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를 쓸다
"음력 12월 24일에 집의 먼지를 털고 쓸었다." 『로의 춘추』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堯順) 시대 춘제(春節)에 먼지를 쓸어 모으는 풍습.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그 목적은 모든 액운과 액운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위생을 철저히 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곳곳에 가득합니다.
봄의 대련
봄의 대련은 문짝, 봄기둥, 대련, 대련, 복숭아의 매력 등으로도 불린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며 깔끔한, 이중적이고 간결하며 절묘한 단어는 우리나라의 독특한 문학 형식입니다. 봄 축제 때마다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에서는 빨간색 봄 축제 대련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유행하게 되었으며,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적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양장주의 춘절 대련 논문 "문턱의 세 쌍"에는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대련의 유래와 다양한 작품의 특징을 소개한다.
춘절 커플렛은 사용 장소에 따라 도어 센터, 프레임 페어, 수평 커튼, 스프링 스트립, 버킷 스퀘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중앙"은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로 줄무늬"는 도어의 크로스바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도인'은 '도어 리프'라고도 불리며 정사각형과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가구나 스크린 벽에 자주 게시됩니다.
창 그릴 붙이기, '복' 글자 거꾸로 붙이기
민중에서는 창문에 다양한 종이 컷(창 그릴)을 붙이는 것도 좋아합니다. 창 그릴은 축제 분위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 감상 및 실용성을 통합합니다. 종이오리기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대중적인 민속예술로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주로 창문에 붙여서 붙여놓기 때문에 '창꽃'이라고도 불린다. 창살창살은 특유의 요약과 과장기법으로 상서로운 상징과 좋은 염원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축제를 번영과 화려함으로 장식합니다.
춘절 대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인방에 크고 작은 '복' 문자를 붙여야 하는 가족도 있습니다.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복'은 복과 행운을 뜻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단순히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서 "행복이 찾아왔다", "축복이 찾아왔다"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복"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생일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년, 상서로운 용과 봉황 등 상세한 그림으로 다양한 패턴을 만듭니다.
새해 사진
춘절 기간에 새해 사진을 걸어 두는 것은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도 매우 흔한 일입니다. 두꺼운 검은 색과 화려한 새해 그림은 많은 번영과 기쁨을 더합니다. 수천 가구에. 설화는 우리 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로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목판화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일부 설날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삼성"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하늘 관리의 축복", "오곡" "풍년", "육축 번영", "봄을 맞이하고 행운을 빕니다"와 같은 고전적인 색상의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좋은 해를 축하하는 좋은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신춘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는 소주의 도화우, 천진의 양류청, 산둥성의 웨이팡입니다. 그들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지닌 신춘화의 세 가지 주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수집된 가장 초기의 설화는 남송의 목판화 설화화인 '왕조미와 나라의 아름다움'으로 고대 4대 미인 왕소군(王趙君)을 묘사하고 있다. , Zhao Feiyan, Ban Ji 및 Luzhu. 사람들 사이에 가장 널리 퍼진 것은 "쥐 결혼"의 새해 그림입니다. 인간의 관습에 따라 쥐가 신부와 결혼하는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투인원 새해 사진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새해
