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왕은 누구입니까?

이자성

이자성이 실패한 것은 유종민이 진원을 붙잡아 오삼계를 격분시키고 베이징에 도착한 뒤 청나라에 투항해 이자성의 실패를 초래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런 말이 맞습니까? 나는 이런 견해에 동의하지 않는다. 한편으로는 사실 나는 동의하지 않는다. 16,7 년의 투쟁을 거쳐 대순왕조는 하남과 산시를 점령했다. 명대의 산시는 닝샤와 간쑤, 청해의 절반을 포함한다. 동쪽으로, 그의 사람들은 산둥 에 도착했다; 남쪽으로, 호남 국경 근처의 상덕. 이렇게 큰 국면이 한 여자를 위해 실패할까? 이것은 유물사관입니까? 생각해 보세요. 이것은 계급 분석을 잃고, 당시의 구체적인 군사, 정치, 경제 상황을 잃고, 그 원인을 매춘부에게 두는 것은 이론적으로 통하지 않는다. 사실 진원은 오삼계가 매수한 것으로, 이미 닝원 () 에 도착했는데, 지금 금주 남부의 흥성 () 이다. 이자성이 베이징에 들어왔고, 진원은 이미 베이징에 있지 않고, 닝원에 있다. 그러나 오삼계의 부모와 가족 (약 30 명) 은 여전히 베이징에 있다. 오삼계는 부모님의 목숨, 가족의 목숨에 대해 생각하지 않겠는가? 오삼계가 생각하는 것은 천년의 영예가 아닌가? 우리가 적의 반역자가 된 오늘, 우리는 이런 일을 할 것인가, 매춘부를 위해서? 비록 우리는 오늘의 역사와 다르지만, 오늘의 인정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또한 우리가 역사 문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에 대해 나는 깊이 체득했다. 문혁' 과 임표 () 가 넘어진 후, 나는' 문혁' 의 많은 투쟁을 더 깊이 보았다. 역사 문제를 되돌아보면 더욱 분명해진다. 오늘이 아닐지도 몰라? 설마. 게다가 고대에는 부모에 대한 효심이 오늘보다 훨씬 높았다. 오늘 우리는 만주족을 형제민족으로 여겼지만 명나라는 그렇지 않았다. 한족을 대표하는 명정권과 만주족을 대표하는 청정권은 민족 대립이 있다! 그때 형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은 사람들은 모두 어색했다. 설마 오삼계, 한인, 유종민에게 매춘부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부모도 돌보지 않고, 친족 30 명이 죽임을 당했는가, 아니면 천년의 영예로 매국노의 이름을 떨어뜨렸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가 원한다고 했나요? 이것은 매우 간단한 문제이다. 봉건 시대에 네가 그의 아내를 빼앗은 것은 막대한 치욕이었다. 네가 그의 이모부인 이모부인을 빼앗으려는 것은 일이 아니다. 심지어 사람을 보낼 수도 있다. 마음에 드신다면 제가 선물해 드릴 수 있으니' 첩 한 마리가 말을 바꿀 수 있다' 는 말이 있습니다. 나는 말 한 마리, 좋은 말 한 마리가 마음에 들어 아주 좋다. 나는 그것을 살 돈이 없다. 네, 첩 바꿔 주세요. 만약 오삼계가 정말 유종민이 그의 진원을 빼앗았다는 것을 알았다면, 이 부잣집 공자는 태어날 때부터 중대장, 20 대 패가자로 태어났다면, 그는 생각하겠지, 됐어, 그를 유종민에게 양보해 줘. 한편, 만약 오삼계가 정말 한간간이라면, 유종민과 이자성은 그를 아첨하고 진원의 후한 선물을 그에게 보낼 것이다. 이 문제는 처리하기 쉽다. 이 전쟁에는 많은 깊은 이유가 있다. 정치적 원인, 계급 원인, 군사적 원인 ... 과학사가들은 이러한 이유로부터 사물의 본질을 탐구해야 한다. 이상주의자만이 이 역사의 본질을 버리고 이렇게 큰 생사투쟁을 한 첩에게 귀결시킬 것이다. 이 이치는 근거가 없는 것인데, 하물며 이때 진원은 북경에 있지 않다. -응?

이 유종민이 상경한 후 많은 관원 (사료기록에 따르면 수백 개) 을 체포해 돈을 요구하고 고문하며 쫓아다녔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것은 실수입니까? 전략적 실수는 실수다. 하지만 이것은 유종민의 책임이 아닙니까? 유종민은 얼마나 많은 책임을 져야 합니까? 대순왕조는 새로 건립된 왕조이고, 황제는 개국황제이지, 수십 년 동안 앉아 있던 마지막 황제가 아니다. 개국 황제는 반드시 군권과 정권을 자신의 손에 장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개국 황제가 될 수 없다. 이자성은 졸용의 사람이 아니다. 유종민은 어떻게 감히 이렇게 대담하게 돈을 위해 이렇게 많은 사람을 체포할 수 있습니까? 나는 한 가지 질문을 했는데, 당분간 설명하지 않았다. 따라서 이 죄를 유종민에게 돌리는 것은 당시 대순왕조의 정권 구성과 대순황제 이자성의 인격을 소홀히 하고 이 기본 문제를 소홀히 한 것이다. -응?

