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의 백거이의' 비파행/비파행' 에서 나왔나요?
원문:?
원과 10 년, 우천 구강군 사마. 내년 가을, 송포구에서 손님을 배웅하고, 한밤중에 비파를 치는 사람들, 교토의 철골이 있는 사람들을 듣는다. 남자에게 묻자, 본 장안은 여성을 숭상하고, 늙고 퇴색한 무 () 조에게 비파를 배우고, 자녀 () 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응?
그리고 술을 시켜 쾌수에게 몇 곡을 연주하게 했다. 젊었을 때, 나는 스스로에게 나의 행복에 대해 이야기했다. 지금 나는 방랑하고, 초췌하고, 강호 사이를 헤엄쳐 가고 있다. 벼슬한 지 2 년이 되었는데, 마음이 편안해서 자신이 이미 미래로 향했다고 느꼈다. 긴 문장 때문에, 노래 선물, 매 616 자, 비파흥이라고 합니다. -응?
저녁에 나는 양양강에서 한 손님에게 작별을 고하고,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 소리를 낸다. -응?
나, 주인, 이미 말에서 내렸고, 내 손님은 이미 그의 배에 올랐고, 우리는 우리의 컵을 들어 마시기를 희망했다. 하지만, 아아, 음악이 없다. -응?
비록 우리가 술을 많이 마셨지만, 우리는 결코 즐겁지 않았다. 서로 이별할 때, 강은 신비하게 보름달 방향으로 넓어졌다. -응?
우리는 갑작스러운 소리를 들었다. 기타 한 자루가 수면을 가로질러 지나가자 주인은 집에 가는 것을 잊고 손님이 떠났다. -응?
우리는 멜로디의 방향을 따라 연주자의 이름을 물었고, 소리가 중단되었다. 그리고 그녀는 마지못해 대답했다. -응?
우리는 배를 그녀의 배 가까이로 옮기고, 그녀를 우리와 함께 초대하고, 더 많은 술과 등롱을 불러 우리의 연회를 다시 시작했다. -응?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기고,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응?
... 그녀는 튜닝 볼트를 돌리고, 몇 개의 현을 테스트했고, 심지어 그녀가 연주하기 전에도 그녀의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 -응?
모든 현들은 일종의 묵상이고, 모든 음표는 마치 그녀가 우리에게 그녀의 일생의 고통을 하소연하고 있는 것처럼 깊은 사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그녀는 눈살을 찌푸리고 손가락을 구부리고 그녀의 음악을 시작하여 조금씩 그녀의 마음을 우리와 함께 나누게 했다. -응?
그녀는 현을 닦고, 천천히 꼬고, 현을 쓸고, 현을 누르며, 먼저' 네온' 을 하고, 그 후' 육요' 를 한다. -응?
큰 현은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은 비밀처럼 속삭인다. -응?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관영 말간, 꽃바닥이 미끄러우니, 너는 봄빛을 삼키기 어려워 얼음 아래로 흐른다. -응?
얼음샘은 춥고 떫고, 현이 응결되어, 응결이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응?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알려준다. -응?
은꽃병 하나가 갑자기 파열되어 물 한 가닥이 쏟아져 나와 장갑마와 무기의 충돌과 타격을 뛰어내렸다. -응?
그녀가 다이얼을 내려놓기 전에, 그녀는 획을 긋자마자 끝났고, 네 줄 모두 실크를 찢는 것처럼 소리를 냈다. -응?
동선은 고요하고, 서선은 고요하며,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응?
그녀는 생각에 잠겨 그것을 밧줄에 묶고 일어서서 옷을 쓰다듬고 진지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했다. -응?
그녀가 수도에 있는 그녀의 소녀시대, 두꺼비 산에 사는 부모님의 집을 어떻게 보냈는지 우리에게 말해 주세요. -응?
열세 살 때 기타를 장악했고, 그녀의 이름은 음악가 명단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응?
그녀의 예술은 심지어 전문가들의 찬사를 불러일으켰고, 그녀의 미모는 모든 주요 무용수의 부러움을 불러일으켰다. -응?
무릉의 귀족 청년들이 어떻게 아낌없이 경쟁하는지, 무수한 붉은 비단이 노래 한 곡에 주어졌다. -응?
조개껍데기가 박힌 은빗은 그녀의 리듬에 부러져 피로 물든 치마가 술에 더러워졌다.