음력의 마지막 날 저녁. 오래된 것을 제거하고 오래된 것을 새 것으로 교체하는 것 외에도. 한 해의 마지막 날을 'New Year's Eve'라고 하고 그날 밤을 'New Year's Eve'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 밤을 새워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밤새도록 깨어 있다고 합니다. Su Shi의 "Shou Sui": "아이들은 잠을 자지 못하게 강요당하지만 밤새도록 함께 있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새해의 유래에 관한 전설이 있습니다. 고대에 시(Xi)라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이 가장 사나운 짐승에게 위협을 받았습니다. 그것이 연말에 나타나 사람들을 해쳤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시진핑이 붉은 색, 불, 소음이라는 세 가지를 두려워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겨울이 되면 문에 붉은 복숭아 판을 걸고, 문에 불을 피우고, 밤새도록 이를 두드리며 두드립니다. 밤이 되자 '시'가 침입한다. 마을에는 집집마다 빨간불이 켜지고 큰 소리가 나자 겁에 질려 산으로 도망쳐 밤이 지나도 감히 나오지 못했다. 사람들은 서로 축하하고 불을 켜고 술을 마시고 잔치를 벌여 승리를 축하했습니다. 다음해 설날에는 집집마다 붉은 춘절 대련을 걸고 폭죽을 터뜨려 새해맞이 짐승을 쫓아내고 안식을 구했습니다. 이 풍습은 그때부터 이어져 왔고, 섣달 그믐날 밤을 섣달 그믐날이라고 합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례 풍습 중 하나입니다. 세 살을 지키는 풍습은 오래전부터 이어져 왔으며, 사람들을 초대하여 함께 마시고 식사하는 것을 '새해를 송별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완전한 축복을 주시는 것을 '새해를 이별하는 것'이라 하고,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게 하는 것을 '새해를 함께 지키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룻밤은 두 살, 다섯 살입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섣달 그믐 저녁 식사를 하고, 촛불이나 등잔을 켜고, 난로 주위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늙은이에게 작별 인사를 할 시간을 기다립니다. 밤을 새는 것은 모든 재앙을 물리치고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것을 상징하는데, 이 풍습은 당나라 초기에 점차 대중화되었습니다. "한해를 이어가다"에 대해: "차가운 이별". 겨울 눈은 봄바람에 따뜻함을 가져다줍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밤늦게까지 밤을 새우는 일에 익숙합니다.
옛날에 밤늦게까지 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나이가 많은 사람이 노년에 작별 인사를 한다는 뜻이고, 젊은이들이 늦게까지 자지 않고 수명을 연장한다는 의미였습니다. 한나라 때부터 새해가 바뀌는 시간은 보통 자정이다.
운남성 농촌에는 30시에 아이들이 있다는 전설이 있다. 어른들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립니다. 어른들은 보통 아이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밭에 있는 줄기는 떨어지면 자게 놔두세요. 사람이 안 자면 땅꼭지가 안 넘어지나 봐요!
폭죽
중국에는 폭죽으로 문을 연다는 말이 있죠? 즉, 모든 가정이 문을 열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 소리를 내며 오래된 것을 없애기 위해 폭죽을 터뜨리는 것입니다. 폭죽은 '폭죽'이라고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폭죽'은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오락 활동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널리 퍼져 있으며 그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으며 모두 축하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폭죽을 터뜨립니다. 현재 후난성 류양, 광동성 포산, 동야오, 장시성 이춘, 핑샹, 저장성 원저우 등은 우리 나라 불꽃놀이의 유명한 고향이다. 국가뿐만 아니라 세계로 수출됩니다.
춘절 음식 풍습
고대 농경사회에서는 음력 12월 8일쯤부터 주부들이 새해 음식을 준비하느라 분주했다. 절인 고기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지방에서는 절인 고기를 절이는 풍습이 있는데, 그 중 광둥성의 절인 고기가 가장 유명합니다.
떡은 'year high'라는 동음이의어 발음과 다양한 맛으로 인해 거의 모든 가정에 꼭 필요한 제철 음식이 되었습니다. 떡의 형태에는 사각형의 노란색 떡과 흰색 떡이 있는데, 이는 금과 은을 상징하며 새해에 부자가 된다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떡볶이의 맛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찹쌀이나 황미로 만든 붉은 대추떡, 다진떡, 흰떡을 즐겨 먹습니다. 허베이 사람들은 떡에 대추, 팥, 녹두 등을 넣어 함께 쪄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시(山西) 북부와 내몽고(내몽골) 등지에서는 설날에 노란 떡을 먹는 것이 풍습이며, 일부에는 된장, 대추장 등을 넣어 떡을 찐다. 쌀과 붉은 대추. 북부 떡은 주로 단맛이 나며, 찌거나 튀겨서 먹기도 합니다. 남쪽의 떡은 달면서도 짠맛이 있는데, 쑤저우(蘇州)와 닝보(寧波)의 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들어 담백한 맛이 난다. 찌고 튀기는 것 외에도 썰어서 튀기거나 국에 끓여먹는 것도 가능하다.
