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줏빛 안개는 햇살에 비추고 산 앞에는 폭포가 걸려 있다.
봄 산의 따스한 바람과 정자 커튼.
고독한 마을은 햇살에 비스듬히 기울고 고목은 서쪽의 차가운 까마귀로 가득하다. 날아다니는 작은 그림자 아래 푸른 산과 푸른 물, 하얀 풀, 붉은 잎, 노란 꽃이 있다.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롭기 때문에 가을이 봄보다 낫다고 말합니다.
태양은 타오르고 야생의 들판은 반쯤 타버렸다.
가을에는 풍경이 다르고, 헝양 거위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사면이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긴 연기가 함께 황혼을 내립니다.
노을이 다섯 호수를 헤엄치고, 사방에 연기 물결이 일렁인다. 누가 동쪽을 묻고 싶습니까?
권력에는 항상 배신자가 있어, 하늘을 가리는 것처럼 장안은 마음이 우울한 것을 볼 수 없다.
... 밤은 태양의 바다에 자리를 내주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
사막은 외롭고 곧고, 긴 강은 둥글다(당 - 왕위)
산은 흰 해를 가리고 바다는 금빛 강을 흘려보내지만, 계단을 오르면 삼백리 시야가 트인다(당 - 왕지환)
동쪽에서 해가 뜨고 서쪽에 비가 오며 길은 바람이 불고 맑다(당유시)
먼 곳에 있어도 석양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당유시). 연말의 강 (밍구 옌우)
구름이 가득한 건산 맹그로브, 와인, 태양을 바라보며 (당 웨이 좡)
황혼에 수천 마일의 긴 연기, 외로운 도시가 폐쇄되었습니다 (송판 중얀)
사람들은 일몰이 세상의 끝이고 세상의 끝은 세상의 끝이라고 말합니다 (송 리구)
강의 일출은 불의 불꽃, 봄의 강 녹색과 파란색보다 낫습니다 (당 주이)
2. 태양, 구름, 별에 대한 고대시를 쓰십시오 ...
2. .
태양에 관한 고시를 지어라
1. 동남쪽 모퉁이에서 해가 떠서 나의 진시루를 비추네. (한러푸-상모노래)
2. 산이 흰 해를 덮고 황하가 사람들과 함께 흐른다. (왕즈환:왜가리의 숙소에서)
3. 석양은 아름답고 봄바람에 꽃과 풀은 향기롭네. (두푸:절대어)
4. 석양은 멀리 있고, 하늘은 춥고, 집은 가난하다. (류창칭:눈 속의 히비스커스 산의 군주)
사막은 쓸쓸하고 해는 긴 강에 지고 있다. (왕웨이:오름)
6. 청명한 아침, 고대 사원 근처에서 이른 햇살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킨다. (장건:부서진 산사 뒤의 선림)
7. 해가 뜨면 강에 핀 꽃은 불보다 좋고, 봄이 되면 강은 푸르른 것처럼 푸르다. (백주이:강 남쪽을 기억하며)
8. 수천 명의 가족들이 항상 새 복숭아와 오래된 복숭아를 교환한다. (왕안시:1월의 어느 날)
9. 둘째 날의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햇살을 받은 연꽃은 각기 다른 색을 띠고 있다. (양완리:첫 새벽에 임자방을 징치사로 보내며)
10.강 양쪽의 푸른 언덕은 서로 마주보고 있고, 외로운 돛은 해에서 나온다. (이백:천문산을 바라보며)
구름에 관한 옛 시를 읊다
1.치련산에서 밝은 달이 구름바다를 뚫고 떠오른다. (이백: 관산월)
2.모든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한가롭게 홀로 가네. (이백: (징팅산에 홀로 앉아서)
3. 그러나 이 구름을 통해 산의 어느 구석으로 가는지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자도:부재자 휴가표)
4. 거친 길의 구름은 모두 어둡고, 강배는 밝구나. (두부:봄밤의 즐거운 비)
5.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바다 구름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이백:징먼 나룻배에서 친구에게 작별 인사)
6.수천 리 밖에는 노란 구름이 끼고 해는 밝게 빛나고 북풍은 거위 깃털 눈을 불었다. (가오시:크게 되지 마라)
7.하루 만에 장릉으로 돌아오는 백황제의 화려한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리바이:백제의 도시를 위한 초기 준비)
8. 저 멀리 차가운 산, 비스듬한 돌길, 흰 구름 속 깊은 곳에 사람들이 있다. (두무:산을 걷다)
9. 황하가 흰 구름 위에 멀리 있고, 만 개의 상쾌한 산이 있는 외로운 도시다. (왕자루:량저우의 가사)
10.모래 바다는 헤아릴 수 없는 얼음과 우울한 구름과 황량한 응축수로 깊어지네. ('백설의 노래'는 천비 우를 집으로 보낸다)
별에 관한 고시와 대사를 쓴다
무제 리상인
어젯밤 별은 밝았지만 자정에는 선선한 바람이 불었다. 우리의 연회는 화탑사 강변과 현의 동쪽에 있었다.
