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를 이용하여 샤로 가서 산시와 펜을 방문합니다. 펜양시 외곽의 유다오강은 산 오른쪽에서 여름을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백표산 기슭에 위치해 있습니다. 신성한 머리에는 달콤한 샘이 있기 때문입니다. 송나라 태종에게 쫓겨나 목마른 백성을 구한 샘물이며, 삼군시대에도 이 샘물은 한 번도 흐르지 않았으며, 전기방앗간이 세워질 때까지 수천 년 동안 강을 따라 있는 수십 개의 방앗간들에 원동력을 제공했습니다. 평요의 산서성 제분업의 이 맑은 물은 한가롭게 흐르기 시작했고, 그림의 우여곡절만 남았습니다. 이제 도르래 소리도 잦아들었고, 빈 방앗간은 많은 외국인들의 여름 별장이 됐다.
중국인들이 여름휴가를 보내는 곳이라고 하면 베이다이허, 고링, 모간산... 외국인이 개척하지 않은 곳이 없으니 위다오허도 예외는 아니다. 사실 작년에 위다오허에서 여름을 보낸 사람들은 영국인 아내와 결혼한 교수와 우리를 제외하면 모두 산시 본토에서 온 외국인 선교사들이었습니다. 중국인들이 여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 짧은 열흘 동안 사람들은 '아직 남은 사람이 너무 적다'고 느꼈습니다.
Fenyang Yudao River를 기반으로 우리는 인근 카운티를 많이 여행했으며 Taiyuan, Wenshui, Fenyang, Xiaoyi, Jiexiu, Lingshi, Huoxian 및 Zhaocheng 등 8개 카운티에 들렀습니다. 조청은 300마일이 넘는다. 통푸철도가 산속에 건설되면서 고속도로의 많은 구간이 파괴되어 대부분 걸어서 가야 했기 때문에 맛이 특히 좋았다. 바람과 비를 맞으며 2주 동안 힘들고 단순한 환경 속에서 생활하는 것은 일반 도시와 최소 200년 이상의 차이가 있다. 우리는 30~40개 이상의 고대 건축물을 방문했으며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의 유물을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으며 여기서는 기록할 것입니다.
펜양현 위도강에 있는 용천사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은 위도강의 두 절벽에 여러 개의 작은 사찰이 있습니다. 동쪽 절벽에 있는 실제 사찰은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신터우의 용왕사는 마파오천으로 인해 수천 년 동안 불꽃놀이를 즐겼습니다. 본당 앞에는 검게 변한 송나라 비석이 있는데, 이 비석은 이 시대를 보증하는 유일한 '골동품'입니다. 절. Xiyan의 남쪽 끝에 Guandi Temple이 있으며 여러 번 지어졌으며 혼합 스타일이 매우 흥미 롭습니다. 북쪽에는 용천사가 있는데, 연대나 구조가 놀랄 만한 것은 아니지만 잘 정돈되어 있고 아름답습니다. 산시성 남부의 작은 사찰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용천사는 서쪽 바위에 위치해 있으며, 동쪽 정면을 바라보고 있고, 베란다 뒤쪽과 종탑, 주변 벽이 긴 실루엣을 이루고 있어 시냇물이 내려다보이며 희미하게 보입니다. 포플러 사이에서. 지는 해에 개울을 따라 걷는 사람들의 모습이 가장 흥미롭습니다. 크기에 상관없이 산시사찰의 관점은 두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입체적인 조직, 균형이 아름답고, 각 부분이 고르지 않고, 크기가 서로 의존적이며,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딱 좋다. ; 첫 번째는 산서성에서 벽돌이나 석조의 색상이 순수하고 조화로우며, 주로 빨간색과 노란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산과 들판에 취하게 됩니다. 해가 서쪽으로 지고, 벽돌과 돌이 물들고, 먼 곳과 가까운 곳이 선명한 붉은색으로 반사되어 매우 아름답습니다. 이 두 가지 점에서 용천사(Longtian Temple)도 예외는 아닙니다. 계곡의 외부인들은 30년 동안 그 이름을 알지 못했지만, 이러한 인상으로 인해 이 사원을 "일몰 사원"이라고 부르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사찰 주변에는 흙사면을 오르내리는 구불구불한 길이 있는데, 사면은 마을과 멀리 떨어져 섬처럼 고립되어 있다. 예전에는 절 앞에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있었는데, 지금은 늙은 소나무 한 그루만이 수호병처럼 늠름하고 말없이 서 있다. 낮에는 사찰 문이 닫혀 있어 거의 열리지 않습니다. 문 밖에서 일하는 노인을 만나면 일시적으로 열쇠를 빌려 마음대로 드나들 수 있습니다. 원래 이 지역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물건을 줍지 않습니다. 소위 열쇠는 쇠못일 뿐이며 공식적인 보관 절차일 뿐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실제로 산시 본토에 있는 크고 작은 다른 많은 사찰의 보존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사찰에는 사람이 없고, 저녁이면 덩굴이 빛나고, 사찰 베란다의 돌계단도 마치 그림처럼 고요하고 신비롭다. 두 개의 구획은 평평한 지붕과 올라갈 수 있는 벽돌 계단이 있는 "가마"입니다. 날씨가 맑고 태양이 아름다운 날에는 주변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의 산들은 완만하고 평탄하여 펜허강의 동쪽과 서쪽을 연결하고 있으며 멀리서 보면 면산의 산과 산들은 하늘에서 보면 마치 안개처럼 보입니다. 높은 곳에서는 고대 평원의 일몰과 같은 느낌이 없습니다. 근처의 산은 모두 테라코타 언덕으로 덮여 있고, 농부들은 종종 구멍을 파서 "동굴에서 생활"하고 농사를 짓는 것처럼 층이 평평합니다. 기장 테라코타는 빨간색과 녹색이 번갈아 가며 수평으로 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흙 절벽의 각 층에는 다양한 동굴이 있으며, 멀리서 보면 마치 평행한 다리 동굴처럼 보입니다.
