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을 받은 문어문

1. 문어문의 교육에 관한 문장에 대한 답은 반드시 중국 고서에 교육에 관한 문장이 그렇게 많다는 것이다. 여기에 몇 글자가 있다: 흥미가 있으면 본문을 제공할 수 있다.

침묵해야 하고, 평온해야 하고, 신중해야 하고, 검소해야 하고, 네 사람은 선과 선이어야 한다. 욕망이 과도하고, 망동하고, 한가하게 앉아, 다른 사람을 중시하지 마라. 네 사람이 중병에 걸리다.

자주 하면 상수 공식을 얻을 수 있다. 도와주지 않는 것을 잊지 마라, 너는 점진적인 공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마음을 공경하면 마음이 정해진다. 기를 억제하면 평평하다. 인간성에는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고, 아무것도 인간성에 더할 수 없다.

군자의 마음은 너무 작지만 기질은 일생을 망라한다. 악당의 마음은 막을 수 없지만 의지는 한 구석에 국한되어 있다.

분노는 호랑이이고 욕망은 심연이다. 분노는 불과 같다. 만약 네가 그것을 막지 않는다면, 너는 벌판을 태울 것이다.

욕망은 물과 같다. 만약 네가 그것을 막지 않는다면, 그것은 무서울 것이다. 노여움을 징벌하는 것은 산을 파괴하는 것과 같고, 질식욕은 틈을 메우는 것과 같다.

분노를 진압하는 것은 불을 끄는 것과 같고, 억욕은 방수와 같다. 마음이 느슨해지자 모든 것이 통제불능이 되었다.

만약 마음이 소홀하다면, 모든 것이 물어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머리가 지속될 때, 자연스런 것은 없다.

부주의한 생각은 잘못된 시작이다. 일념의 차이는 옳지 않다.

고대의 독서인은 내면이 매우 노력했기 때문에 외모는 미덕의 상징이다. 요즘 독서인들은 모두 겉모습에 힘쓰고 있기 때문에 내면에 있다면 미덕의 병이 될 것이다.

마음이 방자하지 않으면 잘못이 없다. 머리가 소홀하지 않으면 야망이 없다.

역경에 직면하여 우리는 반드시 개척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네가 순경에 처했을 때, 너는 수렴법을 사용해야 한다. 세상일이 서리니, 우리의 마음은 정련된 것이다.

세상은 춥고 따뜻하니, 우리는 참는다. 반대로, 우리는 실천할 자원이 있다.

낮과 하늘의 정의는 어두운 방의 갈라진 틈에서 배양된 것이다. 곤경제를 회전시켜 심위부터 유효하다.

명예는 굴욕에서 비롯되고 미덕은 인내에서 비롯된다. 겸손은 자신을 보호하는 첫걸음이다.

평온은 일을 하는 첫걸음이다. 관용은 사람을 대하는 첫걸음이다.

소탈은 마음을 기르는 첫 번째 방법이다. 네가 올 때 규칙대로 해라.

분노가 올 때 자신을 잘 표현하세요. 네가 게으르면 규칙을 지켜야 한다

방자할 때는 얌전히 있어라. 자아가 초탈하고, 사람을 대하고, 사람을 대하는 것은 아무것도 분명하지 않고, 수확이 있고, 스스로 담담하고, 실의에 빠져 태연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정적 제동, 침몰은 부력을 제어하고, 넓은 에너지는 장력을 조절하며, 느린 것은 급한 것을 조절할 수 있다. 조용한 사람만이 하늘과 땅 사이의 진정한 맛을 맛볼 수 있다.

하늘과 땅 사이에 진짜 기회가 있어, 조용한 사람은 간파할 수 있다. 재능도 있고 더운데, 너는 틀림없이 큰 수재일 것이다.

지혜와 조화가 있으면 생각은 큰 지혜이다. 기개가 왕성하고, 기심이 가득하고, 노출을 꺼린다.

캐릭터가 있는 것은 분명 평범하지 않은 것이다. 총명한 사람은 여태껏 자신의 재능을 드러내지 않았다.

머리가 거칠고 경솔하여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바람은 잔잔하고, 천길은 병행한다.

세속적인 고민은 참아야 한다. 세상이 곤경에 처한 곳에서 너는 자유로워야 한다.

