓸모가 없는가? 。 소위? 나는 내 삶을 창조하고, 나는 내 자신의 행복을 요구한다? 복전은 정성을 다해 배양한 것이다. 우리가 착할 때, 우리는 이미 자신의 복보와 공덕을 쌓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밖으로 찾지 말아야 한다. 지금 그런가요? 경제가 나빠질수록 점쟁이는 더욱 번창한다. 지금도 이름을 바꾸는 것이 유행이다. 일단 이름이 바뀌면, 한 사람이 바꾼 것이 아니라 온 가족이 바꾼 것이다. 그래서 요즘 사람들은 도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슬프다. 많은 돈을 써도 효과가 없다. 그가 이렇게 돈을 쓸 때, 또 다음 세대에게 어떤 모범을 보였을까? 미신. 육조 혜능 대사가 말했다? 매사에 복이 있는데 한 발짝도 떠나지 않느냐? 영원히 우리의 마음을 떠나지 마라. 마음에서 우러나온 모습, 모든 것을 느끼나요? 。 그래서 근본적으로 자신의 인생을 잘 운영해야지, 미신을 믿지 말고, 이런 비현실적인 것들을 추구하지 마라.
사실 외부 물질은 확실히 사람의 심리 상태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지저분한 방에 있습니다. 기분이 좋습니까? 물론 영향을 받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마음이 깨끗하고 공경할 때 이렇게 어지러운 환경에 부딪치면 어떻게 될까? 나는 반드시 정리를 시작할 것이다. 풍수는 당연히 사람의 마음에 따라 변할 것이다. 그래서 중국어에서, 피리복부인거? 푸가 복지에 살 때 그의 마음은 일반인과 다르기 때문이다. 그는 축복과 사물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의 생활이 깨끗하고 깔끔하기를 바란다. 물론, 그가 이사오자마자, 전체 환경이 변했다. 그래서 풍수도 동적이고 운명도 동적이다. 우리가 어떻게 신경을 쓰는지, 어떻게 개조했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네 번째? 품행이 단정치 못하여 공부는 소용이 없습니까? 。 아이의 말과 행동이 틀릴 때 네 권의 책을 암송하면 어떻게 될까? 매핑하시겠습니까? 대응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 아이가 있는데, 그의 어머니가 그를 비판했다. 왜냐하면 그는 책이 많기 때문이다. 그는 즉시 그의 어머니, 어머니, 당신은 노인에게 구멍이 있습니까? 열정, 친절, 존중, 검소, 융해? 정말? 만약 네가 없다면, 너는 나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응? 품행이 단정치 못하여 공부는 소용이 없습니까? 책을 많이 읽을수록 잘난 체하기 때문에 독서의 근본은 겸손과 존중이며, 모든 지식은 효도에서 싹트고 있다. 이 두 가지 뿌리가 잘 묶이지 않아 책을 많이 읽을수록 끝없는 상처가 온다. 따라서 독서의 두 번째 우선 순위는 매우 중요합니다. 임측서 선생님은 공부에 대해 물으시면서 우리에게 매우 적절한 두 가지 건의를 해 주셨다. 첫째, 아이의 생활 행동을 배우고, 노인이나 모든 것을 존중하고, 그의 의도로 내면화해야 한다. 그래서 4 시와 5 시가 올바른 독서 태도다.
언급 된 다섯 번째 요점? 잘난 체하고 식견이 있어도 소용없어? 천천히, 사업은 사라지고, 그래서 우리는 아이들이 곳곳에서 비천하고 비천한지 관찰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구에 아이가 있는데, 오래전부터 이삼 년 동안 고전을 배웠다. 그의 어머니는 이런 방면에서 매우 신중하다. 아이는 모든 선생님이 공손하게 90 도 허리를 굽혀 절을 하는 것을 보고, 아이의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이 이미 그의 마음에 들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의 어머니가 되는 것이 뭐가 나쁜가? 그를 찾아라. 자, 이 단락을 등에 업고 들려줘? 아이가 외웠을 때, 어머니는 고마웠고, 그도 겸손하게 말했다. 사양하지 않고 말하면 오만함이 생기지 않을 것이다.
한번은 우리 선생님들 몇 명이 아이들과 함께 심천에 갔다. 우리는 강의하러 가고, 아이도 수업에 간다. 마침 과자 한 상자가 있었는데, 안에 10 원이 들어 있었는데, 모두 나누어서 한 조각이 남았는데, 마침 9 명이 나뉘었다. 아이는 밥을 먹은 후 방에 있었다. 그는 맛있다고 생각하고 나와서 이 과자가 맛있다고 말했다. 남은 거 있어요? 우리는 단지 과자를 보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아이는 한 조각만 남았는데, 바로 앞으로 나가 과자를 집어 들고 내 앞으로 다가와 이 조각은 채 선생님이 먹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들어갔다. 첫째, 아이는 조금도 탐식하지 않고, 둘째, 그도 먼저 과자를 누구에게 주는 것을 알고, 그는 진퇴의 분수를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솔직히 중국 문화를 배우는 것은 결코 지루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예의는 아이들을 매우 유연하고 변화시킬 줄 안다.
