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상인의 수이궁

수이궁

저자: 리상인

양주 전체를 자신의 사유지로 삼으려 했던 그의 자주색 춘궁은 구름에 의해 점령당했습니다.

당태종에게 옥새를 빼앗기지 않았다면 그는 이미 오래 전에 떠났을 것이다.

반딧불이는 이제 사라져 황량한 초원을 떠났지만, 해질녘이면 여전히 수양 까마귀가 울어댄다.

천하가 혼돈에 빠진 후한의 황제들이 그를 만났다면 '뜰의 꽃'이라는 노래를 언급했을까요?

주석:

1, 지관: 즉, 지원. 당나라 사람들은 콴에서 바뀐 당가오즈 당가오즈를 피했습니다. 여기서 지관궁은 장안 수이궁을 가리킵니다.

2, 잠금 안개:찬비.

3. 우시는 수나라의 장두를 가리키는데, 원래 이름은 광릉으로 현재 장쑤성 양저우시입니다. 유송(劉宋) 시대에 바오조(包祖)가 이 도시가 황폐해진 것을 보고 "무성부(武城府)"라고 썼고, 이후 이렇게 불렸다.

4. 옥새: 황제의 옥새.

5. 원인: 이유.

6. 태양각:옛말에 전두골의 중앙 부분이 태양처럼 솟아오르고(왼쪽 헤어라인으로 튀어나온 것을 말하기도 함), 그 연결 선이 황제의 위상이라는 뜻입니다.

7. 브로케이드 : 양황제의 용선을 가리키며 돛은 모두 브로케이드이며 사방이 10 마일 냄새가납니다.

8. 세상의 끝 : 여기서는 세상을 가리킨다.

9. 지하문장:진(秦)의 황후는 수나라에 의해 멸망한 진나라의 군주였습니다. 수서』에 따르면 양왕이 양주에 있을 때 황홀경에 빠져 진의 황후와 그의 사랑하는 공주 장리화를 보았다. 황후가 술을 들고 들어왔고 양제는 장리화를 초대해 '옥수 뒤뜰 꽃'을 추게 했는데, 황후는 이 기회에 양제의 쾌락과 안락에 대한 욕심을 조롱했습니다. 여포의 노래 이름인 '옥수 뒷마당 꽃'은 천호주의 신곡인 '우음'의 이름으로, 후대에 이르러 죽은 나라의 소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번역:

장안의 유명한 수이궁은 어둠 속에 갇혀 있었고,

그보다 먼 양주를 황실 산업의 거점으로 삼고 싶었다

.

운명이 아니었다면 용과 봉황의 옥새, 이원,

양디 황제의 비단 용선은

하늘을 항해했을 것입니다.

지금은 썩어가는 풀숲에서 반딧불이는 사라진 지 오래고, 수이 제방의 양류 가지에는 해질녘 까마귀만 울어댄다.

망가진 황제는 방탕으로 죽었고,

무덤이 진 황후를 만났다면,

어떻게 감히 죽은 나라의 유명한 노래 '호천화'를 다시 불러올 수 있겠는가?

감상평:

이 또한 역사에 관한 고대 시입니다. 수나라의 궁궐에 관한 것이지만 실제로는 양제(楊帝)의 황폐화와 조국의 멸망에 대한 풍자시입니다. 첫 연은 장안궁이 암흑에 갇혀 있는 동안 양제는 쾌락에 대한 욕심이 지나쳐 장도를 황제의 고향으로 만들고자 했다고 쓰면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줄리안은 장두가 황제의 집이라고 쓰는 대신 황제의 옥새가 이원의 손에 넘어가지 않았다면 양디 황제는 장두에서 수영하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았을 것이고 용선은 전 세계를 여행했을 것이라고 썼습니다. 목조각에는 양무제가 두 번이나 바람을 피웠다는 사실이 적혀 있습니다. 하나는 낙양 경화궁에서 반딧불이의 수를 찾고, 산에서 밤 수영을하고, 바위 계곡 전체에 불을 비추고, 장두에서 반딧불이 정원을 만들어 반딧불이가 재미있게 날아 다니도록하는 것이 었습니다. 하나는 운하를 열어 사람들에게 버드 나무와 비단을 제공하도록 초대하고 둑에는 버드 나무가 가득합니다. 작가는 '오늘은 없다'와 '전에는 없다'라는 단어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반딧불이는 그 날에 존재했고 황혼 까마귀는 과거에 존재하지 않았음을 암시하여 나라가 망한 후의 암울한 장면을 표현합니다. 마지막 커플릿은 천맹과의 만남을 암시하며 방탕과 국가의 멸망이라는 주제를 가상의 반문 어조로 생생하게 드러냅니다. 진은 방탕과 국가 멸망으로 유명한 역사 속 군주였습니다. 그가 수나라에 패한 후 양광 태자와는 서로 매우 친밀한 사이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장두로 여행을 갔을 때 그는 꿈에서 죽은 천과 사랑하는 장리화를 만나 장리화에게 "옥수 뒷마당 꽃"이라는 노래에 맞춰 춤을 추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 노래는 궁중 생활의 방탕함을 반영하여 첸이 작곡한 것으로, 후대에는 죽은 나라의 소리라고 무시당했습니다. 시인은 여기서 이 사건을 언급함으로써 양황제가 진 황후와 같은 실수를 저질렀고 그 결과 나라를 잃고 세상을 비웃었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시 전체가 밝은 색채와 울림이 있는 음절로 유연하고 미묘한 방식으로 쓰여졌습니다.

