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종원(劉宗源)은 당나라 하동(지금의 산시성 용지시)에서 대리 8년에 도성 장안에서 태어났다. 773), 원화 14년(819)에 유주(劉州)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의 세대의 유명한 작가이자 사상가가 50세 미만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는 하동(河东) 출신이고 마침내 유주(劉州) 태수가 되었기 때문에 육하동(六河东) 또는 유류주(劉伯州)라고 불렸다.
시 스타일: 명확하고 가볍습니다. 유명한 시: "유주탑에 올라 장정으로 보내 사주를 잇다", "강에 내리는 눈", "어부".
산문 스타일: 침울하고 엄숙함.
문학 명제: 내용 면에서는 “문학은 도를 명료화하는 데 쓰인다”, 형식 면에서는 “불공평은 비판을 낳는다”, 과거로부터 배우고 혁신한다는 말은 반드시 다음과 같이 생산되어야 한다. 자신의.
철학적 생각: 그는 단순한 유물론적 존재론자이며 '운명론'에 반대한다. 그는 세상의 모든 것이 물질적 '생명 에너지'의 음양 변화에 의해 창조된다고 믿었습니다.
정치사상: 그는 '이방인의 뜻'에 의한 역사발전관을 제시했으며, 역사의 발전은 '성인의 뜻'에 달려 있지 않다고 믿었다.
문학적 영향: 수필, 산수기행수필, 우화, 전기수필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특히 그는 산수기행수필과 우화라는 두 장르에 선구적인 공헌을 했다. 이 두 가지 문체를 완성하여 후대가 이루기 어려운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옹진 원년(805) 8월, 왕수문그룹의 정치개혁이 실패했다. Liu Zongyuan이 참여했기 때문에 9월에 Shaozhou 주지사로 강등되었고, 11월에는 Yongzhou Sima로 강등되었습니다. 당시 동시에 원주사마로 강등된 사람은 유우희(Liu Yuxi), 위지이(Wei Zhiyi), 한타이(Han Tai), 진지안(Chen Jian), 한예(Han Ye), 링준(Ling Zhun), 성이(Cheng Yi)였다. 이것이 그 유명한 '팔사마(八島)' 사건이다. 그의 정치적 이상이 무너진 후, 33세의 유종원은 문학적 단어의 변혁에 전념하기 시작했습니다. <영주팔기>는 그가 영주로 강등된 이후에 쓴 작품이다. 저자는 깊은 황량한 곳에서 쉬는 시간이면 산과 강을 즐긴다. 동시에 그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에서 자신의 아름다운 정서와 가치관을 발견하고 이해하며, 자신의 삶에 대한 신념과 사회비판의식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당신서·유종원전』에는 “쫓겨나 땅이 황폐해졌다. 산과 늪에 풀어놓았기 때문에 모든 글에 불행과 우울이 반영되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Yuanhe 4 년 (809) , 장면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며 멀고 먼 곳에있는 생각과 감정에 대한 작가의 불만을 드러냅니다. 같은 해에 그는 또한 "영주팔기", "코발트호서소구기", "소구서소석기"를 저술했습니다.
류씨, 설씨, 배씨씨를 통칭해 '하동삼성'이라 부른다. 유종원의 8~6대 조상은 모두 황실의 고위 관직을 맡았고, 5대 조상은 4개 주의 통치자를 역임했다. 유씨는 당나라에 입성한 뒤 이왕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다. 고종 재위 기간에만 22명의 유씨가 관서에 거주했다. 그러나 용회 시대에 유씨 가문은 오측천의 공격과 박해를 거듭 받았다. Liu Zongyuan이 태어날 무렵 그의 가족은 쇠퇴했고 그는 황제의 친척이라는 특권적인 지위에서 일반 관료 지주 계급으로 떨어졌습니다. Liu Zongyuan의 증조부와 할아버지도 현 치안 판사와 같은 하급 공무원만을 역임했습니다. 그의 아버지 Liu Zhen은 항상 낮은 관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Liu Zongyuan은 그의 세대 중 Liu가 "5, 6세기 이후로 궁정 관리가 된 적이 없었다"고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Anshi Rebellion은 Liu 가족에게 또 다른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쟁 중에 유진은 어머니를 왕오산으로 보내 피난처를 찾았고, 그와 그의 가족은 도망치는 군중에 합류하여 무제(無常)로 도망갔습니다. 남쪽에서는 한때 생활이 어려웠고 때로는 돈을 벌 수 없었습니다. Liu Zongyuan의 어머니는 자녀를 부양하기 위해 종종 굶어 죽었습니다. Liu Zongyuan은 "Anshi Rebellion"이후에 태어나 어린 시절을 가난과 고난 속에서 보냈습니다. 유종원이 9세였을 때, 또 다른 대규모 분리주의 전쟁인 건종의 난이 일어나 유종원의 가족은 다시 전쟁의 고통을 겪었다. 유종원은 어려서부터 인민의 고통과 사회현실에 대한 어느 정도 이해를 갖고 있었으며 이는 그의 미래의 문학적 성취와 사상적 성취에 큰 영향을 미쳤다.
