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 행복할 때 우리에게 다가온다. 그들을 더 기쁘게 하기 위해서지만, 우리는 이렇게 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그들이 화가 나면, 그들은 우리가 싫어하는 것을 함부로 욕하고 싶어한다. 모든 고민은 우리가 부담해야 할 것 같다. 이것은 우리가 어렸을 때 한 일인데, 줄곧 이해하지 못했다. "
독서는 항상 경솔함을 느끼고, 마음을 가라앉힐 수 없다. 특히 산문을 읽는다. 산문을 읽으면 이미 평온하고 우아한 마음을 더욱 평화롭고 편안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읽고 나면 수확과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시끄러운 마음을 가지고 산문을 읽는다면 기분이 점점 나빠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아 핑와 (Jia Pingwa) 씨, Sanmao 의 말에 따르면, 그것은 그녀의 "사랑하는 주인" 중 하나입니다.
당시 어떤 심정으로' 하늘의 별' 을 보았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어쨌든, 모든 방법, 독서는 매우 일반적입니다, 여부 산 문, 소설 또는 전기, 혼자 철학적 문장 하자. 그러나, 나는 처음의 말을 똑똑히 기억하고, 나를 감동시켰다. 단번에 나의 눈길을 끌었는데, 문장 통독은 정말 일종의 즐거움이다.
나는 문장 들에게 나쁜 습관이 있다고 생각한다: 잘 풀지 마라. 다 보고 나면 잊어야 할 망각, 이를테면 눈연기 구름, 독서노트 기록, 문장 속 아름다운 어록과 격언 경구도 발췌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나는 줄곧 진전이 없는 것 같아 어리둥절하게 책을 읽고 글씨를 쓰고 있다. 그러나' 하늘의 별' 이 나를 맴돌며, 나는 마음을 놓을 수가 없다. 걸을 때 생각할 때도 있고, 침대에 누워 있을 때도 있고, 화장실에 갈 때도 생각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나는 처음에는 두 번만 보았다! 또한, 나는 나의 기억력을 자랑할 수 없다. 나는 심지어 내가 건망증이 있다고 말했다. 좋은 문장 한 편이 반드시 천천히 맛을 낸 것은 아닌 것 같다.
"하늘의 별" 에 대해서, 나는 무언가를 써야 한다, 단지 그것을 잊기 위해서이다!
문장 한 아이의 시각으로 쓴 것이다. 섬세하고 아름답고 진실하다.
산문은 직설적이지만,' 하늘의 별' 은 색다른 풍미, 몇 가지 전환점을 가지고 있어, 읽으면 그만둘 수 없고, 마치 줄거리소설 냄새가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냥 한숨 문장 너무 짧아!
이 문장 은' 흥' 의 수법을 써서 매우 적절하다. 나는 왕근 선생이 어떻게 아이의 마음을 이렇게 생동감 있게 묘사했는지, 마치 별이 아이인 것처럼, 그것도 살아 있고 고통스러웠다는 것에 정말 탄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달은요? 어른인 것 같아 위엄이 있고 인정에 가깝지 않다.
문장 시작 부분에 약간의 슬픈 말투가 또렷한 스타일로 문장 취지를 밝혔다. 그렇지 않다면,' 날이 어두워졌다' 와' 우리 아이들' 은' 어른' 학부모들이 숨바꼭질만 하는 이 아이들의' 번거로움' 을 견책했다. 아이들은 살금살금 집을 나와 문 앞의 나무 밑으로 가서 바람을 쐬었다. 그들 주위에는 볼 것이 별로 없다. "이것은 신기하지 않다." 하지만 "한가한 것은 정말 지루하다." 나는 무고한 아이가 얼마나 무고하고 억울하고 외로운지, 어두운 하늘 아래 앉아 있는 것을 똑똑히 보았다. "어떻게 밤을 보내야 할지 모르겠다." "
그러나 문봉은 몸을 돌렸다. 언니가 갑자기 "별!" 하고 소리쳤다
그래서' 나' 와 여동생은 호기심이 생겨 머리 위에 반짝이는 별이 나타났다. "우리" 는 즐겁게 별을 세었다. "오, 둘, 셋 잘못, 열, 열 다섯." "우리" 가 얼마나 흥분했는지. 한동안, 우리는 온 하늘에 가득한 별들이 아주 빨리 나타났고, 또 셀 수 없는 것을 보았다. 우리는 하늘에서 반짝이는 별을 마음껏 감상했다. 별이 얼마나 아름답고, 귀엽고, 장난이 심하고, 얼마나 특이하고, 밝고, 불타고 있는가.
