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를 수집하여 시인의 조대에 따라 분류하다.

1. 왕조에 관한 시인과 시

왕조에 관한 시인과 시 1. 변화에 관한 시

"양주 제 1 회 롯데를 감상할 것이다" 유당 옥계

산들이 서늘하고, 산들이 23 년 동안 잠잠해졌다.

돌아오는 것은 사람이다. 나는 가람 사람들처럼 피리만 불고 공허함은 서글프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오늘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잔 마시고 정신 차리세요.

\ "구오 셀러리 하우스 \" 당나라 두목

천년제의 이름은 텅 비었지만 루스의 전승은 사라졌다.

김태만 편향되어 매년 비 때문에 금이 가득 걸려 있다.

란관으로 이사한 조카손이 당한우에게 보여 주었다.

하늘에는 편지 한 통이 걸려 있고, 저녁에는 조주로 8 천 원이다.

성조를 위해 재난을 없애고자 한다면, 낡은 것을 아끼고 싶다.

친링 고향은 어디예요? 눈이 파란 말을 막았다.

네가 먼 길을 왔다는 것을 알면, 내가 강가에서 시신을 거두게 하려는 의도였을 것이다.

보악양시 아래

시대: 당 작가: 두보

강국은 천여 리, 산성은 백층에 지나지 않는다. 해안 바람이 만파를 뒤엎고, 배 눈이 한광을 뿌렸다.

머물기가 어렵고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 지도 남방은 의외로 변화가 붕붕이다.

한 사람을 보내고 동갑내기로 동방으로 돌아가다

시대: 당 작가:

서웃음 하광, 신조 구계당. 춘관은 백부처럼, 내측 () 은 황문 () 과 같다.

변룡 30, 승봉 일행. 다재미로 집에 돌아오니, 달 아래 소매가 향기로 가득하다.

나는 네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모르겠다. 이거 괜찮으세요?

2. 관련 고시와 시인 왕조

다음 노래인 이백은 5 월 천산 눈, 꽃이 없고, 오직 춥다.

피리' 버드나무' 에서만 봄을 상상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봄을 본 적이 없다. 사병들은 낮에는 금북에서 적과 싸우고 밤에는 안장에서 잤다.

나는 허리에 걸린 칼이 신속하게 국경을 평정하여 나라를 위해 효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 "샤세곡", 당대의 악부의 명칭.

이백의' 샤세의 노래' 는 6 곡이 있는데, 당나라가 서북 소수민족 침공 전쟁에 대한 반격을 반영한 것이다. 다음은 첫 노래로 변두리 생활의 어려움을 묘사하며 변방 전사의 용감히 적을 죽이는 영웅주의와 애국주의 정신을 표현했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은 풍경을 묘사하고 변방의 극한을 묘사하여 변변 장병들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표현했다. 모두 측면에서 쓴 것이고, 언어는 자연스럽고, 규칙은 비공식적이다. 시의 마지막 네 구절은 인물을 묘사하여 군 생활의 긴장과 변변 전사들의 용기와 경각심을 나타냈다.

구조적으로 볼 때, 처음 네 문장의 어려운 환경에 대한 묘사는 마지막 네 군인의 영웅적 기개를 깔아 놓은 것으로, 작가의 구상이 교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작가는 특색 있는 사물을 잡아서 생활을 개괄하고 주제를 표현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어 5 월 천산추위, 꽃이 없으면 버드나무가 없고,' 꺾이는 버드나무' 한 곡만 듣고, 변두리 환경의 어려움을 부각시키고,' 금고 추격',' 옥안장' 으로 장병들이 용감하게 적을 죽이고, 침략을 경계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마지막 두 문장, "나는 칼을 허리에 꽂고, 바로 누란을 자르고 싶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병사를 쓰지 않고, 직접 억측을 표현하며, 더욱 씩씩하고 웅장하며, 변환을 제거하고, 국가에 봉사하겠다는 소망과 결심을 표했다.

