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어 시험은 3 분 자기 평가가 필요한데, 그럼 3 분 관련 작문은 어떤 게 있나요? 나랑 같이 보러 가자.
표준어 시험은 3 분 동안 말하고, 범근검절약은 중화민족이 예로부터 우량한 전통이다. 우리 당과 국가의 구세대 무산계급 혁명가에는 마오쩌둥, 주드, 주은래, 등소평, 서특립 등 근검절약의 본보기가 많다. 또한, 난징 도로의 팔련, 뇌봉병처럼, 그들의 간고하고 소박하며 근검절약한 사적은 우리 세대 전체에 영향을 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힘겹게 분투하는 시대는 검소하게 살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 생활이 어렵고 물질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제 생활이 좋아졌고, 물질이 풍부해서 더 이상 검소할 필요가 없다. 정말 그래요? 여기서, 나는 너에게 이야기를 하나 해주고 싶다, 아마도 너는 그로부터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진가경 선생은 유명한 애국교포상으로 재산이 많고 매우 부유하다. 그는 조국과 국민에게 유익한 사업에 대해 매우 관대하다. 1950 년대에 그는 조국의 교육사업에 수억 원을 기부했다. 게다가, 30 ~ 40 년대에 그는 항전을 위해 대량의 자금을 모았다. 그러나 그는 생활 속에서 줄곧 매우 단순해서, 심지어 다른 사람이 그를 이해할 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다. 일찍이 발전소의 전력은 오후 10 에 중단되었다. 진가경 씨는 촛불에 불을 붙이고 일을 계속했다. 그가 촛대를 만드는 데 사용한 것은 깨진 자루의 깨진 도자기 잔이다. 누군가 그에게 촛대를 사라고 권했지만, 그는 거절했다. 그는 우산이 하나 있는데, 그가 죽었을 때 이미 20 년이 걸렸다. 시간이 길어서 우산천이 낡아서 조카에게 수선을 해 달라고 했다. 나중에, 더 이상 고칠 수 없게 되자, 그는 조카에게 썩은 낡은 우산천 대신 천 한 조각을 사도록 했다. 그는 종종 "수천만 원을 써야 한다" 고 말한다. 쓰지 말아야 할 것은 한 푼도 낭비하지 마라. -응?
진가경 선생의 상술한 이야기를 듣고, 네가 그 이치를 이해할 것이라고 믿는다. 절약은 우리 중화민족의 추앙과 찬양의 미덕이다. 물질적으로 빈약한 고된 세월 속에서도 제창해야 하고, 경제가 발달하고 생활이 부유할 때도 잊어서는 안 된다. 우리 모두 이런 명언을 명심하자:? 항상 고려의 날이 있을 것이니, 계속 가지고 있지 마라. -응?
나의 고향은 룽난의 보잘것없는 산촌이다. 수천 년 동안 조상들은 줄곧 이곳에서 번식하고 있다. 내 고향에는 계림산수의 수미도, 항주 서호의 운율도 없지만, 동화 같은 고요한 아름다움이 이미 내 머리 속에 깊이 새겨져 있고, 맑고 밑바닥이 보이는 개울이 마을을 천천히 흐른다. 이 모든 것은 너무 매력적이다.
내 고향의 풍경은 산이다. 이 산을 얕보지 마라. 사실 아름답습니다. 붉은 송곳이 전국에서 최고입니다. 유감스럽게도, 이 붉은 구과수는 온몸이 보물로 덮여 있고 버섯처럼 단백질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가가 높다. 줄곧 고향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우리 고향의 또 다른 특징은 석두 많다. 멀지 않은 곳에서, 기괴한 석두 몇 개가 경탄할 만한 경이로움을 형성했다. 멀리서 보면 가족 세 식구 같다. 큰 돌 두 개가 작은 석두 한 조각을 안고 있는데, 마치 부모가 아이를 안고 있는 것 같다. 이곳에 온 사람들은 모두 자기도 모르게 이 광경을 찬탄할 것이다.
나의 고향은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사방이 물로 둘러싸여 있다. 물이 맑아서 작은 물고기가 헤엄치는 것을 볼 수 있다. 네가 그들에게 손을 내밀면, 그들은 그냥 떠나지 않는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가 여기서 가장 잘 드러난다.
