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템이란 무엇입니까? 토템은 원시 사회 씨족의 상징이다. 토템 신앙은 매우 원시적인 신앙이다. 뱀 토템의 색깔은 여와 복희와 다른 사람의 이미지에서 똑똑히 볼 수 있다. 뱀 토템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어 현재 주로 우리나라의 동남과 서남 지역에 집중되어 있다. 수천 년의 끊임없는 이주 속에서 각 민족 문화는 서로 융합되어 뱀 토템이 대강 남북에 널리 퍼져 있다. 대만성 고산족과 하이난리족은 모두 뱀 토템의 흔적이나 풍습을 가지고 있다. 뱀을 토템으로 하는 지역에서는 일반적으로' 뱀' 이' 용' 의 원형이고' 용' 이' 뱀' 의 신성전시라고 여겨진다. 그래서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서는 집에서 기르는 뱀을' 흑룡',' 천룡',' 가룡' 이라고 부른다. 광둥 (), 광서 (), 복건 () 등지에서 일부 민족은 자칭' 용종 ()',' 용인 ()',' 용집 ()' 이라고 자처하며 뱀묘를 건설하여 뱀신을 모시고 있다.
우리 중화민족은 용의 후손으로 깊은 역사적 연원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용은 중국인의 상징이며, 중화민족은 자신을' 용의 후손' 이라고 자랑스럽게 여긴다.
우리는 모두 용의 후손이다. 용의 자손은 염황 자손보다 더 광범위한 역사적 근거를 가지고 있다는 설이 있다.
간쑤 천수는 황희의 고향이라고 불리며 복희여와의 출생지이다. 복희묘는 시내에 위치하여 원대 () 에 건설되어 명대 () 에 재건되었다. 그것은 중국에서 가장 크고 잘 보존된 복희묘이다.
복희조상은 노랑색으로 비늘 푸른 잎으로 덮여 있고, 양손은 가슴 앞에 검은 동그라미 가십을 들고, 점괘에는 음양어도가 있다. 복희의 눈썹, 수염, 머리카락이 굵고 검고, 녹색의 초석에 앉아, 두 발이 파도 무늬를 밟았다. 그의 발밑에는 웅크리고 있는 와룡이 온몸에 줄무늬가 있고 머리에 뿔이 자라고 있다. 조각상 전체가 체구가 우람하고, 자태가 좋고, 기품이 당당하며,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착하고, 순박하고, 슬기로운 느낌을 준다.
복희묘에서 북쪽으로 20 킬로미터 떨어진 삼양천에도 과대산이 하나 있는데, 위수강과 조롱박 강이 만나는 곳에 우뚝 솟아 있다. 복희가 이 산에서 하늘을 바라보며 가십을 그리기 시작했다고 전해진다. 주변에는 마론동과 발 씻기 등 명소도 있다. 과대산에서 북쪽으로 30km 떨어진 진안현 경내에는 여와묘, 여와동, 봉대, 곡봉, 봉벽
복희여와 시대를 증명할 수 있는 것은 진안대지만 원시 마을 유적지이다. 이 유적지에서 집, 부뚜막, 잿더미, 무덤, 배수구, 뼈, 석두, 도자기 등 8000 여 점의 가정용 그릇이 출토되었다. 7,800 년 전 확실히 비교적 방대한 원시 씨족 군락이 이곳에 주둔하여 번식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중국에서는 아담과 이브와 같은 고대 전설도 복희여와에게 발생했다. 역사:' 복희룡신, 여와사신' 은 캄캄한 밤, 갑작스러운 홍수로 전 세계를 인멸했다고 전해진다. 복시 남매 여와는 맨발로 높은 쿤룬 산꼭대기까지 뛰어서야 다행히 재난을 면했다. 인류의 멸종을 막기 위해 남매는 결혼하여 중화민족을 낳았다.
중국과 외국의 신화 기억 속에는 우연의 일치든 사실이든 갑작스러운 홍수가 있었다. 서방에는 노아의 방주가 있고, 동방홍수 재난 이후 선조들은 현재 천수라는 땅에서 태어났다. 생태 균형이 심각하게 파괴되어 산천 계곡은 평소에 물이 심각하게 부족하여 생태 가속 악화로 이어졌다. 시간이 지나면서 하늘에서 갑자기 큰비가 내려 세상에 파멸을 가져왔다.