작년에 해구에서 방공 훈련이 있었는데, 선생님은 당황하지 않았다. 모든 상황이 교육의 기회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선생님은 즉시 아이들에게 방공훈련을 할 때는 자기가 가지고 있어야 할 것을 가져가고, 다른 것은 너무 많이 가져가지 말라고 말했다. 나는 모든 아이들이 짐을 싸기 시작하는 것을 보았다. 어떤 아이들은 많이 모아서 휴대가 거의 불가능하다. 이 아이의 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있습니까? 매우 불안합니다. 그 남자는 아무것도 치우지 않고 한 곳으로 달려가 서랍을 열었다. 서랍 속에 구멍이 하나 있는 초상화. 그는 선생님을 보고 말했다, 선생님, 이거 가져가야 해요! 그의 선생님은 당시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다. 동수들, 위기 속에서 그가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공자님 Q 의 이미지를 가져가는 것이었다. 나는 이 아이의 앞으로의 삶에서 많은 도전에 직면했을 때 공자의 가르침이 반드시 그의 머릿속에서 튀어나올 것이라고 믿는다. 그런 다음 이런 태도에서 행동을 취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른으로서 아이의 올바른 학습 태도를 신중하게 세워야 한다.
네가 무슨 총명하다고 말하는 것은 오히려 총명하게 오인되어 소용이 없다? 。 일을 할 때 바른 길을 걷지 않고 성현의 가르침을 따르지 않으면 수작을 부릴 뿐, 조만간 일부 국면으로 이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국 사람이 일을 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덕이고 복이다. 우리의 총명함으로는 일시적인 작은 수입이 있을 수 있지만, 결국 복보를 잃고 결국 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이런 작은 이익을 탐내는 것은 마치? 절단기로 꿀을 핥아? 나는 꿀이 달콤하다는 것을 보았지만, 이 꿀은 칼 앞에 있다. 우리가 핥았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달콤하지만, 그러면 우리의 혀가 잘려 잘릴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하지만 동수들, 우리 아이들이 지금 똑똑해졌나요, 아니면 똑똑해졌나요? 총명하다. 그러니 아이가 총명하도록 격려하지 마세요. 많은 아이들이 잔꾀를 부리고 있는데, 어른들은 여전히 즐겁게 웃고 있지, 그렇지 않니? 그래서 교육은 민감해야 한다. 아이가 불성실할 때, 우리는 그래도 열심히 지도해야 한다.
또 할아버지 할머니도 있는데, 손에 어린 손자를 안고 철이 없어 뺨을 한 대 때렸다. 할머니도 기뻐하며 웃으며 말했다. 봐라, 손자가 나를 때렸다. 손자, 그녀가 이렇게 웃는 것을 보고, 이미 왼쪽 얼굴을 때렸고, 심지어 오른쪽 얼굴까지 때렸다. 이것은 모두 교육 민감성이 부족하기 때문이며, 이것은 우리가 노인으로서 경계할 만한 가치가 있다. 아이의 옳고 그름 판단력이 아직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가 규칙을 따르게 하려면 반드시 정확한 행동을 형성해야 한다. 그가 자연에 익숙해졌을 때, 그는 자연스럽게 규칙을 지킬 수 있었다. 이 쿵푸는 어릴 때 한 것이 아니라 자라서 역전하기 어렵다. 물론, 만약 그가 이미 성장했다면, 이때 솔선수범하고 성실과 미덕으로 전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무슨 뜻이에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알았지? 。
일곱 번째? 운이 이치에 맞지 않는데, 부탁해도 소용없어? 。 그 당시 명절은 아직 성숙하지 않았는데, 우리는 이렇게 했다. 우리 자신을 피곤하게 하고 다른 사람을 피곤하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그래서 그때는 명절이 충분하지 않았다. 우리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의 능력을 높여야 한다. 당시 기회가 성숙했을 때, 우리는 그것을 충분히 발휘하여 그것을 성공시켜야 한다. 그러므로 사람도 굽히고 뻗을 수 있어야 한다. 그들이 굽힐 수 있을수록, 다음 기회가 올 때, 그들은 더 높이 전시할 수 있다.
여덟 번째? 약을 먹는 것을 망설이지 마라, 소용없지 않니? 。 신체의 건강은 음식뿐만 아니라 일부 의사들에게도 달려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이것은 너 자신에게 달려 있다. 자신의 몸을 망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네가 얼마나 많은 부를 가지고 있든 간에, 너는 건강한 몸을 가질 수 없다.
아홉 번째? 남의 돈을 헛되이 가져도 소용없어? 。 민국 초년에 그가 청말에서 돈을 횡령하여 많은 피해자들을 굶어 죽게 한 사건이 있었다. 나중에 민국에 도착했을 때, 그는 겁이 나서 후회하고 돈을 가지고 많은 자선을 베풀었는데, 현지인들은 모두 그가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하지만 나중에 그는 비참하게 죽어서 지옥에 갔는데, 그 때문에? 남의 돈을 가지고? 이건? 남의 돈을 가지고? 너무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당하게 하면, 그가 나중에 자선을 베풀러 와도 그가 이전에 지은 죄를 메울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정말 항상 이 마음을 유지하고, 다른 사람을 싸게 하는 생각을 해서는 안 된다. 고생은 복인가? 포기하고 내려놓는 법을 알아야 인생이 점점 넓어지고 축복과 복보가 인생의 후기에 즐기는 것이 진정한 복보이다.
-응?
마지막 하나? 색욕과 색욕, 악은 쓸모가 없는가? 。 욕망, 우리의 언행은 매우 잘못되어 많은 죄업을 만들었다. 우리 조상들이 아무리 많은 악행을 저질렀더라도 단시간에 모두 깨질 것이다. 이것은 임측서 씨의 것입니까? 열 개는 소용없어? , 우리가 삶을 관리하는 것은 근본을 잡는 것입니다, 소위? 군자 상인은 이것을 기초로 하고, 길에서 태어났는가? 。 그래서요? 효도 인심의 기초이다. 인간으로서의 근본은 효성이고, 임측서는 서서서입니까? 열 개는 소용없어? 효도에서 유래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