고향의 산수는 아름답지만, 교통 불편으로 이곳의 풍경은 마치 미혼 딸처럼 가족들에게만 보여 주고 외부인은 보기 어렵다. 경제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우리 고향의 풍경은 언젠가는 사람들에게 보여지고, 그녀의 본모습을 드러낼 것이라고 생각한다.
표준어 테스트에서 3 분 범문을 말하는 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사상 교류의 수단이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언어는 이미 한 사람의 지식과 매너의 상징이 되었다. 한 사람의 학식과 풍채는 그의 말과 행동에서 반영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언어가 아름다운 언어일까요? 제 생각에는 이렇습니다.
첫째, 언어가 정확하다는 것은 발음이 정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정확한 발음이 아름다운 언어의 첫 번째 요구 사항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나라는 다민족 국가이기 때문에 각 민족마다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민족 간의 교류는 주로 표준어에 달려 있다. 발음이 정확하지 않다면, 다른 민족의 사람들이 당신의 말을 알아듣지 못하면 의사소통을 할 수 없고 의사소통도 아름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예를 들어, 나는 일찍이 이런 만담을 들은 적이 있다. 한 외국인이 식당에 와서 종업원에게 만두 (수면) 를 달라고 했는데 종업원이 알아듣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호텔에 가서 휴식을 취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에게 말했다. 이것은 호텔이 아니라 호텔입니까? 。 봐라, 이건 장난이 아니다. 의사소통에서 언어가 정확하지 않으면 잘 소통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언어는 아름답지 않다.
한 가지 더, 언어는 적절해야 한다. 각기 다른 장소에서 당시의 환경과 물체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대학 입시에서 패배한 친구를 위로한다면, 너는 그가 분발하지 않는다고 반복해서 비난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너는 이런 테스트를 할 수 없니? 잠깐만요. 앞으로 우리는 학생들을 비판할 때 적절한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학생들의 자존심을 상하게 할 수 있다. 교사는 언어 사용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요컨대, 언어의 아름다움은 적어도 위의 기준을 가져야 한다. 첫째, 언어는 정확해야합니다. 둘째, 언어는 적절해야 한다. 이 두 가지를 해야만 언어가 아름다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의 고향은 룽난의 보잘것없는 산촌이다. 수천 년 동안 조상들은 줄곧 이곳에서 번식하고 있다. 내 고향에는 계림산수의 수미도, 항주 서호의 운율도 없지만, 동화 같은 고요한 아름다움이 이미 내 머리 속에 깊이 새겨져 있고, 맑고 밑바닥이 보이는 개울이 마을을 천천히 흐른다. 이 모든 것은 너무 매력적이다.
내 고향의 풍경은 산이다. 이 산을 얕보지 마라. 사실 아름답습니다. 붉은 송곳이 전국에서 최고입니다. 유감스럽게도, 이 붉은 구과수는 온몸이 보물로 덮여 있고 버섯처럼 단백질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가가 높다. 줄곧 고향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우리 고향의 또 다른 특징은 석두 많다. 멀지 않은 곳에서, 기괴한 석두 몇 개가 경탄할 만한 경이로움을 형성했다. 멀리서 보면 가족 세 식구 같다. 큰 돌 두 개가 작은 석두 한 조각을 안고 있는데, 마치 부모가 아이를 안고 있는 것 같다. 이곳에 온 사람들은 모두 자기도 모르게 이 광경을 찬탄할 것이다.
나의 고향은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사방이 물로 둘러싸여 있다. 물이 맑아서 작은 물고기가 헤엄치는 것을 볼 수 있다. 네가 그들에게 손을 내밀면, 그들은 그냥 떠나지 않는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가 여기서 가장 잘 드러난다.
고향의 산수는 아름답지만, 교통 불편으로 이곳의 풍경은 마치 미혼 딸처럼 가족들에게만 보여 주고 외부인은 보기 어렵다. 경제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우리 고향의 풍경은 언젠가는 사람들에게 보여지고, 그녀의 본모습을 드러낼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느 화창한 아침, 사람들이 길 양쪽에 서서 기다리고 있는 버스, 그러나 그것은 특별히 그 여자들과 아이들을 위해 차에 탈 준비를 하는 것입니까? 모자 하숙처? 그러나, 4 개의 건장한 큰 키에 서서, 어떤 사람은 앞을 주시하고, 어떤 사람은 일부러 자세히 눈을 감고 정신을 가다듬는데, 마치 이 인물들을 보지 못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모자 하숙처? 。 아이를 안고 있는 여자가 이런 특권을 누려야 하는데, 황공하고, 풀리지 않고, 무력하게 옆에 서 있을까? 이것은 유명한 만화가 화화의 걸작' 위문맹자' 이다. 이 만화를 보고 나니 감개무량하다.