수나라 향수

수나라, 사천으로 돌아온 가난한 병사들은 호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쪽으로는 진판에서 돌아오지 않는 날까지, 서쪽으로는 비안허에서 끝없는 세월까지.

원래 산과 강은 백 리, 종과 삼각대는 삼천 리에 이르렀다.

그런 다음 장두에게 다시 물어보고 나무 연기가 비어있는 슬픔을 되돌아 보는 것이 낫습니다.

감사하는 말하기

수이디는 양디의 역사로 브랜드화되었습니다. 양디 황제는 역사상 악명 높은 나쁜 왕이자 폭군이었어요. 그는 강을 준설하는 데 모든 힘을 다했고, 스스로를 '호랑이'라고 불렀으며, 고집스럽고 오만했습니다. 시인 후장의 비난은 가감 없이 드러납니다. 수나라 제방에 서서 양제는 사치스럽고 낭비적이었으며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진나라 배는 동쪽으로 가서 일본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는 말은 『고대와 현대의 바다 이야기』 122권 "진나라 배가 지나가는 대량에서 화커우까지 천리 밖 여기저기서 향기가 백리까지 퍼진다"는 표현과도 일맥상통하는데, 이는 결국 나라를 멸망으로 이끌었습니다. "원래 산과 강은 백 리, 종과 삼각대는 삼천 리에 이르렀다." 그는 패권의 공허함과 왕조의 교체에 대해 냉소적인 어조로 한탄하며 자신의 실패에 대한 무기력한 탄식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애도에만 그치지 않고 현실을 직시하고 있습니다. "역사에서 배운다"는 것은 현 왕조의 황제들이 고대 왕조의 실수를 밟아 현 왕조가 멸망의 심연에 발을 들여 놓을 것을 두려워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당나라 중기와 말기의 황제들 중에는 문인 이앙을 제외하고는 여전히 사치스럽고 검소하게 통치하려는 의도가 있었습니다. 다른 황제들은 대부분 남조의 신사적인 황제들처럼 부패하고 사치스러운 삶을 살았으며, 모든 에너지를 소리와 섹스와 같은 쾌락의 현실에 바쳤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걱정스러운 현실에 직면하여 양 황제가 밤낮으로 섹스와 쾌락에 탐닉하고 마침내 장두 궁전에서 교수형에 처해진 비극적 인 역사를 되돌아 보는 것은 참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때 시인은 풀뿌리에 불과하고 겸손하고 무력합니다. 쇠퇴하는 세상을 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높은 역사적 책임감은 무력한 한숨과 깊은 슬픔으로만 환원 될 수 있으며 "공허하고 슬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인 후장은 현실을 바탕으로 자신의 번영과 죽음의 감각을 표현했지만 한편으로는 나라와 국민에 대한 깊은 동정심과 우려를 보여 주면서 나라와 국민을 염려하는 마음을 반영했습니다. 허장은 리상인(李尙仁)의 수궁(水宮) 2부에 대해 "궁궐의 브로케이드를 온 천하로 자르니 그 절반은 진흙이고 절반은 돛이다"라며 "브로케이드 돛을 타고 있으니 지금처럼 상황이 변하고 땅과 물이 황폐해져 백성들이 고통을 겪고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후장의 수이디 노스탤지어에 대한 이 말은 매우 정확하고 적절합니다. 사람들의 고통에 대한 시인의 깊은 관심은 심오하고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후장은 역사의 흥망성쇠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일 뿐만 아니라 민생에 대해서도 깊은 관심과 동정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폐허를 한탄할 뿐만 아니라 애도하고 징계했습니다. 무엇보다도 그는 현실을 직시하고 왕조의 일부 사회 정치적 상황을 "역사에 비추어"반영하여 왕조의 쇠퇴와 멸망을 단계적으로 걱정하면서 높은 역사적 책임감과 사명감, 어느 정도의 비판 정신을 보여주었습니다.