황하 양안은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두보 뉴스는 이 먼 서역에 있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참고: 검외는 검문의 남쪽을 가리키며, 일명 검남이라고도 하며, 고촉의 땅을 가리킨다. 허베이 () 북부 () 는 허베이 () 북부와 랴오닝 () 서남부 () 를 가리키며 안사의 난봉기군이 출병한 곳이다.

개인의 생활경력으로 또 복잡하고 격동하는 시대에 두보의 시는 대부분 음울하고 슬프고 무겁지만, 이 시는 다르다. 그것은 지난날의 음울하고 비장한 분위기를 쓸어버리고, 넋을 잃고 경쾌하고 명랑하게 썼다. 첫 번째 대련은 진상을 지적했다. 시인은 칼빛 검영 밖에서 살았지만 관군이 머나먼' 허북' 을 되찾았다는 말을 듣고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하남 허베이를 수복하여 많은 국민에게 큰 재난을 가져온 안사의 혼란을 평정하였다. 자신이 곧 많은 인민 대중처럼 안정된 생활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시인은 어찌 기뻐하지 않고 흐느껴 울 수 있겠는가? 전련의 두 마디는 승으로 바뀌어 문필을 심화시키고 시인의 아내와 자식의 즐거운 심정을 써내려 시인을 더욱 흥분하게 하여 그의 시를 전파하고 정서가 고조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두 마디 말이 눈에 선하여 시인의 광희가 종이에 뛰어올랐다.

시의 마지막 두 마디 대련은 기쁨을 계속 승화시켰고, 앞의 민족의 행복, 가정의 행복, 행복의 귀환에 이르기까지 시인들이 아름다운 봄에 마음껏 술을 마시고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조속한 귀가를 준비하겠다는 소망을 표현했다. 이것은 유명한' 속시' 이다. 시작은 날으는 필과 같고, 네 마디 여덟 마디는 단숨에 이루어졌고, 감정은 뜨겁다.

널리 알려진 이유는 시인의 애국사상과 국가, 국민에 대한 감정을 심오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한 것이다. 이하는 왜 오갈고리를 택하지 않고 관산 50 주를 모으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그림이 있는 창시자 영웅의 그림을 보러 가십시오. 또 한 학자가 백만 세가라고 불리던 귀족이 있습니까? 참고: 오후크, 검 모양의 신월도.

봄과 가을 기간, 우 잘 캐스팅 후크, 그래서 말했다. 여기는 무기를 가리킨다.

영암각, 고대 조정에서 영웅을 표창하기 위해 지은 영웅 초상화가 걸려 있는 고각. 이하가 남원에서 쓴 13 편 시 중 다섯 번째로 문학을 포기하고 무술가가 되어 국가 통일 사업에 기여하고자 하는 소망을 표현했다.

시의 첫 번째 문장은 "남자가 왜 오갈고리를 가져가지 않는가" 로, 간절하고 호매하다. 이것은 보편적인 문제일 뿐만 아니라 자기 문제이기도 하다. 다른 사람을 격려하는 동시에 자신을 격려하고 사명감과 나라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다음 한 마디, 승전 후 기세가 웅장하여 칼을 휘두르며 적을 죽이고, 전쟁터를 질주하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심정을 외쳤다. 행간에 국가 통일을 바라는 강한 사상 감정이 드러났다.

이 두 편의 시는 단숨에 완성되었고, 리듬이 명쾌하여, 다 읽으면 사람들의 이목이 새로워진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뜻이 있는 선비에게' 오갈고리' 를 취하여 모래밭에 복무하도록 호소하여, 다른 사람을 격려하고, 자신을 능연각의 영웅처럼 나라를 위해 힘을 내도록 채찍질하였다.

(물론, 작가의 생활경력과 관련해서도, 시는 자신이 재능이 없는 것에 대한 작가의 분노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 전체는 설문조사, 차용 등 수사 수법을 운용하여 언어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글자 사이에 숭고한 지향과 애국의 열정이 넘쳐흐르고 있다.

1 1 월 4 일 비바람이 몰아쳤다. 육유는 외진 마을에 누워 자신을 애도하는 것이 아니라 나라를 지키려고 생각했다. 밤이 끝나갈 무렵,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듣고 꿈속에서 멍하니 철갑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 전쟁터로 갔다.