"그들은 정말 한 무리의 아이들이다. 그들이 나타나자마자 장난꾸러기 수수께끼를 칠 것이다! " 이런 말 한마디가 스타의 귀여움과 장난꾸러기를 설명한다. 나도 아이들이 지금 얼마나 활발하는지 보았다. 별은 한 무리의 아이들과 같아서 문장 깊이를 예고하고 있다. 멋지다!
그래서 "밤하늘은 더 이상 황량하지 않고, 별들은 거기서 바쁘고, 어떤 것은 곰을 장만하고, 어떤 것은 개를 배우고, 어떤 것은 숟가락을 조작하고, 어떤 것은 무거운 짐을 지고, 어떤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즐겁고, 등롱을 들고, 바람처럼 뛰어다닌다", "우리 모두 행복하다" 고 말했다. 나와 여동생은 나무 밑에 서서 손을 들어 별을 바라보았고, 별은 득의양양해 보였고, 우리를 향해 눈살을 찌푸리며 귀신같이 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마나 행복한 그림인지,' 우리' 와 별이 얼마나 편한지, 얼마나 아름다운 순간인지.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달이 나왔다. 달의 출현은 "우리를 놀라게 했다" 고 말했다.
밤하늘은 흰 달빛에 가려져 별이 이유 없이 갑자기 많이 줄었다. "우리는 달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지만, 별이 훨씬 적고, 나머지는 훨씬 가볍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예전에는 강한 빛으로 약한 빛으로 변했다. "
여동생은 어찌할 바를 몰라 당황하며 "왜 그래?" 라고 물었다 그리고 그는 "왜 달이 나오면 별이 적어요?" 라고 말했다. 이렇게 두 아이는 서로 쳐다보며, 이해하지 못하고, 또 기분이 나빠지기 시작했고, 매우 혼란스러웠고, 매우 혼란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달이 밝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에 별은 드물다. 두 순진한 아이들에게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앉아서 잠시 생각해 보니,' 나' 는 마침내 외로운 밤하늘이 아마도 달의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불안한 별들에게 화가 나서 그들을 놀라게 한 것이 틀림없다.
언니는 "아이고, 하늘의 달이 어른이구나."
그래서' 우리' 와' 이 별들을 깊이 불쌍히 여긴다: 달이 없을 때, 달이 나타나자마자 그렇게 옹졸하게 변한다.' " 그리고 문장 속의 우리는 가난하지 않습니까? 어른들의 고민으로 우리는 그들과 함께 고생하고, 무고하게 분노를 감당한다. 이것이 바로 어른의 위엄이다. 어른들은 아이를 소중히 여기는 법을 모르지만, 아무 이유도 없이 아이에게 전염을 시킨다. "이것은 우리가 어렸을 때 한 일인데, 줄곧 이해하지 못했다."
부모 어른은 위압적인 달이고,' 우리' 는' 옹졸한' 별이다. 이런 암시는 너무 적절하여 억지스럽지 않다.
이곳의 문장 들은 정말 신기하다.
그러나 저자도 한가하지 않다.
이어 "우리는 더 이상 그 별들을 차마 볼 수 없다", "우리", "우리", "우리", "우리", "나", "나", "나 무고하고 연약한 마음이 알 수 없는 상처를 받았다. 나' 는 여동생과 침묵하며 불쌍한 별을 생각하고 있다. 별의 실종은 그들에게 음울함을 가져왔고, 짧은 기쁨은 사라졌지만, 많은 슬픔을 더했다. 우리는 좋은 것을 원하지 않을 것이고, 가지고 있으면 잃을까 봐 두렵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그런 상실감은 두 젊은 마음이 견디고 풀 수 있는 것인가요? 우리' 는 심지어 말로 내면의 고통을 표현할 수도 없다. "우리" 는 할 수 없더라도 묵묵히 감당할 수 있을 뿐이다.
