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이것들은 모두 성어이다. 각 성어 뒤에는 이야기가 있다. 그러나 성어 이야기가 전부 우화는 아니다.
그러나 세 가지 성어의 이야기 때문에 기우, 우물 안 개구리, 망양흥탄으로 한 가지 이야기를 할 수 있고, 한 가지 이치를 설명하고, 사람을 격려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세 가지 성어는 모두 우화로 해석할 수 있다.
성어 이야기와 우화의 차이
성어 이야기는 대부분 역사적 전고와 일어난 일이다. 그런 다음 사람들은 성어로 이런 일을 요약하여 단문이나 구로 농축하여 전체 이야기와 이야기의 내용을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기능적으로 긍정적인 우의를 가질 필요는 없다. 예를 들어' 백보착용 양',' 침어낙기러기' 는 묘사와 묘사의 역할만 할 뿐 사람을 계발할 필요는 없다.
우화 이야기는 사실이나 꾸며낸 이야기에 근거하여 사람들에게 이치를 알려주어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것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우화는 진실을 말하기 위해 지어낸 것이며, 진실된 근거는 없다.
사자성어 이야기를 집필할 때 사람들이 우화에 녹아들기도 하는데 역사 자체에는 생각할 만한 이유가 많다. 그래서 많은 성어가 사람들에게 이치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솔직히 말하면, 성어는 천성적으로 우화에 적합한 분류인데, 주로 스토리텔링의 목적에 있다. 성어 이야기의 목적은 성어 표현이 불충분한 내용을 보충하여 성어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우화의 목적은 진실을 말하는 것이다. 양자는 모순이 아니라 분류만 다를 뿐이다. 많은 성어 이야기 자체가 우화이지만, 성어 이야기가 우화라고 말할 수는 없다.
우화는 산문이나 운문 형식으로 나타나는 권고나 풍자적 의미를 지닌 이야기이다.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는 것은 지혜와 철리로 가득 차 있다.
우화는 민간에서 기원하며 민간에서 유행한다. 나중에 일부 학자들은 사람들이 이미 창조한 우화를 인용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끊임없이 새로운 우화를 만들어 논증이나 변론의 수단으로 삼았다. 이렇게 많은 우화가 역대 문인들의 작품에 보존되어 우리 문학유산의 귀중한 재산이 되었다.
우화' 라는 단어가 제일 먼저' 장자' 에 나왔나요? 우화: "우화 19, 외론에서", "세계편", "중언은 진실이고, 우화는 넓다." 전자는 우화를 외물입론의 기교를 지적하고, 후자는 우화를 사상을 전달하는 도구로 삼는다.
1. 믿을 만한 것이 있다면. 장자 우화: "우화 19, 다시 열일곱, 일출, 사랑." Lu Deming 은 "수용하고 보내십시오. 사람은 자신을 믿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믿고 아홉 글자를 믿는다. "
2. 핑계를 대고 암시하다. 송대 왕경은 탕옥림에게 부록 1 을 썼다. "원우헌시 열 수는 모두 우의가 길상이지만 주둔의 뜻이 있다." 명대 왕경 "쌍계잡기": "후세 산림은둔자는 기억이 있다. 통일의 이유가 없다면, 그것은 터무니없는 것이 될 것이고, 식견이 있으면 충분하다. "
문학 작품의 장르. 거짓된 이야기나 자연물의 의인화로 어떤 이치를 설명하는 것은 왕왕 권고와 교육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중국 고대 백가의 저서 중의 우화, 고대 그리스의 이솝 우화, 중국 고대 우화.
특성
1. 특색 교육 2. 강렬한 풍자 3. 허구의 이야기 4. 세련된 언어, 표현력 5. 보통 길이가 짧고 구조가 빡빡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수법은 비유, 과장, 상징 등이다. 의미: 함축된 언어.
문학 작품의 장르. 종종 풍자나 권고의 성격을 띠고, 거짓된 이야기나 의인화된 수법으로 하나의 이치나 교훈을 해석한다. 숙박' 은' 기탁' 이다. 깊은 진리를 드러내다.
