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의' 삼리' 와 이백의 시를 비교하면 두 시인의 창작 수법은 어떤 본질적인 차이가 있습니까?

낭만주의 시인 이백과 현실주의 시인 두보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늘 그들의 차이점을 떠올린다. 물론, 그들의 창작 방법과 스타일은 근본적으로 다르다. 그러나 나는 그들 사이의 관계를 조금 언급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제 생각에는 창작 방법은 다르지만 모두 현실 생활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시의 주제는 생활에서 비롯된다. 낭만주의와 현실주의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낭만주의는 실생활에서 벗어나서 존재할 수 없다. 현실생활이 없는 낭만주의는 유토피아, 수동의 물, 본전이 없는 나무가 되었다. 현실주의의 과장과 확대는 낭만주의다. 낭만주의가 없으면 현실 생활에는 더 많은 아름다움이 부족할 것이다. 게다가, 그들은 모두 밀어? Quot 은 우아하고, 그들을 존경하는 사람들은 모두 그들을 칭찬한다. 그리고 한위시부에 대한 그들의 견해도 상당히 비슷하다.

하지만 세상에는 똑같은 나뭇잎 두 개도 없고, 똑같은 시인 두 명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 두 시인 사이에는 더 많은 다른 특징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두 사람의 위대함이다.

시인은 무엇을 토론할 가치가 있습니까?

이백이라고 먼저 말하다. 성당 시인 중에서 이백은 매우 선명한 예술적 개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낭만주의를 숭상하고, 시 창작은 강렬한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그의 창작에서 그의 열정은 평범한 언어로 표현된 것이 아니라 대담하게 과장되었다. 현실 생활의 사물이 묘사할 수 없고, 비교할 수 없고, 상징화할 수 없을 때, 놀라운 환상, 신화, 역사 이야기가 감돌고, 감정이 순식간에 변하고, 사상의 펜티엄 흐름은 문장, 구조의 변화를 가져와 독특한 낭만주의를 형성한다. 그 표현 수법은 매우 풍부하다: 첫째, 과장. 이것은 이백의 중요한 표현이다. Quot 백발 3 천 피트, 걱정이 긴 것 같다. "3 천 피트 아래로 내려갔는데 은하수가 산 지 9 일이 지났다고 의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그의 상상력은 변화무쌍하여, 늘 아무 이유도 없이 엉뚱하고 이상하고 기이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그는 늘 감정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고, 점프성이 커서 리의 상상력을 형성했다. 둘째, 비흥. 이희가 필행을 써본 적이 있는데, 꿈처럼 천목산에 오르는 거야? Quot 한 항해객이 일본에 대해 이야기하며' 궐기, 계속' 이라는 화제를 찾기는 어렵지만, 천모산에 대해 베트남 사람들이 이야기하면 옥네온이 다 나가거나 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런 표기법과 마찬가지로 이백용은 매우 캐주얼하여 예측할 수 없다. 셋째, 전고를 쓰다. 전형적인 작품, 예를 들면' 걷기가 어렵다' 등 전편은 전고를 사용하여 시의 내용을 더욱 깊고 풍부하게 한다. 게다가, 그의 시에는 많은 경고가 있다.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직위가 높은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굽실거리면, 그들은 결코 성실한 얼굴을 보여 주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이것은 두보와 매우 비슷하다.

결론적으로 이백시의 아름다움은 다양하다. 웅장하고 장려한 스타일 외에도 자연스럽고 밝은 정서, 산뜻하고 단아하며 아름답다. 순기승' 의 시인으로서 그는 높은 사상 경지, 인격력, 기질, 창작 중 특유의 충동, 열정, 용기를 가지고 그의 작품에 기이함, 대기, 활력을 부여했다. 이곳은 그의 가장 독특한 곳이라 후세 사람들이 그의 창작 수법을 모방하기가 매우 어렵다.

두보를 다시 보다. 그는 현실주의 시를 잘 쓰는데, 주로 몇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두씨가 서사 수법으로 시사를 쓰는 것이다. 그는 대량의 오언이나 칠언고어로 시사, 즉 명편을 썼다. 그는 시사를 쓰고, 그것들을 그의 강렬한 서정과 토론에 녹였다. 예를 들어' 창촌 삼가' 는 시사를 묘사하고, 실제 역사 장면을 반영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이곳은 두보의 시가 당시와 다른 곳이다. 둘째, 언어 성적이 높다. 서사시는 인물의 대화와 독백을 잘 써서 개인화를 한다. 동사, 겹이 쌓인 단어 등을 잘 운용하다. 셋째, 주관적이고 객관적이다.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고 세밀한 객관적 묘사를 통해 시인의 주관적 사상을 구현하여 장엄한 예술 경지에 이르렀다. 예를 들어, "은사 팔면 매복", "북벌전쟁" 등이 있습니다. , 이 작품들은 디테일, 사람, 일, 의경을 세밀하게 묘사하고, 디테일에서 진상을 보고, 화면을 펼쳐 어떤 분위기와 어떤 경지에 사람을 끌어들인다. 이런 묘사 방식은 이풍의 속도와 호대와는 다르다. 넷째, 실생활에 대한 전형적인 예술 개괄을 잘하며 개인을 통해 일반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유명한' 삼관',' 삼별' 은 종종 한 사람, 한 가지 일, 한 가족으로부터 우리에게 사건보다 더 넓은 인생 그림을 제공한다.

전반적으로 두보의 시는 우울증과 실의를 특징으로 하고, 감정 기조는 슬프고, 시에는 일종의 감정적 힘이 담겨 있다. 또한, 그의 시의 또 다른 특징은 세 번째의 자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