진원 9년(793년) 봄, 20세의 유종원은 시험에 합격했고, 동시에 그의 친구인 유우희도 시험에 합격했다. 진원 12년(796)에 도립서서로 임명되어 관직에 올랐고, 이 해 장안에서 양평의 딸과 혼인하였다. Zhongboxuehongci Department Jixian Hall에서 그는 Zhengzi와 함께 많은 책을 읽고 시야를 넓힐 수 있었으며 동시에 궁중 및 관료와 접촉하고 공식 상황을 이해하고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정치에서.
직선당 학원 1학년 때 『황자 사예양성유물비』를 집필했는데, 2년째에는 주요 정치 문제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는 용기를 지닌 훈계관인 양성을 칭송했다. 다음 해에 그는 "The Invasion Debate"를 썼으며 "On Defeat"를 썼고, 단결을 옹호하고 분열에 반대하려는 강한 열망을 표현했습니다.
진원 17년(801년)에 유종원은 란전(蘭泉) 중위로 옮겨졌고, 2년 후 다시 장안으로 옮겨져 감찰관 이흥(利興)을 맡았다. 당시 그는 한유와 같은 직위를 갖고 있었지만, 그의 직위는 검열관 못지않게 높았다. 정치의 어두운 부패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점차 개혁에 대한 열망을 발전시켜 왕수원 개혁파의 중요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왕수원과 왕(任丕)의 옹진개혁은 불과 반년 만에 실패했지만, 그 조치는 강압적인 환관과 관료들에게 타격을 준 진보적인 운동이었다. 당시 봉신도시의 분리주의적 세력은 국가와 인민에게 이익이 되었으며 역사의 발전에 부응하였다. Liu Zongyuan과 그의 친구 Liu Yuxi는 이 혁명의 핵심 인물이었으며 "두 왕 Liu Liu"로 알려졌습니다. 젊은 유종원은 정치무대에서 내시, 부유한 가문, 노관료들과 날카로운 투쟁을 벌였다. 그의 혁신정신과 투지가 매우 귀중하다.
순종이 물러나고 현종이 집권하면서 개혁은 실패했고, '두왕유류' 등 개량주의자들은 즉각 강등됐다. 8월 선종이 왕위에 올랐고, 9월 유종원은 소주(현 후난 성 소양시)의 관찰자로 강등되었다. 중도에 그는 영주(현 후난 성 영령)의 사마로 강등되었다. 이번에 또 7명이 동시에 사마로 강등되었기 때문에 역사에서는 이 사건을 '두왕팔사변'이라고 부른다.