또 어떤 사람들은 모두 우금성이 승상이 된 탓이고, 다른 좋은 일은 하지 않고, 이자성이 등극하도록 설득하고, 이자성이 황제가 되라고 권할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나쁜 것은 소 금성에서 나쁘다, 이치에 맞지 않는다. 황제가 되는 것은 이자성의 목표이며, 농민 봉기는 필연적으로 봉건제국의 건립으로 이어질 것이다. 아직 없습니다. 농민 봉기 후 그는 한 나라의 군주가 되었고, 물론 황제도 되었다. 황제가 되는 것은 이자성의 10 여 년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소 금성이 있든 없든, 그는 당연히 황제가 되어야 한다. 이 장부는 우금성머리에 계산할 수 없다. -응?

네 번째 설법은 그가 이암을 잘못 죽였기 때문에 그는 지지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런 주장도 믿을 수 없다. 이암은 도대체 누구입니까? 아직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과거에 그는 하남 기현인, 리프트, 병부 상서 리의 아들이라고 말한 것은 완전히 틀렸다. 치현에는 이 사람이 없고, 이도 치현인이 아니다. 리프트 연보' 와' 명말 향관연보' 에는 이암의 이름이 없다. 우선, 리는 아들이 아니다. 리는 안후이 푸양 동대문의 지인이다. 그들은 리를 안후이 푸양의' 두당 이씨' 라고 부른다. 이 씨는 아들 두 명과 딸 한 명밖에 없다. 한 아들이 병으로 죽고, 젊은 나이에 죽었다. 또 다른 아들은 숭정에서 15 년 동안 원세충에게 살해되었다. 이암이라는 아들은 한 번도 없었고, 지금도 확실한 증거가 없다. 그래서 그는 이 씨의 아들로 역사적 근거가 없다. 치현지는 부인하고, 개봉부지는 부인하다. 수현에는 한 사람이 그와 동시에 책을 내고, 기현이 이암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부인하고, 증거가 확실하다. 우리는 지금 구궁산 밑에서 죽은 이자성이 있고, 호남은 전쟁을 하려고 하는데, 그가 석문산에 은거했다고 한다. 그들은 호남의 재료를 모두 나에게 주었고, 나는 봐도 스스로 말할 수 없었다. 역사는 과학이므로 함부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역사를 해석하는 것은 과학을 해석하는 것이다. 해석할수록 과학에 부합되는 것이지, 과학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지금은 이암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대순군에는 이암이 있다. 내가 아는 한, 그것은 확실히 존재한다. 우리는 종종 사료와 점유량의 부족으로 결론을 내리기가 어렵다. 대순왕조는 곧 멸망했고, 많은 서류들이 적에 의해 파괴되었다. 충분한 사료가 없으면 결론을 내리지 마라. 근거가 없다. 나는 결코 이암이 없다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이언우가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상황이 분명하지 않다. 우리는 시도하고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검증해야 한다! 조사를 위해 많은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우리는 지금 이암에 대한 조사가 없기 때문에 우리는 답을 찾을 수 없다. 하지만 이암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확실합니다. 대순왕조가 중앙정부를 설립했기 때문에, 그는 6 부라는 6 부를 가지고 있다. 상서, 이암도 없고, 시랑도 없다. 무관은 몇 등급으로 나뉘어 있는데, 지금 우리가 아직 이해하지 못하는 문제가 하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원수가 1 급이라고 하는데,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권 장군은 1 등일지도 모른다, 제독. 장군은 장군이고 중장과 이암군의 계급은 장군이다. 이과는 집권의 장군이고 이암은 집권의 장군이다. 이렇게 오랫동안 고생을 했더니, 그는 중장만 잡았는데, 매번 중대한 전투마다 누가 군대를 이끌고 싸우는지 아마 다 알고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나는 아직 어느 때 내가 전투에서 이겼는지 발견하지 못했다. 그것은 이암의 군대가 연주한 것이다. 그러므로 이암을 과대평가하지 마라, 증거가 없다. 한 걸음 물러서서 이암이 죽지 않았더라도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승패, 군사적 승패는 한 사람이 아니라 역사적 형세에 달려 있다. 