찹쌀떡은 찹쌀가루에 설탕, 돼지기름, 장미, 계수나무, 박하, 수정 등의 재료를 넣어 곱게 만든 것으로 직접 찌거나 달걀 흰자에 찍어 튀겨 먹을 수 있습니다.
실제 구정 전날 밤은 집을 떠나 있는 사람들이 집에 오기 위해 수천 마일을 이동하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함께 앉아 만두를 만드는 밤입니다. 만두는 먼저 반죽을 섞어 만두피를 만들고, 속재료로 속재료를 채워 넣는다. 속재료는 각종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채소 등으로 다양하다. 양념으로 식초, 다진 마늘, 참기름. 튀긴 만두와 구운 만두(냄비 스티커)를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수의 "화"는 "합"을 의미하고 만두의 "만두"와 "자오"는 동음어이고 "합"과 "자오"도 함께한다는 의미이므로 만두는 재회와 기쁨을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재결합을 상징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만두는 모양이 주괴와 비슷하기 때문에 설날에 만두를 먹으면 "부와 보물을 가져오는" 상서로운 의미도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만두를 빚고, 새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린다
춘절 아침, 문이 열리면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데, 이를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린다'라고 합니다. 폭죽 소리가 들리자 땅은 구름과 비단처럼 붉은 빛으로 가득 차 있었는데, 이를 '만당홍'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때 거리에는 상서로움과 기쁨이 가득했습니다.
새해 인사
춘절의 중요한 활동은 새로운 친구의 집과 이웃을 방문하여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인사하는 것입니다. . 한족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는 풍습은 한나라 때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당송 이후에는 큰 인기를 끌었고, 직접 갈 필요가 없는 사람들도 명함을 들고 축하 메시지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동한시대에는 '가시'라고 하여 명함을 '명가시'라고도 불렀다. 명나라 이후에는 많은 가족들이 "문장"이라고 불리는 명함을 수집하기 위해 문에 빨간 종이 봉지를 두었습니다.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친척과 친구들을 만나러 나가서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내년에도 행운을 빕니다. 신년인사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같은 씨족의 우두머리가 이끄는 사람도 있고, 여러 사람이 집집을 돌아다니며 신년인사를 하도록 동료를 초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집에서 새해 인사를 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일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 인사와 학자 관료들이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하여 서로를 축하했고, 이후 '새해 인사 카드'가 발전했습니다.
춘절 기간에 신년인사를 할 때는 먼저 어르신들께 새해인사를 드려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건강을 기원하며, 어르신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어르신들께 나눠드리면 됩니다. 젊은 세대는 '해'와 '악'이 서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신년의 돈이 악령을 제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요즘에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사람들 사이의 상호 신년 방문 형태는 사회적 관계에 따라 크게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친척 방문입니다. 새해 첫날에는 시아버지를 방문하고 선물을 가져와야합니다. 문에 들어서서 먼저 불상, 조상상, 위패에 세 번 절한 후, 차례로 노인들에게 무릎을 꿇습니다. 머물면서 먹고 놀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예방 방문이다. 동료나 친구에게 새해 인사를 할 때는 집에 들어오자마자 부처님께 세 번만 절을 하면 됩니다. 주인과 같은 세대라면 손을 숙이고 절만 하면 됩니다. .당신보다 나이가 많다면 주도적으로 무릎을 꿇어야 하며, 사회자는 자리에서 내려와 응원의 몸짓을 해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일반적으로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으며 몇 마디 정중한 말을 한 후 작별 인사를 해야 합니다. 주인이 예배를 드린 후에는 다시 예배를 드릴 날을 선택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감사한 방문이다. 지난 1년 동안 다른 사람(변호사, 의사 등)에게 빚을 진 사람은 새해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선물을 사서 보내야 합니다.