채봉의 날개가 없으면 코뿔소와 같은 마음과 사랑은 한마음으로 날 수 없다.
갈고리, 와인은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 이 그룹은 술친구 내기, 촛불 승패 레드에 왔다.
아쉽게도 북소리가 내 임무로 나를 소환 할 때까지 나는 말을 타고 잘린 미나리처럼 떠났다.
"별은 희미해지고, 종과 북은 쉬고, 커튼은 잉이 희미해지네." (구름을 듣는 원 - 교대누수)
"하늘에는 별이 일곱 여덟 개, 산 앞에는 두세 시에 비가 내린다. 옛 사회에서 길은 마오뎬 동네 옆 개울 다리로 향한다." (신치지 - 서하문)
"그리움은 하늘에 광대하고, 별들도 생각에 잠겨 있다." (니우차오 - 딩시판)
"하늘의 은하수가 돌아가고, 땅에는 장막이 내린다." (리칭자오-난거지)
"빛이 서서히 물가를 스쳐 지나가고 하늘에는 세 개의 별이 떠올랐다."
"하늘이 구름과 연기를 만나고 은하수가 천 개의 돛을 돌려 춤을 추고 싶어 한다." (이청조 - 어부 아버지의 자부심)
"얇은 구름은 영적으로 움직이고, 날아다니는 별들은 불만을 전하고, 음한 백성들은 어둠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 (진관 - 취천)
"밤이면 동풍이 천 그루의 나무를 열고, 별은 비와 같다." (신치 - 사파이어의 경우)
"별은 허공에서 기울고 달은 강 상류에서 흐른다." (두 푸 - 해외의 밤)
"운모막의 그림자는 깊고 긴 강은 가라앉고 있다. 장의는 불로초를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한다." (리상인-장어)
3. 태양과 구름에 관한 시를 짓는 방법은?
태양등
구름 낀 산촌 5리 물가
창백한 얼굴에 드리운 푸른 산
서리, 비, 눈도 붉은 태양을 가릴 수 없네.
태산 정상과 동중국해 연안에서 매일 떠오르는 태양.
서부 고원의 아름다운 황혼 속에 숨어
남중국해의 끝없는 바다를 매핑
선저우 우주선에 떠오르는 달 토끼를 비추다.
오스만투스 와인에 취한 우강을 깨워보세요.
당신은 달걀 노른자인가, 황금 동그라미인가?
겨울 벽에서 일광욕을 즐기는 노인.
여름에 비계 위에서 로스팅하는 건설 노동자.
당신은 항해사이자 조타수이며 트렌드 세터입니다.
당신은 은하계의 주인이자 무궁무진한 힘의 원천입니다.