이암은 숭정 17 년, 심가년 6 월, 아마도 6 월 하순에 죽임을 당했다. 이때 이자성은 이미 산세관을 쳐부수고 베이징에서 물러났다. 나중에 정정 지역에서 두 차례 패전하여 그 자신도 부상을 입었다. 정예부대는 거의 없어 하남 곳곳에서 대순정권에 반대한다. 이런 상황에서, 비록 우리가 이암 2 만 대군을 준다고 해도, 설령 우리가 그에게 2 만 정병을 허난 () 으로 보내더라도, 광활한 중원 () 으로 가서 각지로 반란을 일으키면 얼마나 큰 역할을 할 수 있을까? 고대의 군대는 지금과 다르다. 지금 아군은 기관총, 박격포, 각종 대포, 비행기, 탱크를 장악하고 있어 인민보다 무장이 훨씬 강하다. 300 여 년 전, 주요 전투 무기는 활과 화살, 칼과 창이었다. 너는 있고, 국민도 있다. 이상화하지 마라, 이자성이 봉기라고 생각하면 인민이 지지하는 것은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보통 사람들은 현실만 보고, 네가 그들에게 잘해 주면, 그들은 너를 지지한다. 만약 그에게 좋지 않다면, 그는 너를 지지하지 않을 것이다. 더구나 정통 관념은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숭정은 죽었지만 강희 시대까지 여러 곳에서 반란을 일으켜 명나라의 자손을 깃발로 삼았다. 이런 봉건 정통은 이데올로기처럼 보이지만 무장 투쟁에서는 물질적 힘이 된다. 당시 지방세력이 이렇게 너를 지지했니, 이자성? 이미 봉건 정통에서 벗어났는데, 불가능할 것 같습니까? 이것은 불가능하다.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 시기에 자산계급이 파리와 파리 이외의 농촌을 점령하자 농민들이 일어나 반항했다. 농민은 보황파이다. 나폴레옹이 실패한 후 그는 한 섬으로 유배되었다. 나중에 나폴레옹은 몇 명을 데리고 배를 타고 프랑스 남부에서 상륙했다. 형세가 매우 위험하다. 또는 농부들은 그를 숭배합니다. 황제가 가는 곳마다 농민들은 그를 따라 파리로 갔고, 더 많은 사람들이 떠났다. 따라서 중국이든 외국이든 농민들은 영원히 보황파이다. 보황당 농민의 눈에는 이자성이 건달에 지나지 않는다. 오늘 우리는 농민을 혁명의 영웅으로 여긴다. 이것은 우리의 오늘의 관념이지만, 농민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이암은 2 만 대군을 데리고 하남으로 돌아가 하남 정세를 반전시킬 수 있을까? 또한 청병은 황하를 빠르게 건넜고, 고걸의 부대는 남명에서 예동으로 빠르게 들어갔다. 이에 따라 이자성의 마지막 실패는 이암이 살해됐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런 견해는 당시의 구체적인 역사적 조건을 예측하지 못하고 당시의 상황을 잊어버렸다. 간단히 말해서, 과거의 관점은 퇴고를 견디지 못한다. 그렇다면 이자성은 왜 실패할까? 지금 정면에서 나의 견해를 말해 보자. 그런 다음 반대 의견을 계속 말하십시오.

이자성은 숭정 13 년에 하남에 입성했는데, 대략 음력 10 월이다. 하남에 들어갔을 때 한수에 숨어 남산구 (현재의 운양지역과 한수 남쪽 부분 포함). 인원수가 적어 잠시 숨는 것이 그에게 좋다. 당시 명나라에 가장 큰 피해를 준 것은 이자성이 아니라 장종현이었기 때문이다. 명나라는 거의 가장 큰 힘으로 장을 공격하는데, 이는 이자성에게 전쟁을 피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10 월이 되자 그는 갑자기 나타나 가장 빠른 속도로 운양 일대에서 하남으로 들어갔다. 허난 xichuan 카운티 허난 에 걸릴, 많은 사람들이 없습니다. 당시 하남의 군대는 많지 않았다. 명나라의 군대는 모두 전출되어 모두 장에 의해 막혔다. 명나라의 후방이 공허하여 하남에서 연이어 기근을 겪을 만하다. 이자성은 하남에 입성한 후 배고픈 사람들에게 구호를 호소하자, 모두들 "군이 왕이 되면 식량을 받을 수 없다" 는 것을 알고 있다. 너는 그를 따라가서 3 년 동안 정부의 밥을 받지 않고 먹을 수 있다. 그가 가는 곳마다 3 년 동안 식량을 징발하지 않는다. 나는 역사학자들이 이' 균전제' 를 제시할 때' 균전제' 라는 구호를 지나치게 강조한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왜 동의하지 않습니까? "평균 토지제" 는 정권이 안정된 후에야 제기된 것이다. 이자성은 비록 제기했지만 실시되지 않았다. 정권이 없으면 어떻게' 균전제' 를 실시할 수 있을까? 일부 지역의 전쟁은 이미 중단되었는데, 이것은 통하지 않는다. 정권을 세우고 공고히 해야' 균전제'' 균전제' 가 농민 문제를 해결하는 근본이 아니라 일시적인 개량주의일 뿐이라고 말할 수 있다. 구체적인 질문에서 출발하지 않고 먼저 묻겠습니다.' 균전제' 는 어디서 시행한 적이 있습니까? 아마 아무도 대답할 수 없을 것이다. 그는 정권을 공고히 하지 않았고, 점령지도 없었다. 