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여름 가을 겨울 동팅호수시

봄 1 투진링 위장 장유페이 장초 제나라, 여섯 왕조는 꿈속에서 우는 새처럼 허공에 떠 있다. 가차없는 태청 버드나무는 여전히 연기 케이지입니다. 시와 산문 묘사, 강 봄비는 둑 풀, 꿈처럼 지나간 여섯 왕조, 봄 새가 슬프게 울기 만하면됩니다. 가장 무자비한 것은 버드 나무 밖에 있지만 가벼운 연기로 10 마일의 제방을 덮습니다. 시와 산문 감상? 이것은 육조의 기념비를 애도하는 시입니다. 시의 첫 행은 진령에 비가 내리는 장면을 묘사하여 분위기를 표현하고, 육조의 과거를 쓰는 것은 꿈과 같고 태청은 오랫동안 폐허가 되었네,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은 변함없는 풍경과 세상의 변덕스러움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장면을 옮기고, 장면을 빌려서 돈을 보내고, 비밀리에 현재를 해칩니다. 언어는 암시적이고 분위기는 무한히 감상적입니다. 웨이, 시추 저우, 홀로 풀, 꾀꼬리 노래 나무에 대한 동정. 봄 조수는 늦고 날카로운 비를 가져오고 야생 나룻배에는 배가 없습니다. 이 시는 강가에서 자라는 잡초가 너무 조용하고 흥미롭고, 강둑의 울창한 숲 속 깊은 곳에서 꾀꼬리의 울음소리가 계속 들려와 너무 완곡하고 선율적이라는 것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저녁 봄비 때문에 강물은 조수처럼 더 빨리 흐르고, 황혼 나룻배의 황혼에는 아무도 강을 건너지 않고 배만 강을 따라 홀로 떠 있습니다. 시와 산문 감상 이 시는 저자가 봄에 서강을 유람하면서 본 늦봄의 풍경을 묘사한 시입니다. 시골 나룻배의 실제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당시 시인의 상황과 마음 상태를 생생하게 묘사하여 희미한 우울함을 드러내고 있다.3 징구원두무 번영은 향기를 흩뿌리고 흐르는 물은 자비도 없다. 새들은 신음하고 동풍 소리와 함께 밤이 왔고, 떨어지는 꽃은 위층에서 떨어지는 푸른 구슬처럼 아름다웠다. 시 산문 해설 번영했던 과거는 향기로운 먼지처럼 사라지고, 흐르는 물은 거침없이 흐르고, 잡초는 해마다 푸르름으로 봄을 맞이한다. 새들은 슬프게 울고 저녁에는 동풍 소리와 함께오고, 꽃들은 계단에서 떨어진 초록 진주의 아름다움에 대한 구절에 감탄하듯 무리지어 떨어지고 있습니다. 시인은 서진 왕조의 부유 한 영주 인 시총의 황금 계곡 정원 폐허를지나 고대 스타일의 감정에 매달려 있습니다. 첫 행은 과거 진궁원의 번영은 이제 사라졌지만, 두 번째 행은 사람은 없어졌지만 풍경은 다르다고 쓰고,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은 새소리를 들으니 슬프고, 땅에 떨어진 꽃들을 보니 시총의 후궁 여주가 투신자살한 것이 생각났다고 읊었습니다. 각 문장은 풍경에 쓰여지고, 각 패스는 더 깊어지고, 장면에 사람이 있고, 장면에 사랑이 있습니다. 풍경에 대한 글은 의미 있고 서정적이며 감상적입니다. 여름 1 웨이수이돈의 농가, 햇살이 비스듬히 비치는 시골길, 집으로 가는 길을 따라 소와 양이 있습니다. 초가집의 건장한 노인이 양치기 소년인 아들을 생각하며 지팡이에 기대고 있었다. 꿩[문장]과 수놓은 밀 모종, 잠자는 누에나방, 뽕잎을 벗기는 뽕나무. 밭일꾼 호호, 서로 다정하게 인사한다. 소박한 삶을 그리워하며 옛 노래를 한탄하네, 아, 옛날로 돌아가자! 이 시는 석양이 마을 장터 울타리를 비추고 풀을 뜯는 소와 양들이 깊은 호호로 돌아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마을의 한 노인이 목발에 기대어 장작불을 피우는 문에 기대어 있습니다. 양치기 소년은 풀을 뜯고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기다립니다. 가시가 피어나는 밀밭에서 꿩의 울음소리가 들립니다. 뽕잎이 드문드문 돋아나고 누에가 비단을 뱉어냅니다. 밭에서 돌아오는 농부들은 호미를 들고 서로 만나면 반갑게 인사를 나눕니다. 이런 풍경입니다. 은둔의 평온함을 어찌 부러워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쇠퇴하지 않는다"는 대사를 읊조리며 후퇴하려 하지만 그렇게 할 수 없으니 분위기는 혼란스럽고 우울할 수밖에 없습니다. 해가 지고 밤이 내리고 석양의 여운이 마을을 비추고 (장터는 무너졌습니다) 목초지로 돌아가는 소와 양들이 마을 골목길로 몰려들고 있습니다. 