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잠을 묘사 한시
시인은 고요하고 맑은 마음의 상태에서 대나무 숲의 고요한 속성과 밝은 달 자체를 만났고 큰 펜으로 책을 썼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시적 분위기의 형성은 전적으로 외적인 색채의 도움 없이 등장인물의 내면과 그가 묘사하는 풍경의 일치에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사물, 감정, 풍경과 내가 하나가 될 때 시인은 시경에서 시공이 말한 것처럼 "만물을 내려다보고, 이웃의 군중을 취하지 않고, 각각 올바른 방향으로 걷고, 봄 색"의 예술 세계로 들어갈 수 있으며 "얇게 가려진 감정과 의미, 하늘에서 오랜 시간"의 예술적 세계로 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여기서 "사방"이라고 말하는 것은 시인이 재료를 쉽게 선택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으며, 여기서 "봄을 시작"이라고 말하는 것은 당시의 시인이 준비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시는 주변 풍경을 묘사하고 대나무 숲과 밝은 달을 선택하여 한적한 환경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시에서 피아노 휘파람을 연주하는 선택과 그것을 취하고 마음의 평온함을 표현하기 위해 서로를 표현합니다. 이것이 바로 이 장면, 이 시를 쓴 이유, 그만의 성숙한 시적 사유가 있습니다. 시 전체의 조합에서 시인은 한적한 숲에 대해 쓰면서 달밤에 대해 쓰고, 피아노와 휘파람에 대해 쓰고, 소리로 고요함을 표현합니다. 시의 마지막 행은 "사람들은 모른다"라는 앞의 행과 대비될 뿐만 아니라 밤의 어둠을 깨뜨리는 역할을 합니다. 소리와 침묵, 빛과 그림자 사이의 이러한 대조는 영리하면서도 미묘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