순금 미옥이 되려면 불에서 단조해야 한다. 너는 살얼음을 밟아야 하늘을 들 수 있다.

사람은 품질을 중시하고, 약간의 마음이 있다면 지지 않는 남자가 아니다. 부끄러울 것이 있다면, 그것은 태산 북두의 인품이 아니다.

사람은 영광을 다투고, 구할 때, 기괴한 치욕을 당한다. 사람은 총애를 다투고, 총애를 믿고 도착하면 천하가 매우 비천하다. 남편의 고귀함은 그의 명성과 성실성에 달려 있다.

나는 남편을 자랑하지만 일상 생활의 옷을 원한다. 남자는 첩이 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정말로 끌 수 없다, 나의 주님, 나의 마음을 잃지 않았다. 군자는 일에 있어서는 충직하고, 계승할 때는 온유해야 한다.

소인이라는 일에 그들은 아부하고, 아첨하고, 교만하고, 헤벌쭉 있을 것이다. 이초는 좋은 사람도 아니고, 집에 사는 것도 좋은 사람이 아니다.

평소에 그는 좋은 학생이 아니었는데, 그때 그는 어렸을 때도 좋은 학생이 아니었다. 학문을 처남처럼 하는데, 어찌 남을 두려워할 수 있겠는가.

벼슬은 장가를 가는 것과 같고, 사람을 키워야 한다. 할머니처럼 숲으로 돌아가 가르치다.

가난할 때는 눈에 부를 볼 수 없고, 앞으로 성공해도 자만하지 않을 것이다. 네가 부유할 때, 너는 너의 가난을 잊지 않을 것이다. 일단 은퇴하면 불평하지 않을 것이다.

모옌 는 너 전에 매우 비천해서, 그는 나에게 전화해서 추천을 청할 것이다. 모옌 부자 앞에서 가난해지면, 그는 나에게 전화를 걸어 그의 연민을 구걸할 것이다.

나는 사람들이 감사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지만, 나는 그것을 잊을 것이다. 군자는 남에게 빚을 지지 않으니, 받으면 갚아야 한다.

다른 사람과 화목하게 지내는 것은 너를 강하고 거부할 수 없게 만들 것이다. 자신을 잘 파악하면 너는 유연한 권리를 갖게 된다.

사람을 앞에서 명성을 얻게 하지만, 만약 사람을 뒤에서 파멸시키지 않는다면.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오랫동안 피곤하지 않으면.

Jiutai 여우, 쿠조, 아아, 이 7 피트 몸을 부끄러워! 폭행으로 호랑이 세 마리를 제압하고, 독으로 쌍두뱀을 이겼는데, 아쉽게도 망가졌다! 도처에서 곡식을 굴리고, 이인이 먼저 하늘을 원망하는가? 너는 왜 지면에서 이렇게 가깝니? 마지막으로, 나는 너에게 물어볼 것이다, 왜 마음이 생명보다 가벼운가? 부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부잣집 공자는 벼슬에 돈을 쏟아야 하고, 탐관오리는 물건을 팔아 직무를 소홀히 해야 한다. 형제는 젓가락을 분석하고, 양자를 합치면 나눗셈으로 번역한다.

사의사는 돈을 좋아하고, 책은 구리 냄새가 난다. 사의사는 그들을 위해 행복을 도모하는 것이 아니라 자손에게 복을 주어야 한다.

집안의 규칙을 존중하고, 절약을 존중하고, 경작을 가르치고, 음덕을 쌓는 것도 이득이 될 것이다. 히로타 하우스, 결혼 지원, 무엇을 다투는지, 명성, 이것도 복이다.

수혜자는 길고, 복을 구하는 자는 두껍고, 짧음을 찾는다. 사대부는 이생의 이름을 아껴야지, 이생의 이름이 아니다.

돈시, 정직, 신중함, 존중, 이 소중한 이름. 유치 명단, 달관 귀인 초청, 일에 대한 열정, 본보기 학습, 이 도시도 유명하다.

명성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은 조용히 휴식을 취할 것입니다. 도시 이름이 경솔하고 서투르다. 사의사는 가족 자산이 아니라 가족 자산이어야 한다.

원조 당, 광수, 기근 구제 사과, 의리 지원, 이것도 돈을 써야 한다. 정원에서 가무를 가르치고, 럭셔리한 제비회를 가르치고, 보물로 재물을 해치다.

