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속에 여전히 웃는 복숭아꽃 시 전문

봄바람 속에 복숭아꽃은 여전히 ​​웃는다

"수도 난좡에 새겨져 있다"

저자: 최호

원문 :

작년 오늘, 이 문에는 사람들의 얼굴과 복숭아꽃이 서로의 붉게 비쳐졌습니다.

사람의 얼굴은 어디 있는지 모르겠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짓고 있다.

참고:

1. 수도: 국가의 수도. 당나라의 수도인 장안을 가리킨다.

2. 사람의 얼굴: 소녀의 얼굴을 말합니다. 세 번째 문장에서 인간의 얼굴은 소녀를 가리킨다.

3. 모르겠어요 : 오늘은 Yi Zuo Ji (zhī). 가: 이사쿠자이.

4. 웃음 : 복숭아꽃이 활짝 핀 모습을 묘사합니다.

시:

지난해 어느 날, 장안성 난좡의 한 집 문앞에서 그 아름다운 얼굴과 대조적으로 피어난 복숭아꽃을 보았어요. 특히 진홍색처럼 보이게 만들어요. 1년이 지난 오늘, 수줍어하던 얼굴은 어디로 갔는지 모른 채, 따뜻한 봄바람에 활짝 웃고 있는 복숭아나무만 남아있습니다!

작년 오늘, 유사점과 차이점, 지속과 단절이 있었습니다. 동일하면 복숭아꽃은 그대로 있고, 다르면 사람의 얼굴은 사라지게 된다. 그 결과, 유사점을 더 많이 볼수록, 차이점을 더 많이 느낄수록, 연속성을 더 많이 느낄수록, 단절을 더 많이 느끼게 됩니다. 내 앞에 있는 우울함과 외로움을 심화시키는 것은 바로 이 서로 얽혀 있고 상호 영향을 미치는 분위기입니다.

감상: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추억입니다. 『지난해와 오늘』의 이 문에는 몇 개의 숫자가 때와 장소를 지적하고 있으며, 글이 매우 생생하고 구체적이어서 시인의 마음 속에 이 요소의 위치가 드러나고 마음에 새겨지게 된다. 두 번째 문장은 아름다운 여인을 묘사한 것입니다. 시인은 잘 알려진 복숭아꽃의 이미지를 골랐습니다. 봄바람에 흔들리는 복숭아꽃이 너무 아름답고, 실제로 사람의 얼굴도 복숭아꽃을 유난히 붉게 비출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인간의 얼굴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기 위해, 이미 아름다운 얼굴은 새빨간 복숭아꽃 아래에서 더욱 젊고 아름답고 매력적으로 보여야 합니다. 눈부신 붉은 글자가 대비되는 풍경과 분위기를 강렬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색채와 찬란한 젊음, 서로 보완되는 두 미녀를 지닌 이 인간의 얼굴을 바라보면, 소녀의 표정과 아름다움은 말할 것도 없이 지금처럼 아름답지만, 그녀의 기분과 시인의 생각과 기쁨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서로의 마음 속에 숨겨진 사랑도 생각해볼 수 있다.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아서 완전한 시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아서 완전한 시

"버드나무 송가"

저자: He Zhizhang

원문 :

벽옥은 나무만큼 높고 수천 개의 녹색 비단 리본이 늘어져 있습니다.

2월의 봄바람은 누가 잘라주는지 모르겠습니다.

참고:

1. 버드나무에 바치는 송가: "버드나무 가지의 Ci"라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2. 재스퍼(Jasper): 버드나무 가지와 잎의 색깔을 묘사합니다. 이 문장은 봄에 새싹이 돋는 버드나무가 마치 옥나무와 같이 푸르고 푸르다고 말합니다.

3. 메이크업: 장식, 옷 입기.

시적 :

이른 봄의 버드나무는 고상한 아름다움처럼 푸른 새싹을 돋우고, 수천 가닥 늘어진 것은 푸른 치마 같다. 이 푸른 잎사귀들은 누가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월 봄바람에 조심스럽게 잘려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감상:

2월 초봄의 버드나무를 소재로 한 사물에 대한 시입니다.