참고: 윤대 () 는 오늘날의 신장 위구르 자치구 () 에서 이곳의 변경지역을 가리킨다. 시의 처음 두 단락은 내가 노쇠하고 혼자 고촌에 있지만 결코 슬프고 절망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여전히 나라를 위해 변변을 주둔하여 시인의 부흥대업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해야 한다.

"자기 연민하지 않는다" 와 "고촌에서 자다" 는 대조를 이루며 시인의 변함없는 보국의 의지와 우국우민의 마음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처음 두 문장의 심화로 매우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시인의 마음은 항상 관대함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그는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창밖의 비바람을 듣고 눈앞의 광경에 감동을 받았다. 비바람의 기세, 관군이 적을 죽이는 거대한 힘을 연상하고, 시인은 매우 흥분했다. 꿈을 꾸더라도 그는 철마 빙하로, 시인이 중원의 땅을 되찾기 위해 싸우는 숭고한 포부를 표현하며 이를 비유로 쓰고 있다

시 전체가 의경이 넓고 기세가 웅장하여 작가의 강렬한 애국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예술 개괄력이 강하다. 금릉 후-문천상초가 궁을 떠나 아침노을로 돌아간다. 외로운 구름은 무엇을 하는 것입니까? 산천 풍경이 같고, 도시 사람들은 다르다.

사방에 갈대꽃이 나와 함께 늙어가는데, 누가 내 고향의 제비 옆에서 날 것인가? 이제부터 나는 강남길을 떠나 피가 나는 뻐꾸기로 변할 것이다. 참고: 출궁, 즉 입궁은 황제의 임시 거처이다.

이' 금릉첩' 은 남송상흥 2 년 (1279) 에 쓴 것으로, 문천상이 반원전쟁에서 패하여 금릉을 지나갈 때 광저우에서 원나라로 호송돼 작가의 깊은 애국심을 나타냈다. 제 1 련이 풍경을 쓰는 것은 풍경을 쓰는 데 국한되지 않고, 현지에서 예를 들어 감정을 토로하는 것이다.

시인은 눈앞의 잔디밭, 이궁, 황혼, 고독한 구름을 선택해 처량한 그림을 그려 자신의 비참한 처지를 설명하고 차용, 비유, 은유를 번갈아 사용했다.

3. 고시대 시인 명문

첫째, 천지경관 1. 닭이 울면 천하가 하얗다. 당리와 대주점 2. 세상은 얼마나 넓고, 나무는 천국에 얼마나 가깝고, 달은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가! 당나라 멩 하오 란 "jiande 강 밤 공원" 3. 들모래해안은 맑고, 하늘은 높고 가을은 달명-(남송) 사령운 초방군 4. 하늘은 창성하고, 광야는 망망하고, 명월은 텅 비어 있다. 만인은 강요할 수 없다-당이백의 촉도의 어려움. 6. 청산은 보기 싫지 않고, 흐르는 물은 재미가 없다.-지성동지정연. 7. 강유대, 산색은 옥비녀 같다. 여송안 박사는 첸난에서 단어를 쓴다. 8.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송신치.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너는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돈. 두보의 왕악 10. 이 강은 천지를 초월하는데, 그곳의 산의 색깔은 모두 옳고 그름이다. 왕위의 한강 임판 1 1. 운래산이 더 좋고, 구름이 산에 가면 그림과 같고, 산은 운명, 구름 * * * 이다. 돌' 제목 실린 벽 14'. 산이 무거워 의심할 길이 없다.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루송유씨 특히 산서마을 15. 물 보호 필드, 두 산 녹색 꽃 을 보내-왕 송안석 씨 서호 음벽. 쳉 지앙 정적 연습-(남조) 제나라. 시홀은 밤에 삼산을 오르고 왕경진 17 로 돌아온다. 구름이 안개가 자욱하여 악양-당을 뒤덮고 있다. 맹호연' 동정호 장 총리에게 보내는 편지'.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로 올라가 바다로 다시 돌아오지 않는지-돈. 이백은 술에 들어간다 19.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당이백의' 망루산 폭포' 20 일 것으로 의심된다. 외로운 돛은 멀리 하늘가에 있지만 장강은 하늘에서 흐르고 있다. 돈 이백' 황학루' 맹호연이 양주로 가는 길에 작별인사 2 1. 물이 맑고 태양이 빛나고, 산이 텅 비고 비가 온다. 소송석' 추청우를 다가오는 밤에 매몰된 호수'-당상은은' 낙원행' 3. 모생 깊은 나무, 작은 건물이 석양에 떨어진다-당두목제 양주 선사 4. 사양은 물 속에 뿌리고, 반강은 반강홍-당 백거이' 하송' 5 를 우수수 뿌린다. 언제 밝은 달이 있을까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돌' 수조' 중 6.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이 때-장탕 구령' 망월사고 먼 곳' 7. 명월은 다정하고, 사람들과 동행하는 것은 어디에나 있다-선녀' 보살협' 8. 밝은 달이 고층 빌딩을 비추고, 시간이 흩날리는 삼국. 조위지' 춘계원한'-당대 왕위' 관조계' 1 1. 달빛은 물과 같고, 물은 하늘과 같다-돈 조' 강루가 늙었다' 12. 사람은 달에 오를 수는 없지만, 사람을 따라 달에 오르는 당이백은 술을 마시며 달 65438 을 물었다.

