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 관한 두보의 시

부서진 배는 어떻게 위대한 시인의 미래를 지탱할 수 있습니까? 두보의 "부서진 배"에 대한 감상

수천년 전 부서진 배에 대한 명확하고 자세한 기록은 없습니다. , "인자는 인을 보고, 현명한 사람은 지혜를 본다"고 말할 수 있을 뿐입니다.

부서진 배는 언급할 가치도 없지만, 대시인 두보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작가는 이를 중대한 사건으로 조심스럽게 다뤄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름을 최대한 많이. 어떤 사람들은 Du Fu의 "The Broken Ship"이 청두로 돌아가는 길에 겪은 경험에 관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시에는 환화강 기슭의 오두막이라 일컬어지는 '고산'과 '청류', '이웃', '야생대나무'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이 바로 이곳의 특징이다. 청두에 살았고, 이의는 없지만, 이것만으로 청두에 간다고 볼 수는 없다.

두푸는 청두에 딱 한 번 돌아왔다. Xu는 반란에 대해 알고 Du Fu는 강제로 떠났는데, 이는 시에서 "반군으로부터 도망친 창 황제"가 가라 앉은 후 그의 친구 Yan Wuzhong이 청두로 돌아와 Du Fu에게 돌아가라고 요청했습니다. 초가집은 청두에 있는 두보의 거주지였습니다. 청두에서의 그의 삶은 오랜 전쟁 끝에 그에게 평화와 행복의 기간이었습니다. 그가 떠나야 했던 곳으로 돌아가는 것은 두보에게 매우 행복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슬픈 사람들은 도망치고 있다"라는 문구는 그들이 청두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두보의 시는 고도로 압축되고 요약된 언어로, 그가 청두로 돌아왔을 때 더 이상 "슬픔"을 사용하지 않고 "슬픔"을 슬퍼하고 있음을 시에서 분명하게 표현했습니다. , 슬퍼 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게다가 부서진 배가 어떻게 삼협에서 청두로 돌아올 수 있습니까? 그 당시 그는 청두에서 펑지에까지 강을 따라 걷거나 배를 타고 내려가는 데 한 달 이상이 걸렸습니다. 당시 양쯔강삼협은 자연재해로 간주되지 않았지만, 상류로 가려면 대형 상선도 추적자의 사랑 없이는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한두 번의 주요 여행 일정을 포함해 두보의 청두와 강남 여행에 대한 시인들의 기록과 묘사가 있다. 한번은 전쟁으로 인해 강제로 청두를 떠났다가 다시 한 번 돌아왔습니다. 마지막은 펑지에(Fengjie)에서 후난(Hunan)과 호북(Hubei)으로 갔습니다.

저자는 이번 '부서진 배'가 후난과 후베이를 오가는 단거리 항해가 되어야 하고, 후난에서 후베이까지 가는 마지막 항해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슬픔 속에 도망쳤다"는 그의 묘사로 볼 때, 이는 그의 인생의 마지막 상황과 매우 일치합니다. 호북 전쟁과 홍수로 인해 그는 북쪽이나 남쪽으로 갈 수 없었고 마침내 배를 타고 떠났습니다. 증오. "호남에서 호북에 도착했을 때 장사(長沙)에서 장계(張絲)를 만나 소란을 일으키자 형양(模陽)으로 도망쳐야 했다. 원래는 숙부 최모(崔毛)와 함께 천주(陳州)로 피난할 계획이었으나 낙양에 도착하자 강물이 불어와 방천역에 정차하게 되었고, 먹을 것이 없어 다행히 현 행정관 니에가 사람을 보내 술과 고기를 가져오게 하여 두보는 200여 명을 상류로 가야 했습니다. 이때 홍수가 가라앉지 않아 두보는 원래 북쪽으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어쩔 수 없이 강을 따라 내려가서 겨울에 창사로 돌아갔다. 달리 5년, 두보는 창사에서 악양으로 가는 배에서 죽었다."...