넷째는 방문 방문이다. 평일에는 이웃과 별로 연락을 하지 않지만, 만나면 언제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설날이 되면 그냥 마당에 나가 서로 주먹을 껴안고 “부자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라고 말해요. ," "다 잘 돼, 다 잘 돼." 그냥 잠시 거기 앉아 있어라. 예의도 별로 없다.
고대에는 신년인사와 신년인사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신년인사는 어른들에게 절을 하는 것이고, 신년인사는 서로를 축하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일부 기관이나 단체, 회사, 학교에서는 모두가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새해 인사는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며 서로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는 중국인들의 전통 풍습이다. 고대에 '바이니안'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어르신들에게 절을 하고, 소원을 빌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안녕을 기원하는 인사 등을 포함하여 새해를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축하하는 것이었습니다.
같은 세대의 친척, 친구를 만나면 축하도 해주세요.
옛날에는 동네에 친척이나 친구가 너무 많아 모두 방문하기 어려울 경우 하인을 보내 명함을 가지고 와서 새해 인사를 했다고 합니다. 날아다니는 초소'라고 적혀 있고, 각 집 앞에는 '축복을 받다'라는 두 글자는 날아다니는 초소를 물려받는다는 뜻으로 쓰인 빨간 종이봉투가 내걸렸다. 이 풍습은 송나라 상류층 사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청나라의 "연태 달 명령"은 베이징 새해를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달이 떴고, 영화가 날아가고, 빈 마차가 몰고 갑니다." 부유한 가족은 손님의 출입을 기록하는 특별한 "문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장 첫 페이지에는 네 명의 가상 "방문자"가 있습니다. 한 명은 백세 방에 사는 노인입니다. Lane, 다른 한 명은 Yuanbao Street에 사는 부자이고, 한 명은 Grand Scholar Archway에 사는 Mr. Fu Zhaolin입니다. 행운을 구하고 행운을 구하기 위해. 오늘날까지도 춘절 기간에 연하장과 연하장을 나눠주는 것은 서로에게 날아다니는 메시지를 보내는 고대 전통의 유산입니다.
상류층 관료들이 서로 명함을 들고 축하하는 풍습이 있다. 송나라 출신인 주회는 『청파잡지』에서 “송나라 원유년에는 신년을 축하하기 위해 하인들이 유명한 가시를 들고 다니는 일이 자주 있었다”고 말했다. 당시 학자 관료들은 접촉이 많았고,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하려면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했기 때문에 서로 친하지 않은 친구들은 직접 그곳에 가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하인을 보내 매화 종이를 잘라서 가져오라고 했고, 축하하는 사람의 이름과 주소, 축하 말이 적힌 1인치 길이의 카드를 보내 새를 표현했습니다. 당신을 대신하여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명나라 사람들은 새해 인사 대신 경의를 표했습니다. 명나라의 뛰어난 화가이자 시인인 문정명은 시 《새해 인사》에서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나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종이 몇 장을 던진다. 세상은 그것들이 단순하지만 공허하지 않다는 이유로 싫어한다." 여기에 언급된 '명자'와 '명예'는 오늘날의 새해 카드의 유래이다. 연하장은 마음을 연결하고 인사를 나누는 데 사용되며 편리하고 실용적이어서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청나라 때부터 새해 인사에는 '단체 숭배' 형식이 추가됐다. 청나라 출신 이란주는 '곁한우탄'에서 "연초에 수도. 새해를 연결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단체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우정, 향수를 강화하기 위해", "매년 신년 도서 레드 북으로 손님을 예약하고 하루를 즐길 수 있는 식사와 연회가 있습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신년 인사 풍습에는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예전의 신년 인사 방법에 더해 전보나 전화를 통한 축하 신년 인사도 개발했습니다.
