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바로 공자가 말한 교육생이다.
이 문장은 여러 가지 버전이 있다. 예를 들면, "법이 그 위에 있으면 얻고, 법이 그 위에 있으면 얻는다." "
"전쟁의 예술" 은 또한 말했다: "그것을 추구; 요구하고, 받고, 요구하면, 반드시 잃는다. "
당태종' 제범' 볼륨 4:' 상취법, 중취법, 하향법.'
송말원초의 시평론가 엄우는 그의' 창시랑어' 에서 "배워라, 그것밖에 얻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로부터 교훈을 얻으면, 너는 다음이 될 것이다. ""
80 점을 시험하려면 100 점의 목표와 노력을 정해야 80 점의 실현을 보장할 수 있다. 100 점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지지 않습니다.
중학교 문어문의 교육 목표는 어디에 있습니까? 선생님은 짠맛, 식견, 포괄성 등을 요약했다. 예를 들어' 없음' 자를 해석할 때 중국의 조자법으로' 없음' 의 원인을 설명하면 이 단어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 이 수업부터 내가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교수법이 아니라 왕희선생님이 문어문 교육 목표에 대한 포지셔닝이었다. 그녀는 문어문의 교육 목표가 그것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문장 주제가 아닙니다. 나는 이 점에 매우 동의한다. 첫째,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 의한 중학교 고전 중국어의 정의는 학생들이 간단한 고전 중국어를 읽고, 사전을 확인하고, 도구에 초점을 맞추는 법을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문어문 교육 이념과 방법도 제창하지만, 문어문 교육이 국어 교육에서 골치 아프게 하는 이유는 문자가 심오하고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어문, 문어문, 문어문, 문어문, 문어문, 문어문, 문어문 문어문 교육은 우선 독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둘째, 문어문을 배우는 목적을 보면 중국의 전통문화를 바로 계승해야 한다는 말이 있을 수 있지만, 우리는 정말 어떤 전통문화를 계승해야 하는가? 중국 고전 철학 등을 계승해야 한다고 일률적으로 말할 수는 없다. 사실 중학교 문어문의 대부분은 단편 소설이다. 예를 들어 손권' 설득' 에 반영된 이치는 사실 매우 간단하다.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본문을 다 보면 바로 요약할 수 있다. 그래서 중학교 문어문 교수는 학생들이 문어어 어휘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 어휘는 문장을 만들고, 그 간결함은 명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언어미에 대한 이해는 반복적인 독서와 어휘 축적을 통해 이루어진다. 물론, 일반적 외에 특별한 점이 있어야 한다. 모두 문어문어가 아니다. 일부 고전 문장 (예:' 도화원기',' 우일산') 도 분석 이해가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문어문 교수에서 문예 분쟁을 돌파할 수 없는 주된 이유는 우리가 중국 고대' 문재도' 의 사상을 돌파할 수 없기 때문이다. 형식은 수단일 뿐 주제는 관건이기 때문에 문체, 실용문체, 문어문 등 문장 인문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것은 사실 눈썹수염이 덥석 잡는다는 뜻이다. 국어 수업이 항상 그 간단한 생활 이치를 반복할 때, 사정 수업에서 멀지 않다. 왜냐하면 우리는 서로 다른 풍격을 다룰 때 서양의 말 한 마디를 채택해야 하기 때문이다. 신은 신에게, 사탄은 사탄에게 돌아간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물론 한 가지 방법은 한 단어의 뜻이 아니라 낭독과 어휘 축적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왕호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가장 무미건조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어려운 문어어 어휘를 흥미롭고 흥미진진하고 독특하게 만들어서 아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