풀을 뜯으러 나간 손자를 그리워하던 노인은 손자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지팡이에 기대어 목문 밖을 서성이고 있었습니다. 꿩의 울음소리에 밀이 싹이 트고 뽕잎을 충분히 먹은 누에가 잠을 청하기 시작했습니다. 풍년 농사를 눈앞에 두고 호미질을 마치고 돌아온 농부들은 서로 만나 정답게 일상을 이야기합니다. 시인은 이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관아의 수고를 떠올리고, 이런 시골에서 산다는 것이 얼마나 평화롭고 즐거운 일인지 느낍니다. "쇠퇴하고 쇠퇴하고 쇠퇴하고 쇠퇴하고, 후는 돌아오지 않는가?"라고 노래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시편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어두워지고, 어두워지고, 왜 집에 가지 않습니까?) 이 시는 은퇴 후의 목가적인 삶에 대한 그의 관심을 보여줍니다. 왕웨이는 음악, 서예, 그림에 능숙하고 예술적 교양이 깊었는데, 소동파는 그의 시에 그림이 들어 있고 그림에 시가 들어 있다고 평했다. 위의 시는 목가적인 시이자 그림이라고 할 수 있다.2 황사길 밤 서강에 뜬 달송신치지 밝은 달이 까치를 놀라게 하고, 한밤중에 맑은 바람이 지저귀네. 선선한 저녁바람이 멀리서 들려오는 매미 소리까지 들리는 듯합니다. 벼꽃 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한 해 농사를 이야기하고, 개구리들의 합창소리가 마치 풍년인 듯 귓가에 맴돈다. 옛날에는 초가집이 숲 근처에 있었고 길은 개울 다리로 향했다. 하늘의 밝은 달이 나뭇가지 위로 떠오르자 나뭇가지에 앉은 까치들이 겁을 먹었다는 시구다. 선선한 저녁바람이 멀리서 매미소리를 날리는 것 같았다. 쌀 냄새를 맡으며 사람들은 풍년을 이야기하고, 개구리들의 합창이 마치 풍년을 이야기하는 것처럼 귓가에 울려 퍼졌습니다. 옅은 구름이 날고 반짝이는 별들이 나타났다 사라지고 산 앞에는 가랑비가 내리고 시인은 비를 피하기 위해 다리에서 개울을 건너 뛰어다녔다. 옛 육지 절 근처 숲속 초가집은 어디로 갔을까? 모퉁이를 돌자 갑자기 초가집이 눈앞에 나타났다. 시 감상 송나라의 시인 신치지가 목가적인 풍경을 읊은 시입니다. 이 시를 읽을 때는 시간과 장소에 주목하세요. 시간은 여름 저녁이고 장소는 산과 물이 있는 시골 들판입니다. 이 시는 우리에게 익숙한 달, 새, 매미, 개구리, 별, 비, 상점, 다리를 묘사하고 있지만 시인은 고요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이미지를 능숙하게 구성했습니다. 표면적으로 신치지의 '서강의 달'의 첫 두 줄은 바람, 달, 매미, 까치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작가의 능숙한 조합으로 인해 결과는 일반적인 방식으로는 이례적입니다. 까치는 일반적으로 나무 머리 위를 맴돌지 않고 기울어지고 튀어 나온 나무 가지 주위를 날아 다니며 놀라서 불규칙하게 날아갑니다. 밝은 달빛 때문에 까치들이 잠에서 깨고, 까치들의 놀란 비행은 자연스럽게 다른 나뭇가지를 흔들리게 합니다. 한편 매미의 지저귐에는 나름의 시간이 있습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서 울어대는 매미 소리와는 달리 선선한 바람이 부는 밤에는 특히 조용한 편입니다. 요컨대, '깜짝 놀란 까치'와 '지저귀는 매미'라는 단어는 '신선한 바람'과 '밝은 달' 아래의 심야 풍경을 묘사하는 정적을 암시합니다. "맑은 바람"과 "밝은 달" 아래 늦은 밤의 풍경은 여유롭고 매혹적입니다.3 송나라 양완리, "여명 새벽에 임지팡을 순자사 밖으로 보내는" 결국 6월 중순의 서호의 풍경은 다른 사계절의 풍경과는 다릅니다. 연잎은 둘째 날에도 녹색으로 변하지 않으며 연꽃은 햇빛에 특히 밝은 빨간색으로 보입니다. 이 시는 서호의 6월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때의 풍경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과는 정말 다르다고 설명합니다. 청록색 연잎은 물과 하늘이 만나는 저 멀리까지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햇빛 아래서 연꽃은 유난히 밝고 붉게 보입니다. 시 감상 시인은 6월에 서호에 들러 친구 임지방과 작별을 고하며 서호의 아름다움에 대한 극찬을 통해 친구에 대한 애착을 시 전체에 걸쳐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6월의 서호의 풍경이 사계절의 풍경과 다르다고 말하며 시의 서두를 열었습니다. 