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대 서예는 복고적이지만 철저하지는 않지만 비교적 좋다.

명대 서예 복고의 길은 철저하지는 않지만, 동치창은 비교적 좋은 대표이다.

동치창은 명대의 유명한 서예가이다. 그의 서예 풍격은 참신하고 자연스러우며, 고대인의 운율과 자기만의 독특한 풍격이 있다. 그는 전대 서예의 정수를 깊이 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혁신을 진행했다. 그의 서예 작품은 당시 추앙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후세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명대의 문징명도 걸출한 서예가이다. 그의 서예 풍격은 단정하고 수려하며 필법이 유창하고 자연스럽고 고상하고 새롭다. 그의 작품은 후세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아 광범위하게 복제되고 전해졌다.

명대 서예 복고풍의 길은 고대인의 풍조로 완전히 돌아가지 못했지만, 동치창 문징명 등 서예가의 노력으로 여전히 좋은 성적을 거두어 후세 사람들에게 풍부한 예술 보물을 제공하였다.

명대 서예가는 복고풍 추구에서 고대인의 수준에 이르지 못했지만 끊임없는 학습과 탐구를 통해 점차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그들의 작품은 뛰어난 예술적 가치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명대 문화의 번영과 발전을 반영했다.

동치창의 대표작:

1. 백거이의' 비파행' 은 동치창이 백거이의 시에 따라 쓴 것으로 티베트시 동반 책으로 불린다. 작품은 행서로 쓰여지고 필법이 우아하여, 동치창의 백거이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볼 수 있다.

2. 동치창은 친구 원립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원코립 해상시' 는 중국 회화사의 걸작으로 산천강을 소재로 신기루의 경이로움을 표현했다.

3. 동치창이 명나라 삼황이 쓴 해서체' 성지 3' 은 동치창의 명나라 역사에 대한 존중과 경의를 보여준다.

4.' 초서시집' 은 동치창이 초서로 창작한 시집으로, 그의 깊은 서예 기교와 예술조예를 보여 천고의 초서의 마법으로 칭송받고 있다.

5. 동치창 () 이 쓴' 겹도 발록 ()' 은 중국 회화 이론의 고전으로, 중국 회화 예술에 대한 그의 깊은 이해와 일가견이 반영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