돈을 쓰는 자, 득실자: 해를 끼치는 자, 가득 채워라. 사의사는 천하를 위해 자신을 수련해야지, 천하를 위해 자신을 아끼는 것이 아니다.

식욕을 보존하고 잡념을 줄이고 노여움을 끊고 다이어트를 하면 몸에도 좋다. 이익을 조절하고, 노동과 억울함을 피하고, 가마동과 집에 진을 치고, 아내를 붙잡는 것도 안타까운 일이다.

슬림한 사람은 크고, 아끼는 사람은 얇다.

2. 무식한 문어문 1 을 묘사한다. 《시경 바람 쥐 춘추》는 윤길보가 수집하고 공자가 편집했다.

쥐는 가죽이 있고, 사람은 악기가 없고, 사람은 악기가 없고, 장생불로이다!

쥐는 이가 있고, 사람은 끝이 없고, 사람은 끝이 없고, 죽음은 끝이 없다!

다람쥐는 몸이 있고, 사람은 무례하고, 사람은 무례하고, 수염은 죽지 않는다!

번역:

가죽이 달린 족제비를 보세요. 사람이 어찌 체면이 깎일 수 있겠는가? 남들은 체면이 깎이지 않으니 차라리 죽는 게 낫겠다.

봐라, 이 족제비는 입에 이가 가득하지만, 사람은 덕행에 신경 쓰지 않는다. 사람이 만약 덕이 없다면, 죽지 않으면 무엇을 기다리겠는가?

봐라, 족제비는 사지가 있지만, 사람들은 예의를 모른다. 의리를 모르는 사람은 빨리 죽어야 한다.

둘째, 행동은 도리를 따지지 않고, 나쁜 놀이를 하면 문장 보는 것을 두려워한다. --카오 qingxue 셀러리 "붉은 저택의 꿈"

해석: 활동은 세속 예절에 맞지 않고, 성격이 고집이 세서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다.

셋째, 눈은 * * * 에서 자란다. 옷만 알아보고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문청영강의' 영정'

해석: 옷을 쓴 사람은 배은망덕하고, 눈은 옷만 보고, 옷을 만드는 사람의 수고는 아랑곳하지 않는다.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시경 바람 쥐' 는 풍자시인데, 그 풍자 대상의 의견이 분분하다. 선인들은 이 문제에 대해 대체로 두 가지 의견을 가지고 있다:' 돌창순서' 는 현직 자를 찌르는 것이 예의가 없고 간결하게 준수한다고 생각한다. \ "여씨 \" 는 이것이 아내의 충고라고 생각하는데, 반고의 \ "백호 이동간편 \" 은 이 이론을 물려받았다.

호카이, 위원 등은 후자의 이론을 설명했지만, 표현의 내용이 이 시가 폭로한 극악무도한 감정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인들은 채택하지 않고 마오' 론' 서열로 시작한다.

써우거우 백과 사전-시경 풍쥐

3. 슬림한 문어문에는 1 이라는 네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도가의 수양과 자기 수양을 가리킨다. 송조는 객퇴를 기록하였다. 볼륨 2: "류공권서 산중도사, 수련이 완료되었습니다. 클릭합니다 2. 고상한 품성과 올바른 사람을 대하는 태도의 배양, 또는 지식과 도덕의 풍부함과 완벽함을 일컫는 말. 고대 유가는 대부분 그의 이론적 요구에 따라 수련하는 것을 가리킨다. 언행을 규칙에 맞추다. 경근사' 는 송대 정이의 말을 인용했다. "수련이 새해를 통하는 이유는 ... 여기서 해야 한다." 3. 모방을 배우다. 신해혁명 10 년 전과 권리문선':' 한 나라의 사람들은 모두 인내와 겸손을 덕으로 모범적인 수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아프지 않아요! " 4. 휴양 생활. 루이 "호루라기 마을 집" 세트 노래: "부동 꽃 이동, 잔여 물 수리, 황혼."

4. 한 해설자에게 고문교육을 받으라고 부탁하고, 점잖고 예의 바르게 행동해야 하며, 언제나 편파적이어야 한다. 신하는 예복군, 충순순, 아버지 의례, 아들 애경, 동생은 친구, 남편은 경의로, 남편은 경의로, 남편은 경의로, 아내는 순순히, 남편은 하고 싶은 대로 하면, 두려워하고 방종한다.