이 두 줄의 간단한 구절은 6월의 서호의 풍경이 다른 계절과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며 사람들이 머물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시인은 강한 색 대비로 가득 찬 선을 사용하여 독자들에게 붉은 색과 녹색의 밝은 그림을 그립니다. 녹색 연잎은 하늘까지 달려있어 사람들이 끝없는 녹색 속에있는 것처럼 느껴지고 햇빛 아래 아름다운 연꽃은 더욱 화려합니다. 기복은 있지만 갑작스러운 느낌은 전혀 없는 스케치의 전환. 평범한 듯 보이는 글씨가 독자에게 예술적인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가을 1 '팔월 보름날 달과 놀다'(당나라) 류유시 오늘 밤 다시 대지를 씻는다. 여름은 선명하게 물러나고 가을은 선명하게 물러납니다. 별은 밝게 빛나고 맑은 바람은 찬란합니다. 인류의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것은 유란의 유경입니다. 이 시는 오늘 밤 신이 물과 같은 달빛으로 온 세상을 씻는다고 설명합니다. 여름의 더위는 멀리 사라지고, 세상은 깨끗하고, 단풍은 밝고, 모든 것이 아름답습니다. 하늘의 별들은 빛을 숨기고 달빛에 자리를 내어주며, 달은 영원하지만 세상은 종종 변합니다! 시 감상의 첫 단어는 "달과 놀다"이지만 전체 기사에는 1월이라는 단어가 없지만 읽지만 달빛이 가득 차고 마음이 하늘과 땅에서 진동하는 것을 느끼며 시인의 손재주를 보여줍니다. 가을 바람은 어디로 향합니까? 앵초는 기러기를 보낸다. 아침 햇살이 안뜰에 들어오면 외로운 손님이 가장 먼저 그 냄새를 맡는다. 가을바람이 어디로 불어오는지 모르는 기러기들은 흐느끼는 바람을 타고 날아갑니다. 이른 아침, 정원의 나무에 가을바람이 불고 나뭇잎이 바스락거린다. 가을바람은 어디로 왔다가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없지만, 보이지 않는 가을바람은 분명 정원에 있다. 외로운 나그네는 처음으로 가을바람 소리를 귀로 듣게 됩니다. 이시의 감상은 주로 방랑자와 향수의 느낌이지만 아름다움은 정면에서 쓰여진 것이 아니라 항상 가을 바람에 쓰여진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가을 생각 자랑스러운 어부 인 판 중옌은 가을에 이상한 경치를 보았지만 헝양 거위는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사방에서 경적 소리가 울려 퍼지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긴 연기가 황혼을 내뿜습니다. 탁한 술 한 잔은 만 마일 떨어진 집에 있고 란 얀은 아직 집으로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치앙 파이프는 서리로 덮여 있고 사람들은 잠을 자지 않습니다. 장군의 백발과 눈물이 얼굴에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이 시는 마지막 영화의 풍경을 설명하는 시로, 플러그 아래의 가을 풍경을 자연스럽게 묘사합니다. 이른 가을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 뿔이 섞인 바람과 말의 휘파람 소리, 산에서 피어오르는 긴 연기, 한낮에 문을 닫은 쓸쓸한 도시, 가라앉는 배 등 모든 풍경의 특징을 '다르다'는 단어가 지배하고 있다. 작가는 거의 투박한 기법을 사용하여 외롭고 황량한 국경 요새의 조감도를 묘사합니다. 특히 "긴 연기와 붉은 석양"이라는 시구에서 "사막은 외롭고 곧고, 해는 긴 강에 지네"라는 왕웨이의 "요새로"의 유명한 대사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합니다. --국경 지역은 역사의 강물에 씻겨 내려갔지만 고대 시인들의 펜 아래 여전히 같은 흔적을 남기고 있습니다. 다음 곡은 국경 수비대의 슬픔을 표현한 서정적인 노래입니다. 흐린 포도주 한 잔을 들고 그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고향을 생각하지만 아직 문제가 가라 앉지 않았는데 어떻게 집에가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까? 게다가 사방에 서리가 내리고 장피리 소리도 끊어졌는데 어떻게 잠들 수 있겠습니까? 