천수를 중화선민의 발상지로 명명하는 것은 선사 홍수를 기억하라는 재난과 일치할지도 모른다.
복희에 대해서는 용에 대해 말하지 않을 수 없다. 용은 중화민족의 상징이며, 근원을 추적한다. 중국 용은 태호 복시 부족의 토템 로고에서 유래한 것으로 황삼의 우두머리이자 수백 명의 국왕의 지도자이다.
중화문명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의 기원은 삼황오제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삼황오제 중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복희황제다. 복희의 이미지만 있는데, 그는 용의 머리로 중화의 시조룡으로 존경받는다.
복희가 뇌신의 아들이라고 전해진다. 그의 어머니 화서씨는 뇌사에서 뇌신이 남긴' 발자국' 을 밟고 임신했다. 번개는 용의 중요한 재료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번개는 용의 모양이고, 천둥소리는 용의 목소리이고, 뇌신은 용의 신이고, 뇌신의 아들은 당연히 용이다. 그래서 복희가 타고난' 용얼굴' 이다. 고서에서' 거북치룡 입술',' 코룡 모양',' 소머리 용신' 이라고 불린다. 그는 "사룡, 팔괘를 그린다", "용을 벼슬으로 하고, 사후 용주" 를 하고, 그물을 만들고, 달력을 만들고, 운동을 한다.
연석보천, 황토인, 구혼립업으로 유명한 여와는 용 한 마리이자 모룡이다. 옛사람들은 여와가 "뱀이 머리다", "복희비늘신, 여와사신" 이라고 말했다. 뱀은 용의 모형이고, 용은 뱀의 승화이다. 여와를' 뱀' 이나' 뱀' 이라고 말하는 것은 여와를' 용형' 이나' 용형' 이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 사람들이 한대 초상화의 긴 꼬리인 복희여와 당대의 비단화를' 뱀상' 과' 용상' 이라고 자주 부르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용의 원시 도형은 무엇입니까? 용에 관한 최초의 책' 산해경'. 해외 서경 () 은 "용어 () 가 능에 살고 있는데, 모양이 너구리 () 처럼 생겼는데, 그 너구리라고 한다" 고 한다. 엘아에 따르면, "인형 물고기는 너구리라고 불린다." 현재 천수동남부의 삼림구 곡계에는 군어 떼가 있는데, 속칭 고등어라고 불리며, 사족룡의 원형이며 복희족의 토템신이다. 대괴는 고대인들에게 성물로 여겨졌다. "역사 기록. 선제전' 에는 "선제는 인어 연고를 촛불로 묻었다" 고 실려 있다 고등어의 지방으로 만든 촛불은 공기 중의 산소를 배출하고 시체를 썩지 않도록 보호한다고 한다.
강대한 복시 부족이 황토고원에서 중원, 쓰촨 분지, 운귀고원으로 이주하면서 황하 중하류와 서남 지역의 많은 부족을 정복했다. 부족을 정복한 말, 소, 개, 사슴, 물고기, 새 등 토템도 복시 부족의 토템에 녹아들었다. 고등어 모양의 원시 용과 각족 토템이 융합되어 전면적인 용토템을 형성하여 중화민족 단결의 유대를 형성하였다.
무력으로 중원을 정복한 비한족 통치자들은 모두 자신이 삼황오제의 후손이라고 강조하여 한족의 정통 관념의 영향을 제거했다. 많은 소수민족 통치자들은 심지어 중국 성왕과 관련된 족보를 발명하기도 했다. 예를 들어 흉노인 유연은 전진 미아오 유방의 후손이라고 자칭했고, 전진의 부견은 서종의 후손이라고 자칭했다. 이후 요는 순후예라고 자칭했고 북주 선비우문은 "최초로 염제 신농에서 나왔다" 고 말했다.