이 모든 길 도, 부분 규칙 혼란, 입법 규칙. 실례합니다. 제가 뭘 할 수 있을까요? 악심례.

사이 xianwang 문장 의식 세계, 그래서 deda 세계. 흠이 없다.

군자는 존경하지만 어렵지 않고, 공손하고 강경하지 않고, 가난하지만 약속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고, 부드럽고 가난하지 않고, 재판의 예도 있다. 그래서, 신사 경례 사람들;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손해를 보지는 않는다. 또한 사람들, 풍부한 분노; 기기에도 있고, 수정도 위험하지 않습니다. 그 변형도 편리하고 피곤하지 않다. 숙련된 관백예기생도 그것을 사용한다. 그것은 에너지와 경쟁하지 않는다. 세상 만물 중에서도 깎을 필요가 없다. 또한 baiyi baishun, 이해할 수 없다; 그것은 다음, 심지어 편향되지 않은 것을 만듭니다. 친구를 사귀는 데도 의미가 있다. 농촌에서도 포용하고 어지럽지 않다.

그래서 가난한 이름, 통칙 공덕, 인의는 천하를 덮고, 천지를 알고, 의심의 여지 없이, 일을 바꾸고, 혈기 평화, 지광은 그것을 위해, 행의와 천지, 극인, 부친은 선왕의 예의로 심사한다. 이렇게 되면 노인은 핑안, 젊은이는 임신할 것이고, 친구들은 죽은 아이가 자모에게 돌아오는 것처럼 믿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왕위: 인형정, 정성사랑, 예악, 교통의 이치. 시는 말했다: "에티켓 학위, 웃음 소득. 클릭합니다

한국 시전 발췌? 제 4 권.

5. 수양이 있는 고문' 본전' 은 고대의 군자이다. 그는 또한 주 ① 에 대한 책임을 지고, 다른 사람에게 방심하고 있다.

일주일 동안 집중하니 게으름 피우지 마라 (3); 가볍게 약속하고, 고인은 선행을 베풀고 선행을 베풀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옛것을 들은 사람은 순하고, 사람도 있고, 인도 있다.

원인을 찾는 사람을 위해 자책하다. "한 명 더 있습니다. 줘, 사람도. 그는 할 수 있다, 나는 할 수 없다! "5] 일찍 늦게 생각하면, 순자보다 순순하지 않을 것이다.

고대에 들은 사람은 주공이고 재자 연예인도 있었다. 저우 공 (Zhou gong) 을 추구하는 사람들, 자기 비난은 말했다: "사람들; 줘, 사람도.

그는 할 수 있지만, 나는' 아침저녁으로 생각할 수 없다. 주공보다 주공이 낫다. 주공보다 못하다. 순, 대성, 후세를 위한 총; 주공, 대성, 후세의 총.

사람인데, 그는 "순보다 못하다. 주공보다 못하다. 내 병도 마찬가지다" 고 말했다. 몸뿐만 아니라 일주일에도 책임을 진다! 또한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 사람도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우수함은 예술가가 되기에 충분하다. "

하나를 가지면 다른 하나를 탓하지 않는다. 즉, 그것은 새로운 것이지, 낡은 것이 아니다: 두려움은 단지 다른 사람이 선을 행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한 가지 기량은 장수하기 쉽고, 한 가지 기량은 장수하기 쉽다. 사람에 대한 것이지만, "할 수 있으면 충분하다" 고 말했다.

"잘 할 수 있으면 충분하다" 고 말했다 남을 얕보지 마라? 오늘의 군자는 그렇지 않다.

책임자도 상세하고 자기에게도 솔직하다. 자세히, 고인은 좋지 않다; 싸기 때문에 적게 가져가세요.

선이 없을 때, 그는 말했다: "나는 선하다, 이것으로 충분하다." 나는 능력이 없어, "할 수 있어, 있으면 충분해." 라고 말했다.