버드나무의 이미지미는 길게 늘어진 가지에 있다. 1년에 한 번씩 새 잎이 돋아나고 처진 채 봄바람에 매력적인 자태를 뽐낸다. 이는 누구나 평가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고전시에서는 독자들이 자주 보는 미인의 날씬한 몸매와 우아한 허리를 묘사하고 비유할 때 이런 이미지미를 사용한다. 이 시는 새로운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뒤집어졌습니다. 벽옥은 처음부터 아름다운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수천 개의 녹색 비단 리본이 늘어져 있고, 수천 가닥의 비단이 그녀의 치마가 됩니다. 첫 번째 문장의 '높다'는 미인의 우아한 기품을 돋보이게 하고, 두 번째 문장의 '걸다'라는 단어는 바람에 날리는 가느다란 허리를 암시한다. 시에는 버드나무와 허리에 대한 말이 없지만 이른 봄에 수양버들과 버드나무가 품은 아름다움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남쪽의 역사"에는 Yizhou 주지사 Liu Qianzhi가 비단 가닥처럼 보이는 매우 긴 띠가 있는 몇 그루의 Shu 버드 나무를 선물했다고 말합니다. 제무제는 이 버드나무를 태창 운화궁 앞에 심었고, 그 버드나무가 매력적이고 귀엽다고 칭찬했습니다. 여기서 고리버들은 녹색 비단 리본으로 묘사되는데, 이는 버드나무에 대한 유명한 암시에 대한 은유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화학적 사용으로 흔적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벽옥 화장은 녹색 비단 리본으로 이어지고, 녹색 비단 리본은 누가 자르느냐로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눈에 보이지도 않고 알 수 없는 봄바람도 가위로 생생하게 그려져 있다. 가위는 녹색과 밝은 붉은색의 꽃과 식물을 잘라내어 대지에 새로운 화장을 선사합니다. 이는 자연의 생명력을 상징하며 봄이 사람들에게 선사하는 아름다움의 발현입니다. 벽옥 화장부터 가위까지, 독자들은 시인의 예술적 구상의 일련의 과정을 볼 수 있다. 시에 등장하는 일련의 이미지들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고대 우리 나라 리우에는 유명한 미인이 많았는데 왜 벽옥에만 비유되는 걸까요? 여기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비유라는 이름은 버드나무의 색깔과 관련이 있으며 다음 문장의 녹색은 서로 보완적입니다. 둘째, 비유는 항상 사람들의 마음 속에 젊은 인상을 남길 것입니다. Biyu라고 하면 사람들은 Biyu가 수박을 쪼개었을 때 널리 유포된 "벽옥송"과 Biyu's Little House Girl(Xiao Yi의 '연꽃 따기 송가')과 같은 시를 생각할 것입니다. 재스퍼는 고대 문학 작품에서 거의 젊고 아름다운 여성을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가 되었습니다. 버드나무와 벽옥을 비교하면 사람들은 이 아름다움이 아직 풍요와 번영의 시대에 이르지 못했다고 상상할 것입니다. 이 버드나무는 아직 이른 봄의 어린 버드나무이며, 까마귀와 고운 잎이 숨어 있는 시기에는 아직 이르지 않았습니다. 아래는 2월의 봄바람과 같습니다.

벽옥은 나무만큼 높고, 수천 개의 녹색 비단 리본이 늘어져 있어 수양버들의 특징을 깊이 담아 시인의 눈에는 아름다움의 화신과도 같다. 키가 큰 나무 줄기는 그녀의 우아한 우아함과 같고, 늘어진 고리버들들은 그녀의 치마에 달린 리본과 같습니다. 여기서 버드나무는 사람이고, 사람은 버드나무이다. 둘 사이에는 뚜렷한 구별이 없는 것 같다. 그리고 재스퍼에는 말장난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문자 그대로 버드나무의 녹색과 일치할 뿐만 아니라 젊고 아름다운 소녀를 의미하기도 하며, 아래에서는 아직 이른 봄의 수양버들입니다. 여름과 가을의 정자는 천개 같고 나무 그늘은 둥글다. 하지만 다음 두 문장이 더 좋습니다. 얇은 나뭇잎을 누가 들고 갔는지 모르겠습니다. 2월의 봄바람은 가위와 같습니다. 허지장 이전에는 누가 봄바람이 가위 같다고 생각했습니까? 갑자기 따뜻해졌다가 차가워진 2월의 봄바람을 눈에 보이지 않는 것에서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으로 바꾸어 봄바람의 마술적 기교를 보여주며 『버들송가』를 사물에 대한 시의 모범적인 작품으로 만든다.