바람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잔잔하다-당두보'' 봄밤 희비' 16. 가랑비에서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에 제비가 기울어진다-당두보' 물문지방 2 수' 17.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연못에서 바람을 알 수 있다. 추사 작가 당두목 18. 한가한 꽃이 땅에 내려와 고요를 듣다-당나라. 유장경' 안사원 하지 마' 20. 먹구름이 먹구름을 뒤집어 산을 덮을 수 없고, 흰 비가 배를 점프한다-돌' 망호루 취서' 2 1 년 1 월 27 일. 먹구름이 도시를 짓누르고, 강한 빛이 흩날리는 날-당리호' 야문은 태수성' 이다. 나는 정원의 나무가 진짜 이당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동방구의 24. 연산 눈송이는 석처럼 크고, 조각조각 불어서 헌원대 () 인 당나라 () 를 떨어뜨렸다. 이백은 북방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날려 당나라. 중심점 상원 의 \ "백설의 노래 \" 는 티안 비서 우 홈 세 번째 를 보냈다. 화초충새 1. 곳곳에 시적인 장면이 가득하다. 곳곳에 꽃-송닷지' 링미' 가 있습니다. 2. 춘성 곳곳에 꽃-당대의 한홍의' 한식'. 3. 손에 향이 있고, 세상에 향기가 없다-송 왕석' 만나노래'. 4. 청연 밖은 가볍고, 붉은 살구 가지에는 봄이 가득하다-제나라' 옥루춘'. 가지각색의 꽃은 항상 봄인 송주희의 봄 7 이다. 해돋이 강변 꽃은 불을 이기고, 봄은 강가에 푸르러진다-당 백거이' 강남 기억' 8. 오색찬란한 꽃을 조금 더 넣으면 봄이 아름답게 보일 수 있다. 왕송안석의' 노래하는 석류꽃' 9. 작은 건물은 봄비를 듣고 밤새워 깊은 골목에서 명살구꽃을 판다.

대행 "12. 봄바람은 금지되지 않고, 안개는 혼돈이다. 엄송 슈는' 모래사장을 걷다' 13 이다. 양춘 이삼월, 풀은 물과 동색-주몽, 김악부 고시, 14. 강남 2 월에는 방초가 많고 봄날 가랑비 속에 있다. 연꽃영일은 색다른 홍이다. 송 양만리' 청자사에서 임자방' 16 을 보냈다. 꽃이 피고 어쩔 수 없이 돌아오니 낯익은 것 같다. 슈' 라쿤계사' 17.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욱 척박하다. 당원진' 국화' 65438. 송。 왕안석' 등과주' 20. 연꽃은 강남에서 따도 되고, 연잎은 그의 것이다! -강남, 한악부 민가, 2 1. 소호는 방금 그의 뾰족한 뿔을 드러냈고, 잠자리 한 마리가 벌써 그의 머리 위에 서 있었다-송양만 53. 작은 풀 22 에 있습니다. 잎 추 양 마름비, 맑은 물 원, 바람 부하 한 번-노래 저우 bangyan 스와 리안 커버 스물 세. 나는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알고 싶다.