시냇가를 따라 늘어선 포플러 숲 사이에는 흙으로 지은 방갈로와 안뜰, 물방앗간이 곳곳에 있어 더욱 흩날리고 사랑스럽습니다.
용천사의 배치는 남북 중앙선이 길고 남쪽 벽에는 산문이 세워져 있다. 문 안쪽에는 스크린 월이 없고, 극장 건물 뒷편입니다. 우리가 산시(山西) 중부와 남부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사찰은 극장에 붙어 있고, 배치상 밖으로 튀어나온 무대가 없다. 건물의 하부는 견고한 기초를 갖고 있고, 상부는 3개의 벽을 갖고 있는데, 그 중 하나는 개방되어 무대인 본당을 향하고 있다. 무대 중앙에는 산기둥이 일렬로 늘어서 있는데, 커튼을 걸면 앞무대와 뒷무대로 나눌 수 있다. 건물 왼편에 있는 문에는 오르내릴 수 있는 돌계단이 10개 이상 있습니다. 용천사에 있는 이 극장 건물은 산문 입구를 막고 커다란 스크린 벽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극장 건물을 돌아 보면 안뜰이 매우 깊습니다. 건물 북쪽에는 좌우에 종탑과 북탑이 있고 중앙에는 작은 아치형 통로가 있습니다. 이곳도 2~3층 높이로 메인 안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안마당의 북쪽은 대청이고, 좌우측 동은 각각 벽돌가마실 3개로 되어 있으며 앞에는 처마가 있고 옆에는 벽돌계단이 있어 지붕으로 올라갈 수 있다. 동굴 주거는 산시성 시골 지역에서 여전히 인기가 있으며, 민속 가옥은 벽돌 가마(즉, 동굴)를 짓는 것을 좋아하며, 승려가 생활할 수 있도록 사원 양쪽에 많은 가마가 세워져 있습니다. 가마 지붕 플랫폼은 가마 외부 계단에서 오르내릴 수 있습니다. 이는 멕시코 레드물개족의 흙집을 닮아 입체적 적층구조의 아름다움을 지닌다. 종고루 역시 쿠폰이 발행되는 가마를 하부 플랫폼으로 사용하며 그 위에 나무 사각 정자가 세워져 있고 플랫폼 베이스 외부에도 벽돌 계단이 있으며 베이스에 부착된 사각 정자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벽. 건물 전체가 주로 벽돌로 이루어져 있어 다른 지방의 나무 종루와 북루와는 다릅니다.
본당 앞 복도 바깥에는 공개 홀이 있는데, 복도 바로 앞에는 '음식 창고'라고 불린다. 이 구조는 실제로 양쪽에 벽이 있고 앞뒤 처마와 기둥 사이에 열린 공간이 있는 롤링 헛간 스타일의 복도입니다. 그 기능은 이름만으로도 매우 명확하므로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지방에서는 제사(祭堂) 또는 전당(前殿)이라 불리는 곳이 본당과 꽤 멀리 떨어져 있어 개방되지 않습니다. 이 음식 천막은 제사당을 활용하는 또 다른 흥미로운 방법입니다.
펜양 현 샤오샹 마을 영암사
샤오샹 마을은 따샹 마을과 마찬가지로 펜양 원수이 사이 고속도로 옆에 있지만 따샹 마을은 도로 동쪽에 있습니다. Xiaoxiang Village는 도로 서쪽에 있으며 Fenyang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Lingyan Temple은 마을 뒤편의 산비탈에 있으며, 높은 탑과 웅장한 정자, 유약을 바른 궁전 타일이 석양에 반사되어 한눈에 명나라에서 온 것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청나라 시대이지만 풍경이 아름답고 매력적이어서 지나가는 사람들이 무시할 수 없습니다.