"부서진 배"

당나라/두보

내 인생은 강과 바다의 중심에 있었고 항상 작은 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Qingxi River에 가서 햇빛 아래 Chaimen을 따라 여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창황은 반란군을 피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묘족의 언덕을 찾았다. 이웃은 이제 없고, 야생대나무들이 홀로 가꾸고 있다.

배의 측면이 심하게 구부러지지 않으면 가을에 묻힐 것입니다. 서쪽으로 날아가는 날개를 올려다보니 물이 동쪽으로 지나가는 것이 부끄럽다.

오래된 것은 발굴될 수도 있고, 새로운 것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슬픔에 잠긴 사람들은 도망가고, 하얀 집에 오래 머물기도 어렵다.

일반적인 생각은: 나는 매일 밤 작은 배에서 보내는 강 속의 삶이다. 이것은 환화강의 작은 시냇물도 아니고, 오두막에 비치는 노을의 아름다운 풍경도 아닙니다. 전쟁의 혼란 속에서 나는 오래전에 사라진 청두의 환화강을 그리워하며 서둘러 도망쳤다. 그곳의 이웃들은 대나무가 너무 커져서 잘라야 합니다. 배의 옆면이 너무 낡아서 세게 끌 수가 없었습니다. 이 배는 수년 동안 사용되었던 배였습니다. 올려다보니 서쪽으로 날아가는 새들이 보였고, 다시 동쪽으로 물을 따라가고 싶은 마음에 죄책감이 들었습니다. 이 여정을 겪은 사람들이 많고, 이후에 온 사람들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점은 도망을 거듭하다 보니 오랫동안 머물 곳이 없다는 점이다.

부서진 배를 보는 것은 슬픈 운명이다. 이 시는 인생이 끝나기 전에 쓴 가슴 아픈 시입니다.

“나는 강과 바다의 중심에서 살았고, 항상 작은 배를 가지고 있었다.

“시인은 피난길에 가던 중, 전쟁으로 인해 조급해지거나, 돈이 부족하여 부서진 배를 탔습니다. 시인은 평생 나라와 민족을 걱정하며 살았습니다. 이 시는 자기 자신에 대해 한탄하는 모습이 드물다. , 이 마음이 결국 이 강과 호수와 바다의 것이 될지도 모른다는 한숨이 나온다. 오랫동안 작은 고장난 배 위에서 생활해왔는데 현재의 상황과 앞으로의 전망이 매우 걱정됩니다. p>

“칭시강에서 태양 아래 차이먼을 따라 여행합니다. "이 느낌은 나무 문에 노을이 비칠 때의 환화천의 유쾌한 느낌이 아닙니다. 눈이 너무 즐겁습니다. 어려울 때면 편안하고 안락했던 청두에서의 삶을 생각하고, 안타깝다.

"창황은 반군을 피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묘족의 언덕을 방문했다. "그가 반란을 피해 숨지 않았다면 그는 떠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전쟁을 끝내고 안정을 회복하려는 시인의 염원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은 과거입니다. 마음 속 생각으로 위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웃도 없어졌다. 아니 예주는 혼자 농사를 짓는다. "이것은 아이러니합니다. 이웃이 변했다는 사실을 언급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오두막을 언급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변했고 사람도 변했습니다. 이제는 다른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시인의 향수와 고향을 떠나기를 꺼리는 것입니다. 예전 집에 갔을 때 소나무는 대나무가 무성하게 자라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시인은 대나무가 자라는 것을 보면 잘라 버리기도 했습니다. 다른 시에서도 언급했지만 후손들은 대나무를 수리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배의 옆면이 구부러지지 않으면 가을에 묻혀버릴 것이다. "이 문장은 표면적으로만 관련이 있지만 결국 시 전체의 초점은 배에 대해 쓰는 것이 아닙니다. 부서진 배란 무엇입니까? 배의 측면을 세게 당길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부서질 것입니다. " 묻혔다'는 것은 사용하지 않고 방치했다는 뜻이고, '가을'은 오랜 세월이 흘렀다는 뜻이다. . 이것은 오랫동안 서 있다가 옆구리가 썩은 부서진 배다. 앞으로 다가올 폭풍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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