수이디 식스

백주이 수필

수이디 버드나무

나이와 함께 늙고 썩었다.

바람은 펄럭이고, 비는 바스락거리고,

세 개의 공장, 두 개의 공장, 경계에 있는 하구.

오래된 나뭇가지들은 병들고, 나뭇잎들은 사람을 죽일까봐 걱정한다.

봄의 한가운데서 한때는 대의명분이었습니다.

다예시 한가운데에 류청싱이 심어져 있다.

황하에서 서쪽으로 내려와 화이허강까지 1300리.

대업의 끝에서 버드나무 빛깔은 연기와 눈과 같구나.

남별강은 모두 자유롭게 떠돌고,

이 버드나무는 용선에 묶여 있어야 한다.

보라색 수염을 기른 남자는 브로케이드 케이블을 보호할 것이다.

시우는 그 건물에 매료되었다.

이 무렵 나라의 재정은 바닥을 드러냈다.

언제 배는 노래하고 웃을 수 있을까요?

이제 곧 광야에 좌초될 것이다.

씨족 사회의 위험은 매듭과 같다.

젊은 들판의 말들,

혼자서 끝없이 말하네,

왕자가 공작이 될까 두렵네.

용선은 아직 펑청각을 지나지 않았고,

정의의 깃발은 장안궁에 들어왔다.

성벽에 문제가 생기면 연가는 진중으로 돌아가서는 안 됩니다.

흙무덤을 어디에 묻어야 할까요?

무술에는 위대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200년 동안 비안허로에는 모래 풀과 연기가 왔다 갔다 했습니다.

죽은 왕은 전임자에게서 어떻게 배우나요?

수이 제방의 나무를 보세요. 바람 속의 리상인

바람과 비

저자:리상인

나는 야심찬 마음을 가지고 있고, <광검>의 영웅적인 구절이 있지만,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아니어서 중국이라는 낯선 땅에서 오랫동안 오래도록 남아 있다.

노란 잎은 시들고 바람과 비는 여전히 부유 한 귀족 건물을 파괴하고 있으며 대다수의 사람들은 아름다운 춤을 추며 참을성없는 현을 연주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친구는 세속에 가려져 있고, 옛 친구는 여러 겹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나는 천 가지 생각으로 신풍주를 외치네.

주석:

1, 검:당나라 장수 곽전(원전), 야망이 적다. 우 제천은 한때 소환, 그의 기사, "칼"에 지진을 원한다.

2. 주차 문장 : 다년생 드리프트를 나타냅니다.

3. 휴식 문장 : 서창안 투어에 마 저우, 수 신펑 호텔 주인은 매우 추워, 마 저우는 8 리터의 와인 한 통을 요구하고 여유롭게 마시고 있습니다. 나중에 당태종은 물고기 비를 소환하여 그에게 모니터링 조언을했습니다. 여기서의 의미는 저우를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비탄:나는 여전히 절망적입니다. 신봉:산시성 린통현 동쪽에 위치.

번역:

검을 읽고 나니 슬프고 슬퍼서,

여정에서 좌절하면 일 년 내내 방황해야 한다.

나는 여전히 비바람에 노란 나뭇잎처럼 떨어지고,

그리고 사창가에서 하루 종일 즐겁게 노래하고 춤을 추며 오케스트라를 연주하는 사람들이 있다.

새로운 친구는 얇은 저속함으로 만나도 오래 가지 못하고,

오래된 친구는 긴 이별 때문에 헤어집니다.

신풍주를 마신다고 새로운 기회를 기대하지 말고,

술만 팔아 근심을 풀고 수천을 쓰면 된다.

감상 :

이 시는 저자가 상처를 입고 표류하고 비생산적인 열정적이고 슬픈 시입니다. 이 시는 이상과 기회 사이의 갈등으로 시작됩니다. 궈젠의 야망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기회를 얻지 못합니다. 이 연은 방황하는 삶의 정서를 표현합니다. 현실의 외로움과 무력감이 주는 쓸쓸함을 노래한 작품입니다. 쿠플렛의 마지막 부분에서 그는 슬픔을 달래기 위해 술을 마시고 싶었지만, 여행을 시작할 때 신펑 호텔에서 냉정하게 거절당한 것은 탕저우가 처음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그는 황제의 인정을 받아 높은 지위에 올랐습니다. 이 시는 비바람을 주제로 삼아 이국땅에 발이 묶여 비바람을 맞으며 생활하는 고달픈 심정을 드러내며 침울하게 시작됩니다.

>copyright 2024 숙어사전 네트워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