몽골 고원에서 온 원나라 황제는 특히 황삼 씨를 숭배했다. 당성종 황제 티무르는 전국 각 현에 황삼묘를 건설하여 그것을 모시라고 명령했다. 맞은 수령인 복은 더욱 우러러보는 것이기 때문에 천수구대산 복희묘가 인기가 많다. 동북의 외진 곳인 만주에서 풍습을 뚫고 중국을 통치하는 대청제국은 자신이 삼황오제의 후손이라고 거듭 선언하며 계승의 합법성을 강조했다.
사실, 원제국이든 대청제국이든 수동적이지 않다. 복시 이후 고대 영웅은 신농, 무모함, * * 공, 전호, 축융, 헌원황제와 같이 모두 용토템을 물려받았다. 삼황오제는 일맥상통하고, 그들이 창조한 문화도 용문화와 일맥상통한다. 첫 번째 노예 국가를 세운 하후씨 부족은 용이다. 오랫동안 북방을 제패한 흉노도 용 한 마리였다. 이 밖에 중국 서남 지역의 이족 요족 등 소수민족은 복희여와를 보존하는 것이 그들의 조상의 전설이다.
멀리 신강까지 복희여와 문물이 많이 출토되었다. 트루반 아스타나할라와 고졸묘에서 비단화' 복희여와' 가 출토되었다. 그림은 의미심장하고 구도가 특이하며 예술적 매력과 신비감으로 가득 차 학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런 장면은 교하 고성 부근의 다른 묘지에 모두 있는데, 부부가 합장한 무덤에 많이 있다. 중국 고대 예의에 따르면 복희는 좌측에 있고 왼손은 순간을 잡고, 여와는 우측에 있고, 오른손은 규칙을 잡고, 인뱀의 머리는 몸을 비틀었다. 태양을 머리 위에 그리고, 달은 꼬리 위에 그리고, 주위는 모두 별이다.
고대 창족 () 과 룽 () 부족은 황하 () 위하 (), 창장 (), 금사강 상류에서 광범위하게 활동했다. 그럼, 여기서 태어난 복희, 황제, 안지는 모두 창룽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복희가 실제로 당시 선진문화 지위에 있던 창족 수장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중에, 안지와 황제도 창룽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한하 대지에서는 한하와 이이가 모두 용토템의 깃발 아래 포함되어 있다. 이 설법은 제사 복희에서 얻을 수 있다.
제사 복희는 진나라에서 기원했다. 진문공 10 년 (기원전 756 년) 에는 법정이 있었다. 신전은 신들이 사는 곳이다. (왼쪽 사슴 오른쪽 사슴) 절은 복희의 성지이다. 진황궁현 제 4 년 (기원전 672 년) 에 비전을 하나 지었는데, 복희의 신전이기도 하다. "사기" 기록에 따르면 진나라가 전국을 통일하기 전에 팔묘를 신령에게 제사를 지냈고, 복희를 모시는 절이 두 개 있었다고 한다.
사기 진본기' 에 따르면 상조 말년부터 진 () 은' 서룽 () 에 주둔하고, 보서호 ()' 가 4 년 (기원전 762 년) 에 수도를 관하였다. 진 () 인 서호 () 는 오늘날의 수역을 근거지로 하여 14 대를 거쳐 약 3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진 () 의 기원에 대한 다른 의견도 용 토템 () 에서 볼 수 있는데, 그중에는 몽골 흉노 () 등의 민족이 포함되어 있다. "사기 진본기" 는 사마천이 쓴 것이지만, 진나라 선조들의 사적에 대한 기록은 맥락이 분명하다. 그러나 근대의 저명한 역사학자 간버찬은 심도 있는 연구를 거쳐 진인이 최초로 오르도스 야노에 거주하는 묘족이라고 제안했다. 구석기 시대 말기에 서쪽으로 황하를 따라 올라가 천천히 남서쪽으로 이주했다. 신석기 시대 초기에 그들은 간쑤 남서부의 황하 유역과 강 유역에 정착했다. 신석기 시대 중반에 진 () 사람들은 간쑤 () 남서부를 떠나 동쪽으로 이주했고, 동시에 창족 () 도 동쪽으로 이주했다. 이 가운데 주족은 중원에 최초로 들어간 민족이다. 저우 중앙 평야 에 진입 한 후, 전설에 따르면, 나중에 동쪽으로 창족 으로 이동, 서룽 (xirong) 이라고 하며 간쑤 창족 (Gansu Qiang) 과는 다르다. 진 그래서 진용설이 있다.