계절과 계절, 기쁨이 이어지면서 가을달과 봄바람이 그녀의 주의를 끌지 못했다. -응?
그녀의 형이 전쟁에 갈 때까지, 그리고 그녀의 고모가 죽고, 밤이 지나고, 밤이 오고, 그녀의 아름다움이 사라졌다. -응?
차가운 말이 문 앞에 있어서 결국 그녀는 자신의 아내를 한 상인에게 주었다. -응?
누가, 먼저 돈을 비틀어, 조심하지 않아 그가 그녀를 떠나 한 달 전에 수레를 사러 갔다. -응?
그녀는 줄곧 하구에서 빈 배 한 척을 돌보았는데, 밝은 달과 차가운 물 외에는 동반자가 없었다. -응?
때때로 심야에, 그녀는 그녀의 승리를 꿈꾸며, 그녀의 뜨거운 눈물에 잠에서 깼다. -응?
그녀의 첫 기타 음표는 나로 하여금 한숨을 쉬기 시작하게 했는데, 지금,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나는 더욱 괴로워했다. -응?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응?
1 년 전, 나는 수도를 떠나 이곳에 왔고, 지금은 병든 구강망명자이다. -응?
구강은 이렇게 멀어서, 나는 일 년 내내 음악을 듣지 못했고, 현악도 죽소리도 없었다. -응?
나의 숙소는 강변의 도시 근처에 있고, 낮고 습하며, 집 주위에는 씁쓸한 갈대와 노란 등심초가 가득하다. -응?
아침저녁으로 여기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응? 뻐꾸기의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응?
꽃이 만발한 봄날 아침과 달빛이 빛나는 가을 밤에 나는 늘 술을 집어 들고 혼자 다 마셨다. -응?
물론 산가와 마을의 백파이프도 있지만, 그것들은 거칠고 귀에 거슬린다. -응?
오늘 밤, 네가 기타를 치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나의 청각이 아름다운 음악에 비춰졌다고 생각한다. -응?
우리를 떠나지 마라. 자, 앉으세요. 우리를 위해 한 번 더 연주해 주세요. , 당신을 위해 비파 여행기를 번역합니다. -응?
... 그녀는 내 말에 감동을 받아 잠시 서 있다가 다시 앉아서 그녀의 현을 잡아당겼다. 그들은 더욱 슬프게 들렸다. -응?
곡조는 그녀가 이전에 연주한 곡조와 다르지만, 듣는 모든 사람들이 얼굴을 가리고 있다. -응?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을까? -응? 이 구강관원. 내 파란색 소매가 젖었다.
번역:
원과 10 년 동안 나는 구강군 사마로 강등되었다. 이듬해 가을의 어느 날, 나는 송포구에서 손님을 배웅했는데, 밤에는 배에서 비파를 치는 소리를 들었다. 그 소리를 듣고, 짤랑짤랑, 교토의 유행에 맞춰. 이 사람을 알아보니 장안의 한 가수로 알려졌는데, 일찍이 무조 () 에서 비파 () 두 명의 거장 () 을 스승으로 모시던 적이 있었다. 나중에 그녀는 늙어서 퇴직하여 한 상인과 결혼했다.
그래서 그녀는 사람들에게 술을 좀 넣으라고 명령하여, 그녀가 즐겁게 몇 곡을 연주하게 했다. 놀다가 그녀는 약간 시무룩해 보여서 자신의 즐거운 어린 시절을 이야기했다. 지금의 그녀는 떠돌아다니며 초췌하고 초췌하여 강호 사이를 헤엄쳐 다닌다.
베이징을 떠난 지 2 년 만에 홀가분하게 지내고 즐겼다. 지금 나는 이 남자의 말에 감동되어 그날 밤 내가 강직된 것 같다. 그래서 나는 그녀를 위해 긴 시, * * * 6 16 자,' 비파' 라는 제목을 썼다. -응?
저녁에 Xunyang 강 머리에 손님을 배웅하러 갔는데, 단풍나무 갈대가 가을바람에 부스럭 소리를 냈다. -응?
나와 손님들은 배에서 내려서 작별을 고하고 잔을 들어 쓸데없는 음악을 마셨다. -응?
맛있지 않으면 더 슬퍼질 것이다. 떠날 때 망망한 강물 속에는 한달이 있었다. -응?