어디서' 균전제' 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가장 효과적인 것은 세 가지 마법 무기입니다: 첫째, 3 년 면제; 하나는 당신이 왕의 음식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구호를 위한 창고가 하나 더 있다. 네 번째 효과는 지식인을 죽이지 않는 것이다. 리프트 학자, 당신이 나를 반대하지 않는 한, 죽이지 마세요. 왜 4 위에 뒀어요? 많은 대중만이 역사의 흐름을 결정할 수 있다. 그때는 3 년 동안 면제되었는데,' 왕과 함께 식량을 거두지 않는다' 는 구호는 매우 유용하다. 명나라의 재정이 고갈되어 지방의 식량세 외에 각종 가혹하고 잡다한 세금이 있어 국민의 부담이 무겁다. "왕과 함께 가면 식량을 받지 않는다" 는 것은 농민과 중소지주를 호소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그러므로 이자성의 힘은 빈농에게만 세워진 것이 아니다. 그 당시 계급의 개념은 지금처럼 명확하지 않았고, 그것의 힘도 중소 지주에게 세워졌다. 중소 지주는 식량 수령 부담에 특히 괴로워한다. 우리는 이자성이 농민과 가난한 사람을 대표한다고 말하는데, 이것은 봉건 사회의 상황과 맞지 않는다. 우리는 오늘 계급 분석이 있는데, 계급 노선이 매우 명확하다. 농민 봉기는 이런 계급 의식이 부족하다. 농민은 안일한 계층이지, 자립하는 계층이 아니다. 그는' 농민 철학' 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래서 그의 힘은 농민뿐만 아니라 중소지주와 소상인에게도 세워졌다. 그러나 봉건 사회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그는 장차 대지주 대관료에 의지하여 황제가 될 것이다. 관료에 의지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 사실, 그는 도처에서 관료의 비위를 맞추었다. 그래서 하남에 도착했을 때, 그는' 왕과 함께 식량을 거두지 않는다' 는 구호를 내걸었는데, 매우 효과적이었다. 3 년 면제 검사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준다. 만약 국왕이 확고한 발판을 잡았다면, 확실히 사람들에게 3 년 동안 식량을 받지 못할 희망을 주었다. 이것은 효과가 있다. 이것은 한참 동안 어지러웠다. 모두들 오랫동안 고생했고, 십여 년을 고생했다. 지금 이런 사람은 국민을 위한 것이다. 중소 지주와 농민을 포함한 이 백성들은 모두 그가 성공하기를 바란다. 그리고 이 세 번째: 창고를 열고 구조하다. 당시 명나라 정부는 굶주린 사람들을 도울 권리가 없었다. 이자성의 힘은 어디에서 오는가? 이자성은 특별히 짝퉁을 허물었다. 그는 복우산에서 48 개의 짝퉁을 깨뜨렸다. 이 숫자는 확실히 정확하지 않아서 감히 말할 수 없다. 그가 하남에 들어간 후, 현성을 깨지 않고 초당 하나만 깨뜨렸다. 왜 현성을 깨지 않는가? 우리는 옛말이 있다: 농촌이 어지럽고 도시가 어지럽다. 만약 약간의 혼란이 있다면, 그 곳은 작은 토비들이 나와서 도시 가장자리에 사는 것이 비교적 안전할 것이다. 만약 도시가 어수선하다면, 도시에 사는 것은 안전하지 않고, 습격을 당하면 깨진다. 당시 대지주 대신사들은 모두 짝퉁에 살았고, 그들의 식량과 재산은 모두 짝퉁에 집중되었다. 짝퉁은 지주 무장의 보호를 받았기 때문에 짝퉁이 무너질 때 식량이 있으면 굶주린 사람들을 구제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배고픈 사람들은 그를 따라 도처에서 그를 환영했다. 게다가 홍보와 가요를 좀 썼고 가요에서' 군과 함께 가라, 인간 불꽃을 먹지 않는다' 는 가요를 냈기 때문에 발전이 매우 빠르다. 이것은 숭정 13 년 겨울이다. 숭정 14 년 봄, 정월에 낙양을 깨뜨린 것은 무력이 아니라 내부 반란으로 싸우지 않고 들어갔다. 낙양에는 도끼왕이 있는데, 그는 숭진의 삼촌이자 당시 가장 부유한 왕이었다. 낙양에 들어간 후 그는 도끼왕을 죽이고 도끼왕의 돈으로 배고픔과 군대 확대를 도왔다. 그래서 이자성은 이렇게 일어났다. 그래서 명나라는 그와 싸울 군대가 없습니까? 그렇지 않아요. 전반 국면으로 볼 때 명나라 실패의 요인은 다방면이다. 현지 상황으로 볼 때 명나라는 여전히 군대가 있지만 명나라는 처음부터 양면작전이었다. 북방은 온통 맑고 전국 각지에서 농민을 때린다. 만청과의 작전은 명나라의 가장 큰 부담이다. 많은 정예 병사들은 만청과 교제해야 하며, 왕왕 패전하기도 한다. 농민 봉기에 반대하는 무장 투쟁에서 이자성은 결코 혼자가 아니다. 봉기하는 곳이 매우 많은데, 이자성은 그 중의 일부일 뿐이다. 이렇게 한 지 10 여 년이 지났는데, 명나라의 재원과 병원이 고갈되어 빠져나갈 길이 없었다. 이자성은 이 기회를 빌어 하남에 들어가 실력을 넓혔다. 낙양이 무너진 후 명말 농민전쟁의 역사는 두 단계로 나뉜다. 이때부터 이자성을 대표하는 농민 봉기군은 전쟁에서 주도권을 차지하고 명나라는 수동적이다. 