융저우(永州)는 후난(湖南)과 광둥(廣dong)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다. 당시는 매우 외진 곳이었고, 사람도 별로 없고 무서운 곳이었다. 류종위안(Liu Zongyuan)과 함께 영저우(Yongzhou)로 갔던 사람은 그의 어머니(67세), 사촌 류종지(Liu Zongzhi), 사촌 루준(Lu Zun)이었다. 그들은 영주(永州)에 도착한 후 살 곳도 없었고 나중에 승려의 도움을 받아 용흥사(龍興寺)에 머물렀다. 힘든 생활로 인해 그의 어머니 루(Lu)는 융저우(Yongzhou)에 도착한 지 반년도 채 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류종위안(Liu Zongyuan)이 강등된 후에도 그의 정치적 반대자들은 여전히 그를 놓아주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들은 소문을 퍼뜨리고 그의 명예를 훼손하고 개인적으로 공격하여 그를 '이상한 사람'으로 만들었으며 몇 년 후에도 계속해서 그를 비난했습니다. 이는 보수주의자들이 그를 얼마나 싫어하는지를 보여준다. 융저우에서 가혹한 정치적 박해와 어려운 생활 환경으로 인해 Liu Zongyuan은 슬프고, 분노하고, 우울하고, 비참해졌으며, 여러 차례의 무자비한 화재와 함께 그의 건강은 심각하게 손상되어 "걸을 때 무릎이 떨리고 척추가 부러졌습니다." 앉으면 마비된다." 강등 기간 동안 그가 견뎌낸 다양한 박해와 고난은 Liu Zongyuan의 정치적 이상을 흔들지 못했습니다. 그는 편지에서 "비록 그가 모두에게 거절당했지만 그것은 그가 마땅히 받아야 할 일이다"라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융저우의 강등은 10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류종위안의 삶. 그는 수도에 있을 때 영주(永州)에 와서 혁명활동에 직접적으로 참여하였다. 그의 투쟁은 사상문화분야로 옮겨갔다. 영주에서의 10년은 그가 계속 투쟁한 10년이었다. 그는 과거와 현재를 거쳐 철학, 정치, 역사, 문학 등의 주요 문제들을 광범위하게 연구했으며 『봉건주의에 대하여』와 같은 글과 책을 썼다. ", "비국어", "천국의 결투" "", "육대책" 등 유명 작품은 대부분 영주에서 완성되었습니다.
원화 10년(815) 정월, 유종원, 유우희 등이 베이징으로 소환됐다. 그러나 그는 다시 이용되지 못했다. 오위안헝(Wu Yuanheng)과 다른 사람들의 증오로 인해 그들은 2월에 장안에 도착했고 3월에 강등을 선언했다. Liu Zongyuan은 Liuzhou (현 광시 성 Liuzhou시)의 주지사로 강등되었고 Liu Yuxi는 Bozhou의 주지사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사마에서 지사로 승진했지만 강등된 곳은 전보다 더 멀고 험난했다. Liu Zongyuan은 Bozhou가 Liuzhou보다 훨씬 더 어렵다고 생각하고 Liu Yuxi에는 여전히 자신을 부양할 80세 어머니가 있다고 생각하여 법원에 여러 번 편지를 보내 Liu Yuxi와의 교류를 요청했습니다. 나중에 누군가의 도움으로 유우희는 연주로 강등되었고, 유종원은 유주로 떠났다.
류저우는 수도 장안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으며 주민 대부분이 소수민족으로 극도의 빈곤 속에 살고 있으며, 그들의 풍습과 습관도 매우 다릅니다. 중앙 평원에서. Liu Zongyuan이 처음 이곳에 왔을 때 그는 언어를 이해하지 못하고 모든 것이 불편했지만 여전히 주지사의 제한된 권한을 사용하여 이 지역의 개혁을 계속 실행하고 지역 주민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
유종원은 류저우(劉州)에 있을 때 '돈을 받고 남녀를 인질로 잡고 수시로 구속해 주기로 약속하는 잔혹한 풍속을 폐지하겠다고 결심했다. 노예가 되지 않을 것이다”라고 규정하고 노예 해방을 위한 일련의 방법을 제정하여 이미 노예가 된 사람은 시간에 따라 급여를 받을 수 있다고 규정했습니다. 빚을 갚은 후에는 개인의 자유를 되찾고 집에 가서 친척들과 재회하세요. 이 조치는 가난한 사람들의 환영을 받았고 나중에 류저우 밖의 현과 현에서 시행되었습니다. 유종원은 현지 사람들의 미신적이고 낙후된 풍습을 고려하여 돌팔이 주술사가 돈을 속이고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엄격히 금지했으며 문화 교육 사업을 조직하고 발전시켰으며 학교를 설립하고 의학을 장려했으며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유주를 만들었습니다. 식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감히 우물을 파고 여러 개의 우물을 연속적으로 뚫었습니다. 류저우에는 황무지가 많은데, 유종원은 그것을 개간하기 위해 유휴 노동을 조직했습니다. 대윤사에서 개간한 황무지에만 3만 개의 대나무 장대와 수백 개의 야채를 심었습니다. 그는 또한 조림에 큰 중요성을 부여했으며 Duohuan은 나무 심기 활동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유주 4년에 유종원은 자신의 능력 내에서 장점을 장려하고 단점을 없애기 위해 여러 가지 개혁을 단행했다. 그 유산은 실제로 왕수문의 개혁을 실행한 것이었다. 일부 지역에서는.