4. 그 시의 왕조, 시인, 고시 전체를 누가 압니까?

뭐야? ) 때, 마일 떨어진.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고, 또 조안루 옥우: 송대 작가: 스시. 성위곡/송원 2 위 안서조: 당나라 작가, 봄바람이 소련을 따뜻하게 보내 수천 무더기의 눈을 말렸다.

춤 그림자, 높은 곳은 추위를 이기지 못하는데, 오늘 밤은 몇 년입니까? 깃털 부채는 검은 스카프로 담소를 나누며 잿더미로 변했다. 수시 원작: 천빙 추석, 또 아이를 임신했다.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천궁을 모른다: 왕위 원문: 웨이성은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고 객사는 푸르다.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천빙 추석왕조: 송대의 저자는 항상 신도로 낡은 복숭아를 바꿔 이 문장 () 를 썼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인생은 꿈과 같고, 한 달은 살아 있고, 군은 취한다: 왕안석 원작' 염노교 적벽' 은 고대 왕조를 추억한다.

바위가 공기를 통과하고 파도가 해안을 때리고 있다. 원나라: "송" 작가.

옛 기지의 서쪽, 인문학은 주랑의 적벽, 삼국, 길이 멀고 멀다. 직업을 바꾸는 것을 두려워하다. (첫 번째 작품: 강제 유배) 고국이 떠돌아다니며 다정하게 나를 비웃어야 한다. 초창기.

나는 사람들이 오래 있기를 바랍니다: 강 봄 물, 파도 amoy, 영원한 낭만적 인 인물. 이 일은 고난전: 오직/두려움) 제갈, 저계 가구, 잠을 이루지 못한다. 증오가 있어서는 안 된다.

공근을 회상해, 샤오조가 처음 결혼했을 때, 자태가 늠름했다: 폭죽 중 한 살?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다. 세계에는 수천 명의 가정이 있다.

5. 변화에 관한 시. 왕조와 시인을 보충하다.

롯데 양주 제 1 회' 유당우석 자포자기 바산 초수 황량한 지 23 년. 그가 고향에 돌아왔을 때, 썩은 꼴이었다. 천돛은 가라앉은 배 옆을 지나가고 만목춘은 병나무 앞에 있다. 오늘 그는 너의 노래를 듣고 잠시 술 한 잔의 정신에 의존했다. \ "구오 셀러리 정루 \" 당나라 두목 \ "천년제 \" 명목, 여사 \ "낭계 \" 없음. 김태만 편향되어 있다. 매년 큰비가 온다. 좌천란관현질손항' 은 당한이 쓴 것으로, 조주 도로에서 9 박 8 일 공연을 했다. 성조의 악을 없애고자 한다면, 낡은 것을 기꺼이 아껴야 한다. 친링 어디 집, 눈 languan 말 입니다. 네가 먼 길을 왔다는 것을 알면, 내 뼈를 수집하는 데 관심을 가져야 한다. 악양시 기슭의 공원' 시대: 당 작가: 두보는 도붕을 개조했다. "같은 해에 사람을 보내고, 동쪽으로 돌아간다" 는 해는 당 작가: 지길희가 하광, 신조 구계당이다. 춘관은 백부와 같고, 내측 () 은 문제 () 와 같다. 용은 서른 살이고 봉황 일행은 승진했다. 금의환향, 소매보름달향, 얼마나 신나는가. 나는 네가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지만, 이것들은 괜찮다.