중국의 우화
우화는 문학 작품의 장르로, 그 가운데 은유적인 이야기는 깊은 도리를 담고 있어 사람들에게 계몽을 준다. 우화는 중국에서 춘추전국시대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일종의 민간 구두 창작이다. 선진제자백가의 작품에서는 종종 우화로 이치를 설명하고, 죽음, 노기, 고무묘, 갈등, 정인을 위한 신발 구입, 토끼 등, 배를 칼로 조각하고, 뱀을 그리는 등 당시 유행했던 훌륭한 우화를 많이 간직하고 있다. 한위 이후 일부 작가들은 창작에서 우화를 자주 사용하여 현실을 풍자했다. 당대의 류종원은 우화로 산문을 창작했다. 삼계' 에서 그는 사슴과 당나귀, 쥐 등 세 가지 동물의 이야기로 애완동물을 키우며 자만하고, 맹목적이며, 자만하는 사람들을 풍자하며 깊은 효과를 거두었다. 중국 현대작가도 우화, 특히 아동문학을 창작한다.
중국의 민간 우화는 매우 풍부하고 보편적으로 짧다. 한족 외에도 소수민족의 우화가 있다. 각 민족이 창작한 우화는 대부분 동물을 주인공으로 하고 동물의 활동과 관계를 이용하여 우화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교훈이나 비유를 던진다. 그것은 노동자의 건강과 소박한 사상을 반영하고, 인민의 무궁한 지혜와 고상한 도덕의 빛을 비추고 있다.
고대 중국 우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진나라 시대에 형성되었다. 그것은 선진의 추리우화, 한대의 권고우화, 위진 남북조의 풍자우화, 당송의 풍자우화, 명청의 유머 우화 5 단계를 거쳤다.
세계 우화
세계 각지에서 온 우화도 많다. 세계 최초의 우화집은 이솝 우화이다. 다른 유명한 우화나 우화 집중 작품으로는 크레로프의 우화, 레나 폭스의 우화, 백 가지 이야기, 천일야, 라봉단의 우화 등이 있다.
우화의 특징은 1 이다. 언어는 간결하고 구조는 간단하지만 표현력이 풍부하다. 2. 선명한 풍자와 교육. 비유를 사용하여 교육적인 주제나 심오한 이치를 간단한 이야기에 반영하다. 대부분의 주제 사상은 이것으로 다른 사람을 비유하고, 원근을 비유하며, 현재를 비유하고, 보잘것없는 것을 비유한다. 도요새가 서로 다투는 동곽 선생과 늑대는 모두 중국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유명한 우화이다. 이 이야기의 허구. 주인공은 의인화된 동물, 식물 또는 자연의 다른 사물이나 현상이다. 4. 자주 쓰는 수법은 비유, 과장, 상징 등이다.
1. 국내.
우화는 문학 작품의 장르로, 그 가운데 은유적인 이야기는 깊은 도리를 담고 있어 사람들에게 계몽을 준다. 우화는 중국에서 춘추전국시대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일종의 민간 구두 창작이다. 선진제자백가의 작품에서는 종종 우화로 이치를 설명하고, 죽음, 노기, 고무묘, 갈등, 정인을 위한 신발 구입, 토끼 등, 배를 칼로 조각하고, 뱀을 그리는 등 당시 유행했던 훌륭한 우화를 많이 간직하고 있다. 한위 이후 일부 작가들은 창작에서 우화를 자주 사용하여 현실을 풍자했다. 당대의 류종원은 우화로 산문을 창작했다. 삼계' 에서 그는 사슴과 당나귀, 쥐 등 세 가지 동물의 이야기로 애완동물을 키우며 자만하고, 맹목적이며, 자만하는 사람들을 풍자하며 깊은 효과를 거두었다. 중국 현대작가도 우화, 특히 아동문학을 창작한다.
중국의 민간 우화는 매우 풍부하고 보편적으로 짧다. 한족 외에도 소수민족의 우화가 있다. 각 민족이 창작한 우화는 대부분 동물을 주인공으로 하고 동물의 활동과 관계를 이용하여 우화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교훈이나 비유를 던진다. 그것은 노동자의 건강과 소박한 사상을 반영하고, 인민의 무궁한 지혜와 고상한 도덕의 빛을 비추고 있다. 고대 중국 우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진나라 시대에 형성되었다. 그것은 선진의 추리우화, 한대의 권고우화, 위진 남북조의 풍자우화, 당송의 풍자우화, 명청의 유머 우화 5 단계를 거쳤다.
중국의 민간 우화는 매우 풍부하다. 한족 외에도 소수민족의 우화가 있다. 각 민족이 창작한 우화는 대부분 동물을 주인공으로 하고 동물의 활동과 관계를 이용하여 우화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교훈이나 비유를 던진다. 그것은 노동자의 건강과 소박한 사상을 반영하고, 인민의 무궁한 지혜와 고상한 도덕의 빛을 비추고 있다.