갑자기 강변에서 비파 소리가 들려왔다. 나는 돌아오는 것을 잊어버렸고, 손님은 떠나고 싶지 않았다. -응?
음원을 찾아 누가 비파를 연주하고 있는지 부드럽게 물었다. 비파는 오랫동안 멈췄지만 여전히 침묵했다. -응?
우리는 배를 좀 더 가까이 옮기고, 그녀를 나와서 우리를 맞이하게 하고, 하인들에게 술을 좀 더 첨가해서 연회석에 다시 불을 붙이게 했다. -응?
그녀는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천천히 걸어나왔고, 품에 비파를 안고 얼굴을 가렸다. -응?
그녀는 거문고 축을 단단히 돌려 거문고 현을 몇 번 튕겨 보았지만, 곡으로 연주하기 전에 먼저 감정이 생겼다. -응?
거문고 현의 슬픈 소리는 묵상을 암시하며 그녀의 인생의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을 하소연하는 것 같다. -응?
그녀는 줄곧 눈살을 찌푸리며 천천히 계속 연주하고, 마음속의 끝없는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응?
부드럽게 닫고, 천천히 비틀고, 닦고, 고르고, "채우" 를 먼저 치고, "육요" 를 연주한다. -응?
큰 현의 목소리는 무겁고 무겁다. 폭풍우 같고, 작은 현은 가볍고 조용하며, 절박하고 가늘며, 사람들이 속삭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응?
소음과 얽힌 매듭이 번갈아 재생되는데, 마치 크고 작은 진주처럼 하나씩 옥판에서 떨어졌다. -응?
잠시 꽃처럼 황달이 완곡하게 노래를 부르고, 한편으로는 얼음 밑에서 흐르는 봄물처럼 노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응?
샘물이 차갑고 떫은 비파 소리가 응집되기 시작하듯, 응집이 원활하지 않은 소리가 점차 멎는다. -응?
또 다른 슬픔과 증오가 암암리에 자생하는 것처럼, 이때 소리는 소리보다 더 감동적이다. -응?
갑자기 비파 소리가 갑자기 높아서, 은병이 터질 것 같고, 물풀이 솟구쳤다. 한 팀의 전투기를 치는 것과 같고, 칼과 총이 휙휙 소리를 낸다. -응?
곡말, 다이얼이 현 가운데를 가로질러, 사현이 음을 내며 천을 찢는 것 같았다. -응?
원래 동서양의 작은 배와 유람선은 모두 조용했고, 강 중앙에서 반영된 가을달만 하얗다. -응?
그녀가 생각 하는 경우, 다이얼을 넣어, 문자열 에 삽입; 옷을 정리하는 것은 여전히 숙연한 얼굴이다. -응?
그녀는 그녀가 북경의 유명한 가수라고 말했고, 그녀의 고향은 장안 동남쪽에 있다. -응?
열세 살 때 그는 비파를 연주하는 법을 배웠고, 그의 이름은 초방 관현악단의 첫 부분에 등록되어 있었다. -응?
매번 놀 때마다 예술대사들을 경탄하게 하고, 청두를 보충할 때마다 동료들을 부러워하게 한다. -응?
북경의 부잣집 자제들은 모두 다투어 나에게 상을 주었다. 노래 한 곡을 넣을 때마다 얼마나 많은 색보를 줘야 할지 모르겠다. -응?
교두보 은찰자의 박자는 늘 산산조각 나고, 빨간 치마는 술얼룩에 묻어 후회가 없다. -응?
해마다, 나는 웃음과 장난으로 보냈고, 가을과 봄의 아름다운 시간은 낭비되었다. -응?
초방의 형제들이 군대에 합류하여 관리를 담당하는 아줌마가 돌아가셨다. 나는 늙어서 퇴색했다. -응?
문 앞 마차는 식객을 줄이고, 나이가 들면 상인과 결혼해야 한다. -응?
이 상인은 이윤만 중시하지만 이별은 깔본다. 지난달에 그는 부량으로 찻잎을 사서 화물을 처리했다.
그는 떠났고, 나를 강 어귀에 혼자 남겨두고, 명월을 동반하고, 오두막 주위의 가을물이 차갑다. -응?
한밤중에 소년 시절의 놀이를 자주 꿈꾸며, 꿈에서 울고 깨어나 얼굴을 더럽혔다. -응?
