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므로 하늘이 중책을 맡으신 사람은 우선 마음을 쓰고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의미: 그러므로 하느님은 한 사람에게 중책을 맡기셔야 합니다. 우선 그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그의 뼈를 피곤하게 해야 합니다.

출처: 진 전 맹자와 그의 제자들은 안락으로 우환으로 태어났다.

원문:

순 은 에이커 에서, 푸 는 접시 사이의 바닥, 물고기 소금 에 접착제, 학자 에 이순신 1 세, 바다 에 태양 잘 생긴, 도시에서 백 마일 말했다. 따라서 하늘은 스리랑카 사람들에게 무너질 것입니다. 그들은 먼저 사상적 고통, 근골상의 고통, 신체상의 배고픔, 신체상의 빈, 행동상의 혼란을 겪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래서 그들의 주장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 남자의 작품: 스리랑카인)

사람은 변하지 않고, 그 후에야 변할 수 있다. 마음 에 갇혀, 균형 고려 후; 색표, 음발, 그리고 은유. 국내에 신하와 왕을 보좌하기에 충분한 현인이 없다면 이웃 나라가 무너지고 외국과 필적할 수 없는 위험과 외국으로부터의 재앙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리고 나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는 것을 알았다.

번역:

순은 밭에서 농사를 짓는 데 쓰이고, 건벽에서 쓰이는 접착제로 물고기를 팔아 소금을 파는 데 쓰이고, 관혁무는 옥관에서 석방되어 임용되고, 손훈은 해변의 한적한 곳에서 쓰이고, 브리시는 노예시장에서 도로 사서 사용한다.

그러므로 하느님께서는 한 사람에게 중책을 더하실 것입니다. 우선 그를 아프게 하고, 뼈를 지치게 하고, 굶주리게 하고, 가죽을 얇게 하고, 가난을 하게 하고, 일을 엉망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런 식으로 그의 사상은 충격적이고, 그의 성품은 강인해지고, 그의 능력은 증가할 것이다.

사람은 왕왕 잘못을 저질렀지만 아직 시정할 겨를이 없다. 마음이 번잡하고 생각이 막혀서야 일어설 수 있다. 얼굴에 표현하고 말 속에 표현해야 이해할 수 있다. 한 나라가 법도를 고수하는 대신과 왕을 보좌할 수 있는 현인이 없다면, 그에 비할 만한 이웃나라와 외래의 외족 재난이 없다면 종종 무너질 위험이 있다.

그리하여 우리는 환난이 사람을 살아있게 할 수 있고, 안일과 기쁨이 사람을 죽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참고 사항:

순: 야오 씨 종화입니다. 당 석고는 역산 (산둥 성 제남시 동남, 산서성 영제시 동남) 에서 밭을 갈았다. "우리 아버지는 고집이 세고, 우리 엄마는 자랑스럽고, 우리 형은 자랑스럽다. 나는 효도할 수 있다." 제요는 그것을 산림의 사람으로 만들고, 폭풍과 뇌우를 잃지 않고 천자로 전한다. 나라의 이름은 유 () 이고, 역사는 유 순 () 이라고 한다. 그 사적은' 상서 요전' 과' 오제사기' 에서 볼 수 있다.

상승, 이것은 임명을 의미합니다.

무 (qu n): 밭 무 () 입니다. 여기서 경작지를 뜻합니다. 논간 운하.

푸가 말했다: 상조에서는 서미 (일종의 범죄자) 가 부현 (일명 엄복, 현 산시평육동) 에 세워졌다. 상조 () 의 열망은 은성 () 에서 한 성인을 꿈꾸며, 그가 모든 대신들을 잘못 보고 사람을 들뜨게 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무정을 만났을 때, 무정은 말했다. "네." 그 언어, 과일 성자, 그것을 상, 음치로 삼다. 그래서 부현의 성은 부설로 명명되었다. 그 사적은' 사기 은본기' 등에서 볼 수 있다.

Lift: 선택됨.

건판: 벽을 만들 때 흙을 두 부목 사이에 놓고 공이로 흙을 빻아 단단하게 만든다. 토양을 짓고 다지는 데 쓰이는 공이다.

위교 (gé): 상주왕 대신과 위자, 희자, 비간 친왕과 성인이라고 부른다.