춘추초, 섬서성 전역은 이미 제군지의 땅이 되었고, 백금족은 제종에서 강대한 것으로 등재되었다. 그것은 위하와 물 사이의 비옥한 계곡을 차지하고 있으며, 축산업에 적합한 수생 식물이 풍부하고, 주문화의 발원지이며, 번영하는 장원 농업과 수공업이 있다. 그래서 춘추 초기에는 노여움이 일면서 이웃 나라 축융을 정복하고 강대한 진 가문이 되었다.
진나라가 6 개국을 합병할 때까지 통일된 중화민족을 형성하지 못했다. 당시 외국인들은 황하 유역의 중토인을 진인이라고 불렀다. 심지어 어떤 사람이 영어로 중국을 부르는 것도 진인의 호칭에서 유래한 것이다. 진나라의 수명이 짧기 때문에 한나라가 부상한 후 이 호칭은 한인으로 바뀌었다. 이에 따라 한족은 다른 민족과 구별하기 시작했지만, 한족과 다른 소수민족은 확실히 복희제룡의 후예였다.
한민족의 형성에 대해 전문가의 권위는 "주족, 하족, 상족, 야만족이 형성되기 전에 우리나라 중원 지역에 각각 이족, 룽족, 구족이 형성되었다" 고 설명했다. 주국이 형성된 후 춘추시대 민족대융합 시기에 화하족으로 형성되어 진나라가 전국을 통일한 후에야 통일된 화하족이 형성되었다. 서한 시대에는 화하족이 발전하여 한족으로 변했다. "
현재 한족에 의해 정통 염황 문화로 여겨지고 있으며, 그 문화의 뿌리와 민족 연원의 뿌리가 강 상류의 창족, 군문명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심지어 황하 중하류에서 흥성한 염황문명이 황하 상류의 창족 문명에서 탈태되었다고 할 수 있다. 5438 년 6 월+10 월 실크로드에서의 고찰과 인터뷰를 거쳐 위하와 황하를 따라 곳곳에서 염황부족이 동쪽으로 발전하는' 궤적' 을 찾을 수 있어서 이 견해에 깊이 동의합니다.
오랜 역사 과정에서 한족은 주변 민족과 끊임없이 융합하는 과정에서 형성되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중국은 두 차례의 한족과 소수민족의 대융합 과정을 거쳤다. 하나는 위진 남북조부터 수당 시대까지, 수많은 남북 소수민족, 예를 들면 흉노, 선비, 우환, 결제, 채, 바, 창족 등이 중원에 들어갔을 때 한족에 동화되었다. 한족이 대량으로 남쪽으로 이주하여 남방의 일부 소수민족을 동화시켰다. 민족 문화의 대융합의 결과는 한민족 문화사의 절정인 당 문화를 형성했다. 그래서 해외에는 여전히 중국을 당인이라고 부르는 외국인이 많다.
다른 하나는 송요샤김원에서 명청에 이르기까지 한족이 북방 소수민족을 대량으로 동화시키는 것이다. 2000 여 년의 눈덩이 굴림 발전을 거쳐 오늘날 중국의 주체민족인 한족을 형성하였다.
중원의 한족이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의 줄기라면 중국 주변의 소수민족은 모두 용의 후손이며, 마치 무성한 가지와 잎과도 같다. 오랜 역사 과정과 광범위한 문화 교류에서 한족과 주변 소수민족, * * * 중화문명의 멋진 악장을 썼는데, 더 정확해야 하며 중화민족의 기원을 다 써버렸다.
우리는 모두 용의 후손이다. 용의 자손은 염황 자손보다 더 광범위한 역사적 근거를 가지고 있다는 설이 있다.
복희여와는 중화민족을 창조했는데, 이것은 이미 신화 () 가 아니다. 이것은 복희묘에서의 나의 정신 발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