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금주의의 전형적인 예

중국의 왕권 시대에는 김과 옥이 모두 숭고한 의미를 부여받았지만 비교하면 옥의 지위가 더 높다. 염제 () 요 () 우 () 는 모두 보옥을 얻었다고 한다. 하늘에서 떨어진 옥표 () 옥제인 () 은 바로 이런 전설의 제왕신이 신권을 수여하는' 배서' 라고 한다.

그러나 고귀한 척하며 고금의 다른 모든 황제의 홍수를 폄하하는 것은 절대 예외다. 그가 중국 제왕 중 유일한' 배금주의자' 라고 분명히 말할 수 있다. (만약' 황제' 로 인정한다면)

홍수전의 국새는 관서' 칙령 인감 발행론' 에서' 김시' 라고 불리며,' 인도' 자의 하반부는 원래의' 옥' 에서' 금' 으로 바뀌었고, 당연히' 국새 금빛 속성'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태평천국 원년-신년 (185 1) 은 세력이 약하기 때문에 출판된 책이 매우 적다 이 책에서 홍수전부터 열왕에 이르는 딸들은 "라고 불린다. 태평천국 후기 서예가 왕은 태평천국 후기 관직제도를 묘사한 팜플렛' 천직제목' 을 베껴 썼다. 그중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황가봉호 (군사 직함이 있는 왕) 는' 김궁' 을 명령하고,' 김은' 에게 자비를 베풀고, 부하들은 그들에게 가서' 진안' 을 초청하라고 했다. 아버지의 법령, 천형 법령, 천애진리서는 항상 아버지 천형이 아버지를 대표하여 양과 소조귀에게 "소문" 을 말할 때 "동왕/서왕 금구를 믿었" 다고 말한다.

이들 자료에는 홍수전의 이름이 생략돼야 하지만 천형 예수 얘기는' 조서새간론' 에서' 만금보석의 몸' 이라고 불린다. 1858 년 영국 선교사 아이조셉은 홍수완에게 종교 논문' 유형존재의 은유와 무형의 실재' 를 썼다. 그 결과 제목이 홍수전에게' 보이지 않는 신의 존재' 로 정정됐다. 홍수보다 키가 큰 아버지와 천형제는 모두' 금' 이기 때문에 그보다 낮은 동왕과 서왕도' 금' 이다.

이수성의 말에 따르면 홍수전의 국새는' 금수도 주조' 라고 한다. 그의' 중화궁' 의 가장 중요한 내성은' 김룡성' 이라고 하고, 가장 큰 제 1 보전' 영전' 은' 김룡전' 이라고 부른다. 무신년 (1848) 겨울에 쓴' 태평일' 은 사실 1862 년 전후로 출판되었다고 한다. 여기에는 홍수전 초기의 각종' 신화 전설' 이 언급되어 있는데, 그 중점은 홍수를' 시작' 시키는 것이다 그는 자신이 꿈속에서 "아버지 천형" 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홍수전, 심지어 태평천국까지 매우 중요한 꿈이다. 이런 이상한 꿈이 없었다면 홍수전의' 인간천당' 은 불가능했고, 그도' 평화대로의 왕' 이 될 수 없었다. 이 꿈에서 "아버지" 는 홍수전 무장을 위해 보물 두 개를 주셨는데, 하나는 "구름 속의 눈" 이고 하나는 "금" 이었다.

종교입국을 하는 태평천국은 강한' 홍기' 낙인이 찍힌 종교정치체계에서 각종 금기가 중국 제왕시대의 전통 옥기를 완전히 대체해 군권 강조, 귀족 강조, 군권 신권 신비 신호 전달 등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물론 그렇다고 옥이 홍수전의 가치체계에서 한 푼의 가치도 없다는 뜻은 아니다.