이자성의 황금시대다. 그러나 모든 일이 승리에서 실패를 낳는 요인이 많은데, 이자성의 비극적인 요소도 그의 승리에서 비롯된다. 이자성은 군사적으로 끊임없이 승리를 거두었지만, 한 가지를 간과했다. 즉, 한 곳을 차지할 때마다 초기 정권을 세워야 한다는 것을 모른다는 것은 정권의 공고함과 관련이 있다. 이자성은 백성들을 관리하는 관원의 실력을 설치했습니까? 그는 해냈지만, 그는 하지 않았다. 이것은 그의 최종 비극의 중요한 요인이다. 너는 관민을 세워야 생산을 재개할 수 있다. 백성을 관리하는 관원이 없기 때문에 생산은 계속 파괴된다. 네가 처음 하남에 들어갔을 때, 국민들은 너를 환영하고 너를 지지했다. 그러나 2 년이 지났지만 백성들은 생산을 재개하지 않고 부담이 계속 가중되고 있다. 너는 네가 국민에게 식량을 요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지만, 너는 지주에게 돈을 요구했다. 지주와 지주의 돈과 식량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농부들로부터 옵니다. 봉건 생산이 농업에 의존하기 때문에 지주는 스스로 농사를 짓지 않고 토지 소유권은 여전히 지주의 손에 있다. 그래서 우리는 농민에게 직접 돈을 달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매 곳마다 지주에게 명령을 내리고, 가능한 많은 노새말을 주고, 가능한 많은 식량을 주고, 가능한 많은 돈을 주는 것 같다. 사실 지주의 식량은 역시 농민이 생산한 것이다. 농민의 부담은 경감되지 않고 오히려 전쟁이 해마다 계속되면서 농민들은 계속 고통을 겪고 있다. 원래 농민들은 그를 구세주로 여겼다. 시간이 오래되어 그들은 자신의 소망을 만족시킬 수 없었고, 전쟁의 승리에 의지하여 한 걸음 전진할 수밖에 없었다. 사람들이 당신을 지지합니까? 생산이 잘 될 것인가? 안 돼! 이런 간단한 정책이 이자성의 머리에 들어가지 못하는데, 너는 이상하다고 생각하니? 왜 안돼? 나는 완전히 확실하지 않다. 이 문제에 대한 나의 연구는 이자성 내부의 갈등과 매우 관련이 있다. 숭정 14 년, 이자성 부대는 나여재, 별명 조조, 그의 무장력과 비슷하다. 그는 폭력적인 사람이다. 당시 협력 조건은 한 곳을 뚫을 때마다 얻은 재산은 46 점, 이자성은 60%, 나여재는 4 점을 받았다는 것이다. 이자성이 나여재를 잡을 수 없다면, 나는 명나라에 항복할 것이다. 이것은 매우 무서운 일이다. 나여재가 장과 협력한다면 이자성에게도 큰 상처가 될 것이다. 그래서 나여재를 꽉 붙잡고 놓지 않으면, 이 갈등이 해결되지 않는 한 정권 설립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당신은 이 정부주 현의 지방관들이 놓아야 한다고 말했는데, 나여재가 놓아야 하나요? 그는 놓으려고 하는데, 그래서 46 점이야! 이 갈등은 숭정 16 년 정월, 양양, 종상, 경주가 점령되고, 5 월 나여재가 살해될 때까지 계속되었다. 이 모순은 해결되었고, 어떤 곳에서는 관직을 하기 시작했지만, 시간이 늦었다. 이때 정권은 시종 건립되지 않았고 생산도 회복되지 않아 국민을 실망시켰다. 이것이 그가 실패한 매우 중요한 원인이다. 우리는 평범한 사람들이 우리가 지금하는 것과는 달리 사물을 판단하는 관점이라고 말한다. 오늘, 우리는 네가 농민 봉기의 영웅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너를 지지했지만, 그때는 그렇지 않았다. 보통 사람은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물질적 조건에 대해 이야기하고, 모두들 아이를 낳고, 밥을 먹고 옷을 입는다고 말한다. 이러한 물질적 조건이 그를 만족시킬 때, 그는 너를 지지할 것이다. 네가 그를 만족시키지 않으면, 그는 너를 지지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매우 현실적이다, 적어도 유물론이다. 이자성은 이 지역 농민들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전략적으로 큰 잘못을 저질렀다. 내가 양양에 있을 때, 정권을 세우기 전에 다음 단계에 어떻게 해야 할지 신순조라고 불렀다. 그는 새로운 순왕이 되어 중앙정부를 세우기 시작했다. 정권이 건립된 후, 다음 단계에 어떻게 병력을 쓸지 다시 토론하자. 당시 한수에서 동쪽으로 남경을 점령하고 난징을 수도로 삼은 후 북벌할 것을 제의했다. 이 육군부는 일리가 있다. 명말 북방 농촌은 파산했고, 남방은 비교적 온전하다. 강남의 부는 파괴되지 않았고, 심지어 북경의 공급도 주로 남쪽에 의지하고 있다. 남경을 먼저 점령하고 다시 북쪽으로 탐험한다면, 아마도 한 걸음 더 좋은 바둑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기성품 예: 주원장이 남경을 점령하고 멸족하다. 우리 지역은 강서를 포함한 진유량이다. 