고속도로를 벗어나 비포장 도로를 따라 4~5마일 정도 걸어가면 마을 정문이 나옵니다. 건물은 지구 도시의 상부에 걸쳐 있고 하부에는 산시의 다른 마을과 마찬가지로 원형 문이 있습니다. 길 전체가 마을 전체를 관통하고 있어 함께 슈에 들어가기가 어렵습니다. 펜양(Fenyang) 지역에서는 평야와 정자가 멀리서 더 가까워 보이는데, 인상으로는 거리를 계산하기가 어렵습니다. 사찰 앞에 도착하면 폐허가 된 건물 안에는 산문굴만 있을 뿐이지만 사찰터의 규모가 한눈에 들어온다.
대문에 들어서면 황폐함이 가득한 와슈오분만이 보이고 그 중앙에는 무덤처럼 솟아오른 장엄한 천왕당 유적이 있다. 길에서 본 벽돌탑과 육중한 탑은 아직 멀리 있고, 더 안쪽에 또 다른 봉분이 있는데, 중앙에 두 개의 철불이 앉아 있고 그 안에 커다란 연꽃 자리가 있습니다. 지는 해를 바라보는 모습은 낯설고 감동적이며, 여행자들은 여행에 지쳤고, 이때 갑자기 놀라운 깨달음을 얻고 새로운 세계로 들어서게 됩니다. 다음은 본당 터인데, 배경에는 탑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고, 동쪽의 철불은 세 분이 고개를 숙이고 앞으로 숙인 모습을 하고 있다. 연민과 관심. 이때 저녁에는 먼 산이 맑고 하늘이 하늘과 같으니 두 곳은 궁궐이 아니라 장엄하고 아름다워서 양동의 그림을 빌리지 아니하느니라. 더욱 조용하고 경건하며, 더욱 조용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명나라의 정덕(鄭德)이라는 칭호가 새겨진 철상은 극도로 정교하게 주조되었으며, 현관 중앙에 있는 것은 땅에 기대어 반쯤 땅에 묻혀 있는 모습이다.
영암사(Lingyan Temple)의 각 홀은 원래 동굴 거주지로 지어졌습니다. 벽돌 동굴은 고대 로마의 유적인 본당에서 내려다보는 것처럼 복잡하고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서쪽에 있고 폐허가 된 가마가 많이 있습니다. 마치 터널 속 비밀의 방 같은 느낌이 들며, 가운데에는 관이 많고, 바깥쪽에는 벽돌이 쌓여 있어 목조 건물이 있는 중국의 유적지를 방문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매우 드뭅니다. 동굴 중 하나에는 쿠폰 바닥에 그림이 남아 있습니다. 색상이 밝고 그림이 절묘합니다.
전탑은 본당 뒤쪽에 있으며 명나라 가경 28년에 건립되었습니다. 이 탑은 산시성(山西省)과 허베이성(河北省)의 명대 후기 벽돌탑을 대표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벽돌탑 뒤에는 작은 벽돌 도시가 있는데 옆에 있는 작은 문을 통해 광장 도시로 들어가면 정자와 복도가 아직 완벽하지만 아무것도 없습니다. 소리. 안뜰은 황량하고 잡초가 무성하며, "도시" 밖의 장엄한 폐허와 비교할 때, 노출된 표면에 앉아 있는 철불은 매우 특별한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안뜰의 좌우측 홀에는 5개의 가마가 견고하게 세워져 있고, 뒤쪽이 바깥쪽을 향하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작은 성벽입니다. 각 홀에는 조각된 나무 조각상이 있습니다. 북쪽에는 7개의 기본 가마가 있고, 위쪽에는 7개의 큰 홀이 세워져 있으며, 멀리에는 장엄한 유약 타일이 있습니다. 양쪽에는 구불구불한 석조 테라스가 있는 가마탑도 있습니다. 가마 외부에서 작은 정자를 올라가 본관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막에 노을이 지고 있고, 창백한 그림자가 사람들과 함께 움직이고 있습니다. 곳곳에 시와 그림이 있고, 일시적인 기억은 건축물의 형태만큼 좋지 않습니다.
나는 아래층으로 내려가서 동관과 서관의 복도 아래를 돌아다니며 비문을 읽었습니다. 가시에 둘러싸여서 충진 시대의 주즈군 비문을 발견했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타워.