"아, 여기 숨어있어요." 여동생은 놀라서 보물을 발견한 것처럼 울었다. 알고 보니 그녀는 맑은 흐름에 누워 있는 별을 보았다. 우리' 는 또 기뻐했다. 지하강에서' 황급히' 별을 잡으러 갔지만, 잡을 수가 없었다. 그러나, 우리가 그들을 보고 기뻐하기만 하면, 급한 물살이 그들을 떠내려갈 수 없다. "우리" 는 흥분해서 덩실덩실 춤을 추며 웃으며 앞뒤를 맞췄다. 갑자기, "우리는 조용히 할 것이다." 달이 별이 여기에 숨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조용히 거기에 숨길까 봐 두렵기 때문이다." "
우리' 는 돌아가서 잠을 잤지만, 우리는 너무 흥분해서 잠을 잘 수가 없었고, 숨겨진 별들이 달에 들킬까 봐 두려웠다! "수중 별이 너무 적다" 는 것도 아쉬움이다. 이때 어른들은' 우리' 를 부르며 불안하게 잠이 들었다. 우리' 와 다른 어른들은 모두 잠들었다. "우리는 얼른 일어나 슬그머니 문을 나서서 세숫대야, 그릇, 냄비와 바가지를 꺼냈다. 물을 가득 채워서 점점 더 많은 별들이 안에 숨겨져 있다. "
왜냐하면, "비록 작지만, 하늘에 그것들이 없으면 얼마나 외로울까!" ""
이 시점에서, 문장 자연스럽 게 완벽 합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불면의 꽃'
나는 종종 불가사의하게 사소한 문제들을 생각한다. 어제 열해의 호텔에 도착하자마자 호텔 사람들은 소생과는 다른 해당화를 가져왔다. 나는 너무 피곤해서 일찍 혼자 잤다. 아침 4 시에 깨어났는데 해당화가 아직 깨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꽃이 아직 깨어 있는 것을 보고 놀랐다. 조롱박꽃과 야래향, 나팔꽃과 아카시아 꽃도 거의 밤낮을 가리지 않고 피었다. 밤잠을 이루지 못하다. 이것은 잘 알려진 일이다. 그러나 나는 이해하는 것 같다. 새벽 4 시에 해당화를 응시하니 더 아름답다고 느낍니다. 그것은 만개하여 슬픈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
꽃이 깨어난 것은 잘 알려진 일인데, 갑자기 새로운 꽃을 발견할 기회가 되었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무한하다. 사람들이 느끼는 아름다움은 한계가 있다. 사람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이 느끼는 아름다움은 한계가 있고, 자연의 아름다움은 무한하다고 말한다. 적어도 사람의 일생에서 느끼는 아름다움은 한계가 있다. 이것은 나의 실제 느낌이자 나의 감탄이다. 사람이 아름다움을 느끼는 능력은 시대와 함께 발전하지도, 나이에 따라 증가하지도 않는다. 새벽 4 시의 해당화는 가치가 만만치 않다고 말해야 한다. 꽃 한 송이가 아름답다면, 때때로 나는 스스로에게 "살아라!" 라고 말하는 것을 참을 수 없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화가 레이놀즈는 약간의 진보만 있으면 죽음에 더 가까워진다고 말했다. 얼마나 비참한가. 그는 내가 여전히 진보하고 있다고 믿는다 고 덧붙였다. 이것은 그의 유언이다. 미켈란젤로의 유언은 일이 결국 뜻대로 되면 죽음이라는 것이다. 미켈란젤로는 이미 89 살이다. 나는 그의 석고로 만든 얼굴을 좋아한다.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을 어느 정도 발전시키는 것이 비교적 쉽다. 머리만으로는 상상하기 어렵다. 아름다움은 만남의 결과이며, 더욱 친근한 결과이다. 이것은 반복적으로 배양해야 한다. 예를 들어, 단 하나의 고대 예술 작품만이 아름다움의 영감과 아름다움의 개방이 되었다. 이런 상황은 확실히 많다. 그래서 꽃 한 송이도 좋다.
벽장 안의 꽃꽂이 한 송이를 뚫어지게 쳐다보니, 같은 꽃이 자연스럽게 만발할 때 내가 그렇게 자세히 쳐다볼 수 있을까? 나는 꽃병에 꽂힌 꽃 한 송이만 얻어서 벽장 안에 놓고, 집중해서 그것을 응시했다. 꽃뿐만이 아니다. 문학을 다시 말하다. 지금의 소설가는 지금의 가수처럼 자연에 별로 관심이 없다. 아마 자세히 관찰할 기회가 거의 없을 것이다. 벽단에 꽃 한 송이를 넣고 그 사진 한 장을 걸어라. 이 그림의 아름다움은 진화 못지않다. 이런 상황에서 그림을 잘못 그리면 진짜 꽃이 더 예뻐진다. 그림 속의 꽃은 아름답지만 꽃의 아름다움은 여전히 눈에 띈다. 그러나, 우리는 그림 속의 꽃을 자세히 보았지만, 실제 꽃에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다.