장강 삼각주는 장사성의 구역이고, 절강은 명우진의 구역이다. 주원장이 남경을 점령한 후, 먼저 절강로를 멸망시킨 후, 포양 호수와 진우양이 교전하여 진우양해를 물리쳤다. Youliang 의 죽음 후, Zhu Yuanzhang 은 양쯔강 상류를 점령하기 위해 서정을 계속했다. 장 Shicheng 다시 공격, 장 Shicheng 는 쉬 저우, 양쯔강 중턱과 하구 전체가 Zhu Yuanzhang 의 영토가되었습니다. 이 우세는 매우 중요하다. 첫째, 금융과 경제 방면에 탄탄한 기초가 있다. 그런 다음 중국을 통일하고 북벌하다. 첫째, 원나라가 장강 유역에 미치는 영향을 없애는 것이 성공의 길이다. 당시 이자성이 남경을 공격한다면, 이 경험에 부합했다. 앞으로 실패할 것인지의 여부는 또 하나의 문제이다. 그러나 토론에서 이자성은 너무 느리다고 생각했다. 장강의 남쪽을 먼저 경영한 다음 북쪽을 탐험하는 것은 너무 느리다. 어떤 사람이 진취적인 방법을 제시하여 양양에서 파병하여 하남을 거쳐 북경으로 곧장 갔다. 이 방법은 매우 빠르지만, 어떤 사람들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명나라에는 손전정이라는 총독이 있는데, 그는 능력이 있어 Xi 안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북벌이라면 군대는 하남을 통해 직접 베이징을 공격할 것이다. 북경은 공격할 수 없고, 손전정은 관문을 나서는데, 물러나기 어렵다면 어떡하지? 그래서 이 육군부도 포기했다. 제 3 전부는 종상의 구준은이 제기한 것이라고 한다. 먼저 Xi 안을 점령하고, 관중을 근거지로 삼고, 다시 출병하여 북벌하여 베이징을 공격하다. 이 전략은 괜찮다. 그가 물러날 수 있고, 수비할 수 있고,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이자성과 그의 장군들의 지방관념에 적합하다. 그는 대부분 산시 사람이기 때문에 향토관념이 매우 강하다. Xi' an 을 수도로 삼는다면, 그는 이것에 매우 만족한다. 동시에 그의 고향 사람들을 병원으로 이용하는 것도 좋다. 올해 10 월, 그는 하남에 도착하여, 현에서 손전정을 물리치고 안안으로 들어가 안안으로 개조하여 당나라의 도성 이름을 회복하였다. 올해 12 월, 일부 부대가 한성에서 강을 건너기 시작했다. 이듬해 정월에 대량의 군대가 황하를 건너 북경으로 진군하였다. 주력은 대동양을 취하여 거용관에 들어갔다. 유방량은 태행산을 넘어 북상곡양을 이끌었다. 이 전략은 좋은가요? 역사가들은 과거에 이것이 아주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했고, 심지어 위대한 전략이라고 생각했었다. 모든 것이 변증적이고 모두 살아 있다. 만약 이런 방법을 취하지 않으면, 서둘러 북경을 공격하지 않고, 2 년 동안 북경을 공격하지 않으면 상황은 완전히 다르다. Xian 이 점령되었을 때 닝샤와 간쑤도 점령되었고, 한중 지역이 점령되었고, 쓰촨 일부가 점령되었습니다. 2 년 동안, 병사에 따라 움직이지 않고, 하남 산둥 관중 지역을 공고히 하고, 생산을 재개하고, 질서를 회복하였다. 북경은 사성이다. 북경은 왜 죽은 도시입니까? 북경은 강남에서 먹고, 재물에 의지하고, 돈에 의지한다. 당시 이자성의 부대는 이미 산둥 () 에 도착하여 운하를 차단했고, 베이징은 사성 () 이 되었다. 전주의 위협. 북경은 나무의 열매와 같다. 언제든지 고를 수 있어요. 왜 이렇게 급해요? Xi' an 에서 베이징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하는 것은 좋은 전략이지만, 운용하면 비교적 경솔하다. 좋은 전략이 나쁜 전략으로 변했다.

이자성은 왜 이렇게 급히 북경을 차지하려고 합니까? 그는 이미 Xi 의 황제였으나, 그는 아직 정식으로 등극하지 않았다. 유럽의 말로는 아직 대관식이 열리지 않았는데, 마치 그가 북경 대관식에 도착한 것 같다. 오늘의 어휘로 말하자면, 베이징은 정치의 수도로 원원에서 명나라까지 모두 베이징에 세워졌다. 명나라는 남경에 수도를 건설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성조 15 년에 북경으로 이주했다. 그래서 베이징은 정치의 수도이고, Xi 는 더 이상 정치의 수도가 아니다. 북경에 가서 이 황제에게 정명을 줄 것 같다. 그래서 나는 당시 황제의 주모자를 우금성에게 밀었던 구체적인 상황을 모르겠다. Xi' an 에서 이자성은 이미 황제다. 3 일마다 훈련장에 가서 훈련을 참관한다. 이때 그는 노란 옷을 입고, 몸 앞에는 의장대가 없었지만, 노란 우산이 하나 있었는데, 이것은 황제의 상징이다. 사람들이 노란 우산을 보았을 때, 그들은 재빨리 숨었다. 숨길 수 없다면, 거리 양쪽에 무릎을 꿇고 고개를 숙였다. 이것이 바로 황제의 지위이다. 많은 사람들이 황제의 신분과 봉건 사회 제도를 이해하지 못하는데, 마치 그가 아직 농민 형제인 것 같다. 