이 시는 버드나무를 이용해 봄바람을 노래하고, 봄바람을 가위에 비유하며, 자신이 아름다움의 창조자라고 말하며, 봄을 자르는 그녀를 찬양하고 있다. 이 시에는 이른 봄에 사람들의 기쁨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비교와 은유의 참신함과 적절성은 이 시의 성공입니다. 그러므로 당시지(唐記記)에는 사물이 훌륭하고 언어가 온화하다고 되어 있다. 자랑스러운 봄바람이 일으키는 말발굽병 완시

자랑스러운 봄바람이 일으키는 말발굽병 완시

"입원 후"

저자 : Meng Jiao

원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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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는 더러워도 칭찬할 것이 없었지만 오늘날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방종한 생각.

봄바람에 말발굽이 생기고 장안의 꽃을 하루 만에 다 볼 수 있어요.

참고 사항:

1. 입학: 당나라에서는 과거 시험에 합격한 사람에게 재과에 합격한 후 진시(眞師)라는 칭호를 수여했습니다. 민정부 심사를 거쳐 중후(忠後) 칭호를 수여받고 정식 칭호를 받았다.

2. 더티(w chu) : 원래 뜻은 더러워요, 여기서는 만족스럽지 못한 상황을 말합니다.

3. 칭찬할 만큼 부족하다: 언급할 가치도 없다.

4. 방탕(dng): 자유롭고 제한되지 않습니다.

5. 생각은 끝이 없다. 관심도가 높다.

6. 번영: 명성을 얻고 만족함을 의미합니다.

7. 질병: 빠르다.

시적:

예전에 과거에 낙방하여 마음이 우울하고 편협했던 시절은 정말 말할 것도 없이 자유롭고 자유롭습니다. 자유분방하고 생각이 넓고 끝이 없습니다. 따뜻한 봄바람을 타고 넓은 하늘길을 달리는 말의 발굽은 마치 장안의 꽃을 하루 만에 다 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감상:

맹자오는 마흔 여섯 살이 되었을 때, 그때부터 새로운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많은 곳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소셜 서클에서 큰 발전을 이루세요. 뿌듯함과 기쁨을 느낄 수밖에 없어서 이 독특한 작은 시로 바꾸었습니다. 이 시는 '봄바람이 봄바람을 자랑한다'와 '꽃을 바라보며 돌아다닌다'라는 두 가지 관용어를 남겼기 때문에 더욱 잘 알려져 있다.

시인은 두 번이나 낙방했지만 이번에 고등학교에 합격한 듯, 마치 고난의 바다에서 갑자기 끌어올려져 기쁨의 정점에 도달한 듯했다. 그러므로 그는 시의 서두에서 과거의 삶의 어려움과 생각의 불안은 더 이상 말할 가치가 없다고 말하면서 마음속의 환희를 직접적으로 쏟아 붓는다. 정말 설명 할 수 없습니다.

봄바람이 너무 자랑스러워서 말발굽이 너무 빨라서 장안의 꽃을 하루 만에 다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시인은 너무나 뿌듯하고 기뻐서 봄바람을 타고 말을 타고 꽃이 만발한 장안도부로 향했습니다. 사람들은 행복한 일이 생기면 기분이 상쾌해진다. 이때 시인은 봄바람이 부는 것을 느꼈을 뿐만 아니라, 하늘이 높고 길도 평탄했고, 말조차도 바람을 온몸으로 느끼고 있었습니다. 거대한 도시 장안은 셀 수 없이 많은 봄꽃으로 가득 차 있었지만, 그는 하루 만에 그것을 모두 보았습니다. 그것은 너무나 방탕했습니다! 시인의 감정과 장면이 그의 글에 반영되어 있다. 그는 고등학교 졸업 후 자신의 자랑스러운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자랑스러운 감정을 맑고 독특한 감성적 매력으로 진솔하고 분명하게 표현하고 있다. 그 결과 이 ​​두 시는 시대를 초월하여 사람들이 사랑하는 명문이 되었으며, 두 관용어에서 파생되었다.