어염: 여기서 말하는 것은 해변에서 낚시를 하고 소금을 말리는 것이다. \ "역사 기록 \" 은 얼굴이 발해와 발해 사이에 물고기 소금에 의해 용서되었다고 말했다. 산과 바다를 연결하면 대량의 물고기와 소금이 있다.

관이무: 관중은 잉상 (현재 안후이성 잉상현) 에서 태어나 집안 형편이 가난하다. 제나라 공 zijiu, 공 zijiu 는 왕위에 오르지 못했고, 샤오 바이 는 공작 을 대신하여 왕위에 올랐다. 제나라 Huan 의 시안 (西安) 을 알고, 포로 를 해제, 상 으로 보고, 관우 라고 부른다. "사기 엄관열전": "관중은 유용하기도 하고, 관치도 있고, 독차지하기도 한다. 구제후, 천하, 관중의 계책. "

판사: 교도소 책임자.

손미오 (嗳 o): 루 성 아오, 이름 손숙, 이름 아이사냥. 봄가을에 그는 초나라의 재상이다. 원래 나는' 생각하는 비천한 사람' 이었다. 오늘 하남 구시에서 그 외진 곳을 경멸이라고 합니다.

바다: 바다.

백리계 (xρ): 역시 백리입니다. 곽옥 박사입니다. 진 () 나라가 우국 () 을 멸망시켰고, 백키라 () 는 우국의 군주를 따라 진국으로 포로로 끌려갔다. 김은 진나라의 한 여자와 결혼했고, 백리시는 진나라와 신하로 결혼했다. 브리시는 추 국경에있는 사람들에게 납치 된 완 (이 허난 남양) 에 추 (Chu) 로 도망 쳤다. 진무공이 제현을 들었을 때, 그는 다시 그것을 되찾고 싶었다. 그는 추 사람들이 동의하지 않을까 봐 추에게 "신하 브리시가 없다" 고 말했다. 양가죽 다섯 장으로 되찾아 주세요. " 추 그래서 드리프트. 그때 백례시는 이미 70 대였다. 그가 진나라에 도착했을 때, 진무공은 그의 죄수를 석방하고 3 일간의 회담을 진행한 것은 큰 기쁨이었다. 국민정부에 수여하는' 오박사' 사칭은 백리희, 숙숙, 정정,' 천리패 서종' 으로' 춘추오패' 중 하나로 꼽힌다. 사적은 《사기 진본기》에서 볼 수 있다.

도시: 시장.

그래서: 그래서.

임: 책임, 부담.

예: 대명사, 이것, 이것들.

그리고: 보조어는 전반부의 끝에 쓰이며, 멈춤을 나타내고, 후반절은 해석할 것이다.

반드시: 긍정.

씁쓸함: 형용사의 사역 용법 ....

머리: 의지.

올드: 동사의 사역 용법이 ... 피곤해요.

배고픔: 동사의 사역 용법은 ... 배고파요.

신체 피부: 피부.

비어 있음: 형용사의 사역 용법이 ... 궁핍하다.

나쁜 놈: 형용사의 사역 용법이 ... 뒤바뀌었다. 위반, 위반 또는 위반. 혼란스럽고 무질서하다.

네가 한 일: 네가 한 일.

그래서: 사용 (그 방법 ...).

동사: 동사의 사역 용법은 ... 실례합니다.

구속: 형용사의 사역 용법은 ... 어렵다.

쩡이: 증가. 한 번,' 증가' 를 전하다.

능력: 재능.

Heng: 자주, 항상.

곽: 실수를 했어요.

그리고: 그 후.

마음에 갇히다: 마음속에 어려움이 있다.

혼잡에 대한 생각. 균형,' 가로', 경색, 원활하지 않음을 가리킨다.

일: 일어서서 뭔가를 하다.

색상 로고: 얼굴에 나타납니다. 서명, 서명, 서명. 색깔, 얼굴, 피부색. 조기는 "맹자" 를 주면서 "굴원이 초췌하고 어부가 보면 반드시 이상하다" 고 말했다. 사기 굴원 자이열전: "강변에 관해서는 굴원이 강변에서 풀려나 얼굴이 초췌하고 시든 것을 묘사한다. 어부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물었다. "이 아들은 삼루 의사의 것이 아닙니까?" " -응? 왜 여기 있어? "라고 굴원이 말했다.' 천하구름 때 나는 혼자 깨어나고, 사람들이 취했을 때 나는 깨어나서 마음을 놓을 수 있다.' ""

