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방의 꿈에서 바오위와 대유를 묘사한 시

궁중에서 연기를 두 소매로 피우는 사람은 거문고의 양쪽을 모두 놓친다.

보고할 닭도 없고, 오박을 더할 하녀도 없다.

조소왕조는 황혼으로 돌아오고, 심장은 날마다 튀겨진다.

시간은 흐르고, 우리는 그것을 빌려야하며, 폭풍은 바뀔 것입니다.

린대유의 장례식 연설

시든 꽃, 하늘에 핀 꽃, 누가 붉은 향기를 동정하랴?

부유하는 비단 부드러운 봄 나무, 떨어지는 꽃과 버드나무 조각이 수 놓은 커튼에 가볍게 닿습니다.

내실의 딸은 봄의 황혼, 슬픈 얼굴을 소중히 여겼다.

수놓은 내실에서 꽃호미를 꺼내든 손으로 떨어지는 꽃을 몇 번이고 밟고 또 밟을까요?

버드나무와 느릅나무는 복숭아꽃과 리페이와 상관없이 팡페이에서 온 나무입니다.

복숭아와 매화는 내년에 보낼 수 있습니다. 내년에 내실에 누가 올까요?

3 월 초에 향기로운 둥지가 지어지고 빔 사이의 제비가 너무 무자비합니다.

내년에 꽃과 머리카락을 쪼아 먹을 수는 있지만 빈 둥지로 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일년 삼백육십일, 바람과 칼은 사람들을 강요한다.

밝고 신선한 연구는 흐름을 따라가다 보면 언제까지나 지속될 수 있다.

꽃은 보기는 쉬우나 찾기는 어려우니, 꽃을 묻어두는 사람은 걱정이 앞선다.

꽃 호미에 홀로 기대어 어둠 속에서 눈물을 흘리며 위쪽 나뭇가지에 핏자국이 보인다.

뻐꾸기는 해질녘에도 말이 없고, 호미는 무거운 문을 덮기 위해 돌아옵니다.

푸른 빛이 잠든 벽을 비추지만 창문은 따뜻하지 않다.

밑바닥의 징계는 두 배의 낙담, 절반의 동정, 절반의 짜증이며,

봄에 대한 연민은 갑자기 짜증으로 바뀌고 침묵으로 바뀝니다.

어젯밤에 궁 밖에서 슬픈 노래가 있었는데, 나는 그것이 꽃의 영혼과 새의 영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꽃과 새의 영혼은 항상 머물기 어렵고, 새는 말이 없는 것이 부끄러워 스스로를 부끄러워합니다.

위협 속에서 날개를 달고 꽃과 함께 하늘 끝까지 날아갈 수 있기를.

그렇다면 향기로운 언덕은 어디에 있을까요?

바람을 가릴 수 있는 연옥 한 잔은 없습니다.

도랑에 갇히는 것보다는 깨끗해지는 게 낫지.

나는 죽어서 묻히겠지만, 언제 죽을 것인가?

오늘 꽃을 묻는 사람은 웃고 있지만 누구를 묻고 있는 걸까요?

미인도 늙으면 죽듯이 봄꽃이 지는 것을 보자.

나에게는 슬픈 노래가 없네, 무슨 일인지 모르겠네!

[평생의 실수]

모든 길은 결혼하기 좋은데, 나는 나무와 돌 앞에서만 동맹을 보았네. 하늘을 향한 산은 고귀하고 수정처럼 맑다.

잊혀지지 않는 눈은 세상의 외로운 숲이다. 세상, 세상의 아름다움을 한숨짓네.

이것은 메이 치의 경우이지만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귀한 옥

무거운 문에 희미하게 비치는 가을빛, 눈이 가득 쌓인 대야에 담긴 일곱 조각.

그림자를 찍기에는 너무 실감나는 목욕탕은 시지옥의 심장을 영혼으로 삼고 있다.

펑 샤오는 천 개의 슬픔을 넣지 않고 수유는 눈물을 더했습니다.

의도적으로 그림 기둥에 혼자 기대어 모루 원한을 맑게 모루 원한은 황혼에 신사를 보냅니다.

대유

반쯤 말아 올린 커튼으로 문을 가리고, 얼음은 흙 옥 대야로 부서졌다.

배알을 3센트에 훔쳐서 매화의 영혼을 빌렸다.

달동굴 불사신은 옷을 꿰매고, 가을은 언제나 내 마음속의 여인은 울음자국을 닦는다.

수줍어 말 못하고 서풍에 기대어 피곤에 지친 사람은 기절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