겉모습이 다른 사람을 속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마음이 다른 사람을 속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그들에게 병을 치료하는 것이 싸지 않습니까? 또한 사람들 에서, 말했다: "그것을 할 수 있지만, 그것을 부를 가치가 없다; 그는 비록 좋지만, 쓰기에는 부족하다. " 하나 가져 가라, 열 개가 아니다. 새로운 것이 아니라 오래된 것을 조사하라: 두려움은 단지 사람들이 듣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다른 사람을 비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까? 남편의 뜻은 남을 대하지 않고 성인으로 사람을 보는 것이다. 나는 그가 자중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비록 일을 하는 사람은 그들의 출신을 가지고 있지만, 게으름과 금기도 불린다.

게으름을 피우는 사람은 고칠 수 없고, 질투하는 사람은 남을 두려워한다. 나는 자주 그것을 시도한다.

모두에게 "좋은 사람, 좋은 사람" 이라고 말하려고 합니다. " 응답해야 하는 사람은 반드시 다른 사람과 같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관심이 없는 사람들을 멀리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겁이 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강자는 말로 분노하고 겁쟁이는 색으로 노한다. 그도 이 말을 맛보았다. "어떤 사람은 좋은 사람이 아니고, 어떤 사람은 좋은 사람이 아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관심이 없는 사람들을 멀리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겁이 납니다. 그렇지 않다면 강자는 ⑼인어를 할 수 있고 약자는 색깔을 말할 수 있다.

이야기가 비방을 당하고 도덕이 파괴된 것이다. 오! 한 독서인이 이 세상에 살면 명리의 빛과 도덕의 여행을 기대하기 어렵다! 위에서 일을 좀 할 거야, 내가 이렇게 말하면 구원이 있어, 그들의 나라가 도리를 따질 수 있어! [1] (1) 무게: 엄함.

주: 전면적이고 철저합니다. (2) 가벼움: 포용.

제인이 적다. 위의 두 문장은 "논어 위령공" 에서 나온 것이다: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다가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3) 게으름을 피우지 않는다: 꾸준하게 도덕적 수양을 하는 것을 말한다. ⑷ 순: 고대 전설의 왕.

어진 사람: 유교 인의의 도덕규범에 부합하는 사람. 맹자 이로하' 는 "순명은 속사에 익숙하고, 인륜을 보고, 인의를 행하고, 인의를 행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5.' 맹자 텐문공론' 의 그 말: "안연이 말했다:' 순은 누구입니까? 아나토도 그래요? 할 일이 있다면 사실입니다. "[6] 주공: 태자 주원, 주무왕의 동생.

무왕이 죽은 후 성왕은 젊은 나이에 왕위를 물려받았고, 주공은 섭정왕이었다. 다재다능한 예술가: 다재다능한 사람.

상서 김훤' 문장: 주공은 "인자한 자는 다재다능하고 귀신의 일은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Ϊ 리안: 덜.

(8) 이미: 너무, 아주. (9) "말하다" 라고 말한다.

⒇ 몇 개: 몇 개, 거의. [2] 고대의 군자, 그는 자신에게 엄격하고 철저할 것을 요구했고, 그는 다른 사람에게 관용과 단순함을 요구했다.

엄격하고 철저하기 때문에 도덕적 수양에 태만하지 마라. 관용이 순박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좋은 일을 하기를 원한다. 옛날 사람들 중에는 순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어진 사람이라고 한다. 순순을 구하는 이유가 되자 군자는 혼잣말로 말했다. "그는 사람이고, 나도 사람이다. 그는 이렇게 할 수 있다, 나는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나는 아침저녁으로 생각하고, 순하지 못한 곳을 없애고, 그 순하고 같은 곳을 모방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옛사람이 주공이라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 그는 다재다능한 사람이다. 주공을 구하는 것은 주공이다. 그는 스스로에게 물었다. "그는 사람이고, 나도 사람이다. 그는 이렇게 할 수 있다, 나는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아침과 저녁, 나는 주공만큼 좋지 않은 곳을 없애고 주공 같은 곳을 모방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저녁명언) 순은 대성이라 후세에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

주공은 대성이라 후세에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 그 사람은 말했다: "순은 주공보다 못하다. 이것이 나의 단점이다. " 이것은 자신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고 포괄적이지 않습니까? 다른 사람들에게 그는 "그 사람은 이런 장점을 가지고 있으면 착한 사람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재능 있는 사람에게는 이것들을 잘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

그의 측면 중 하나를 확인하고 다른 측면을 요구하지 마십시오. 그의 현재 표현으로 볼 때, 만약 그의 과거를 추궁하지 않는다면, 그는 그 사람이 좋은 일을 하는 혜택을 받지 못할까 봐 두려워한다. 좋은 일은 하기 쉽고, 한 가지 기량은 배우기 쉽다. (하지만) 그는 다른 사람에게 "이것만 있으면 충분하다" 고 말했다. "

(또): "이것들을 잘하면 충분하다. 클릭합니다 남에게 너그럽고 남을 덜 대할 것을 요구하지 않았는가? 지금의 군자는 그렇지 않다. 그는 다른 사람에게 전면적으로 요구하지만, 자신을 거의 요구하지 않는다.