발음: 말에서 밝히는 것. 조기는 "맹자" 를 주면서 "상기의 노래를 부르면 남다르다" 고 말했다. 엄기는 춘추시대의 애국 인사이다. 가난한 집은 인력거꾼이다. 제나라, 차 밑에서 소를 먹이고, 저녁에 나가서 손님을 맞이하고, 보고 경적을 울리며 노래를 불렀다. 송은 말했다: "남산 맥석 썩은 백석, 인생은 요순선을 만나지 않는다. 짧은 천 홑옷은 너에게 적합하다. 혼식부터 얇은 밤까지 밤이 길다. " 자오 와 언어, 의사 라고 말했다.

후유: 이해되어야 이해할 수 있다. 여아, 알아, 알았어.

캐리지 리턴: 동사는 중국에서 부사어로 매우 유연합니다.

법가: 법도가 있는 세계부장.

푸 (b) 선생님: 군주를 보좌하는 성자. 브러시, "완료", 보조 전달.

추: 동사는 외국에서 부사를 한다.

적: 실력이 상당해서 맞설 수 있는 나라.

외국에서 온 재난.

H: 자주.

죽음: 멸망.

우환에서 태어나다: 우환은 사람을 생존하고 발전시킨다.

즐거움으로 죽다: 즐거움을 즐기면 초췌해지고 죽는다.

제작 배경:

이 글은 "맹자 고수 하" 에서 뽑혔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전쟁과 분쟁이 있었다. 한 나라가 무패의 땅에 서려면 분발해야지 자만하고 진취적이어서는 안 된다. 이 글은 바로 이런 맥락에서 쓴 것이다.

감사: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라는 잡문은 숭고하고 통찰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논론이 분명하고 논리가 엄격하여 설득력이 있다. 이 글은 배비, 층층 논증을 잘 활용하여 압도적인 기세를 형성하는데, 예술적으로도 매우 귀중하다.

200 자 미만의 이 장에서 맹자는 객관적 환경과 개인과 국가의 운명 사이의 관계를 둘러싸고'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는 심오한 이치를 천명했다.

문장 (WHO) 는 한 사람이 큰일을 하려면 많은 어려움과 고난을 겪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고난과 고난을 겪고 세상 물정을 알아야 의지를 단련하고 재능을 키우고 중책을 맡을 수 있다. 안락한 즐거움, 온실에서 자라면 어려움을 극복하고 역경에서 벗어날 수 있는 능력을 길러낼 수 없다. 어려움에 직면하면 속수무책이고, 좌절과 역경에 부딪히면 우울하고 절망하며, 종종 파멸의 재앙을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래서 그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고 결론을 내렸다.

고민은 사람을 활기차게 하고, 기쁨은 투지를 풀 수 있다. 역경 속에서 생존하고 순경 속에서 멸망하다. 이것은 인생의 변증법이고, 이것은 인생의 철학이다. 이것은 또한 맹자가 공자에 이어 또 다른 유가 거장으로서 제기한 유명한 결론으로, 유가 분발 유망하고 적극적으로 세상을 이용하는 사상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생사 걱정, 죽음, 즐거움의 이치를 명심하고, 스스로 단련하는 정신을 제창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스스로 고난과 고난을 겪어야 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맞이하는 중책을 짊어질 수 있다.

맹자는 배비 (한 단락에서도 배비와 대구) 를 잘 이용하고, 종종 가지런한 문장, 다각적, 다층적으로 같은 화제를 설명하는데, 마치 잠시 흐르는 주류처럼 세차게 흐르고, 쉬지 않고, 막을 수 없는 기세를 형성한다. 순법' 은 귀납법으로 6 명의 선현의 성공 사례를 단숨에 인용해 구조가 비슷하고 의미와 관련된 조문을 형성하고,' 우환에서 태어났다' 는 것이 보편적인 사회현상임을 정량적으로 강조하며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런 다음 그는 또 대조구로 천도의 대임 () 을 배치함으로써, 사람의 역차 시련이 성인의 성공의 어려움을 비교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 다음 조비 문장으로 안락으로 인한 우환의 죽음에 대한 이치를 더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순발은 거의 통편에서 식비, 의미상 간결한 언어로 풍부한 내용을 표현한다. 말투에서 언어의 기세와 감정적 색채를 강화하다. 언어 형식으로 볼 때, 사람들에게 깔끔하고 대칭적인 미감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