이희, 전순조, 종다, 광림, 우주, 구정, 많은 경우 우리는 그들의 화화화화화화에서 진화의 아름다움을 맛보았다. 꽃뿐만이 아니다. 최근에 나는 책상 위에 작은 녹색 동상 두 개를 놓았다. 하나는 로댕의' 여자의 손' 이고, 하나는 마이조르의' 레다 조각상' 이다. 이 두 작품에서 우리는 로댕과 마이조르의 스타일이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로댕의 작품에서 다양한 자세를 감상할 수 있고, 마이조르의 작품에서 여성의 피부를 감상할 수 있다. 그들의 세심한 관찰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우리집 개가 아이를 낳고 강아지가 흔들릴 때 나는 강아지의 작은 영상을 보고 깜짝 놀랐다. 그 이미지가 어떤 것과 정확히 같기 때문이다. 종대화의 강아지와 많이 닮았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것은 종대수묵화 속 춘초 위의 강아지 이미지였다. 우리 집에서는 잡종개 한 마리를 키웠는데, 별로 좋은 개는 아니었지만, 나는 종대고결한 현실주의 정신을 깊이 이해했다.
작년 말 교토에서 노을을 관찰한 것은 지로가 쓰는 붉은색과 똑같다고 느꼈다. 예전에 영전 지랑이 만든 석양이라는 유명한 찻그릇을 본 적이 있어요. 이 붉은 유약 찻잔의 노랑색은 확실히 일본의 황혼 하늘이며, 내 마음속에 가득하다. 바로 교토에서, 나는 비로소 찻잔이 생각나서, 비로소 진정한 하늘을 우러러보았다. 내가 이 찻잔을 보았을 때, 나는 지로의 많은 그림들을 볼 수 없었다. 그것은 작은 그림이다. 그것은 광야에 있는 외로운 마을의 황혼 하늘에 산산조각 나지 않는 십자형 구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확실히 일본의 저녁 하늘이며, 내 마음속에 가득하다. 지로 () 가 밭에 그린 노을은 모두 일본 것이고, 지로 () 가 만든 찻잔 색깔도 일본 것이다. 교토의 황혼에 나도 이 그림이 생각났다. 그래서, 어디 지로의 그림, 지로의 찻잔, 진짜 황혼의 하늘, 내 마음 속에서 서로 호응하는 것이 더 아름답다.
당시 나는 본야사에 가서 보당묘를 참관했는데, 집으로 돌아오는 길은 이미 황혼이었다. 다음날 란산에 가서 레이양이 새긴 옥당비를 보러 갔다. 겨울이라, 아무도 란산에 참관하러 오지 않았다. 그러나 나는 처음으로 란산의 아름다움을 발견했다. 나는 전에 몇 번 왔었다. 일반적인 관광지로서, 나는 그것의 아름다움을 잘 감상하지 못했다. Lanshan 은 항상 아름답습니다. 자연은 항상 아름답다. 그러나, 때때로, 이런 아름다움은 오직 일부만이 볼 수 있다.
나는 꽃이 깨어난 것을 발견했다. 아마도 나 혼자 호텔에 묵고 새벽 4 시에 깨어났기 때문일 것이다.
하강의 아침
저자: 지아 핑와 (Jia pingwa)
그것은 1995 년 7 월 24 일 오전 7 ~ 8 시, 전에 없던 거대한 적막으로 나를 깨웠을 때 공포감을 느꼈다. 나는 소음을 좀 내고 싶지만, X 는 아직 자고 있으니, 나는 그를 방해해서는 안 된다. 나는 살금살금 샤워실에 가서 얼굴을 씻었는데, 물이 너무 차가워서 얼굴에 닿지 못했다. 나는 펠트를 감싸고 창문의 유리가에 서 있었다. 나는 샤하라는 현성이 정말로 라브롄사에 합당하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밀종의 성지 중 하나이다. 빈 골짜기에 있는 사람의 고독한 영혼은 반드시 하소연할 수 있는 신이 있을 것이다!
어젯밤에 가랑비가 내렸다. 언제 비가 내렸는지, 언제 다시 살아났는지 모르겠다. 유리에 아직 흰색이 나타나지 않았다.
안개 속에서 시멘트 거리의 돌에 얼룩덜룩한 흰색과 검은색이 햇빛에 떠다니는 구름처럼 보입니다. 길가 가게의 문은 아직 열리지 않았지만, 이미 흩어진 사람들이 지나갔다. 한쪽 발입니다. 오른발일 수도 있습니다. 내가 알아차렸을 때 신발 끝은 모두 유리를 드러내고 굽도 높이 신으면서 낮게 신었다.
