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조의' 바다 보기' 와 푸쉬킨의' 바다 향해' 는 내용과 형식면에서 어떤 유사점이 있습니까?

유사점: 저자의 내면의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바다를 보면 바다의 광대함을 표현하고, 일종의 낯설음을 표현하며, 작가의 넓고 장대한 심정을 드러낸다. 우리는 실제 장면의 묘사에서 시인의 비범한 용기를 느낄 수 있다.

치해' 는 바다에 대한 장엄한 송가입니다. 생명의 운명에 대한 깊은 한숨이며 자유에 대한 열렬한 찬사입니다.

다름: 바다를 보는 것은 우리 시가 짧은 편폭에 중점을 둔 특징을 반영한 것으로,' 문학감상의 전격전' 이지만, 짧은 편폭에는 깊은 의미가 담겨 있다.

비교하면' 바다' 는 장편 서정적이다.

바다를 보는 것은 중국시의 암시 적 특징을 반영합니다. 문자 그대로의 말 그대로 유도와 암시의 역할만 하는데, 시의 가치는 매우 크다.

예를 들어, "태양과 달 여행, 그 안에서 나온 경우; 이 네 마디 중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그가 바다를 볼 때의 느낌을 썼다.

우주의 바다에 던지는 것은 시인의 넓은 가슴의 상징이다.

"치해" 는 외국 시가 직설적으로 억측하는 특징을 구현했다.

예를 들어, "내가 너의 메아리를 얼마나 사랑하는지,/너의 음울한 어조, 너의 심연의 목소리,/저녁의 침묵,/그리고 그 변덕스러운 교만!" 그것은 종종 중국 고전시에 의해 회피된다.

조조 (155-3 월15,220 [1]? ), 단어 몬테레이, 길리, 작은 단어 아유, peixian (현재 안후이 보주) 사람들. 동한 말년에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 서예가 [2]? , 삼국 조위 정권의 창시자.

조조 () 는 동한 재상을 맡았고, 후에 왕위 () 를 봉하여 조위 () 의 건립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그가 죽은 후, 사후 호는 무왕이 되었다. 그의 아들 카오 파이 황제 후, 황제, 사원 번호 마오 로 존경 했다.

동한 말년에 천하가 대란이었다. 조조는 한무제의 이름으로 사방팔방을 정복하고 국내에서 엘연, 여포, 유표, 마초, 한수 등 할거세력을 소멸하고, 남방 흉노, 우환, 선비에 투항하여 중국 북방을 통일하고, 경제생산과 사회질서를 회복하고, 황무지를 넓히고, 수리 건설을 시작하였다. [3]? 조조의 통치하에 황하 유역 정치는 점차 명랑해지고, 경제는 점차 회복되고, 계급 억압은 약간 경감되고, 사회 기풍이 다소 호전되었다. 조조가 한이라는 이름으로 취한 일부 조치는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 것이다. [4]?

조조는 군사적으로 병법에 정통하고 인재와 재능을 중시한다. 그래서 그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그의 수하의 잠재적 분자를 마음에 들었다. 생활 속에서 시를 잘 짓고, 자신의 정치적 포부를 표현하며, 한말 백성의 비참한 생활, 기백이 웅장하고, 관대하고 서늘함을 반영한다. 산문도 깔끔하고 건안문학을 열고 번영시켜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정신적 부를 남겼다. 노신은 그것을 "문장 개조의 창시자" 라고 평가했다. 동시에 조조는 서예도 잘하고, 당대의 장회영은' 서술단' 에서 조조의' 조장' 을' 기묘한 것' 으로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