많은 성어는 모두 고대 우화에서 나온 것이다. 예를 들면 스미스, 배를 조각하여 검을 구하고 시계를 훔치는 것이다.
현재 중국의 우화가 들어 있는' 중국 우화' 라는 책이 한 권 있다. 꽉 잡은 손, 안에는 아무것도 없다'' 우리 모두 잊고, 놓아주는 것도 선택 2'' 80 개'' 손을 놓고 성패를 솔직하게 마주하게 하는 우화 이야기'.
2. 외국에서
세계 각지에서 온 우화도 많다. 세계 최초의 우화집은 이솝 우화이다. 다른 유명한 우화집이나 우화집 작품으로는' 크레로프 우화집',' 레나 폭스 이야기집',' 백우 정',' 라봉단 우화집' 이 있다.
출처
우화는 세 가지 근원으로 나눌 수 있다.
우화: 거북토끼 달리기, 갈등, 농부와 뱀, 거북이, 북풍과 태양, 농부와 금붕어, 동곽 선생과 늑대, 혼수농어, 늑대와 양이 절로 도망쳐 여우와 나무꾼.
역사: 철봉은 바늘로 갈아서, 교활한 토끼 삼굴, 제릉 세 방문, 노마식 길, 여후당도, 자천, 부침 침몰, 학불,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일 폰두지.
신화: 과보의 추일, 여신보일, 후익사일, 안면신농, 황제의 궐기, 전신치우와 나침반, 9 일 현녀, 가뭄신, 창아가 기적을 훔치고, 뼈를 세 다스린다.
우화의 비교
동화와 우화의 유사점과 차이점
첫째, 유사성 동화와 우화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그들의 이야기는 모두 거짓이고 창조적이고 환상이며, 각종 생물이나 비생물은 모두 이야기의 역할을 할 수 있고, 대부분 과장, 의인, 상징 등의 표현 수법을 사용하며, 마찬가지로 교육적 의의가 충만하다.
둘째, 차이
1. 동화 줄거리는 규모가 더 풍부하고, 다양하며, 더욱 생동감 있고, 구조가 우화보다 복잡하기 때문에 더 길고, 길면 수만 자, 짧으면 1,2 천 자; 하지만 우화는 일반적으로 편폭이 짧고, 구조가 간단하고, 언어가 간단하고, 판타지 색채가 비교적 옅다. 2. 글짓기 대상 동화구조가 우여곡절되어 인물을 섬세하게 묘사할 수 있고, 환상은 우화보다 더 풍부하고 이국적이다. 동화는 아동문학의 중요한 유형이다. 그들이 묘사한 내용과 생활은 아이의 지식과 심리적 특징을 돌보며, 사용하는 언어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우화도 아동문학의 중요한 장르이지만 아동문학의 독특한 스타일은 아니다. 동화의 대상은 아이들이지만 우화의 대상은 아이들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어른들이 참고한 것이다. 3. 중점 우화의 표현은 그 안에 함축되어 있는 풍자와 교훈에 초점을 맞추고, 사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어떤 우화들은 시작이나 끝에서 직접 경고의 뜻을 말한다. 동화는 이미지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교훈의 의미는 그렇게 강하지 않다. 교육의 의미는 종종 전체 이야기에 있으며 직접 지적하지는 않습니다. 과학 동화는 지식의 전파를 중시한다. 4. 스토리 구조 우화의 이야기는 비교적 간단하며, 일반적으로 완전한 이야기도 없고, 개성이 뚜렷한 인격화 이미지를 형성할 필요도 없다. 동화는 스토리라인의 안배와 인물의 형성에 있어서 더 높은 요구를 한다. 5. 판타지 법칙 동화의 환상은 반드시 현실 생활을 바탕으로 해야 하고, 현실과 결합해야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야 사물이 자연의 법칙에 따라 발전할 수 있다. 우화는 그렇게 엄격하지 않다. 예를 들면' 여우와 포도' 의 여우가 포도를 탐내는 것은 원래 고기를 먹는 습관을 바꾸었다. 이 우화는 여우' 사람' 의 본성을 부여했지만 여우의' 물건' 의 본성을 거스르는 것은 동화에서 허용되지 않는다.
성어 이야기와 우화의 차이. 성어 이야기는 대부분 역사적 전고와 발생한 일이다. 그런 다음 사람들은 성어로 요약하여 이런 것들을 단문이나 구로 농축하여 전체 이야기와 이야기의 내용을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기능적으로 긍정적인 의미를 가질 필요는 없다. 예를 들어' 백보착용 양',' 침어낙기러기' 는 묘사와 묘사의 역할만 할 뿐 사람을 계발할 필요는 없다.