장기간의 강등 경력, 생활 어려움, 정신적 고문으로 인해 Liu Zongyuan의 건강은 점점 더 악화되었고 실제로 조기 늙어 가고있었습니다. 그의 친구 Wu Wuling은 그를 Liuzhou에서 구출하고 베이징으로 돌아 가기 위해 여러 번 집권 장관 Pei Du의 집에갔습니다. Pei Du와 Liu Zongyuan은 둘 다 Hedong 출신이었습니다. Xianzong은 Pei Du가 중재한 후 Liu Zongyuan을 소환하기로 동의했습니다. 그러나 칙령이 류저우에 도달하기 전에 류종위안은 슬픔과 분노를 안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Liu Zongyuan은 죽기 전에 친구 Liu Yuxi에게 편지를 썼고 그의 사후 원고를 그에게 남겼습니다. 나중에 Liu Yuxi는 그것을 "Liu Zongyuan Collection"으로 편집했습니다.
유종원은 50세 미만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문학 분야에서 눈부신 업적을 남겼으며 시, 시, 산문, 여행기, 우화, 소설, 수필 및 문학 이론 분야에서 큰 공헌을 했습니다.
모두가 유명하고 꽃이 만발했던 당나라 시가계에서 유종원의 시는 140여 편이 넘는다. 그것들은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그는 자신의 독특한 인생 경험과 사상감정을 바탕으로 선인들의 예술적 경험을 계승하고 창작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여 독특한 예술적 화풍을 창조하여 당시 학파를 대표하는 뛰어난 시적 재능으로 되었다. Su Shi는 "가장 귀중한 것은 건조한 대화입니다. 겉은 건조하지만 속은 크리미하다고 합니다. 가벼운 것 같지만 실제로는 아름답습니다. Yuanming과 Zihou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Tao Yuanming이 병치되었습니다. Liu Zongyuan의 기존 시 대부분은 그가 Yongzhou로 강등된 이후에 쓰여졌으며 다양한 주제와 다양한 장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설화시는 문체가 단순하고 묘사가 생생하며, 우화시는 이미지가 생생하고 의미가 깊으며, 서정시는 신선하고 산뜻한 문체를 사용하여 자신의 기분을 완곡하고 심오하게 표현하는 데 더 능하다. 장르를 불문하고 모두 절묘한 장인정신과 심오한 매력을 담아 심플하고 담백한 문체로 지극히 깊은 감정을 표현하며 독특한 룩을 선사한다. 그는 현실을 고민하고 민중과 공감하는 시인이기 때문에 어떤 주제를 쓰더라도 사회적 의미와 예술적 가치를 지닌 시를 쓸 수 있다.
송나라의 안우는 “당나라에서 사오학문이 풍부한 유일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Liu Zongyuan의 Ci와 Fu는 Qu Yuan의 Ci와 Fu의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했습니다. 그의 시는 전통적인 형식을 활용했을 뿐만 아니라 굴원의 정신을 계승하고 있다. 수천 년의 시간을 두고 떨어져 있지만 생각과 경험, 야망과 성격이 비슷하기 때문일 것이다. 『당고서』의 원전에는 유종원이 “야만적인 기운과 험난한 지형(이집)을 헤쳐나가며 도주 중이었다고 적혀 있다. 시인의 우울함을 형상화하고 감성적인 서사를 쓴다. 산문으로 감동을 받아야 합니다. 시가 수십 편 있으니, 굴원의 시와 시가 매우 유사합니다. Liu Zongyuan의 "Nine Fu"와 "Ten Sao"는 실제로 감정 표현에 중점을 두거나 대상을 노래하는 데 중점을 둔 당나라 푸 스타일 문학의 뛰어난 작품입니다.
유종원의 산문은 한우 못지않게 유명하다. 한씨와 유씨는 송나라의 구양수, 소식과 함께 '당씨 팔대사'로 불린다.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뛰어난 산문 작가. 당나라 중기 유종원과 한유는 문단에서 고대 산문운동을 일으키고 이끌었다. 그들은 일련의 이데올로기 이론과 문학적 제안을 제시했습니다. 글의 내용에 있어서는 내용을 중시하지 않고 공허한 병행산문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문학과 도의 통일'과 '도의 문명화'를 제안한다.