6. 관련 고시와 시인 왕조

1 .. 돈 두보' 춘망': "나라가 사분오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고 초목은 모두 봄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2. 송청조" 여름절구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3. 범성대' 주교': "주교 남북은 천거리이고, 연년 연장자는 앉아서 타고 돌아올 때까지 기다린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사자에게 물었다. "6 군은 언제 정말 오나요?" " 4. 송 육유' 수아': "죽을 때 만물이 텅 비어 있다는 것을 알고 큐슈를 슬프게 본다. 왕사는 북방에서 중원의 날을 정하고, 가제는 나이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

5. 송육유' 울타리에서 새벽을 느끼며 가을밤 추위를 맞이한다':' 삼만리강은 인산인해를 이루어 오천 명이 여전히 마천루에 올랐다. 유민들은 눈물을 글썽이며, 왕사님께서 1 년 더 오래 계시기를 바랍니다. "

6. 문송천향' 과정양': "일단 힘든 일을 당하면 주변에 별이 거의 없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

7. 명우겸의' 석회송': "천망치가 깊은 산을 깎아내고, 불은 한가로이 타요. 나는 남에게 얻어맞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세상에서 결백을 유지할 것이다. "

7. 시인 왕조별 시

왕춘 1

당나라: 두보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번역

장안이 함락되고, 나라가 무너지고, 산과 강만 남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식물이 무성하다. 다정다감한 국사, 눈물은 튀지 않을 수 없고, 새말은 놀라고, 슬픔만 더해도 미움은 늘어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계속되는 전쟁은 이미 반년 넘게 계속되어 집에서 편지가 거의 없다. 편지 한 통이 금 만 냥 가치가 있다. 걱정하고, 머리를 긁고, 백발이 점점 짧아져서 꽂을 수가 없다.

2, 늦게 만나 싫어, 혼자 서쪽 건물 에 갈 말이 없다

5 대: 이유

적막한 서쪽 칸, 달이 갈고리 같다. 적막한 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다.

가위가 끊임없이 이치에 맞지 않고 어지러우니, 이것은 근심에서 벗어난 것이다. 일반적인 맛만은 아닙니다.

번역

침묵과 외로움, 나 혼자 텅 빈 서루에 천천히 올랐다. 하늘을 우러러보니, 한 굽은 추운 달밖에 없다. 아래를 내려다보니 마당에 외로운 오동나무가 보이는데, 깊은 뜰이 차갑고 처량한 가을빛 속에 뒤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망국의 고통으로, 계속 자르고 또 어지럽다. 그 긴 슬픔이 가슴을 휘감고 있지만, 또 다른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픔이다.

3. 원일

송나라: 왕안석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번역

폭죽 에서, 오래된 년 통과;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떠오르는 태양이 수많은 가구를 비추고 있는데, 그들은 낡은 복숭아를 벗고 새것으로 갈아입느라 바쁘다.

4, 동배들은 해당화를 해 본 적이 없습니다

진나라: 원호씨가 물었다

베고니아의 새 가지 사이에는 나뭇잎이 겹겹이 자라고, 작은 꽃봉오리에 숨어 약간의 붉은색을 뿜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신의 마음을 소중히 여겨야지, 쉽게 피어나지 말고, 복숭아꽃이 봄바람 봄에 피어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역

베고니아 가지 사이에 새로 자란 푸른 잎이 겹겹이 쌓여 있고, 새싹은 은근하고 붉다. 너의 향기로운 마음을 소중히 여겨야지, 쉽게 피어나지 말고, 복숭아꽃과 매화가 봄바람에 피어나게 해라!

천진사 가을

원나라: 백포

고촌의 석양, 늙은 나무 서쪽 까마귀의 가벼운 연기, 약간의 홍비의 그림자 아래.

청산녹수, 백초 단풍꽃.

번역

해가 점점 서쪽으로 지고, 하늘가의 저녁노을도 점차 사라지기 시작했고, 희미한 빛깔만 몇 발밖에 남지 않아, 먼 곳의 조용한 마을이 얼마나 외로운지, 그 긴 그림자를 끌고 있다. 안개가 옅게 흩날리고 있는데, 검은 까마귀 몇 마리가 흔들거리는 늙은 나무에 서식하고, 멀리서 기러기 한 마리가 날아와 하늘을 가로지르고 있다. 아름다운 풍경 서리가 내린 풀, 붉은 단풍, 황금빛 꽃들이 바람에 함께 흔들리고, 색채는 요염함에 가깝다.