나는 T 자형 길목인 것을 알지만, 지금은 단지 삼각형일 뿐, 한 여자가 가로등 기둥 아래에 쭈그리고 앉아 있다. 그녀의 옷, 신발, 양말의 한 가지 색은 검은색이지만, 그것들은 하얀 모자이다. 그녀 옆에 나지막한 의자가 하나 있다. 낮은 걸상 위의 바구니는 덮지 않고 흰 찐빵이다. 그녀는 이미 오랫동안 쭈그리고 앉아 있었다. 바이어가 없으면, 그녀는 소리치지 않고, 심지어 움직이지 않는다.
삼륜차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타면 내리막길을 내려가서 왼쪽 강변까지 갈 수 있다. 이 삼륜차는 페달을 밟기 매우 어렵다. 자전거를 탄 사람은 라브람사의 라마, 혹은 라브란사 불학원 학생, 대머리, 빨간 가운을 입고 있다. 어제 정오에, 나는 시장에서 이런 옷을 입은 많은 젊은이들을 보았지만, 그들은 모두 빨간 옷으로 어깨를 감싸고 손을 숨겼다. 이 두 손은 핸들을 잡고, 노출된 반팔은 밖으로 드러났다. 그의 팔에는 털도 없고 굵지도 않다. 그의 가슴에는 항상 열기, 흰색, 유백색이 있는데, 마치 분리할 수 없는 공과 같다.
마침내 거리 건너편에 있는 식료품점이 문을 열었다. 가게 주인은 도자기 항아리, 빗자루, 대추 한 광주리, 휴지, 새끼줄을 계단으로 옮겼다. 짚줄 묶음에 각종 옥석으로 장식된 양머리가 벽에 걸려 방 안으로 들어가 움직였다. 몸매가 훤칠한 여자, 가게 주인의 아내, 머리에 빨간 플라스틱 빗을 이고 있다. 지도자는 단추를 채우지 않고 칫솔을 사용한다. 예전에' 흑당 4 원 1 근' 의' 4' 자, 발로 문지르자 가게 주인은 잠시 머물렀다. 결국 그는 집에 들어가서 분필을 들고 다시 한 번' 5' 를 썼는데, 너무 상세해서 다시 한 번 썼다.
위에서 내려오는 것은 외국인 세 명입니다. 외국인의 반팔 반바지는 색깔이 약간 붉고 주색이 사람을 취하며 파란 눈을 두리번거렸다. 부드러운 흰색 비닐봉지가 길가에서 흔들렸고, 외국인들은 허리를 굽혀 가방에 무엇이 적혀 있는지 보니 말처럼 보였다. 세 명의 외국인이 식료품점에 서서 그것을 보고 있다. 가게 주인은 얼굴에 미소를 띠고, 여전히 옥석이 박힌 사람의 두개골로 만든 그릇을 손에 들고, 서양인은 손을 흔들었다.
한 여자가 찐빵을 파는 뒷골목에서 황급히 나와 삼각형을 꺾고 외국인 뒤를 따랐다. 여자는 티베트족으로 두툼한 두루마기를 입고 은회색 양털 모자를 쓰고 있다. 그것들은 매우 두껍고, 앞옷의 한 귀퉁이가 들면서 빨간색 안감이 드러났다. 가운의 밑단에 녹색 천 가장자리를 눌러 어깨 반을 드러냈다. 안에는 흰 셔츠로 가운이 언제든지 미끄러질 것 같아요. 뒤에 그녀의 아이를 따라가면, 아이가 따라잡지 못하고, 엄마가 신은 운동화를 밟으면, 모자 사이의 리듬이 조화되지 않을 것이다. 아이는 엄마를 보고 계속 걸었고, 또 벨트를 밟았고, 발걸음이 또 뒤죽박죽이었다. 그의 어머니는 중얼거리며 허리를 굽혀 묶었다. 이때 그의 몸은 이미 유리에서 벗어나 바닥으로 끌려갔고, 뒷허리에는 빨간 띠가 있었다.
더 높은 건물은 없고, 옥상에는 굴뚝도 있고, 담배도 없다. 굴뚝은 과거에 줄곧 성외의 군산으로 통했다. 산에 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수관은 둥글고 잎은 없다. 여기에 세 개의 땅이 있는데, 하나는 보리밭이고, 하나는 채소밭이고, 한 덩어리는 방금 뒤집어져서 철홍색을 띠고 있다. 철홍색 경기장 가장자리에 텐트 두 개가 있다. 한 텐트는 크고 하얗고, 위에는 검은 꽃무늬가 새겨져 있고, 다른 텐트는 작고 속은 회색이다. 어제 하강에서 온 협곡과 라브람사의 초원에서 이런 텐트가 많이 보였다. 그들은 모두 원앙 한 쌍이다. 나중에 나는 한 집에 들어갔다. 큰 텐트는 숙소이고 작은 텐트는 주방이다. 이렇게 높은 산등성이에는 텐트가 하나 있다. 유목민족의 집인가요? 아니면 관광객들이 감상할 수 있을까요? 하지만 그곳은 너무 춥다. 누가 자러 갔습니까?