종합적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좋은 일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자신에 대한 요구가 적기 때문에 얻는 것이 적다. 나는 어떤 이점도 없다, 그러나 나는 말했다: "나는이 이점이 있다, 이젠 그만이다." "

나는 재능이 별로 없지만, 나는 말했다. "나는 이 능력이 있으면 충분하다." 대외적으로 남을 속이고, 내면으로 자신의 양심을 속이는 것은 이미 중단되었고, 아무런 수확도 없다. 자기가 요구한 것이 너무 적습니까? 그는 다른 사람에게 말했다. "비록 그가 이 일을 할 수는 있지만, 그는 칭찬할 가치가 없다.

비록 그가 이런 일을 잘하지만, 그의 기교는 결코 칭찬할 만한 것이 아니다. "그에게 1 점 (비판) 을 주고, 그의 나머지 10 점 (어떻게) 에 관계없이, 그의 과거 (잘못) 를 조사하고, 그의 현재 표현에 관계없이 다른 사람이 명성을 얻을까 봐 두려워한다.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이 너무 전면적인가요? 이것은 성인들의 높은 기준이지 일반인의 기준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요구하는 것이다. 나는 그가 자신을 존중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없다.

비록.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행동 방식의 도덕적 수양을 나타낸다. 그것은 사회적 영향, 가정 교육, 개인 수양의 결과이며, 특히 어려서부터 가정에서 길러진 도덕적 행동 규범이다.

사전에서 말했다: 예의는 언어행동에서 겸손하고 존중하는 표현이다. 교육은 일반 문화와 도덕의 배양을 가리킨다.

예의와 교양은 같은 일이 아니다. 예의는 교양의 표현 중 하나일 뿐이다. 예의범절을 아는 사람은 교육을 받지 못할 수도 있지만, 교육을 받은 사람은 대개 자신의 환경에서 예의범절을 지키는 방법을 안다. (조지 버나드 쇼, 예의명언) 예를 들어, 교육을 잘 받은 농민은 시골의 예의와 행동을 잘 관찰할 것이다.

예의와 교양의 관계를 논하다.

예의는 외적이고 표면적이며 훈련을 통해 일부러 입을 수 있다. 교육은 내면에서 나온 것이고, 환경, 교육, 경험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내적 자질이다. 즉, 사람은 예의 바르고 사랑스럽지만 속으로는 이기적이고 위선적일 수 있다. 하지만 한 사람이 교육을 받는 것은 외적인 행동뿐만 아니라 그의 내포와 도덕적 자질도 좋다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처음에는 교양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는데, 당신이 진심에서 우러나와 모든 것을 표현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예의일 뿐이지만, 예의바른 행동은 한동안 견지한 후에 당신의 태도를 변화시키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예의는 교양으로 바뀔 것입니다. 이로부터 예의는 교육의 기초인 것 같고, 교육의 양변을 얻는 훈련 과정인 것 같다.

좋은 교육은 자연스럽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행동이다. 남에게 잘해 주는 것은 천성이지 강제 학습이 아니다. 나는 이탈리아 자메이카 미국 서부의 농민과 함께 있다. 그들은 육체노동에 종사하지만 천성적으로 겸손하고 예의 바르다.

교육과 예의는 서로 다르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 차이점은 교육은 인간의 본질적인 자질과 도덕 수준을 반영하고, 자신과 타인을 적극적으로 대하는 태도와 행동을 반영하고, 예의는 사람과 교제할 때 겸손하고 존중하는 외적인 행동일 뿐이다. 그들의 연락은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 사람들과 어울릴 때 항상 예의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사교 행사에서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사람은 말할 수 없지만, 사적으로는 항상 남의 험담을 하는 사람은 교양이 있고, 매우 열정적이고 남을 돕는 사람은 교양이 있다고 말할 수 없다.