당제도에 따르면 진사시험은 가을에 치러져 이듬해 봄에 결과가 발표됐다. 이때 장안에는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고 봄꽃들이 활짝 피었습니다. 도시 남동쪽의 취장과 싱위안 지역에서는 봄 분위기가 더 강합니다. 같은 해 새로운 진시가 이곳에 모였고, 공칭 가문의 매혹적인 가족이 이곳을 바라봤습니다(당자얀 3권). 신선비들은 봄의 아름다움이 가득하고 사람들을 향해 나아간다. 붉은 말을 환영하기 위해 길을 꽃으로 덮는다. . 봄바람이 불고 바로 꽃이 피는 것이 실제 상황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시인은 풍경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에 머물지 않고 자신의 방탕함을 부각시켰다. 그는 "자랑스럽다"는 말을 하지 않을 수 없었고 장안의 모든 꽃을 하루 만에 보고 싶었다. 마차와 말이 붐비고 관광객들이 경치를 위해 경쟁하는 장안로에서는 질주하는 것이 불가능하고 장안은 너무 크고 봄 꽃이 셀 수 없이 많아 볼 수 없습니다. 하루 만에 모두. 그러나 시인은 그날 말발굽이 유난히 약했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하루에 장안꽃을 다 보았다고 말할 수도 있다. 비합리적이지만 감상적인 표현이기 때문에 터무니없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동시에 이 시에는 상징적인 의미도 있습니다. 봄바람은 자연의 봄바람일 뿐만 아니라 황제의 은총을 상징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소위 "만족"은 정서적 만족과 진시의 성취를 모두 의미합니다. 이 시는 사상적, 예술적 역량이 크고, 표현력이 맑고, 독특한 감성적 매력을 지니고 있어 봄바람이 어찌나 늠름한지 말발굽이 아프고, “장안의 꽃은 다 볼 수 있다. 어느 날'은 후세에도 사랑받는 명언이 됐다. 사람의 얼굴에 복숭아꽃이 서로의 붉은색과 조화를 이루는 완전한 시

서로의 붉은색과 조화를 이루는 복숭아꽃이 있는 얼굴의 완전한 시

"수도 난장(南莊)에 새겨져 있음 "

글쓴이 : 추이후

원문 :

작년 이날 이 문에는 사람들의 얼굴과 복숭아꽃이 각각 비쳤어요 다른 사람은 빨간색이에요.

사람의 얼굴은 어디 있는지 모르겠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짓고 있다.

참고:

1. 수도: 당나라의 수도 장안.

2. 사람의 얼굴: 소녀의 얼굴. 세 번째 문장에서 인간의 얼굴은 소녀를 가리킨다.

3. 웃음 : 복숭아꽃이 만발한 모습을 묘사합니다.

시:

지난해 어느 날, 장안성 난좡의 한 집 문앞에서 그 아름다운 얼굴과 대조적으로 피어난 복숭아꽃을 보았어요. 특히 진홍색처럼 보이게 만들어요.

1년이 지난 오늘, 예전의 그 곳을 다시 방문합니다. 수줍은 얼굴은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습니다. 따뜻한 봄바람에 활짝 웃고 있는 복숭아나무만 남아있어요!

감상: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추억입니다. 『지난해의 오늘』의 이 부분에는 그 시간과 장소가 매우 구체적으로 나열되어 있는데, 이는 이 시간과 장소가 시인의 마음 속에 얼마나 깊고 잊을 수 없는 기억으로 남아 있는지를 보여준다. 두 번째 문장은 사람에 관한 이야기인데, 시인은 잘 알려진 복숭아꽃의 이미지를 골랐는데, 봄바람에 복숭아꽃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인데, 사람의 얼굴도 복숭아꽃의 아름다움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이미 아름다웠던 인간의 얼굴은 붉은 복숭아꽃에 비춰 더욱 젊고, 아름답고, 매력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눈부신 붉은 글자가 대비되는 풍경과 분위기를 강렬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색채와 찬란한 젊음, 서로 보완되는 두 미녀를 지닌 이 인간의 얼굴을 바라보면, 소녀의 표정과 아름다움은 말할 것도 없이 지금처럼 아름답지만, 그녀의 기분과 시인의 생각과 기쁨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서로의 마음 속에 숨겨진 사랑도 생각해볼 수 있다.

올해 오늘에 대해 3~4문장 써보세요. 작년과 오늘, 유사점과 차이점, 지속과 단절이 있었습니다. 동일하면 복숭아꽃은 그대로 있고, 다르면 사람의 얼굴은 사라지게 된다. 그 결과, 유사점을 더 많이 볼수록, 차이점을 더 많이 느낄수록, 연속성을 더 많이 느낄수록, 단절을 더 많이 느끼게 됩니다. 내 앞에 있는 우울함과 외로움을 심화시키는 것은 바로 이 서로 얽혀 있고 상호 영향을 미치는 분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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