\ "당신은 무엇을 보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여기서 세상을 본다." "이 세상 좀 봐? 당신은 하나님입니까? ! ""
나는 자연스럽게 입을 벌리고 말하더니, 마침내 이번 여름의 강아침 소리를 들었다. 내가 뒤돌아 볼까? 늘 이미 깨어났다. 그녀는 몸을 받치고 나와 싸우기 시작했다. 창문 유리를 잊어버렸어요, 그렇죠? 늘 말하곤 한다: 여기에는 신이 없다. 이곳은 간남 장구로 불교를 신봉한다.
상주의 예비 기록 (2)
저자: 지아 핑와 (Jia pingwa)
의견이 분분한데, 말하는 사람이나 몸소 경험하거나 억측하지만, 듣는 사람은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어 상주에 대해 더욱 신비로워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주가 어디에 있는지 어떤 언어로 말할 수 있습니까? 이것이 내가 7,8 년 동안 이 책을 쓸 수 없는 이유이다. 나는 그곳에서 태어나 자랐지만, 그곳에는 노송 나무 아래 조상의 무덤, 부모님의 집, 친척과 친구들이 있었다. 비록 내가 많은 문장 을 불신했지만, 중국 삼천 제곱 자 의 형용사 는 너무 적은 것 같다. 나는 이렇게 말할 수 밖에 없다: 이곳이 얼마나 좋은가!
관중대평원도 없고, 산시 남대평원도 없나요? 군산봉은 관중과 마찬가지로 밀, 무당 600 근, 벼는 산시 남과 마찬가지로 무당 800 근을 생산한다. 오곡이 모두 자라고 오곡이 많지 않다. 기후는 관중이 건조하지는 않지만, 산시 남도 답답하지 않다. 통나무도 상록색이지만 높지 않다. 나무가 딱딱하지 않고 재배하기 귀찮아 말라 죽기 때문이다. 귤나무는 많지만 귤은 맺지 않는다. 마을은 개알, 냄새 나는, 가시가 가득 자라서 농가 담장의 울타리가 되었다. 생산된 연밥은 일곱 눈과 여덟 눈이 아니라 기이한 열 번의 맛으로 다른 곳에서는 비교할 수 없는 맛이다. 호두나무는 도처에서 자란다. 호두는 복숭아처럼 크고, 달걀 껍질처럼 얇아서 손으로 쪼개질 수 있다. 늦가을에는 깊은 산에 가고 밤나무는 집이 없어 땅에 가득 차서 한 시간 만에 가방을 주웠다. 그러나 여기에는 양이 없다. 양고기를 먹는 사람은 분명 노인이거나 달을 타본 여성일 것이다. 그리고 큰 병을 앓아야 이런 우월한 영양제를 즐길 수 있다. 외부에는' 하늘의 용고기, 땅의 물고기' 라는 말이 있지만, 여기는 강이 온통 물고기로 가득 차 있지만 아무도 먹지 않는다. 어떤 좋은 개구쟁이들은 강에 가서 낚시를 하는데, 대부분 재미를 위해서뿐만 아니라 과거의 운전자를 위한 것이다. 가끔 고리버들 한 송이를 입으니 어른이 솥에 넣고 볶으려 하지 않는다. 생선 비린내가 나기 때문에 아이들은 연잎으로 싸서 녹색 진흙을 바르고 난로에 넣어 구웠다. 지금도 말이 느리지만 요리를 잘하지 못하는 것이 있다. 호박을 끓이는 것과 같이 볶은 것이 엉망진창이다. 게도 많다. 강가의 석두 () 를 함부로 꺼내면 주먹이 큰 악물이 횡행하는 것을 볼 수 있어, 뱀전갈로 여겨져 울부짖으며 흩어지는 것을 피할 수 없다. 갑어가 비교적 많다. 여름의 정오에 그들 중 일부는 강둑에 올라가 이불을 말릴 것이다. 큰 것은 작은 그릇 접시 같고, 작은 것은 잉크 카트리지 같다. 붙잡히면 다리에 밧줄을 묶어 다람쥐 같은 노리개가 된다. 호박이 그렇게 많은데, 집 앞집 뒤편 칸두강, 어디 하나 있어요? 노란 땅에서는 모두 심고, 삶아 먹고, 삶고, 볶아 먹는다. 손님을 초대하면 호박과 녹두로' 밥' 을 만들어 3 일 동안 먹으면 고기 맛을 알 수 없다. 늑대, 벌레, 호랑이, 표범은 흔히 볼 수 있고 겨울 밤에도 마을에 오기 때문에 돼지우리마다 흰 재로 벽에 동그라미를 그려야 한다. 야생 곤충이 보면 움츠러든다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작은 것이 끌려가고, 큰 것은 꼬리를 물고, 털꼬리를 채찍으로 몰아내고, 돼지는 놀라서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고 한다. 물론 개를 키우는 것은 필수 사업이다. 개의 충성은 여기서 가장 두드러지지만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면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늘 함께 묶어서 막대기로 열 수 없다.