태평례' 에서 승상에서 무장 (후판, 손바닥에서 무장까지) 에 이르는 딸은 모두' 옥들' 이라고 불리며 천왕딸 ~ 왕의' 금' 보다 낮으며, 사마 선생님 딸의' 눈' 보다 높다. 천경이 함락된 후 샹군은 홍수전 아버지의 도장 네 개를 압수했는데, 여기에는 금인 두 개와 옥인 두 개가 포함되어 있다. 김XI 는 병부 도둑에게 도둑맞아 금괴로 녹아서 돈을 헤프게 썼고, 옥새는 지금까지 잘 보존되어 있다. 일부 연구자들은 이 두 옥새가 위조된 것 같다고 생각한다. 태평천국의 공식 문건은 항상' 옥새' 가 아니라' 금' 이라고 말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수성의 진술에 따르면 1852 년 태평군이 창사를 오랫동안 포위하고, 형에게 헛소문을 퍼뜨린 소조귀도 총에 맞아 중상을 입었을 때 홍수전은 목적을 떨어뜨렸고, 음력 10 월 17 일 전군에게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만세' 를 외쳤지만, 제 1 금은 약 2 개월 후의 무창전이 주조되었다

물론 재질이 어떠하든 모든 국새를' 금' 이라고 부르는 것은 태평천국의 풍습이다. 칙령과 도장 수여에 관한' 옥새' 에 언급된' 옥새' 는 사실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도장이 한 개 이상이지만,' 금' 인쇄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실제 질감이 아니라 등급, 수준을 반영한 것이다. 마치 올림픽 금메달이 이치일 뿐이다.

하지만 12 년 (1862) 에 출판된' 칙금 금지자' 에는' 새' 라는 글자가 있고, 하반부는 금, 하반부는 옥이며' 김옥은 다르다, 전대는 은칭해서는 안 된다' 고 적혀 있어 금과 옥을 볼 수 있다

옥새 이후 김XI 가 있었다는 역사적 사실에서 홍수전의' 배금주의' 가 처음부터 성립되는 것은 아니지만, 발전 진화 과정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홍수전은 1862 년에 출판된' 태평청일' 중' 천야담 (1837)' 은 1848 년에야 진짜 신고한' 아버지

어쨌든 태평천국의 신인일체 체계에서 금은 가장 신성한' 천보' 이고 옥석은 부족함을 드러냈고, 얼마 안 되는 가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금이 가치가 있는지 옥석이 가치가 있는지, 큰' 시비문제' 가 아니라고 할 수 있고, 옥석도 홍수에 의해 똥으로 폄하하지 않고 단지' 강등' 일 뿐이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떤 경쟁의 원인으로 홍수전에게 이런 심상치 않은' 배금주의' 를 하게 한 것일까?

태평예제에서 김은' 색미는 변하지 않는다' 로 짱, 옥은' 윤색하고 귀중하다' 로 짱, 모두 포의였으나 김은 분명히 더 인기가 있었다. 양광은 상품경제가 발달한 사회로, 금의 품위, 성색, 가치에 대한 인식이 보편적으로 높고, 소장가치만 있고 유통가치가 없는 옥에 대한 인식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김귀옥천함은 이 초창팀의 보편적인 인지수준에 부합한다.

이전의 황제와 달리 태평천국의' 금' 은 홍수전 가족뿐만 아니라 아버지로부터 고급 왕공에 이르는' 신' 과 사람과 그 가족에도 적용된다. 이것은 김은, 김안, 엄경, 금구 등' 가상금' 뿐만 아니라 김시, 금은, 금, 금 등' 실물금' 도 포함한다. 태평천국은 매우 불안정한' 말등국가' 이다. 금은 일종의 귀금속으로,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고, 가공이 편리하고, 진위를 구별하기 쉽다.

종교적 원인일 가능성이 더 높다.

중국 역사에서 옥은 역대 제왕들에게 귀여움을 받았다. 예로부터 예사롭지 않은 신비한 힘을 지닌 성물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태평천국은 일신교에 기반을 두고 있고,' 신' 은 신을 부를 수 있고,' 귀신' 은 모든 적의 대명사이다. 황족의' 선천적 우세' 가 태평천국 체제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단판이 되어 가문이 의심스러운 옥석을' 2 선' 으로 물러나게 하여' 뿌리붉은 모종' 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