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씨와 사이씨"
"씨" 는 "민주주의" 를 의미합니다.
"민주주의" 는 민주주의 사상과 민주 정치를 의미한다. "과학" 은 주로 현대 자연과학의 법칙과 정신을 가리킨다. 자산계급은 민주주의를 선양하고, 봉건전제에 반대하며, 예봉을 봉건전제의 이론 지주인 유가사상을 가리킨다. 과학을 제창하고 봉건 미신과 우매를 반대하다. 이 구호는 중국 사회 발전의 요구와 국민의 절실한 요구를 반영하고 신문화 운동의 발전을 강력하게 추진했다. 그러나, 이 구호는 여전히 자산계급 구민주주의의 성격에 속하며, 그 계급과 시대의 한계가 있다. 그것은 대중 운동과 결합될 수 없고, 역사 유물주의의 관점으로 중국 문화와 서양 문화를 볼 수 없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봉건사상을 전복시킬 수 없다. 신문화 운동에서 민주와 과학의 양면 깃발을 세우는 것은 중국의 여러 방면에서 천지개벽의 변화를 불러일으켰으며,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이론의 광범위한 전파에 큰 기회를 만들었다. 후시의' 문학 개량론' 이 백화문을 열어 학생들에게 비유를 했다.
고 말했다: 당신은 고대 중국어로 미안하다고 말합니다, 나는 그 일을 끝낼 수 없습니다. 그 결과 학생들은 긴 단어 문자열을 사용하여 표현했다. 하지만 그는 다섯 글자로 해냈습니다. "난 할 수 없어, 고마워."
후시는' 신청년' 에서' 문학혁명' 이라는 글을 발표하면서 문어문 대신 백화문을 사용하는 것을 주장할 뿐만 아니라 진부하고 조각하고 진부한 낡은 문학을 무너뜨리고 신선하고 소박한 새 문학을 건설하여 문학혁명의 기치를 더욱 밝게 하였다.
현대 공문 언어는' 비판상속' 중국 고대 문화유산을 기초로 발전하였다. 오사신문화 운동, 백화문이 문어문을 대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