8. 고시의 대사, 시인, 왕조를 생각해 보도록 도와주세요.

교란 스님 (730-799), 본명 시에, 호주 (현재 절강) 사람, 남송 사령운 제 10 손입니다. 일찍이 안진경 등 합창' 평화' 와 차령, 노예 등과 함께 오흥묘 서사에 살았다. 많은 시가 상으로 보내졌고, 불교의 출세 사상을 선양하는 것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음이 홀가분하고 언어가 간단하다.

작품:

집에서 Lu hongxian ① 을 찾을 수 없다

승가란

너를 찾기 위해 나는 도시를 떠나 넓은 길을 걷고 뽕나무와 마 ② 를 통과했다.

새로운 국화 울타리까지 가을에는 꽃이 없다.

나는 문을 두드렸다. 대답도 없고 개도 없다. 나는 너의 서방 이웃 ③ 을 묻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의 이웃은 그가 산에 가서 돌아올 때 항상 서산에 석양을 반사하고 싶다고 보고했다.

[주석]

① Lu hongjian: 즉 차 거룩한 Lu Yu. 일찍이 태자문학을 가르친 적이 있고, 후에 은거한 나부계였다. 《다경》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② 벨트: 근처. 김민수: 성벽을 가리키는 말이에요.

③ 노크: 노크.

[감상]

이것은 얻기 어려운 시인 방우의 작품이다. 시 전체가 은둔자의 한가하고 조용한 생활의 정취를 묘사하였다. 시인은 뽕나무 심기, 마 심기, 국화 심기, 유림 초청 등 일반적이고 전형적인 것을 선택했다. , 그리고 생활이 한가한 은둔자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시 전체에는 일시적인 충동이 있고, 흥분한 후에 돌아오는 재미가 있다. 언어가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며 조각하지 않고 자연스럽다.

이름 유 루 홍은 점차, 평생 은둔 tiaoxi (현재 절강 Wuxing). 그는 차를 맛보는 것으로 유명하다.' 다경' 이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다성',' 다신' 으로 칭송받았다. 그와 휘영청 () 은 좋은 친구이다. 이 시는 노우가 이사한 후 휘영청 () 이 쓴 것이다.

육우의 새 집은 도시에서 멀지 않지만 조용하다. 너는 뽕나무 관목으로 곧장 갈 때까지 들판의 오솔길을 따라서만 그것을 볼 수 있다. 처음 두 문장은 도연명이 "집을 짓는 것은 인정에 있고, 차마도 없다" 는 은은한 매력이 있다.

육우가 사는 곳 밖의 국화꽃은 아마 그들이 이사 와서 심은 것 같은데, 가을에는 아직 꽃이 피지 않았다. 이 두 문장은 자연스럽게 밋밋하여 시인의 방문 시간이 상쾌한 가을이라고 지적했다. 그리고 시인은 또 그의 문을 두드렸다.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개 짖는 것조차 없었다. 이때 시인은 어찌할 바를 몰라 즉시 몸을 돌려 아쉬워하는 듯했다. 우리 그의 서쪽에 있는 이웃에게 물어보자. 이웃이 대답했다: 루유는 산에 올라가 해가 질 때까지 자주 돌아오지 않는다. 이 두 문장은 앞의 두 문장과 같다. "하지만 이 구름들을 건너면 산을 향한 어느 구석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지아 섬의 유서에서. 매일매일' 이라는 단어는 노우가 서방 이웃과 이야기할 때 하루 종일 산천 사이를 헤매는 곤혹스럽고 이상한 표정을 형상적으로 묘사하며, 측면에 먼지를 신경쓰지 않는 이 귀사의 가슴과 매너를 돋보이게 한다.

