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일이 없을 때 오래된 책을 찾아서 닥치는 대로 읽기 시작했다. 우연히 페이지의 단어 사이에 다음 문장이 갑자기 나타났습니다. "나는 푸른 산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보았고, 그렇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갑자기 이 말이 내 마음에 아주 가깝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나는 즉시 이 문구와 사랑에 빠졌다.
남송(南宋) 시인 신치기(近智紀)의 시 '신랑께 축하드립니다'에 나오는 문장이다. 시인이 푸른 산의 경치를 감상하고, 풍경과 사람이 하나가 되는 모습을 이야기하고 있다. 시인은 청산의 아름다움에서 깊고 강렬한 미적 즐거움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그 풍경을 자신과 비교하면서 지금 이 순간 청산의 생각도 자신의 생각과 같아야 한다고 기대했다. 이렇게 읽어보니 이 말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것은 현대 선생 편지린(Bian Zhilin)의 시 "깨진 장(Broken Chapter)"을 생각나게 합니다. 다른 사람의 꿈을 꾸미는 건 둘의 목적이 같은 것 같아요. 풍경을 바라보는 사람이 감상하면 풍경이 되고, 밝은 달이 창문을 장식하는 사람도 다른 사람의 꿈을 꾸미는 사람이 되는 거죠! 이것은 얼마나 놀랍고 흥미로운 일인가!
시를 이렇게 쓸 수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줍니다. 즉 자기중심적이 아니라 사물과 나 자신의 조화, 통일, 평등, 자유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나는 당신 안에 있고 당신은 내 안에 있습니다. 시를 생명의 본래 생태로 돌려보내라. 서정성으로 유명한 시는 현실에 가깝고 자연스럽게 영혼에 닿는다.
사실 시만 쓰는 게 아니죠? 이것은 또한 철학, 즉 나와 세상과의 관계를 구현합니다. 이는 우리가 어떻게 행동하고 일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침이 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이백은 여행을 좋아하고 가는 곳마다 시를 남기는 것을 좋아했다. 그 당시 그는 징팅산(Jingting Mountain)에 혼자 앉아 있었는데, 너무 기뻐서 "나는 만나도 지치지 않고 오직 징팅산(Jingting Mountain)만 본다"라는 유명한 문장을 펜으로 썼습니다. 시인은 징팅산(Jingting Mountain)에 질리지 않고 실제로 징팅산(Jingting Mountain)이 자신을 똑같이 대접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맹자(孟子)를 생각할 때마다 나는 그의 명언에 감동을 받습니다. “나는 늙어서는 남의 늙음에 어울리고, 젊어서는 남의 젊음에 어울린다.” 나는 그의 도덕적 인품과 타인을 존중하는 정신을 깊이 존경합니다. 이는 중국의 건국의 아버지인 쑨원 박사가 중국 혁명 운동을 할 때 “다른 사람을 세우려면 다른 사람을 돕고 싶다”는 구호를 내놓은 적이 있습니다. 중국 혁명에 대한 외국의 지원을 구하십시오. 그의 접근 방식이 실현 가능한지 여부에 관계없이 "남을 세우려면 남을 돕고 싶다"라는 문장에 담긴 귀중한 정신은 항상 인류 문명의 별하늘에서 빛날 것이며 높은 청렴의 모델이 될 것입니다. 세대. 나는 왕희지의 『란정전 서문』을 다시 읽으면서 그의 선견지명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과거 사람들의 설렘과 감동의 이유를 볼 때마다, 통일이 된다면 늘 슬프고 애틋한 마음이 들 것이고, 마음속으로 설명할 수는 없다”는 것이다. 세상은 설렘과 감동이 똑같다." . "책을 잘 읽으면 깊은 이해를 구하지 않는다. 이해가 되면 행복하게 먹는 것도 잊는다..."라는 그의 말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해하는 마음, 선한 마음, 자연의 모든 것과 화목하게 살아가는 불같은 마음을 지녀라. 그때 다시 산을 보면 '산은 산이고 물은 물이다', '산은 산이 아니고 물은 물이 아니다'라고 보이실 거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