하지만 조금 어색하다. 바로 여기서 석탄을 생산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금은, 구리, 철, 주석, 모든 것이 있지만 석탄은 없습니다! 과거에는 통관 석탄 지역이 어두워져서 줄곧 우스갯소리였다. 한 소녀가 결혼할 때 3 년 동안 오줌을 싸야 한다. 나중에 관문에 대해 이야기하자 그녀는 질투를 했다. 깊은 산 요리, 온돌 굽기, 불 굽는 것은 모두 나무토막과 3 피트 길이의 땔나무 칼이다. 서까래 하나를 세 번 쪼개서 도시 사람들이 어안이 벙벙하여 쓰촨 도사가 연거푸 후회하게 했다. 쓰촨 도사는 산 위의 나무를 모두 태워서 굵은 말뚝을 가늘게 깎았다. 일 년 사계절, 그들은 여름에 밀짚을 태우고, 가을에는 짚을 태우고, 나뭇잎을 쓸고, 가시나무를 베었다. 지금 늪지를 짓거나, 아니면 나가서 석탄을 뽑기 시작한다. 물론, 이것은 큰돈을 버는 가족들, 문도가 두꺼운 농가들을 겨냥한 것이다.
산비탈의 길은 대부분 강둑을 따라 있다. 한쪽은 절벽에 가깝지만 절벽은 몸에 가까이 있지 않다. 도랑을 볼 때 머리가 어지럽다. 모도의 차량은 통행할 수 없고, 유일한 교통수단은 멜대와 바구니이다. 땔나무를 메고 먼 곳에서 오는 사람은 흔히 볼 수 있다. 등에 언덕이 있고, 머리도 몸도 없고, 가는 다리 두 개만 빨리 간다. 길을 따라 더 많은 휴식 장소가 없기 때문에 길을 따라 몇 개의 고정된 휴식 장소가 있다. 백 명의 아이를 업든 팔십 명의 아이를 업든 아무리 고생해도 일정한 휴식 처방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상주남자는 키가 크지 않지만 인내심은 얻기 어렵다. 어깨에는 죽은 뾰루지가 가득하다. 그래서 여기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눈에 띄지 않고, 자신이 만만하다고 생각하지만, 충분히 참으면 반항하고, 필연적인 결과를 내고, 손발을 움직였다. 삼오장사는 가까이 가면 안 된다. 역대 관원들은 산인과 물처럼 배를 실을 수도 있고 전복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만약 네가 그들에게 물방울의 혜택을 준다면, 그들은 샘물의 보답을 받을 것이다. 고압을 하려면 물 속의 조롱박이 눌려 떠오른다. 지방지에는 이자성이 상주에 있고, 선공선수자는 대부분 상주 현지인이라고 적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이기성, 이기성, 이기성, 이기성, 이기성) 민국에서는 항상 폭동이 있다. 문화대혁명' 에서 각 현마다 망치팀, 주먹팀, 석두 팀, 현이 연합하여 수많은 사람을 죽였고, 양산현의 한 번의 무두에서 한 파는 갯벌에 석두 10 명의 범인을 때려죽였고, 다른 한 파는 철사로 15 명의 범인을 묶어서 해안에서 해변으로 던졌다. 남자는 그렇게 용맹하지만 여자는 그렇게 다정하고 온순하며 착하다. 그녀는 날씬하고 우아한 편은 아니지만 몸매가 좋다. 그녀의 눈은 쌍꺼풀이고 속눈썹은 길고 검어서 외국인을 깜짝 놀라게 하는 경우가 많다. 단강, 로하, 글리세린 강, 하겸강 유역을 보면 마을마다 100 세 노인이 있지만 90 세 남성은 적다. 연극반은 7 개 현에 설치되어 있다. 여배우역, 그림, 외모, 노래, 읽기, 말하기, 연주, 뛰어난 배치, 하지만 남자 주인공은 무공에 능하고, 노래하는 목청이 부족해 관중에서 초빙할 수밖에 없었다.