그러나 음력 1월 1일부터 5일까지는 대부분의 가정에서 여성을 받아들이지 않는데, 이를 '금기'라고 한다. 설날 참배는 남자들만 나갈 수 있고, 여자들은 음력 1월 6일 이후까지 기다려야 참배할 수 있다. 신년인사 활동은 음력 1월 15일 등불 축제 전후까지 장기간 연장됩니다. 저녁에 사람들을 찾아 새해 인사를 드리는 것을 '예바오 축제'라고 하고, 설날 열흘 이후에는 '등불 축제'라고 하여, '마음만 먹으면'이라는 농담이 있습니다. 새해 인사를 드리려면 찬 음식을 먹어도 늦지 않습니다."
어떤 이유로 의례를 따르지 못하고 앞으로 이를 만회하는 것을 '노년에 대한 예의'라고 합니다.
새해 회계
옛날에는 한 해의 성공을 예측하기 위해 새해 첫 며칠 동안 날씨가 흐리고 맑았습니다. 설은 한(汉)나라 동방석(魯波記)이 지은 《수전》에서 시작되는데, 연말로부터 8일이 지나면 하루는 닭날, 둘째 날은 개날, 셋째 날은 돼지이다. 넷째 날은 양의 날, 다섯째 날은 소의 날, 여섯째 날은 말의 날, 일곱째 날은 말의 날, 팔일은 계곡입니다. 날이 맑으면 사물이 번성하고, 날이 흐리면 사물이 번성하지 않는다. 후세들은 이 풍습을 따라 음력 1일부터 10일까지의 날씨가 맑고 바람도 없고 눈도 내리지 않는 상서로운 날씨라고 믿었습니다. 이후 세대는 나이를 계산하는 것에서 일련의 희생과 축하 행사로 발전했습니다. 음력 초하루에는 닭을 죽이지 않고, 음력 2일에는 개를 죽이지 않으며, 음력 3일에는 돼지를 죽이지 않고, 칠일에는 죽이지 않는 풍습이 있습니다. 음력 달의 날.
닭 스티커
Zhuxian Town 목조 새해 그림
고대에는 춘절 기간 동안 문과 창문에 닭을 그려 귀신과 악을 쫓았습니다. 주정. 진나라가 쓴 《현중기》에는 앞서 언급한 두숴산의 수탉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데, 태양이 막 떠오르고 이 큰 나무에 첫 번째 햇빛이 비치자 수탉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까마귀가 울면 세상의 모든 닭이 울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춘절에 자른 닭은 사실상 수탉을 상징한다. 그러나 고대 신화에는 닭이 충명새의 변신이라는 말도 있다. 요 황제 시대에 이곳을 지나간 우방국들은 충명새의 도래를 모두가 환영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조공사절은 매년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로 충명새를 조각하거나 충명새를 던져 문간에 새를 놓거나 문과 창문에 충명새를 칠하면 귀신과 귀신이 겁을 주어 감히 다시 오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충명새는 닭과 닮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점차 닭을 그리거나 창틀을 잘라서 문과 창문에 붙이는 것으로 바뀌었고, 이는 후세에 종이 공예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닭을 귀하게 여겨 '다섯 가지 덕을 지닌 새'라고 불렀습니다. "한시외전(Han Shi Wai Zhuan)"은 머리에 왕관이 있다고 하는데, 이는 발 뒤에 거리가 있어 싸울 수 있고, 적 앞에서 감히 싸울 수 있는 것입니다. 용감한 덕, 자기를 맞이할 음식이 있는 자비로운 덕, 이때 남을 놓치지 않고 경계하는 것이 새벽을 알리는 것, 이것이 바로 믿음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춘절에 닭을 자르는 것뿐만 아니라 새해 첫날을 닭날로 지정하기도 합니다.
부 모으기
음력 1월 1일은 빗자루의 탄생일로, 이 날은 빗자루를 사용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행운을 쓸어버린다고 합니다. , 돈을 잃고 "빗자루 별"을 끌어 들여 불운을 초래합니다. 바닥을 쓸려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쓸어야 합니다. 이날은 돈을 잃을 수 있으므로 물이나 쓰레기를 밖에 버리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오늘날에도 많은 곳에서는 설날에 청소를 하는 풍습이 남아 있으며, 설날에는 빗자루도 꺼내지 않고, 쓰레기도 버리지 않고, 폐수를 담을 큰 양동이를 준비하고, 거기에 물을 쏟지 않습니다. 낮.