중국 역사박물관에서 소장한 이자성의 베이징 입경에 관한 그림은 사람들이 이자성의 말머리를 껴안고 이자성을 환영하며 선물로 건네준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봉건 사회이다. 이자성이 북경에 도착했을 때, 그는 즉시 시내에 들어가지 않았다. 우선 이과파병은 현장을 정리하고 궁원에 대한 철저한 검사를 실시했다. 그리고 이충왕은 북경에 들어갔다. 농민 봉기라고 생각하지 마라, 그는 틀림없이 농민과 형제친구일 것이다, 사실은 그렇지 않다. 이 문제는 환상이 아니라 현실에서 역사를 고려해야 한다. 유물사관의 최저 조건은 환상이 아니라 현실에서 출발하는 것이다. 이때 이자성은 이미 승리로 정신을 잃고 미지현에 가서 조상의 무덤을 보수했다. 만 기병을 데리고 그를 따라 쌀지방으로 돌아갔다. 이과는 제일 먼저 나갔고, 이과는 기병을 데리고 길을 따라 다리와 도로를 건설했다. 쌀지현 북문 밖에서 좋은 사찰이 궁전으로 바뀌었다. 도시에서는 현지 어른들이 3 일 동안 잔치를 벌일 것이다. 선묘는 500 명의 병사에 의해 건설되고 수비되었다. 돈과 음식을 좀 면제하다. 친척, 이웃, 그 자신의 마을 사람들에게, 나와 함께 벼슬을 하고 싶다고 선언하고, 나와 함께 장안으로 가고, 집에 머물고, 돈을 좀 감상하고, 이것은 한 무더기만 남았다. 이것은 대략 숭정이 16 년 11 월에 한 것이다. 돌아온 후 북벌을 준비하고 북경에 도착하면 가장 중요한 문제는 즉위준비를 하는 것이다. 유럽에서, 이것은 대관식이며, 입맹 날짜는 끊임없이 변한다. 왜요 오삼계의 위협, 오삼계는 베이징 동쪽의 옥전현에 있다. 먼저 이 끝을 한쪽에 두고 오삼계가 어떻게 왔는지 말해라. 숭정은 17 년 2 월에 오삼계병을 조정하여 베이징을 지키기로 결정했다. 당시 나쁜 국면을 만회하기 위해 숭진도 많은 조치를 취했다. 한 가지 조치는 이경태 감찰관을 보내 이자성에 대항하는 것이다. 문인 이경태는 막 베이징에서 나왔을 때 감히 가지 못했다. 그는 군 관원 한 명을 파견하여 거용관에 주둔시켜 이자성과 싸웠다. 또 다른 방법은 수도 이전 탈출이다. 당시 한 무리의 사람들이 숭정이 남경으로 도피할 것을 건의했다. 남경으로 도피한다면 앞으로 상황이 어떻게 변할지 말하기 어렵다. 명나라에는 두 개의 수도가 있기 때문에 수도는 실제로 북경으로 이주했고, 남경에도 6 관문이 있어 북경에서만 주로 일을 처리하고 결정을 내렸기 때문이다. 남경은 수도다. 숭정이 당초 남경으로 도피했다면, 이미 숭정 황제의 위망으로 강남을 경영했을 것이다. 이자성은 맞서 싸웠고, 청병은 심양에서 달려와 청병과 이자성의 정면 전투가 되어 난징은 숨 돌릴 기회가 생겼다. 나는 앞으로 중국의 역사가 어떻게 발전할지 모르겠다, 왜냐하면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숭정이 남경으로 도망가는 것을 반대한다. 누군가 다른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숭정은 도망갈 수 없지만 태자를 남경으로 보냈다. 만일 베이징이 함락되면 태자는 그곳에서 나라를 감독하고 황제가 되면 호소력이 있다. 또 하나의 반대 의견이 있다. 숭정은 자랑스러운 사람이다. 그의 개성과 비극적인 성격은 누군가가 반대하면 도망가지 않기로 결정하게 했다. 중국 춘추 이래 말로는' 군망국' 이라고 불린다. 한 나라의 황제와 국왕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것은 정통이다. 피하지 마라. 수비수들은 무엇을 피하지 않습니까? 북경의 군대만으로? 북경의 군대는 부패하여 싸울 힘이 없다. 우 sangui 엘리트 군인 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 sangui 군대 의 이동을 결정합니다. 오삼계대군이 일조하자 관외성이 주어졌다. 포기하지 않으면 어떡하지? 어떤 사람들은 이 도시가 선조가 남긴 땅을 포기할 수 없고, 이 도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욕을 먹을 것이라고 고조적으로 성명했다. 숭정이 또 흔들렸다. 네, 제가 영명한 황제니까 동북의 땅을 내주면 안 돼요. 나중에 정말 방법이 없어, 오삼계로 전가하기로 했다. 이곳은 이미 포기했으니, 모든 사람들이 산 입구로 끌려가야 한다. 오삼계가 출발하자마자 뒤에 수십만 명을 데려왔는데, 50 만 명이라고 한다. 그렇게 많은 그림자가 없을지 하루에 수십 리를 걷는다. 보통 사람이 그렇게 많이 가져가지 않으면 앞으로 가기에 적합하다. 오삼계는 기병을 위주로, 머지않아 북경에 도착할 수 있다. 만약 오삼계가 베이징에 도착하면 이자성은 베이징을 공격하는 데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지만, 오삼계는 수십만 명의 백성들을 데리고 고향을 떠나 하루에 수십 리를 걸으며 시간을 지체했다. 이자성은 거용관까지, 오삼계는 산세관까지 이렇게 멀다. 이자성은 베이징을 공격하여, 북경은 방비하지 못하고, 3 일 베이징에 들어갔다. 