우화 이야기는 사실이나 꾸며낸 이야기에 근거하여 사람들에게 이치를 알려주어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것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우화는 진실을 말하기 위해 지어낸 것이며, 진실된 근거는 없다.
사자성어 이야기를 집필할 때 사람들이 우화에 녹아들기도 하는데 역사 자체에는 생각할 만한 이유가 많다. 그래서 많은 성어가 사람들에게 이치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솔직히 말하면, 성어는 천성적으로 우화에 적합한 분류인데, 주로 스토리텔링의 목적에 있다. 성어 이야기의 목적은 성어 표현이 불충분한 내용을 보충하여 성어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우화의 목적은 진실을 말하는 것이다. 양자는 모순이 아니라 분류만 다를 뿐이다. 많은 성어 이야기 자체가 우화이지만, 성어 이야기가 우화라고 말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음악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스포츠를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음악과 스포츠를 모두 좋아합니다. 그렇게 음악을 좋아하는 것은 성어 이야기이고 운동을 좋아하는 것은 우화이다.
우화의 특징은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인물의 이미지가 선명하며, 생활에서 비롯되며, 생활보다 높다는 것이다. 문학 장르. 도덕적이거나 뚜렷한 도덕적 의의를 지닌 이야기. 그것의 구조는 매우 짧다. 영웅은 사람, 동물 또는 무생물이 될 수 있다. 비유를 사용하여 교육적인 주제나 심오한 이치를 간단한 이야기에 반영하다.
성어 이야기는 반드시 성어 중심의 교육 이야기일 것이다. 그것들은 우화와 비슷하다. 관용어는 특수한 언어 현상으로, 사람들이 실천 과정에서 추출한 언어의 정수이다. 성어의 어용적 특징은 말이 간결하고, 내포가 풍부하며, 음운이 조화롭고, 의미가 깊다는 것이다.
고대 우화와 서양 우화의 차이는 먼저 읽고, 나중에 평가하고, 베껴 쓰는 것이다.
삶의 지혜와 상상력의 매력을 느껴보십시오-"이솝 우화" 를 읽는 느낌
우화는 신기한 자루이다. 가방은 작지만, 안에서 많은 것을 꺼낼 수 있고, 심지어 가방보다 훨씬 큰 것도 꺼낼 수 있다. 우화는 우리가 복잡함에서 단순함으로, 단순함에서 풍부함으로 갈 수 있는 독특한 다리이다. 이 다리 위를 몇 번 왔다갔다하면 다채로운 생명현상뿐만 아니라 생명의 내면적 의미도 발견할 수 있다. 우화미, 아름다움은 간결, 아름다움은 내포, 아름다움은 문장에 있다.
이솝 우화' 는 서양 우화의 원조로 꼽히며, 그 출현은 우화를 문학 장르의 기초로 삼았다. 이천여 년 동안' 이솝 우화' 는 유럽 문학 발전사에 심오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끼쳤으며, 여러 차례 후세 우화 창작의 청사진이 되었다. 예를 들어 라봉단의' 거북토끼 경주', 크레로프의' 여우와 포도' 는' 이소우화' 의 주제를 직접 채택해 예술가공을 진행했다.