우선, 이 네 명의 큰 남자의 행동은 매우 비도덕적이다. 그들이 이렇게 하는 것은 공공질서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이 여성의 권리도 침해했다. 이것은 모친이 차에 오르는 곳이어야 하는데, 이 네 사람은 오히려 뻔뻔하게 여기에 서 있다. 그들은 정말 문맹이냐? 아니, 그들은 비도덕적이고 이기적이다. 그리고 이런 특권을 누려야 할 여자가 옆에 서 있는 것을 보았을 때, 자신의 잘못을 의식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이 여자에게 자리를 내주지 않고, 오히려 그녀를 외면하고, 고집을 부리며, 이 여자를 무시했다.
둘째, 이 여자는 잘못을 저질렀다. 이 네 사람 모두 그녀의 권리를 침해했지만, 이 여자는 감히 화를 내지 못하고, 감히 나서지 못하고, 이 사람들이 하고 싶은 대로 하게 했다. 사실? 참아요? 우리 중국에서 가장 큰 단판 중 하나입니다. 당시 일본군이 남경을 침공하여 30 여만 명을 죽였지만 우리는 계속 참았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매국노가 되기도 한다. 이것은 우리 민족의 수치이다. 이 여자가 권권에 나서면 이런 나쁜 사회 풍조가 잘 제지될 수 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우리 주변에는 우물 뚜껑을 훔치는 것과 같은 나쁜 습관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난번에 한 뉴스를 보았을 때, 화물을 가득 실은 당나귀 차 한 대가 우물 뚜껑이 도난당했기 때문에 하수도로 미끄러져 들어가 교통을 막았을 뿐만 아니라, 도시의 모습에도 심각한 영향을 끼쳤다. 또한 침을 뱉거나 과일과 종이 부스러기를 함부로 버리는 등 사회적 도덕적 문제가 우리 곁에 있다. 우리 자신부터 시작하여 우리 주위의 환경을 개선하자.
좋은 사회공덕을 키우고, 주변의 공서 양속을 지켜야만 우리 민족이 대중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게 할 수 있을까? 예의지국? 명성을 얻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나에게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나는 분명히 주저하지 않고 말할 것이다:? 물론 찐빵이죠! -응? 찐만두를 먹어 본 적이 있습니까? 맛있어요. 제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찐만두는 작고 정교하여 보기 좋다. 멀리서 바라보니, 희고 흠잡을 데 없는 만두 십여 개가 꽉 모였다. 너는 내 옆에 있어, 나는 너 옆에 있어, 마치 봄에 활발하고 귀여운 복숭아꽃처럼. 바람에? 안개? 중국에서는 찐만두가 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가까이서 보면 하얗고 연한 만두가 포만하고 촉촉하다. 글쎄, 그들은 맛있어 보인다. 봐라, 피부가 얼마나 섬세한지, 통통한 인형의 통통한 작은 얼굴처럼 섬세하다. 한 번 빚으면 깨진다. 표피를 통해 안에 있는 순탕을 똑똑히 볼 수 있다. 어때요? 너는 그것을 먹고 싶다. 안심해, 안에 부드러운 소고기 한 조각이 있어!
찐만두는 예쁠 뿐만 아니라 맛도 좋습니다. 속담에도 있듯이:? 살살 움직이고, 천천히 들어 올리고, 먼저 창문을 열고, 수프를 마신다. -응? 그러나 나는 그렇게 많은 배고픔을 통제할 수 없다. 이렇게 맛있는 찐만두를 보면 내 침이 벌써 흘러나왔나? 3,000 피트 상공에서 내려와요? 나는 숙녀의 이미지에 신경 쓰지 않는다. 나는 탕바오를 잡고 입에 쑤셔 넣었다. 날씨가 너무 더워요. 나는 입을 가리고 울었다. 이번에 나는 교훈을 얻어 살살 가죽을 한 입 물었다. 갑자기 주스가 내 입에 부어졌다. 그것은 이렇게 부드럽고 촉촉하며 향기롭다. 나는 아름다운 세상에 빠져 있다. 내가 반응했을 때, 나는 또 기다릴 수 없이 탕백을 입에 넣었다.
고향의 음식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객가입니다. 객가 음식이 많아요. 두부, 여주, 소금수닭 등.