만물을 낳고 산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해와 달의 순환 속에서 황혼과 밤을 보내고
새벽과 낮을 맞이하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교대 속에서
천둥과 번개의 폭풍 속에서
너의 위대함과 신성함을 보여라
4. 구름과 태양을 묘사하는 문장
13. 구름을 묘사하는 방법 운율은 변할 수 있습니다. 그 자체의 개성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해가 대지를 비추면 구름은 신하가 임금을 기다리듯 해를 기다립니다. 태양왕이 손을 흔들면 구름은 능숙하게 피하고, 하늘은 사방으로 구름 한 점 없이 맑고 쾌청합니다. 가끔 태양왕이 병에 걸리거나 너무 게을러서 조정에서 권력을 잡을 수 없을 때 구름이 떠돌아다닙니다. 마치 섭정이 된 것처럼 하늘은 먹구름으로 덮여 있었어요. 먹구름은 바람이 불면 땅바닥에 물을 쏟고 흔적도 없이 사라지곤 했습니다.
구름, 바람, 비, 천둥, 번개는 항상 거룩한 동맹을 맺고 있습니다. 구름이 파도를 일으키고 불에 기름을 부으면 온 세상을 어둠에 휩싸이게 하고 인류에게 재앙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름은 결코 속물적인 존재가 아닙니다. 이성적이고 냉정하게 보면 태양이 너무 강하게 비추는 것을 막아주기도 하죠. 약간의 기교만 발휘하면 비를 불러 인류에게 적시에 비를 내리고 가뭄으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구름은 일출 무렵의 아침과 일몰 무렵의 저녁에 가장 아름답습니다. 아침의 구름을 일반적으로 일출, 저녁의 구름을 일반적으로 일몰이라고 합니다. 작가 라오 쉬는 아침 해를 자세히 묘사했습니다. 낙타의 둥지에서 그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회색 하늘은 다소 붉었고, 땅과 먼 나무는 눈에 띄게 어두웠으며, 붉은색은 점차 회색과 섞여 어떤 곳에서는 회보라색으로 변했고, 어떤 곳에서는 특히 붉은 하늘은 대부분 포도 회색이었다.
한참을 기다리자 붉은색이 밝은 황금빛을 띠고 모든 색에 약간의 빛이 돌더니 갑자기 모든 것이 선명해졌습니다. 그러자 동쪽의 일출이 진한 붉은색으로 변했고 하늘은 푸른색으로 변했습니다.
여름 무지개가 부서지고 황금빛 광선이 연달아 쏟아져 나왔습니다. 가로로는 안개가, 세로로는 빛이 퍼져나갔다. 하늘의 남동쪽 모퉁이에는 거대한 색채의 거미줄이 엮여 있었습니다. 초록빛 들판과 나무, 잡초가 짙은 녹색에서 빛나는 에메랄드빛으로 변했습니다. 오래된 소나무 가지들은 황금빛으로 물들었고, 새들의 날개는 황금빛으로 빛났으며, 모든 것이 미소를 자아냈습니다.
여기서 라오 쉬는 이른 아침 구름에 대해 썼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붉은" 회색이었다가 점차 붉은색과 회색이 "하나로" 합쳐집니다. 어떤 곳에서는 회색-보라색으로 변했고, "일부는 특히 빨갛고", "하늘의 대부분은 포도색이었다"고 합니다. 잠시 후 "빨간색에서 밝은 금색이 나왔고 모든 색이 약간의 빛을 보였습니다." 이때 동쪽의 구름, 즉 석양은 "선홍색"이 되었고 "붉은 빛이 부서지고 황금빛이 하나씩 쏟아져 나왔다"고 합니다.
상하이의 아침」에서 작가는 태양을 거대한 등불에 비유합니다. 마치 누군가 거대한 등불을 들고 동쪽의 구름을 비추는 것처럼 보입니다.