이솝 우화' 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우화집으로 편폭이 짧고 형식이 비공식적이다. 간단한 이야기는 종종 지혜의 빛을 비추고 지혜의 불꽃을 내뿜으며 깊은 뜻을 담고 있다. 그것은 아이들에게 선악미추의 관념을 주입하는 계몽 교과서일 뿐만 아니라, 인생 교과서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유럽 문학사에서 그것은 우화 창작의 기초를 다졌다. 이솝 우화' 는 세계 각지의 문학 작품, 심지어 정치작품에 의해 인용되거나 추리의 은유로 사용되거나 공격과 풍자의 무기로 이용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의 정수는 여전히 긍정적인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솝 우화는 읽을만한 가치가 있다. 그것은 적어도 우리에게 세 가지 위안을 주었다. 첫째, 이것은 고서이다. 그것을 읽으면 현대 문명에 대한 우리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다. 둘째, 이것은 아동 도서로, 읽을수록 자신이 어른이라고 느끼며 유치한 견해를 초월한다. 셋째로, 이 책은 거의 동물에 관한 책입니다. 동물에서 인간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진화해야 하는지 보세요! --유명한 학자 전종서
중국이 선진우화를 읽는 데 익숙한 사람은' 이솝 우화' 를 처음 읽을 때 놀라곤 한다. 완전히 다른 사고방식이기 때문이다. 진 전 우화는 썰렁하고 이솝 우화는 따뜻하고 관대하다. 진 전 우화는 세상 물정이고, 이솝 우화는 동심이다. 이솝 우화' 는 후세 유럽 동화와 그 표현에 포괄적이고 깊은 영향을 미쳤고, 진나라 시대의 우화는 그들을 낳지 않고 오히려 중국 동화의 싹을 억압했다. 중국에는 동화가 없다. --유명한 작가 장원산
이솝 우화' 는 짧은 우화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우리에게 느껴지지 않는 이치를 구현하는데, 이 우화들은 매혹적이고 간결하며 접근하기 쉽다. 많은 독자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문학사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작가, 시인, 철학자, 일반인들은 모두 깨우침과 즐거움을 받았다. 많은 이야기들은' 거북토끼 달리기',' 늑대가 왔다' 등 정말 누구나 다 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수천 년이 지난 오늘날' 이솝 우화' 는 서방 우화문학의 본보기가 되어 세계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고전 작품 중 하나가 되었다.
이솝 우화
유럽 우화발전사에서 고대 그리스 우화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유럽 우화의 발전을 창조하고 유럽 우화 발전의 전 과정에 영향을 주었고, 그리스 우화의 총합은 이솝 우화였다.
우화는 일종의 민간 구두창작으로, 주로 사람들의 생활지혜를 반영하는데, 여기에는 사회활동, 생산노동, 일상생활이 포함된다. 이솝 우화' 는 300 여 개의 우화를 포함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각종 원고를 모아 만든 것으로, 그 중 일부는 널리 알려져 있다.
이솝 우화' 는 사람들의 생활경력과 경험의 결정체로서 의미심장할 뿐만 아니라 예술처리에도 매우 성공적이다. 이솝 우화' 이야기는 일반적으로 짧고 용맹하며 구조가 간단하지만 이미지가 생동감 있게 전해져 우화가 자연스럽게 깊다. 이솝 우화에서 인간을 주인공으로 하는 소수의 우화를 제외하고 대부분 동물 우화이며, 작가의 일부 사상은 의인화 동물을 통해 표현된다. 이 동물 이야기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허구이지만, 자연스럽고 현실적이다. 이솝 우화' 의 동물들은 일부 동물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여우 늑대 등과 같은 고정적인 성격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들은 때때로 부정적인 인격을 부여받고, 때로는 또 긍정을 받는다. 후세 우화가 형성한 기본 정형화된 인격적 특징과는 다르다.
이솝 우화는 이후 유럽 우화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기원 1 세기 고대 로마 우화작가 페드로스는 이솝 우화의 전통을 직접 계승하여 이솝 우화의 많은 이야기를 차용하고 자신의 우화를' 이솝 우화' 라고 불렀다. 기원 2 세기의 그리스 우화작가 브리우스는 이솝 우화를 더 많이 사용했다. 이 전통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 후기의 우화 창작에 의해 계승되었다. 르네상스 이후' 이솝 우화' 의 재편과 출판은 유럽 우화 창작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으며, 프랑스의 라봉단, 독일의 레신, 러시아의 크레로프 등 많은 걸출한 우화 작가들이 잇따르고 있다.
서학이 동쪽으로 가면서' 이솝 우화' 가 명대에 중국에 전해졌다. 중국에 온 최초의 서구 선교사 리마동은 중국 생활 기간 동안' 10 명의 괴짜' 를 썼는데, 그 중 이소를 소개하고 이솝 우화를 인용했다. 이후 선교사인 디에고 드 판토하 (Diego de Pantoja) 도' 7 그램' 에서 이소우화를 소개하고 인용했다. 이솝 우화' 가 중국에서 첫 번역본은 쿠앙 1625 년 Xi 안에서 출간됐다. 청나라 이후 많은 버전의 이솝 우화가 나왔다. 위의 상황은 이솝 우화가 우리나라에 전해진 지 오래되어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랑받고 어루만지는 것을 보여준다.
우화를 쓰는 법
1. 우화의 의미를 이해함으로써 우화를 익히고 글쓰기를 준비한다.