이시의 전반부는 Lu Yu 의 은둔의 풍경을 묘사합니다. 후반부에 쓴 것은 노예를 쓰지 않는 것 같지만, 결국에는 사람을 칭찬하고 싶다. 외진 거처, 울타리 옆에 열리지 않은 국화, 짖지 않는 문호, 노우의 서구 행방에 대한 서술은 모두 노우의 천성을 묘사한다. 시 40 자. 비어 있으면 특별한 맛이 난다. 근방의 여벽운은 "시의 미세한 먼지가 넘치고, 장구외사가 있어 고조가 아니다" 고 말했다. ("시의 경지에 대하여"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집을 성벽으로 옮기자 인구는 여전히 밀집되어 있었지만, 삼마에 살면서 길을 막았다. (이것은 도겸의 명구 "집을 짓는 것은 인정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 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무 울타리 근처에 막 새 국화꽃을 심었는데 가을이 와서 아직 꽃이 피지 않았다. (이것은 도겸의 명구'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두 부분 중 하나는 전환이고, 하나는 인수이다. 석타오캐논의 사용, 정면 사용, 부정적인 사용은 모두 환경의 은둔성을 보여준다. 이에 따라 범속을 초월한 은둔자 이미지가 눈에 띄면서 시인 방우의 흥취도 두드러졌다. 다섯 번째 말은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암시한다. 개도 부르지 않고 당연히 집에 아무도 없기 때문이다. 전반적으로,' 만나지 않는다' 는 뜻은 이미 보았고, 게다가 털이 자라면 뱀발이 되기 쉽다. 유종원의 시' 어부' 처럼' 한 늙은 어부가 여기서 밤을 보내고, 서낭야 아래, 작은 경기향이 초죽에 불타고 있다' 고 말했다. 태양이 구름에서 사라지고 청산녹수에서 노 소리가 들려왔다. 나는 돌아서서 파도가 하늘에서 오는 것처럼 움직이는 것을 보았고, 절벽에는 구름이 없었다. " 선인들이 매번 마지막 두 문장을 언급할 때마다, 모두 소시, 엄우, 후응린, 왕사진, 심덕잠과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러나, 서구에서의 탐구는 딱 알맞다. 한편으로는 노우에 대한 동경을 보고 늦게 만나는 서글픔을 나타냈다. 한편, 육우의 먼지 이미지는 서방 가정의 입에서 두드러지게 부각된 것으로, 그들이 서로 동의하는 근본 원인을 보여준다. 왕세정은 선으로' 신운설' 을 창조했는데, 기묘하지만, 그대로 내버려 두는 것도 일종의 선학 풍격이다. 이것은 작가가 말한 것이다.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시에 묘사된 대상 육우는 어떠한 직접적인 묘사도 부여받지 못했지만, 그의 성격은 오히려 생생하게 드러났고, 이는 선종의 취지에 부합한다. 즉, "한 마디도 맞지 않는 것이 풍류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친한 친구 여벽운은' 시경 약담' 을 평가했다. "이 시의 우아함, 출진, 장구를 뛰어넘는 것은 고조작이 아니다." 호평이 조류라고 할 수 있다.

9. 역대 시인의 호칭

시적 뼈-첸 ziang

시인-왕보

시적 광신자-무엇 장

시인 왕창령의 천국 7 대 불가사의.

시선-이백

시인 성두보

시인 죄수-맹교

시노-지아 섬

시인-유우석

시불-왕위

시인의 마법-바이 주이

만리장성의 다섯 단어-Liu Changqing

시귀-리호

두위-두목

문팔각-문

Zhegu 정-정구

최원양-최현

시선-수시

단어 악마: Li Qingzhao, Li Yu

황제는 모두 조조, 이세민, 무측천, 유방, 유처, 감룡이다.

원곡 4 명: 관한경, 마치원, 정광조, 백박,

당송팔여러분: 한유, 류종원, 구양수, 수진, 수시, 소철, 왕안석, 쩡공.

샤오: 리 상엔, 두목

초당 사걸:, 양형형, 육지, 로.

당인, 문징명, 주윤명, 서진경은 강남 4 대 재자이다.

명나라의 세 가지 재능: 쑤 웨이, 샤오 진, 양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