처음에는 흰 안개처럼 하늘 높이 떠 있는 얇은 구름만 보였는데, 이 구름이 점차 확대되면서 흰 안개 같은 구름이 커다란 새 솜털로 변해 그 뒤에 있는 파란 하늘이 점점 더 밝아 보였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파란 하늘이 갑자기 붉게 변했고, 동쪽의 가장 먼 지점에서 수천 개의 색색의 서치라이트처럼 백만 개의 광선을 발산했고 순백의 구름은 즉시 주황색으로 물들었습니다.
붉은 태양이 동쪽에서 천천히 떠올랐습니다. 라오 셰처럼 저는 구름의 색이 흰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하는 과정을 반복해서 썼는데, 푸른 하늘이 마치 "수천 개의 작은 다채로운 서치라이트가 만 개의 빛을 발산"하듯 붉게 변하자 순백의 구름은 즉시 주황색으로 물들었습니다.
두 작가는 색의 변화 외에도 빛의 변화에 대해서도 글을 썼습니다. 하늘은 회색에서 파란색으로, 파란색에서 빨간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번에는 점점 더 강렬해졌습니다. 빨간색은 금색을 드러냈고 모든 색이 빛을 뿜어냈어요. 솜털 같은 하얀 구름은 그 광택으로 인해 새롭게 만들어졌습니다. 동쪽의 구름이 아침에 웅장하고 다양하게 보이는 것은 색과 광택이 빠르게 변하기 때문입니다. 불타는 구름이라고도 불리는 저녁 구름은 모든 사람의 얼굴을 술에 취한 것처럼 붉게 만듭니다.
흰 개를 붉은 개로 바꾸었다. 붉은 수탉을 황금으로 바꾸었다.
검은 암탉은 자단나무가 되었어요. 작은 흰 돼지는 작은 황금 돼지가 되었고, 돼지에게 먹이를 주던 노인의 수염도 황금 수염이 되었다.
저녁노을은 형형색색의 새틴처럼 어떤 것은 황금빛으로, 어떤 것은 불타는 붉은색으로 사방에 물들었다. 이 형형색색의 새틴은 바람이 불면 더욱 화려해집니다. 산의 푸른 물과 비견되는 푸른 하늘을 장식하고 해질녘에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하늘에 검은 장막이 드리워지면 찬란한 빛을 발하던 구름은 모두 가려져 하늘 속으로 사라집니다.
사람들은 흰 구름에 대해 다양한 은유를 사용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얇은 베일처럼 흰 구름이 천천히 떠오른다고 말합니다.
봄눈처럼 유백색이라고도 하고, 빈 돛처럼 납작하고 얇다고도 하고, 솜처럼 푹신하고 부드럽다고도 하고, 한 방향으로 천천히 흘러가는 하얀 백조 떼 같다고도 합니다. 눈치채셨는지 모르겠지만 구름의 모양은 바람의 방향에 따라 끊임없이 변합니다. 때로는 양떼로, 때로는 판다, 사자, 호랑이, 코끼리, 개 등으로, 때로는 파도가 넘실대는 구름 바다로, 때로는 숲속이나 다른 사람들처럼 보이기도 하죠. 구름이 쌓일 때는 크고 두꺼운 쇳조각처럼 매우 무거웠고, 서서히 땅을 향해 가라앉으며 건물을 부술 것만 같았습니다.
당나라의 시인 이허는 '연문'에서 '먹구름이 도시를 압도한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구름이 짙으면 하늘이 꽉 막힌 것처럼 보입니다. 낮에도 커튼이 쳐진 집처럼 보이고 모든 것이 암울해 보입니다. 금박을 입힌 그릇과 놋그릇도 한동안 빛을 잃습니다. 해와 달은 길을 잃고 어딘가에 숨어 있는 것처럼 보이며 한 치의 빛도 보이지 않습니다. 먹구름은 종종 바람, 비, 천둥, 번개와 음모를 꾸미기도 합니다. 폭풍우와 천둥, 번개가 치면 먹구름은 자연스럽게 하나로 줄어듭니다.
구름과 비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하늘에 구름이 없으면 비가 내리지 않습니다.