우화란 무엇입니까? 현대한어사전' 은' 우화' 를 이렇게 해석한다. 거짓된 이야기나 의인화된 자연물로 어떤 이치나 교훈을 설명하는 문학작품은 종종 풍자나 권고의 성격을 지닌다.
우리 국어 교과서에는 갈등, 시계 훔치기, 모종 뽑기, 보사 등 많은 성어 이야기가 있다. 이런 좋아하는 성어 이야기는 짧지만 심오한 이치를 담고 있다. 이것이 바로 우화이다.
우화의 주인공은 한 사람, 동물 또는 식물이 될 수 있다. 우화는 종종 전유를 사용하여 고도로 간결한 이야기에서 교육적인 주제나 깊은 진리를 드러낸다.
2. 어떻게 우화를 잘 쓸 수 있습니까?
우선 통속적이고 간단한 이야기가 있어야 한다. 한 가지 멋진 이야기는 우화 성공의 시작이며, 우화는 편폭이 짧아, 일을 논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스토리텔링을 통해 추리의 최종 목적을 달성하고, 스토리텔링의 좋고 나쁨은 우화의 미래와 관련이 있다. 고대 그리스 이솝 우화의 유명한 시편' 농부와 뱀' 은 세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그의 성공은 이야기의 가독성에 있다. 너의 문화 수준이 어떻든 간에 간결하고 명료한 이야기에서 이치를 깨달을 수 있다. 중국의 유명한 우화' 모순론' 도 마찬가지다. 중국어의 갈등이라는 단어는 바로 이 우화에서 직접 진화한 것으로, 우화의 이야기의 매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재미있는 이야기가 없으면 진리는 발붙일 곳이 없다. 학생들은 풍부한 상상력, 비유, 의인, 과장 등의 수사법을 이용하여 자연의 모든 것을 활성화시켜 당신의 이야기에 와서 어떤 철리가 풍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것은 자연의 법칙에 부합해야지 상식에 어긋나면 안 된다. 이야기는 짧고 재미있고 신선하고 발랄해야 사람을 끌어들이고 독자들이 웃음소리에 이득을 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이야기명언)
둘째, 간단한 이치는 우화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그것이 어떤 이치를 담고 있는지는 작가의 주제뿐만 아니라 이야기의 발전에도 달려 있다.
우화의 도덕은 우화 창작의 영혼이다. 마치 인류가 사유가 있어야 하는 것처럼. 우화 창작에서 보이지 않는 선이라는 뜻이다. 많은 경우 이 선은 본문에 직접 반영되지 않는다. 그러나 좋은 우화의 의미는 독자의 독서 과정에 따라 점차 명확해질 것이다. 이것이 우화독립이 일종의 문학 장르로서의 매력이다. 예를 들어 고문인' 동' 은 대표적이다. 그 뜻은 직접 본문에 반영되지 않았지만, 읽은 독자들은 대부분 동과 욕구가 드러나는 효과를 체득했다. 우리 아이들은 자신의 생활 현실을 결합하여 우화를 쓰고 간단한 생활 이치를 이야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노동을 사랑하고 거짓말을 하지 않도록 교육해야 한다. 우리는 또한 우화를 통해 생활 상식을 알려주고,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수력 발전을 올바르게 사용하도록 가르쳐 줄 수 있다.
아이들이 생활경험이 부족해서 철학적 우화를 쓰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나 우화는 반드시 어느 정도의 진실성, 현실적 의미 또는 교육성이 있어야 한다.
전종서 작품 읽기
미국 시인 워렌이 말했다. "세상은 우화이고, 우리는 우의다." 세상의 아름다운 우화를 보는 데 관심이 있으면 정말 많은 인생의 답을 찾을 수 있다.
읽기
이것은 보고 난 후의 독특한 느낌이다. 이솝 우화는 거울과 같다. 그것의 정면은 독자들이 분명히 알려준 것이고, 일반 독자들은 정면으로만 본다. 그러나, 이 문장 작가는 단지 거울의 뒷면으로 돌아서서 겉보기에 텅 빈 곳을 보았을 뿐이다. 결과는 정말 그에게 보여 주었다. 다만 이솝 우화의 본의가 아니라 저자 자신의 견해, 이솝 우화에 대한 다른 해석, 확장 또는 심화였다. * * * 같은 것은 모두 작가가 현실 사회에 대한 깊은 관찰에서 나온 것이다.
작가는 소탈한 문필과 유머로 대량의 아이러니를 운용했다. 현재, 이 문장 수업은 이미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선정되었다.
네 가지 우화
이솝, 라봉단, 크레로프, 레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