다시 말해서, 우리는 내면의 도덕적 자질의 아름다움과 완벽함, 그리고 외적 행동의 예의와 품위가 필요하다. 양자의 통일은 우리가 다른 사람과 좋은 인간관계를 맺는 데 도움이 된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은 "우리를 피하" (우리가 위선자라면) 거나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우리가 욕설로 가득 찬 열심인 사람이라면) 있다.

교육의 핵심

수양' 은 좋은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를 들면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분수가 있고, 이해심이 있고, 온화하고, 세세한 것을 중시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마음이 넓고, 마음에서 우러나오고, 성실하고, 성실하고, 공명정대하다.

교육의 본질은 사람에 대한 배려이다. 신경쓰기 때문에 교제의 잣대를 주의하고 정확하게 파악해 다른 사람에게 필요한 사적인 공간을 남겨 줄 수 있다. 우리는 각종 불편을 극복하고, 자신의 행동이 사회 도덕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할 것이다. 곳곳에서 예의바른 용어의 사용에 주의를 기울이고 온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인간관계에는 한 가지 기본 규범이 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사려 깊고, 진실하고, 품위 있고, 존중하고, 적절하게 대하면, 다른 사람들도 대개 당신을 거꾸로 대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은 인간관계의 매력을 갖게 될 것이며, 당신의 사회적 교제와 사회적 정체성 요구는 충분히 충족될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지속 가능한 발전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인간관계를 만들어 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이렇게 하면 한 사람이 의지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외부 자원 중 하나인 건강한 인간관계를 갖게 된다.

그래서 교양의 관심은 사람과 자신에 대한 큰 관심으로 인간관계가 선순환에 들어가는 데 도움이 된다.

7. 고문공자를 읽고 강자를 방문한다. 제자 장자와 하자색이 뒤따를 것이다.

공자가 자리를 잡은 후, 장자와 하자색이 서로 토론하여, 그들은 하루 이기기로 결정하지 않았다.

하자가 말을 할 때, 언사가 격렬하고, 말투가 확고하며, 표정이 크게 변했다.

장자가 말했다. "대사가 하는 말을 들었니? 공자는 말을 할 때 속도가 느리고, 태도가 차분하고 확고하며, 행동거지가 점잖고 공손하다. 그는 다른 사람의 뜻을 이해하기 전에 묵묵히 경청하고 냉정하고 조심스럽게 자신의 관점을 표현한다. 그는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겸손하고 예의 바르고, 의견이 뛰어나고, 예의에 부합할 수 있다. 그는 마음이 넓어서 용서의 마음으로 남을 대할 수 있어, 길을 솔선수범하여 빛을 발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

장자는 이어 "토론할 때 수양이 부족한 소인은 자신의 머리로만 문제를 보고 독선적이다" 고 말했다. 그들은 오로지 남의 잘못을 골라서 눈을 크게 뜨고 주먹을 꽉 쥐고 거의 웃통을 벗고 출전했다. 그들의 말은 분출처럼 절박하고, 말은 끓는 물처럼 말한다. 감정적 충동 때문에 눈이 빨갛게 변하고, 간혹 어떤 면에서 상대를 능가하기 때문에 득의양양하고 담소가 생생하다.

원문

천월: 공자는 강자, 그리고 덤불을 통과했다. 공자가 앉았는데, 두 아들이 제각기 자기 말을 해서 하루도 결정할 수 없었다. 여름이면 글자가 좁고 색깔도 변한다. 장자가 말했다. "나도 대사의 악에 대한 논술을 들었다." 엄욱이는 암암리에 신기하고 위망이 날개 () 이다. 말하기 전에 먼저 말해라, 그러면 면제된다. 나는 그것이 좋다고 믿는다, 그것은 엄격하다, 그것은 폐쇄적이다, 그것은 일종의 보답이다. 소인론도 이기적이어서 사람을 말해도 옳지 않다. 내 눈은 어색하고, 입은 끓고, 입은 빨갛다. 나는 운이 좋게도 이겼다. 나는 웃고 있다. 존엄과 고속, 언어풍속도 군자의 기초이다. "("조선시전 "권 9)

문장 출처: 화 시아 부흥. Com, 원래 "신사의 이론과 악당의 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