병사들은 검은 머리카락을 걱정하며 진흙탕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서 작가는 마음의 직접적인 서정성과 풍경의 서정성을 결합하여 무언가를 얻기 어렵고 조국을 그리워하는 국경 지역 병사들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 산문 감상 시 전체의 분위기가 개방적이고 암울하며 이미지가 생생하고 연상적이며 작가가 직접 듣고보고 경험 한 장면을 반영하여 작가 자신과 국경 수비대의 군인들의 진심을 표현하고 있으며 읽으면 정말 감동적입니다. 겨울 1 멍 자오 "쓴 추운 노래"차가운 파란색, 북풍은 시든 뽕나무를 불렀습니다. 두꺼운 얼음에는 균열이없고 짧은 낮에는 차가운 빛이 있습니다. 돌을 두드리는 것은 불을 만들 수없고 강한 음은 양을 취합니다. 쓴맛에 조율하는 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이 장에서 얼어 있습니다. 이 시는 날씨가 춥고 그의 얼굴이 검푸르게 변하고 차가운 북풍이 잎이 없는 시든 뽕나무 사이로 휘파람을 불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맹자는 평생 가난했고, 그의 시는 배고픔과 추위에 대한 외침으로 가득 차 있으며 마음속의 불만을 쏟아 냈습니다. 그의 걸작 "쓴 추위의 노래"는 시인의 삶을 슬프게 묘사 한 것입니다. 그런 경험이 없으면 그런 심오한 감정을 쓸 수 없습니다. 시 감상시는 다음과 같은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맹자는 평생 가난하고 억눌려 있었으며 그의 많은시는 배고픔과 추위를 위해 외치고 불만을 쏟아내는 것이 었습니다. 그의 대표작 '혹한의 노래'는 시인의 삶을 슬프게 묘사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 개의 산에는 새가 없고, 천 개의 길에는 흔적이 없다. 강 위의 작은 배, 그물 나방을 쓴 어부, 얼음과 눈의 공격을 두려워하지 않고 홀로 낚시를 합니다. 류탕종위안의 시 '강설'은 완링의 앞산에는 새의 발자국이 없고, 천 길에는 사람의 발자국이 없다고 묘사하고 있습니다. 외로운 배 위에서 짚으로 만든 비옷과 모자를 쓴 어부가 눈 속에서 조용히 낚시를 합니다. 시 감상시인이 용주에서 유배 생활을 하던 시절에 지은 다섯 자로 이루어진 시입니다. 류종원은 용주로 유배된 후 정신에 큰 타격을 입고 우울증에 시달렸습니다. 이 시는 그의 순수함과 외로움을 표현하고 은둔하는 어부를 미화하여 정치적 환멸과 비통함을 표현하기 위해 쓰여졌습니다. 시의 객관적인 은둔의 영역은 작가의 외로운 마음 상태를 더 잘 반영합니다. 이 시는 '천산에 새 한 마리 없고, 강설에 새 한 마리 없고, 오직 외로운 어부만이 낚시를 하고 있다'는 간결하고 섬세한 언어로 한강의 설원에서 낚시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광활하고 쓸쓸한 배경 공간은 홀로 고기를 낚는 외로운 배의 모습을 강조합니다. 시인은 담묵을 사용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묘사합니다.3 창산은 멀리 떨어져 있고 차갑고 하얗습니다. 눈 내리는 밤에 집으로 돌아가는 개가 나무 문에서 짖는다. --류창칭, '눈 내리는 창산의 제왕' 시 해설 해질 무렵, 구불구불한 언덕은 끝없는 밤에 더욱 깊어집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허름한 오두막은 더욱 초라해 보인다. 한밤중에 개 짖는 소리에 잠이 깼어요. 누군가 집에 가기 위해 눈을 무릅쓰고 용감하게 걸어온 것이었습니다! 시 감상 이 시는 추운 산속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여행객과 산속에 사는 눈사람의 모습을 절묘한 시적 필치로 그려낸 시입니다. 시 전체가 시간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전반부에서는 관광객이 산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후반부에서는 주인이 자정에 집으로 돌아오는데, 전반부에서는 보이는 것이 전부이고 후반부에서는 들리는 것이 전부입니다. 고요함 속에는 우여곡절과 기복이 있습니다. 직접적인 서정성은 없지만 산속 여행의 쓸쓸한 감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각각의 시는 하나의 그림을 이루지만, 그 그림은 모두 하나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느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