오삼계는 스스로 옥전현에 갔고, 게다가 그렇게 멀었다. 매우 심각해서 우리는 전진할 수 없다. 베이징은 이미 점령되어 퇴로가 없다. 산해관 밖에서 청군에 의해 점령되었다. 백성들까지 합치면, 그 자신은 5 만여 명의 정예 병사가 있다. 물자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황제가 있는데 물자를 보급할 방법이 있는데 황제가 없으면 어떡하지? 그래서 오삼계는 이 순간에 진퇴의 선택을 잃었다. 이런 상황에서 그는 이자성에 항복하는 것을 거절했다. 왜 안돼? 우리는 먼저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오삼계의 아버지는 중대장이고, 오삼계는 부드럽게 중대장이다. 중대장은 장군, 1 급 장교, 1 급 장교이다. 오삼계의 삼촌은 총병이 몇 명 있는데, 그의 삼촌 조수는 청나라에 항복했다. 그의 친척, 친구, 삼촌은 동북에서 무장 조직을 구성했다. 오삼계집은 무장집이라고 하는데, 그는 대대로 무장이다. 그의 아버지는 중대장이다. 그가 늙었을 때, 그는 중대장이 되었다. 이 집은' 건달' 이자성과 불화하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오삼계가 원래 이자성에 항복하려고 했다고 말한다. 나중에, 그는 진원이 유종민에게 끌려갔다고 들었는데, 그는 항복하지 않았다. 그는 당시 계급 정세와 계급 투쟁을 연구하지 않았다. 그는 명나라 장군 2 대를 맡았고, 총병 밑에는 중대장, 부중대장, 유격장군 등이 있었다. 이것들은 더 많아지고, 무장그룹을 형성하며, 명성조에 속한다. 물론 그는 항복을 거부했다. 그는 대순제에게 투항하겠다고 편지를 쓰지 않았고, 대순제는 사람을 보내 처리하게 했다. 왜요 그는 근거지도, 후방도, 병원도, 재력도 없기 때문에 분명히 알고 싶어한다. 이때 좋은 정치투기의 화제가 있다. 만약 그가 태자를 얻을 수 있고, 태자가 등극하고, 전 세계에 그를 지지해 달라고 호소한다면, 그는 명나라 부흥의 가장 큰 공신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당시 그는 태자를 요구했는데, 이번에 그는 오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청군을 요구했기 때문이다. 먼저 이 끝을 잠시 내려놓고, 제 3 단과 청병에 대해 이야기해라. 일이 매우 복잡하다. 청나라의 첫 번째 황제는 누르하치였다. 누르하치가 죽자 제 2 대 황제는 황태극이라고 불리며 순치황제의 아버지, 즉 청태종이었다. 만인, 특히 중국에 가장 큰 위협이 되는 황태극이다. 오늘 중화민족의 관점에서 이 문제를 보면 황태극은 영웅이며 중화민족에 큰 공헌을 했다. 원래 만주족이란 북방의 한 지방인 한 도시와 작은 마을의 나라는 완전히 부족 사회였다. 황태극을 통해 만주를 통일하고 그를 통해 몽골의 대부분 지역을 통일했다. 그는 북방의 무질서한 부족을 하나로 통일하여 중국 판도에 포함시켰기 때문에 황태극공이 없어서는 안 된다. 만주족은 원래 유목 부족이었는데, 노예 사회로 발전하여 점차 봉건 사회에 들어갔다. 황태극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물론 이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는 북한을 점령했기 때문에 나중에 명나라와 싸웠다. 많은 식량이 북한에서 왔고, 어떤 배들은 북한에서 왔다. 황태극은 숭정 16 년 89 월에 갑자기 세상을 떠나 유언이 없어 내부 권력 투쟁을 일으켰다. 도르곤은 현재 28 세이며 큰 인물이다. 어떤 사람이 도르곤에게 황제가 되라고 권했다. 황태극의 동생이기 때문에 하려고 하지 않는다. 그는 황제를 잡으려는 사람들에게 큰 타격을 주고, 몇 명을 죽이고, 순치가 황제가 되는 것을 지지했다. 당시 순치는 6 살짜리 아이로 그를 황제로 지지했다. 세 사람이 부정왕이 되었다. 그는 왕지의 의이고, 부정이지만, 이 사람은 매우 능숙하고 군대가 있다. 팔기, 그의 세 형제가 두 개의 깃발을 차지했고, 황태극은 한 개를 남겼다. 그는 실력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며 6 살짜리 아이가 왕위를 계승하는 것을 지지한다. 그 결과, 그는 곧 부정왕에서 섭정왕이 되었다. 이 이름은 천지개벽의 변화가 발생하여 그는 진정으로 황제를 대표할 수 있게 되었다. 그의 지위는 점차 상승하고 있다. 베이징에 입경한 후 섭정왕숙으로 섭정왕 앞에' 섭정왕숙' 이라는 글자를 붙였다. 사실 이 거리는 황제의 아버지 섭정왕과 같다. 순치의 어머니 황태후가 도르곤과 결혼하고 황태후가 시집간다고 전해진다. 그녀의 결혼 여부는 의견이 분분하다. 도르곤은 매우 지혜가 많다. 이자성은 북평을 공격할 때 즉시 병력을 동원하여 만리장성에 들어갔고, 병사는 이미 출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