비파 소리를 듣고 나는 이미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었고, 그녀의 말을 듣는 것은 더욱 어색했다. -응?
그들도 세계 종말로 전락한 가난한 사람들이다. 왜 오늘 만나면 만났는지 물어 봐? -응?
작년에 번화한 도성 장안을 떠나 샹양 강변으로 강등된 이후로 나는 줄곧 병이 났다. -응?
순양은 황량하고 외진 곳이라 음악이 없어 일년 내내 오케스트라 연주를 들을 수 없었다. -응?
감강 부근에 살고, 저지대가 습하고, 마당 주위에 노란 갈대와 쓴 대나무를 가급적 심으세요. -응?
여기서 아침저녁으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뻐꾸기 유인원의 슬픈 울음소리가 가득하다. -응?
강변의 꽃은 가을의 달밤처럼 좋아서 어쩔 수 없이 술만 들고 마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응?
여기 민요와 마을 피리는 없나요? 그냥 말투가 허스키해서 귀에 거슬린다. -응?
오늘 밤 네가 비파로 연주하는 악곡을 듣는 것은 마치 하늘의 선음을 듣고 귓불이 갑자기 밝아지는 것과 같다. -응?
앉아서 노래 한 곡 더 치는 것을 거절하지 마세요. 나는 너를 위해 새로운 시' 비파행' 을 창작하고 싶다. -응?
그녀는 내 말에 감동을 받아 오랫동안 서서 몸을 돌려 앉아 현을 팽팽하게 조여 급한 소리를 냈다. -응?
너무 슬퍼서 처음 넣었을 때처럼 단조롭지 않다. 여기 사람들은 모두 다시 듣고 계속 울고 있다. -응?
너희 중에 누가 가장 많은 눈물을 흘렸니? 내 강주 사마의 눈물이 내 파란 치마를 흠뻑 적셨다!
확장 데이터:
이것은 유명한 현실주의 걸작이다. 전문은 인물을 단서로, 비파녀의 인생 경력과 시인의 감정을 쓴 뒤'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하늘 끝까지' 라는 말에서 만났다. 가수의 비극적인 경험은 매우 구체적이어서 밝은 선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시인의 감정이 글자의 행간에 스며들면서 비파녀가 연주하는 악곡과 인생 경험의 끊임없는 변화에 따라 암라인이라고 할 수 있다. 하나는 밝고 하나는 어둡고, 하나는 실속이 없어 줄거리가 기복이 심하다.
그것이 전하는 이야기는 우여곡절로 감동적이며, 그것이 표현하는 감정은 사람들의 * * * 소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언어는 아름답고 화려하지 않고, 정련하고 난해하지 않으며, 내용은 생활에 가깝고 광범위한 사회성을 가지고 있으며, 우아하고 통속적이다.
주제 집중은 백거이 풍자시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이다. 그는 일반적으로 가장 전형적인 한 가지만 선택하며, 하나의 주제,' 슬픈 일' 을 강조하는데, 주제는 매우 명확하다. 독자에게 주제를 좀 더 명확하게 전달하거나, 시의 제목 아래에 작은 순서를 추가하여 주제를 나타내거나,' 너의 의지를 표명한다' 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둘째, 백시의 예술적 특색은 인물에 대한 묘사에도 반영되어 있다. 그는 인물의 특징을 포착할 수 있고, 선을 그리는 방법으로 인물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게 그릴 수 있다. 그러나 백시의 시는 결코 간단하지 않다. 그는 늘 간단한 문장으로 우의를 기탁하여 놀라운 예술적 효과를 거두었다.
경지방' 시는 회의에 참석한 신하, 박사, 장군들의 정신적인 면모, 식탁 위의 술과 음식의 풍성함을 묘사하지만, 결론은' 강남의 가뭄, 여주인들이 사람을 먹는다' 는 것이다. 이것은 얼마나 비참한 장면인가.
한가한 시와 풍자시는 백거이가 특별히 중시하는 두 가지 유형의 시로, 모두 사실적이고, 속려하며, 근검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내용과 의경에서는 크게 다르다. 풍자시는' 양자를 부축한다' 는 취지로 사회정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호정을 많이 쓰고 흥분한다. 한가한 시의 본의는' 단독',' 만족과 조화, 성품 발휘' (옥원 9 서) 로 담박하고 평화롭고 한가한 심경을 드러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