객가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썩은 우유이다. 유유는 객가가 설날, 단오절, 추석 등 중요한 명절에 꼭 필요한 음식이다. 많은 사람들이 썩은 우유를 먹었다고 믿지만, 객가 지역에 있지 않다면 본격적인 썩은 우유를 먹기가 어려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들이 도시식당에서 주문한 발효두부는 왕왕 정통이 아니다. 왜 그렇게 말하죠? 상인들은 비용 절감을 위해 두부에 고기를 넣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바삭바삭한 맛은 먹을 수 없다. 두부의 제작 공예가 매우 정교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다. 먼저 두부 제작 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정사각형의 두부 한 조각을 작은 두 조각으로 나눕니다. 그리고 너는 고기 소를 준비해야 한다. 고기 소는 보통 삼겹살, 버섯, 양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재료들을 접시에 넣고 계속 저어서 결국 그럴듯한 고기 소를 형성한다. 두부와 고기 소가 모두 준비되어 있고, 그 다음이 하이라이트이다. 젓가락으로 두부에 구멍을 파서 고기를 두부 구덩이에 넣는다. 이것은 간단해 보이지만, 하기는 정말 쉽지 않다. 너무 세게 힘을 주면 두부 구덩이가 깨지고 고기가 떨어질 것이다. 너무 부드럽다면, 고기를 쑤셔 넣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시간도 낭비한다. 그래서 두부를 만드는 공예는 매우 신경을 쓴다. 번거롭지만 정통 유유는 맛있어요. 이것은 확실히 내 고향의 특색 있는 음식이다.
물론 두부 외에 여주와 소금수계도 유명하다. 두부보다 여주가 비교적 쉽게 우려진다. 보통 단오절에 우리는 여주를 먹는다. 소금에 절인 닭고기에 관해서는, 내 고향에서 명절에 꼭 필요한 요리는 아니지만, 정통 소금에 절인 닭고기는 여전히 상쾌하다.
이렇게 맛있는 것을 많이 먹었더니, 맛있는 것이 한 가지 음식뿐만 아니라 일종의 문화라는 것을 천천히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표준어 테스트 3 분 판문 8 분 판문은 사회이데올로기 중 하나로 사람들의 생활과 행동의 규범과 규범으로 사회생활을 제약하고 있다. 그것의 형성 과정에서, 몇몇 좋은 행동 규범은 모두가 배우고 존중한다. 예를 들면? 돈 줍는 게 어색하지 않아요? ,? 물건을 원주인에게 돌려주는가? 잠깐 만요, 그래서 우리 각자가 사회 윤리를 준수 해야 합니다!
여름 저녁, 나는 아이들이 사랑하는 배드민턴 라켓을 들고 배드민턴을 치는 것을 자주 보았다. 이럴 때, 나는 내가 라켓을 가지고 한가할 때 친구들과 함께 놀 수 있기를 얼마나 바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라켓, 라켓, 라켓, 라켓, 라켓, 라켓, 라켓)
며칠 후, 나는 어머니가 주신 10 위안을 가지고 세제를 사러 갔다. 보조 이모는 10 위안을 20 원으로 착각하고 나에게 15 위안을 돌려주었다. 나는 그 15 원을 손에 들고 무의식적으로 스포츠용품점에 와서 배드민턴 라켓을 사고 싶었다. 어찌 된 일인지 거스름돈을 잘못 준 보조 아줌마의 바쁜 모습이 내 눈에 들어왔다. 그녀가 그렇게 노력하면 누가 실수하지 않겠는가? 정말로, 이 돈은 어떻게 가지고 다니나요? 이를 생각하자, 나는 서둘러 가게로 뛰어가서, 돈을 보조 이모에게 돌려주고, 그녀에게 일의 전과결과를 알려주었다. 그녀는 듣고 나서 빨리 말했다: 고마워, 얘야! -응? 또한 내가 좋은 아이라고 칭찬한다.
집에 돌아온 후, 나는 일의 경과를 어머니께 알렸다. 우리 엄마가 내가 잘했다고 해서 배드민턴 라켓을 사러 갔어요. 나는 매우 기쁘다.
이 일을 통해, 나는 한 가지 이치를 이해했다: 무슨 일을 하든 심사숙고하고 나서야 하는가? 옳고 그름? 사회적 도덕에 부합해야 도덕적인 사람이 될 수 있는가.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