주즈군 자서전: "밤에 사찰에 머물며 뜰을 거닐었다. 좌우로 올려다보면 날개 달린 탑들이 있었는데, 마치 새로 형성된 듯 웅장하고 웅장했다. .. 기분이 이상하고 자질이 뚜렷해 마치 장군 같았습니다. 스승님은 수륙각에 있는 우연의 동상인데, 이는 유인이의 꿈에서 영감을 받은 것입니다. 물과 땅을 보고 크게 감동하였으니….” 사찰의 과거 역사를 기록한 비문이 곳곳에 지금도 많이 남아 있습니다. 기념물에서는 현재의 황폐한 상태와 그 이유만을 알 수 없습니다.
우리가 그리운 가운데 한 노인이 들어와 우리의 묵상을 방해하고 질문을 하기 시작하며 이 사찰의 비극적인 역사의 마지막 페이지를 말해주었다. 광서 26년에 촌장이 교체되었을 때, 구 촌장과 새 촌장은 각각 자신들의 깃발을 세우고 마을 사람들에게 투쟁을 독려하고 사찰을 철거했다고 합니다. 며칠 만에 그곳은 잔해밭으로 변해 매우 슬펐습니다. 이제 사원 전체에는 안뜰이 하나 있고 안뜰 밖에 탑이 있습니다.
Xiaoyi County Wutun Village의 Dongyue Temple
Fenyang에서 출발하여 남쪽으로 향하는 경우 Jiexiu까지 교회 버스를 빌릴 수도 있었지만 대신 Zhaocheng에서 Huozhou까지 버스를 탈 수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카운티. 그러나 폭우가 내린 후 도로는 진흙탕이 되었고, 산을 철거하여 통푸 도로를 건설하고 있었습니다. 고속도로의 많은 부분이 철거되어 길을 따라 터벅터벅 걸어가며 잠을 잤습니다. 도보로 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장애물로 인해 Xiaoyi시 외곽의 Wutun 마을에 머물렀고 마을 동쪽 문에있는 Dongyue Temple의 본당 복도 아래에서 하룻밤을 보냈습니다. 한 홀의 구조는 독특했고 지붕은 우리가 산시에서 본 사원 중에서 가장 복잡한 관행입니다. 동문을 향한 작은 홀은 시골 신부처럼 들판 한가운데에 앉아 머리에 꽃을 꽂고 곧 집으로 돌아갈 것 같은 표정을 짓고 있다.
사찰은 벽돌로 포장되어 있고, 주변 벽이 난간만큼 짧기 때문에 높은 벽이 둘러싸일 필요가 없습니다. 삼면은 풍경이 있고 다른 면은 탑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사찰 동은 시골 학교로 사용되었지만 수업은 낮에만 진행됩니다. 성게는 해가 뜰 때 도착하고 해가 질 때 흩어집니다. 밤에는 그 곳을 지키고 있는 노인이 낮에도 교사로 일하는데 연봉이 고작 20골드라고 들었습니다.
안뜰은 약간 정사각형 모양으로 안마당 중앙에 홀이 있고, 평면도 정사각형이고 앞쪽에 얕고 좁은 건물이 있다. 양쪽에 경사진 칸막이 벽이 있고, 사찰의 지붕은 언덕으로 지어져 있는데, 보샤도 마찬가지지만 산이 앞쪽을 향하고 있어 대문이 열려 있는 성모당과 매우 흡사하다. 하지만 전면이 보샤이기 때문에 지붕 전체가 장식으로 더욱 풍성해집니다. 이 홀의 괄호는 일반 괄호에 비해 꽃 전체의 균형이 매우 독특합니다. 수평 아치, 특히 진흙 아치와 느린 아치가 매우 짧기 때문에 괄호의 윤곽이 가파르고 높으며 가늘습니다. . 홀은 한 방 깊이이며 세 개의 브래킷이 있습니다. Baoxia는 본당보다 약간 좁고 트윈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각 층은 45도 각도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올린 입이 섬세하고 침투력이 꽤 깊다. 각 브래킷의 너클은 나무 두께의 절반에 불과하며 대군주 주먹처럼 조각되어 있어 서투른 장인의 손재주가 눈에 띕니다.
옆난간의 이마 아래에는 이마 대신 낙인 바깥쪽의 뿔을 사용하여 뿔의 바깥쪽 끝이 기둥 밖으로 튀어나와 사각형이고 사각형인 이마 아래에 난간을 지지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의도치 않게 역학의 원리와 일치하는데, 이는 드문 예입니다. 처마는 한 겹의 서까래로 되어 있는데, 날아다니는 서까래도 없는 것도 이상하다. 그러나 건설 날짜를 결정하기가 어렵습니다.
우리는 밤에 현관에 머물면서 처마 아래 어두운 그림자를 바라보고, 구름 아래 시원한 달이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것을 바라보고, 별이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인공 자연이 여유롭게 꿈에 녹아드는 것을 지켜보며 맛이 깊습니다.
Liang Sicheng 및 Lin Huiyin의 "금펀 고대 건물 예비 조사"에서 발췌
원래 1935년 건설학회지 5권 3호에 게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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