기사에는 현실을 반영하고, “불의가 있으면 부르짖고”, 현재의 단점을 보완하려는 비판적 정신이 담겨 있어야 합니다. 기사의 형식적인 면에서는 문체를 혁신하고 병행 산문의 제약을 타파하며 문장 구조를 임의의 길이로 허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말을 하라'와 '말은 스스로 말해야 한다'. 아울러 '말을 세우는 것'보다 먼저 '행동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것은 진보적인 문학적 제안이다. Han과 Liu는 자신의 실천을 실천에 옮겨 풍부한 내용, 능숙한 기술, 간결하고 생생한 언어로 훌륭한 에세이를 많이 만들었습니다. Han Liu의 고대 산문 운동은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여행기, 우화 등 측면에서도 유종원은 후대를 위해 매우 뛰어난 작품을 남겼다. "용주팔기"는 고대 중국 산수기행기의 걸작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아름다운 산수기행기는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함으로써, 삶을 반영하는 고전 산문의 새로운 경지를 풍성하게 하여 문학사상 독립된 문학 장르로서 산수기의 위상을 확립하게 된다. 그의 예술적 업적으로 인해 그는 수천년 동안 사람들로부터 칭찬과 찬사를 받아 왔습니다. 유종원은 우화적인 시 외에도 "귀주의 당나귀", "용가의 쥐" 등 많은 우화를 썼는데, 이는 고대 우화로 유명합니다. "귀저우 당나귀는 기술이 없다"는 관용구가 되었고 거의 모든 사람들이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어떤 우화는 길이가 짧지만 그의 산수화처럼 오랜 세월을 거쳐 전승되어 왔다.
Liu Zongyuan은 문학적 업적 외에도 유명한 사상가이기도합니다. 정치혁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람은 사상가여야 합니다. Liu Zongyuan의 철학적 작품으로는 "Fei Guoyu", "Zhenfu", "On Seasons", "On Punishment", "Tian Shuo", "Tian Dui"등이 있습니다. 이 논문에서 유종원은 한나라의 위대한 학자 동중서가 주창한 점술론을 '하, 상, 주나라의 점술 부적'이라고 비난했다. Dong Zhongshu와 같은 인물을 "음란한 마녀이자 눈 먼 역사가"라고 비난하고 "미래 세대를 속인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는 천부론, 운명론, 천도론에 반대하고, 신학을 비판하고, 인간사를 강조하고, '비소'를 '인간'으로 대체한 것은 천여 년 전 신학적 미신이 지배하던 봉건 사회에서 매우 칭찬할 만한 일이었다. . 유종원 역시 신학비판을 정치비판으로 전환하고 단순한 유물론적 관점으로 '천인간', 즉 천인관계를 설명하고 이상주의적 운명론을 비판했다. 그의 철학사상은 당시 사회생산력의 발전과 자연과학의 수준과 맥을 같이하였다. 그는 고대의 단순한 유물론적 무신론 사상을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켰으며 당나라 중기의 뛰어난 사상가였다.
Liu Zongyuan의 사회, 정치 논문 중 일부는 그의 정치적 사상을 구체적으로 반영한 것이며 그가 정치적 투쟁에 참여하는 수단입니다. "봉건주의에 관하여"는 Liu Zongyuan의 가장 유명한 정치 신문입니다. 유종원은 봉건제와 군제 사이의 논쟁과 관련하여 전체 사회사는 사람의 의지에 좌우되지 않는 객관적인 발전의 필연적 추세를 지닌 자연스러운 발전과정이라고 믿었다. 봉쇄제도는 여러 가지 심각한 문제점을 드러냈으나 새로운 군군제도는 봉쇄제도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었고 우월하고 진보적이었기 때문에 우리는 군군제도를 강력하게 지지하였다. 진시황에 대한 평가는 유종원 정치사상의 진보적 성격을 반영하기도 한다. 『육대책』, 『금문』 등의 정치논문에서는 능력주의를 옹호하고 세습에 반대하기도 했다. 농업전투를 중시하는 그의 사상도 두드러지며 농업을 장려하고 수자원을 건설하여 인민을 이익과 안정에 이롭게 하는 데에 큰 중시를 두고 있습니다. 유종원은 유교를 존경했지만 유교를 옹호하지는 않았다. 그의 발언 중 상당수는 유교, 율법주의, 불교, 도교 및 기타 사상을 절충적이고 조화로운 관점에서 조화롭게 설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 역사상 뛰어난 사상가이자 작가로서 유종원은 언제나 세계로부터 존경을 받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