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
이 서정시는 작별과 관광의 결합이다. 시인은 감정을 경전으로, 꿈을 위사로, 상큼하고 소박한 언어로 그의 친구와 우리를 위해 화려하고 환상적인 그림을 엮었다. 이백이 이 꿈을 꾸었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시의 구조는 꿈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분명하다. 전체 문장 는 세 부분 으로 나눌 수 있다: 꿈 전 (절 1 부터' 그 때, 바로 이 때 부터 동남'), 꿈 속 (내 마음 과 꿈 에서 오월' 에서' 선래 기둥 마') 과 꿈 속 ('나 이동, 영혼 비행') 먼저 꿈을 말하자. 시의 시작은 비교적 밋밋하여 이백의 시풍과 같지 않은 것 같다. 촉도난' 과' 푸량음' 의 시작 문장은 충격적이고 충격적이다. 이렇게 느리게, 이백강이 꿈에서 깨어날까 봐, 그는 듣고 있어, 꿈의 장면을 잡고 있어! 앞의 두 문장은 해귀설의 선경이 확실히 찾기 어렵다고 말하지만, 베트남인들이 말하는 천목산은 진실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다음으로 시인은 획을 천목산으로 옮겼다. 그는 먼저 하늘을 배경으로 천목산을 받치고,' 연일' 과' 천간' 의 형식으로 천목산의 웅장함과 웅장함을 써냈다. 오악, 적성, 천목산을 비교하면 천목산의 험준함과 웅장함이 두드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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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각도를 돌려 천대산이 천목산 기슭에 쓰러져 천목산의 기세를 썼다. 분명히, 이런 비교성의 묘사는 주관적이고 독단적이며 과장된 것이다. "4 만 8 천 피트" 는 이백의 다른 시의 "4 만 8 천 세", "3 천 600 어" 와 마찬가지로 순전히 허수이므로 실수를 구할 필요가 없다. 시인은 이 세 가지 측면을 통해 천목산의 웅장한 자태를 우리 앞에 생동감 있게 보여주고, 신기한 필치로 우리를 꿈으로 인도했다. 또한 꿈에서 이것은 시의 주요 부분이다. 천목산의 매혹적인 경치와 웅장한 기세가 시인의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그는 데이악비에서 사령운이 천목산에서 밤을 지낸 곳으로 날아갔다. 사공의' 등산화' 를 신고 청운을 잇는 돌계단을 오르고, 바다에서 천천히 떠오르는 붉은 날을 바라보며 천계의 울음소리를 들으며 순수하고 아름다운 세계가 시인의 눈앞에 나타났다. 이백이 자연의 선물을 마음껏 즐기고 산천기화괴석에 도취되었을 때, 야수의 포효 소리가 산림의 적막을 찢었다. 한차례의 바람이 아침노을의 붉은 날을 휩쓸고, 천둥소리를 내며 닭이 울며 유인원 울음소리를 삼켰다.
꿈에서 천모산을 방문하다
갑자기 강풍이 번쩍이는 가운데 산이 무너지고 무모한 숲이 무너지고, 신기한 세계가 시인의 눈앞에서 펼쳐졌다. 여기에는 시공간의 규정이 없고, 해와 달의 광채만 금은정대에 비치고, 상운을 입은 선인들만 호랑이와 루안 황제의 간병인 아래 떠내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이것은 노래와 춤이 평평한 선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