부신에게 제사
남부 사람들은 음력 1월 5일에 부신을 숭배합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부의 신은 오도의 신입니다. 오길(五路)이란 동서남북을 뜻하는데, 이는 다섯 가지 길 중 어느 길로든 부를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청나라 때 고로가 쓴 청가록은 “음력 1월 5일은 노두신의 탄신일이다. 금 징과 폭죽을 사용하고 제사를 마친다. 시장의 이익을 위해 먼저 경쟁하려면 일찍 일어나서 그것을 환영해야 합니다. 그것은 "Jielutou"라고 합니다. 그는 또한 "오늘의 길 머리는 다섯 희생의 걷는 신입니다. 소위 5입니다." 길은 동서남북 중이여야 한다." 옛날 상하이에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음력 1월 4일 자정에는 제물, 과자, 과일, 향, 초 등을 준비하고 징, 북, 향을 가지고 부의 하나님께 경건하고 공손하게 예배한다. 설날 닷새날이 재물신의 탄신일이라고 하는데, 시장 이익을 놓고 경쟁하기 위해 설날 넷째 날에 먼저 받는데, 이를 '길 잡기'라고 한다. 머리', 일컬어 '부의 신을 받는 것'.
다섯 가지 제사는 가신, 부엌신, 지신, 문신, 걷는 신을 일컫는다. 부의 신을 받을 때마다 양머리와 잉어를 바쳐야 한다. 양머리를 바치는 것은 '길상'을 의미하고, 잉어를 바치는 것은 그림에서 '물고기'와 '유'의 동음어이다. . 사람들은 부의 신이 나타나기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그래서 매년 음력설이 되면 사람들은 음력 1월 50시에 문과 창문을 열고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을 터뜨려 부의 신을 맞이합니다. 부의 신을 받은 후에는 모두가 종종 새벽까지 루터우주를 먹습니다. 모든 사람은 부의 신이 새해에 그들의 집에 금과 은을 가져다 주어 부자가 되게 해주기를 바라며 부자가 될 것이라는 희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을 보내는 것
음력 1월 5일에 '가난한 사람을 보내는 것'은 고대 우리나라의 매우 독특한 민속 풍습입니다. 이날 각 가정의 여성들은 종이로 만들어져 '청소 청낭', '다섯 가난한 여인', '다섯 가난한 여인'이라 불린다. 그들은 종이 봉지를 들고 집에 있는 흙을 쓸어 봉지에 담아 보낸다. 대포로 그들을 폭파하기 위해 밖으로 나가십시오. 이 풍습은 "가난한 자를 가난한 자에게 보냄", "가난한 며느리를 내보냄"이라고도 합니다. 산시성 한청 지역에서는 5일째 외출이 금지되는데, 신선한 고기는 냄비에 구워야 하고, 마도우를 볶아서 소리를 내야 한다고 합니다. 이것이 빈곤을 없애고 부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옛날에는 섣달 그믐날이나 음력 1월 5일에 사람들이 특히 잘 먹어야 했는데, 이를 흔히 '가난한 구멍 채우기'라고 불렀습니다. 널리 보급된 가난한 사람들을 보내는 민속 풍습은 일반적으로 낡은 것을 이별하고 새로운 것을 환영하며, 낡은 가난과 고난을 이별하고 새해에 더 나은 삶을 맞이하기를 희망하는 중국인의 전통 심리를 반영합니다. .
시장 개장
춘절 기간에는 새해 초부터 모든 규모의 모든 상점이 문을 닫고 시장이 열리는 것이 오랜 풍습입니다. 음력 1월 5일. 음력 1월 5일을 부의 성일로 여기는 풍습이 있습니다. 이 날을 선택하여 시장을 열면 반드시 부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