북쪽 산시 사람들은 옷을 입고 먹고 싶지 않다고 말했고, 관중 사람들은 입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여기 사람들은 모두 농담이거나,' 옷이 나쁘다' 혹은' 함부로 먹는다' 라고 부른다. 그들은 마음대로 하고, 자연을 근본으로 하고, 안팎에 정이 있다. 평소 명절이나 친척이나 친구, 시장을 방문하는 것은 모두 가지각색이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새로워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칠채 여덟 그릇으로 먹고, 색깔은 색이고, 모양은 모양이고, 맛은 맛이고, 부자이고 사치하지 않다. 아니, 같은 고구마 국수, 찐빵, 압력? 생선 요리, 요리유, 소금, 소스, 식초 등 양념은 무겁고 시큼하지 않다. 돈이 있으면 떳떳하게 먹을 수 있고, 예쁘게 입을 수 있지만, 주의해야 할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자전거이고, 다른 하나는 문층이다. 차는 빨간 선으로 싸여 있고, 파란 천으로 싸여 있고, 차축에는 각종 화환을 자르고 있다. 차를 보면 차주의 가족 장면과 마음을 알 수 있다. 문루는 더욱 없어서는 안 된다. 다섯 칸짜리 문루와 두 칸짜리 문루가 있습니다. 위에는 새와 짐승이 새겨져 있고, 벽에는 새벌레가 새겨져 있다. 간부가, 농민가, 문인, 문맹가가 모두 상패가 있다. 구사회에서 한 마을에는 독서인이 없었고, 글자는 그릇으로 동그라미를 그렸다. 지금은 모두' 산수수수' 혹은' 역사가 유구하다' 라고 쓰여 있다
지아 핑와 (Jia pingwa) 의 산문 "지평선"
내가 젊었을 때, 나는 탁령에서 위북평원으로 왔고, 나는 자전거를 타고 길을 자유롭게 달리는 것을 좋아했다. 농작물은 이미 수확하여 행인이 많지 않다. 광활한 벌판에 나무와 작은 집들이 흩어져 있다. 거의 고개를 들면 먼 곳을 볼 수 있고, 하늘과 대지는 서로 연결되어 있다.
하늘과 대지는 더 이상 평행하지 않고 삼각형을 형성한다. 길목에는 나무가 누워 있는 밝은 회색 흰색 선이 있다.
"아, 오늘은 끝났어!"
나는 가능한 한 빨리 관목 수풀을 향해 달려갔다. 오랜 시간 동안 타고, 나무 아래, 하늘은 여전히 평행합니다; 멀리서 또 낮은 집이었는데, 천지가 맞닿았고, 그 밝은 회색 선이 다시 나타났다.
정면으로 걸어온 한 노인이 수염을 가슴에 날리며 한가롭게 선녀 같다.
"아버지, 지평선에서 오셨어요?" 제가 묻겠습니다.
지평선? "
"그것은 매우 밝은 회색 선이다. 거기까지 가는데 먼가요? "
"아들아, 그것은 영원히 도달할 수 없는 지평선이다. 클릭합니다
"지평선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수수께끼이다."
잘 모르겠어요. 나는 그가 나를 속이고 있는 줄 알고 밝은 회색의 실을 밟고 낮은 집으로 뛰어갔다. 그러나 나는 실패했다. 낮은 집에는 천지가 평행했고, 멀리서 그 지평선이 나타났다.
나는 바닥에 앉았다. 노인의 말을 씹고 지평선을 생각하면 정말 납득할 수가 없다. 바로 이것이 수수께끼이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풀고 이런 여정을 달릴 것이다. 영원히 나를 끌어들이고 나와 취향이 맞는 사람을 끌어들이기 위해서인가, 영원히 수수께끼인가?
그 후로 나는 나날이 자라서 사회에 발을 들여놓았다. 생명의 배는 생명의 바다로 들어섰지만, 나는 이 지평선을 기억하고, 인생에 가라앉지 않았다. 비록 힘들고, 슬프고, 외로움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운명과 이상은 하늘과 땅의 차이지만 항상 교차할 때가 있다. 고도로 융합된 밝은 회색과 흰색 라인이 항상 당신의 앞을 사로잡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지평선을 영원히 추구하고, 이 수수께끼를 풀면, 생활은 신선함, 즐거움, 무궁무진한 분투에너지로 가득 차게 된다.
잊을 수 없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