과학이 발달하지 않았을 때 사람들은 미신에 눈이 멀어 용왕에게 비를 내려달라고 빌었습니다. 지금은 과학 기술이 발달하여 가뭄이 들면 인공 구름을 모아 인류를 위해 인공 강우를 일으킬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태양과 관련된 시
태양을 묘사한 시 :
강남의 경치는 아름답고 그림 같은 풍경은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친숙했습니다. 봄이 오면 태양이 강 위로 떠오르고 강가의 꽃은 붉은 색보다 밝고 푸른 강은 푸른 잔디보다 더 푸릅니다. 어떻게 누군가에게 강남을 그리워하지 말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백주이의 강남에 대한 기억
6월의 서호는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른 모습입니다. 연잎은 둘째 날에도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특히 더 붉게 보입니다.
양완리, '순시사 이른 새벽에 임지팡을 보내네'
높은 산은 흰 해를 가리고 바다는 금빛 강을 흘려보내니 더 높이, 더 멀리 보라
왜가리 별장의 왕즈환
새처럼 날개를 펴고 자학하며 베이징을 떠난 지 10년이 넘은 여섯 사람은 여전히 날갯짓을 하고 있다. 큰 남자는 가난하고, 오늘 회의는 와인 비용을 지불 할 수 없습니다.
가오시의 '크게 움직이지 마라'
고요한 계곡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고 말하는 소리만 들린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속 깊숙이 비치고 이끼가 낀 풍경이 아름다웠습니다.
왕웨이의 차이루
자주색 안개가 태양 광선에 비춰지고 산 앞에는 폭포가 매달려 있습니다. 수천 피트 높이의 절벽 위에서는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진 것 같은 착각에 빠집니다.
루산폭포를 바라보는 리바이
여름 정오, 태양은 매우 뜨겁고 농부들은 여전히 일하고 있으며 구슬은 흙 속으로 떨어집니다. 중국 음식의 모든 곡물이 단단할 줄 누가 알았겠어요!
셴리의 '농민에 대한 동정'
어스름의 그림자를 가슴에 안고 레이유의 무덤을 지나는데, 한없이 아름다운 석양은 이제 막 황혼에 가까워지고 있었다.
리상인 려유원 명승지
멀리 추운 산, 비스듬한 돌길, 흰 구름 속 사람들. 2월에는 꽃보다 잎이 더 붉다.
두무의 "산을 걷다"
6. 태양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화영
저자:수나라:노래 스타일:시제
야오역 플랫폼, 여러 통의 전화를 걸 수 없습니다. 저녁에 해가 지고 꽃의 그림자가 막 사라졌지만 달이 다시 떠오르고 꽃의 그림자가 다시 나타납니다.
호수에서
저자:서나라:노래 형식:사곡
붉은 꽃으로 덮인 나무 위에서 꾀꼬리는 환희에 찬 군중 속에서 노래했고, 서호 기슭은 이미 풀로 가득했으며 백로는 잔잔한 호수 수면 위로 날아갔습니다. 따뜻하고 온화한 날씨, 사람들은 징과 북 소리, 배를 저으며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과 함께 일몰을 즐기며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초봄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자:백주이시대:당나라풍:오운
눈은 무겁고 머리는 가벼워 잠든 발은 깨어 있다. 햇살 가득한 현관문, 눈 덮인 반쪽 아트리움. 날씨에 따라 상황이 바뀌고 봄은 지형을 따른다. 북쪽 처마 매화는 늦은 흰색, 동쪽 해안 버드나무는 연두색. 양파 능선은 뿔을 그리고 소나무 둥지는 학의 깃털을 떨어 뜨립니다. 옛 시는 다소 서툴러서 듣는 사람이 많지 않다.
동랑산
저자:왕조:당나라장르:사서삼경
동랑은 동쪽에 서서 해를 기다린다. 단신 한 조각이 하늘에 길게 떠 있는데, 누가 이 한가운데에 앉아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